소련군(레드얼럿)

덤프버전 :

파일:external/cnc-comm.com/sovietlogo.png

1. 개요
1.1. 인물
1.2. 지상 유닛
1.3. 공중 유닛
1.4. 특수
1.5. 국가별 혜택
2. 같이 보기


1. 개요[편집]


RED ALERT 시리즈의 등장 세력. 2편까지는 연합군과, 3편부터는 욱일제국과도 대립 및 적대한다.

레드얼럿 1에서는 아돌프 히틀러아인슈타인에 의해서 역사상에서 모습이 지워졌기에 안심하고 이오시프 스탈린이 서유럽을 침공하여 유럽 전체를 꿀꺽하겠다는 야망을 실행에 옮기는것이 가능해졌다. 초창기 소련군은 파죽지세로 진격하여 연합군의 사령부라 할 수 있는 독일을 점령하고 전 유럽을 공산화시키는 듯 보였으나 영국을 핵폭격하려는 스탈린의 계획을 무산시키며 태세를 정비한 먼치킨 플레이어 사령관의 지휘하의 연합군의 반격으로 좌절하고 만다.[1]

소련군 루트에서는 뒤에서 케인이 모든 것을 조종하고 있었고 최후에는 영국을 정복하고 승리감에 도취되어 있던 이오시프 스탈린마저 나디아를 이용해서 끔살시킨 다음 플레이어인 사령관에게 소련의 서기장 자리를 주면서 서기장 동무, 바로 내가 미래요라고 말하는 대인배적 풍모를 보인다.

게임에서 지상군과 공군은 연합군에 비해 월등히 강력하다. 기본 주력 전차인 헤비 탱크부터 매머드 탱크에 미그기까지 대동한 소련군은 지상에서 대적할 자가 없을 정도다. 그리고 레드얼럿 세계관에서 핵무기를 제일 먼저 개발한 쪽이 소련이다. 연합군의 핵은 멀티플레이 밸런스를 위한 게임적 허용이다.[2]

그에 비해서 해군은 잠수함 하나로 모든 것을 때워야하며 연합군의 해군은 잠수함을 때려잡는 데는 선수이기 때문에 연합군 상대로 해전으로 가면 상당히 고생한다. 확장팩에서 미사일 잠수함이 추가됐지만 여전히 연합군의 해군에 비해서는 열세이다.


1.1. 인물[편집]




1.2. 지상 유닛[편집]


여기서는 소련군 고유 유닛만 작성한다.



1.3. 공중 유닛[편집]




1.4. 특수[편집]




1.5. 국가별 혜택[편집]


  • 러시아 - 가격 10% 감소(건축 소요시간은 변동없음)
  • 우크라이나 - 이동 속도 10% 증가.[3][4]


2. 같이 보기[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4 02:07:46에 나무위키 소련군(레드얼럿)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그나마 이게 가능했던 것도 1946년부터 1949년까지 중소전쟁으로 중국을 공산화시켜서 전력을 소모했던 것을 감안해야 한다.[2] 설정 상으론 미국도 2번째로 핵무기를 개발하는데 성공하고 투하까지 하려고 했지만 소련군 비밀작전 사령관(리텔리에이션 소련군 플레이어)에 의해 죄다 개발살나서 오직 소련만이 핵무기를 다룰 수 있게 된다. 여담으로 이 전투는 레드얼럿 1 오리지널 소련군 첫 번째 미션 직전의 시점이다.[3] 개발 단계에서는 이탈리아였다. 당연히 연합군 소속.[4] 하지만 게임과는 정 반대로 현실에서는 그렇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