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우란 (r20220720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영원한 7일의 도시의 등장 신기사
기본은 도감(출시) 순으로 정리
각성은 실장 순으로 정리
[ 기본 ]


}}}
{{{#!wiki style="display:inline-block;min-width:50%"
[ 각성 ]
















































































스킨 미구현


>




소우란
해혼

초기 성급
파일:영7_S성급.png
역할군
보조
속성

타입
마법
순찰력
2 → 2
건설력
6 → 7
개발력
10 → 12
CV
타카하시 히데노리
획득 방법
새벽의 바다 픽업(종료)[1]
백야관[2]

기억단편

{{{-2 1. 해혼조의 현임 리더. 행동이 신사적이고 우아하며, 감성이 풍부하고 사람의 마음을 잘 헤아린다.

2. 냉정하고 침착한 성격이며, 마음에 섬게하고 배후에서 책락을 꾸미는 데에 뛰어나다.
3. 가장 큰 꿈은 심리학 박사 졸업 후 대학교에 남아 교사를 하는 것이다.}}}
1. 개요
2. 스킬
2.1. 물 정령 수호
2.2. 파도격류
2.3. 용솟음치는 샘
2.4. 청수영사
3. 신기: 불사의 감로수
4. 전용장비
5. 스킨
5.1. 봄날 낮의 비
5.2. 각성
6. 표정
7. 평가
7.1. 각성
8. 도감
9. 스토리
9.1. 얼음 속의 어둠
9.2. 호감도 스토리
10. 대사
11. 상호
12. 기타



1. 개요[편집]


인게임 이미지

온화하고 우아한 해혼조의 리더.

모바일 도시 판타지 RPG 게임 영원한 7일의 도시에 등장하는 신기사.
중문판 표기는 苍澜(cāng lán, 일문판 표기는 蒼瀾(そうらん)

2. 스킬[편집]



2.1. 물 정령 수호[편집]


파일:소우란 스킬1.png
패시브 스킬
소우란 주변 신기사의 생명력이 35% 미만일 시, 소우란으로부터 178의 피해를 흡수하는 실드를 획득한다. 보호막은 5초간 지속되며 각 신기사마다 25초의 쿨타임을 지닌다.
레벨 4
소우란 주변 신기사의 생명력이 35% 미만일 시, 소우란으로부터 197의 피해를 흡수하는 실드를 획득한다. 보호막은 5초간 지속되며 각 신기사마다 25초의 쿨타임을 지닌다. 지속시간 중 실드가 파괴된 경우 아군은 57의 생명력을 회복한다.
각성
소우란 주변 신기사의 생명력이 35% 미만일 시, 소우란으로부터 226의 피해를 흡수하는 실드를 획득한다. 보호막은 5초간 지속되며 각 신기사마다 25초의 쿨타임을 지닌다. 지속시간 중 실드가 파괴된 경우 아군은 73의 생명력을 회복한다. 물 정령 뱀이 소멸하면 남은 힘이 소우란을 지키며 18초간 물의 영혼의 수호를 받는다. 물의 영혼의 수호는 소우란이 스킬을 4회 사용할 때마다 생명력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에게 169의 피해를 흡수하는 실드를 부여하며 4초 지속. 소우란이 용솟음 치는 샘을 사용하여 생명력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을 치료할 시 물 정령 수호의 실드를 획득한다.

2.2. 파도격류[편집]


파일:소우란 스킬2.png
쿨타임 6.0초
소우란이 파도를 일으켜 경로에 있는 적에게 239의 마법피해를 준다. 동시에 파도에 명중된 적은 6초간 치료 효과가 35% 감소한다 최대 2중첩.
각성
소우란이 파도를 일으켜 넓은 범위의 경로에 있는 적에게 262의 마법피해를 준다. 동시에 파도에 명중된 적은 6초간 치료 효과가 35% 감소한다, 최대 2중첩. 소우란은 최대 3개의 파도격류를 저장할 수 있다.

2.3. 용솟음치는 샘[편집]


파일:소우란 스킬3.png
쿨타임 8.0초
소우란은 물의 힘을 사용하여 주위 아군 신기사에게 62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준다. 동시에 물살을 소환하여 적의 발 밑에서 솟구쳐 나오게 하여 90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적을 강타한다. 최대 6명의 적을 락온하며 6개의 물기둥을 소환한다. 모든 적은 최대 2개 물기둥의 피해를 받는다.
레벨 4
소우란은 물의 힘을 사용하여 주위 아군 신기사에게 68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준다. 동시에 물살을 소환하여 적의 발 밑에서 솟구쳐 나오게 하여 99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적을 강타한다. 강타당한 적은 착지 후 1.5초간 기절한다. 최대 6명의 적을 락온하며 6개의 물기둥을 소환한다. 모든 적은 최대 2개 물기둥의 피해를 받는다.
각성
소우란은 물의 힘을 사용하여 주위 아군 신기사에게 81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준다. 동시에 물살을 소환하여 적의 발 밑에서 솟구쳐 나오게 하여 119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적을 강타한다. 강타당한 적은 착지 후 1.5초간 기절한다. 최대 6명의 적을 락온하며 6개의 물기둥을 소환하며 적 6명 미만이면 같은 공격에 중복으로 공격할 수 있다. 모든 적은 최대 3개 물기둥의 피해를 받는다.

2.4. 청수영사[편집]


파일:소우란 스킬4.png
쿨타임 22.0초
소우란은 물의 힘을 응축하여 물 정령 뱀으로 만든다. 물 정령 뱀은 16초간 지속되며 지속시간 동안 물폭탄을 시전하여 범위 내의 적에게 67의 마법피해를 입힌다. 또한 물 정령 뱀이 공격할 때마다 주위 아군 신기사에게 36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준다. 동시에 물 정령 뱀 주위의 아군 신기사의 공격속도가 35% 상승한다.
레벨 4
소우란은 물의 힘을 응축하여 물 정령 뱀으로 만든다. 물 정령 뱀은 16초간 지속되며 지속시간 동안 물폭탄을 시전하여 범위 내의 적에게 74의 마법피해를 입힌다. 또한 물 정령 뱀이 공격할 때마다 주위 아군 신기사에게 40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준다. 동시에 물 정령 뱀 주위의 아군 신기사의 공격속도가 45% 상승하며 물 정령 뱀 주위의 적은 40% 감속된다.
각성
소우란은 물의 힘을 응축하여 물 정령 뱀으로 만든다. 물 정령 뱀은 16초간 지속되며 지속시간 동안 물폭탄을 시전하여 범위 내의 적에게 81의 마법피해를 입힌다. 또한 물 정령 뱀이 공격할 때마다 주위 아군 신기사에게 46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준다. 동시에 물 정령 뱀 주위의 아군 신기사의 공격속도가 55% 상승하며 물 정령 뱀 주위의 적은 40% 감속된다. 소우란이 물 정령 뱀의 영역 내에 있을 경우 마법공격이 30% 상승한다.

각성 시 마법공격 상승효과는 소우란 본인만 적용된다.

3. 신기: 불사의 감로수[편집]


파일:소우란 신기.png

신들은 뱀 신인 나가로 바다를 휘젓고, 생명의 힘을 되찾았다.


파일:소우란 스킬5.png
패시브 스킬: 유수조종
청수영사 지속시간 동안, 아군 신기사의 연타확률 2% 증가
레벨 2
청수영사 지속시간 동안, 아군 신기사의 연타확률 4% 증가
레벨 3
청수영사 지속시간 동안, 아군 신기사의 연타확률 8% 증가
레벨 4
청수영사 지속시간 동안, 아군 신기사의 연타확률 12% 증가

신기 돌파시 필요 보구
신기해방
신기 9→10Lv
신기 19→20Lv
신기 29→30Lv
신기 39→40Lv
신기 49→50Lv
파일:영7 에질리 에메랄드.png
에질리 에메랄드
파일:영7 검은 돌의 뱀.png
검은 돌의 뱀
파일:영7 신선구름.png
신선구름
파일:영7 무지개뱀.png
무지개뱀
파일:영7 삼도천 나룻배.png
삼도천 나룻배
파일:영7 생사의 기로.png
생사의 기로
파란색품급
보라색품급
황금색품급
황금색품급
황금색품급
황금색품급

비슈누가 악마들의 준동을 막기 위해 젖의 바다에서 건져올린 암리타다.

4. 전용장비[편집]


파일:소우란 전용템.png

수경의 도포
기본 속성
보구 특기
마법공격
연타확률
【수월경화】 소우란 연타 시전 후, 자신과 아군의 마법공격 및 받는 회복 효과 6% 증가. 6초 지속, 최대 2중첩.
세상의 물과 거울은 세상의 환상을 비추고, 허망함을 없앤다.
레벨 2
에너지 PT를 소모하여 자신에게 전환할 시, 모든 아군 신기사의 일반공곡 피해 30% 증가, 3초 지속
레벨 3
상성에 대한 피해 감소 효과가 25%에서 30%로 상승
레벨 4
이 보구를 장착 할 때에 마법항성과 물리항성 60% 상승보구의 코스트가 2 감소
레벨 5
고유 : 전투 중 모든 교속성 아군 신기사의 연타 확률을 0.8% 상승
레벨 6
상성에 대한 피해 상승 효과가 25%에서 30%로 상승
레벨 7
【수월경화】 소우란이 연타 발동 시 자신과 아군의 마법 공격과 받는 치료 효과가 9% 상승한다. 6초 지속. 최대 2중첩.


5. 스킨[편집]



5.1. 봄날 낮의 비[편집]


파일:소우란 봄날의 비.png
파일:86_1i.png
입수방법
화이트 데이 패키지


5.2. 각성[편집]


파일:소우란 각성.png
파일:소우란 각성.gif
입수방법
신기사 각성을 통해 획득
22차 각성.

6. 표정[편집]


파일:소우란 표정1.png
[1] 2020년 2월 6일(목) 업데이트 후 ~ 2020년 2월 20(목) 10:00[2] 2020년 4월 30일(목)에 풀림
돌려 돌려

신기사 신기 오픈

}}}


물 정령 수호의 보호막 100회 누적 시전}}}



7. 평가[편집]


회복 및 버프형 서포터. 가리에를 생각하면 편하다. 판정은 다르지만 쿨타임이 짧은 힐과 에어본이 있으며 공격속도 버프를 들고있어서 평타딜러와의 시너지도 괜찮다. 궁극기의 공격속도버프 상승폭을 제외하면 가리에의 상위호환이지만 가리에가 각성을 하면 경쟁자가 되지 못한다. 그렇지만 두 신기사의 속성이 다르므로 차별화할 여지는 있다.


7.1. 각성[편집]


회복기 위주의 각성. 주로 힐 계수와 실드 계수 상승 위주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스킬을 4번 쓸때마다 아군에게 실드를 부여해주게 되었다. 각성 전보다 파티의 안정성이 더 상승했다. 궁극기의 공격속도 상승폭도 55%씩이나 된다.

그러나 소우란의 각성이 출시된 시점은 탱커들의 비중이 워낙 높아져서 주로 딜러/딜러/탱커 식으로 픽을 하는 상황이다. 따라서 힐러의 출전 각을 잡기가 쉽지 않은데 이는 소우란도 마찬가지. 예외로 가리에는 보조임에도 딜러 분의 밥값을 하기에[3] 기용되는 경우가 있는데, 소우란은 가리에를 능가할만한 버프나 대체가 불가능한 유틸리티가 있는 것도 아니다.
각성을 해도 궁극기의 버프는 결국 가리에에 미치지 못하고, 치료효과 감소 디버프는 굳이 소우란이 아니더라도 다른 딜러 신기사들이 지니고 있는 경우가 즐비한 상황. 그나마 유용해보였던 궁극기의 마법공격 30% 상승버프는 소우란 본인만 적용되는 것으로 판명되어 결국 이도저도 아니게 되었다.

결론을 말하자면 상승폭이야 적절하지만 각성이 필수로 여겨질만큼 큰 것도 아니라는 것. 비각성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며 S급 기억결정의 가치가 높아지는 것을 고려해야하니 소우란의 각성은 충분히 고민한 뒤 결정하자.

8. 도감[편집]



기초파일
중급파일
고급파일
음성
{{{
신장 : 180㎝{{{체중 : 65㎏
{{{생일 : 3월 17일
{{{성별 : 남
{{{의견 : 바다 앞에서 인간의 야망은 하찮은 것일 뿐.
{{{출현 : 항구도시
상세
해혼조의 대장, 점잖고 고상하며, 태도가 온화하고, 부하들의 신임과 추대를 받는다.
외모만 보면 우아한 귀공자처럼 보여서, 사람들은 그가 야쿠자 조작을 이끄는 인물이라는 걸 종종 잊곤 한다. 실제로는 섬세하고 감성이 풍부하며, 사람의 마음을 잘 헤아리고 강한 의지력과 실행력을 가지고 있다.
해혼조의 사건으로 인해 궁지에 몰린 적이 있었으나, 완강하게 조금씩 전략을 세우는 방법으로 자신의 조직을 되찾았다.
대학교에서 심리학 공부를 했으며, 본인도 심리학을 매우 좋아하고 대학교로 돌아가 교수를 하고 싶어 했었다.
렉터와는 경계를 긋고 있다. 오랫동안 조직 간에 엄격한 상호 불간섭 불가침 조약이 있았지만, 가끔은 공동의 이익을 위해서 함께 하기도 한다.


기초파일
중급파일
고급파일
음성
좋아하는 것
심리학, 사치품
싫어하는 것
암흑
신기
물방울 · 불사의 감로수
신기 스토리1
전설에 의하면 불타가 강생했을 때, 하늘에서 감로수가 내리고, 영원한 생명을 가졌다고 한다.
하지만 후에 시바의 저주 때문에, 세계는 활력을 잃었다.
오직 불사의 감로수만이, 신의 신력을 회복시키고, 삼계의 생기를 회복할 수 있었다.
신들과 아수라는 나가로 바다를 휘저었고, 결국 불사의 감로수를 얻는데 성공했다.
신기 스토리2
바다를 휘저은 나가는 8부중 하나이다.
해저에 살며, 몸이 길고 발이 없다. 신력이 있으며, 비를 만들어 낼 수 있고, 파도를 몰 수 있다.
나가는 영적인 생물로 간주되지만, 몸에 독을 품고 있다.
샘물과 강, 바다의 수호신이지만, 불손한 대접을 받을 경우, 가차없이 홍수와 가뭄 등의 재해를 만들어낸다.
소우란도 마찬가지로 절대적으로 선한 사람이 아니다.
다만 그가 어둠에 빠지지 않으려 최선을 다하고 있는 걸 아는 사람이 적을 뿐이다.
신기 스토리3
뱀은 항상 회전하는 원의 이미지와 결합한다.
뱀은 그 꼬리를 삼키고 영원한 원을 이루며, 악마에 대한 경외에서 마성의 선향의 전환까지, 죽음과 삶의 과중 중 끊임없이 회전한다.
세계가 형성되었을 때, 신은 망망대해에 세계를 창조하였고, 또한 세계를 멸망시켰다.
이 용모가 온화하고 푸른 머리의 남자는, 과연 악의 핏줄을 막아내고, 윤회의 숙명을 깰 수 있을까...?
신기사 능력
파도를 내쫒고 비를 부름
일상 스토리1
해혼조 반란 중, 소우란은 음모에 빠져 살해당해 동굴에 버려졌다.
그 후 흑문 사건의 폭발로 붕괴되어 출구가 돌로 봉쇄되었다. 암흑 속에서 신기사가 되었지만, 동굴 속에서 구차하게 살아가다 반 년 만에 하늘을 다시 볼 수 있었다.
산 속의 흐르는 물과 길을 잃은 작은 물고기에 의지하여 지내다 보니, 소우란은 아무것도 먹지 않아도 버틸만한 힘이 있다는 걸 깨닫게 되었다. 하지만 장시간 영양부족으로 기본적인 심장박동과 호흡만 유지할 수 있었다.
복수를 위해 강렬한 원망으로 암흑 속에서 고통스러운 반 년을 버텨왔다.
일상 스토리2
사람을 관찰하는 걸 좋아하며, 사람의 마음을 통찰하는 것에 능하다.
후에 심리학을 공부한 이유도 있지만, 다른 이유로는... "재능"이라고 정의하는 걸 좋아한다.
그의 말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간파하기 쉽다고 한다. 왜냐하면 인간은 목적의식이 매우 뚜렷하기 때문에, 병리 상의 상태를 제외하고는 사람들이 하는 대부분의 일은 현실적인 이익과 심리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일 뿐이라고 한다.
일상 스토리3
소우란은 어려서부터 얼굴에 감정이 드러나지 않는 사람이었다.
어떤 상황에서도 표정에 침착과 냉정을 유지하고, 절대로 내면의 두려움과 불안을 사람들 앞에서 드러내지 않을 수 있었다.
무력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그는 항상 인내심을 가지고 최후의 승자가 될 수 있었다.
하지만 소우란은 자신의 마음을 다른 사람에게 들킨다면 매우 불쾌해 한다. 그런 점에서는 그에게 도전하지 않는 게 좋을 듯 하다.
파일:렉터 아이콘.png
렉터
항상 그 자식을 볼 때마다 나쁜 일이 일어나.
파일:니유 아이콘.png
니유
별것 아닌 듯 보이지만, 그를 잘 주시할거야.
파일:웨이디 아이콘.png
웨이디
친근한 느낌이 들어서, 괜찮은 파트너가 될지도 모르겠네.

기초파일
중급파일
고급파일
음성
인연단편1
어둠 속에서 반 년 동안 갇혀있는 것은, 분명 죽는 것 보다 더 무서운 경험일 것이다.
그런데 인류 사회로 다시 돌아온 소우란은, 처음에 조금 겁에 질린 것을 제외하고는, 상처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다.
그가 예전에 어둠 속에서 어떻게 자신과 대화했는지, 어떤 절망을 느꼈는지 아무도 모른다. 하지만 허약해 보이는 이 사람은, 강한 심리 소질로 모든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인연단편2
자신의 장점을 잘 알고 있으며, 자신의 약세를 이용하여 승산을 쟁취하는데 뛰어나다.
인내심 있게 기다리며, 기회를 찾아 목표를 한 걸음, 한 걸음 자신의 함정으로 이끌어내고, 퇴로를 봉쇄한 뒤 치명적인 일격을 가한다.
지휘사와 알게 된 것도 계획의 일환이다. 신체가 쇠약해졌을 때, 지휘사가 있어야 복수의 대업을 이룰 수 있다는 걸 매우 잘 알고 있다.
하지만, 부득이하게 위험한 수단을 사용할 때, 지휘사를 진짜로 다치게 하고 싶은 생각이 없는지 분수를 넘지 않는다.
인연단편3
소우란의 아버지와 아모스는 공동으로 해혼조를 창립하였다. 그러던 소우란의 아버지가 해혼조를 없애려고 했을 때, 갑자기 병에 걸려 죽고 말았다. 이러한 이유로 학교를 다니돈 소우란이 급하게 대장의 자리에 올랐다.
부임할 당시 소우란은 지도자로써 아직 성숭하지 않았었다.게다가 아모스가 줄곧 호시탐탐 노리고 있어서, 위기가 곳곳에 도사리고 있었다.
다행히도 총명함과 통찰력으로, 소우란은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며 기반을 다져나갔고, 점점 해혼조의 대권을 잡아갔다.
인연단편4
어려서부터 생활의 질에 신경을 많이 쓰고, 비싼 음식과 세련된 복장을 좋아했다.
만약 소우란이 정말 대학교수가 되었다면, 제한적인 월급이 그를 먹여 살릴 수 있는지는 미지수이다. 하지만 동굴 일을 겪은 후로는, 먹는 것에 대한 흥미가 많이 사라졌다.
매번 그에게 이유를 물을 때 마다, 그는 웃으며 지휘사에게 많이 먹으라고 할 뿐, 자신은 그저 형식적으로 몇 개 맛보기만 한다.
비록 그 날들이 자신의 입맛에 영구적인 손상을 입혔지만, 그는 여전히 도시에 있는 고급 레스토랑들을 손바다 보듯 훤히 꿰뚫고 있다. 결국 연회 초대도 인맥을 유지하는 효과적인 수단일 뿐이었다.
인연단편5
소우란은 사람의 목적보다, 사람의 행위를 더욱 중요하게 여긴다.
그는 다년간의 연구로 인간의 본성에는 이기심, 탐욕, 질투 같은 부정적 요소가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러한 어두운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다.
순수한 마음을 가진 선한 자는 당연히 떠받들 가치가 있지만, 자제력과 도덕심으로 자기 자신을 제약하는 평범한 사람도 존중받을 가치가 있지 않은가?
이러한 생각을 품고 있는 소우란은 사악한 행동을 한 사람만 악으로 정의하고, 그 전에는 추정만으로 사람을 부정하면 안 된다고 생각하고 있다.
소우란은 야쿠자의 보스로써, 이러한 생각이 순진하고 위험하다는 걸 알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기본을 잊어버린다면, 언젠가 잡힐 거라는 주관적인 추측에 사로잡혀, 제 맘대로 행동하는 폭군으로 전락해버릴 수도 있다.
추억단편1
미지의 국면에 들어서다

내레이션
>
추억단편2
적들을 이끌어 화를 초래?

내레이션
>
추억단편3
돌아온 마음의 전투

내레이션
>
추억단편4
작은 따스함

내레이션
>

9. 스토리[편집]


동일 회차 내에 소우란과 렉터를 같이 공략할 수 없다.

첫 언급은 렉터 호감도 스토리. 렉터가 이끄는 암흑의 손 조직과 대립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해혼조의 리더였던 소우란이 사라졌다는 언급이 나왔었다.

붉은 유성 루트 중 마지막 한 잔의 술 엔딩 진입 시 잠깐 등장. 빌트의 의뢰를 받고 히로를 구출한 듯하다.

칠흑의 인과 루트에서는 항구 도시 최종 보스로 등장. 렉터와 지휘사 일행이 노리던 마피아 보스를 처리하고 이득을 챙겼다.

9.1. 얼음 속의 어둠[편집]


렉터 호감도 스토리에서 갑자기 사라졌다고 언급되었는데, 환상야화에서 밝혀진 바로는 조직 내 2인자의 모략으로 배신당해서 동굴에 갇혀 죽어가던 도중 신기 각성으로 간신히 생존했었다고 한다.

9.2. 호감도 스토리[편집]


호감도 서브 스토리는 환상야화의 후속으로 동굴에서 구조된 소우란이 다시 조직을 되찾는 내용이다.

10. 대사[편집]



기초파일
중급파일
고급파일
음성
획득
海底には、未知の世界が広がっている。
해저에는 미지의 세계가 펼쳐져 있어.
캐릭터 선택
君がそう言うなら。
네가 그렇다면.
머리 터치
昔、青い星を見たことがある。
옛날에, 푸른 별을 본적이 있어.
가슴 터치
男の胸は海のように広くなければならない。
남자의 가슴은 바다와 같이 넓지 않으면 안돼.
배 터치
いい加減にしないと痛い目に合うぞ。
적당히 하지 않으면 아픈 꼴을 보게 될거야.
다리 터치
道は一方ずつ踏み締めて行くものだ。
길은 한보씩 걸어나가는 거야.
출전
絶対に後悔させはしない。
절대로 후회하게 하지 않아.
문안 인사
暗闇を恐れず、ゆっくり休め。
어둠을 두려워하지 말고, 편히 쉬어.
전투 개시
可能であれば、戦は避けたい。
가능하다면 싸움은 피하고 싶어.
이동1
焦ることはない。
조바심 날것 없어.
이동2
着いてくればいい。
따라오면 돼.
이동3
ふうん。
응?
이동4
ちゃんと辿り着くさ。
제대로 도달할 거야.
전투1
人間の野望は海に漂う藻屑のようなものだ。
인간의 야망은 바다에 떠도는 땟목같은 거야.
전투2
悪くない取引だ。
나쁘지 않은 거래다.
전투3
上に向かって泳ぐか、下へ沈んでいくか。
위를 향해 헤엄칠까, 아래로 가라앉을까.
회복결정 획득
二度とやられはしない。
두 번 다시 당하지 않아.
궁극기 사용
波風を超えろ!
풍파를 넘어라!
전투 승리
これが海の力だ。
이것이 바다의 힘이다.
사망
溺れる時みたいな、最悪な気分だ。
물에 빠질 때와 같은, 최악의 기분이다.
적 처치
綺麗に洗い流してやったぞ。
한 점 남기지 않고 씻어냈어.
불꽃축제
大波ですら、俺の足元に跪く。
아무리 큰 파도도, 내 발 밑에선 무릎을 꿇지.
생일 축하
命とは海のように無常な物だ、まだ手元にあるうちに、今日という日を大切にするといい。明日になれば、全てが無に期すかもしれないのだから。
생명은 바다와 같이 무상한 것이다, 아직 수중에 있는 동안 오늘이란 날을 소중히 여기면 돼. 어쩌면 내일이 세계의 끝일지도 모르니까.[텍스트]
더미 데이터
 [ 펼치기 · 접기 ]
巡行の一環に過ぎない。
순행의 일환일 뿐이야.
水が集えば川となる。
물이 모이면 강이 되지.
ふふん。
후후.
一度溺れ死んで見るか?
한 번 익사해보겠나?
うん、一理あるな。
음, 일리있군.
どういうことだ?
어떻게 된 일이지?
はぁ…そうか。
하아... 그런가.
何が望みだ?
뭘 원하지?

11. 상호[편집]


파일:영7 소우란.png
소우란
복귀 완료. 옛 계정 그대로 사용함.
출석 / 잘자요 / 마이룸 / 호감스 / 신기사의 방 / 자질고시 / 종말 전의 약속 / 생일 / 여름 불꽃 축제

"이걸 봐. 손가락으로 공 돌리는 이 스킬을."
"신기 갖고 장난치지 말아줄래."
파일:소우란 표정1.png

소우란이 손을 보호하겠다며 비싼 실크 장갑을 샀다. 그래, 네 피부가 왜 좋은지 이제 알겠다.
파일:소우란 표정2.png

"이 꽃을 주지."
소우란이 만든 "물" 장미를 받았다. 그리고 바로... 손이 씻겨졌다?!
파일:소우란 표정3.png

소우란의 긴 머리카락에 물이 맺혔다.
... 뭐야, 새로운 스파야?
파일:소우란 표정4.png

"이번 싸움이 끝나면, 박사 과정을 계속 하겠어."
소우란이 바다를 마주하며 깃발을 땅에 꽃았다. 정말 괜찮을까?
파일:소우란 표정5.png


잘자요

-1 
 * 응? 특별히 와준 거야? 걱정 마, 내 몸은 괜찮으니. 어서 가서 자도록 해.
 그리고... 다음에 올 때는 그런 핑계는 대지 마. 잘 자.
 * 오늘 고생했어, 피곤하면 가서 자도록 해.
 나는 아직 처리할 일이 남아서... 어둠을 피하려는 것이 아니라, 다시 돌아올 시간을 만끽하려는 것이지.
 잘 자.
 * 잘 거야? 이걸 줄게.
 실크 침구류랑 디퓨져인데, 질 좋은 수면을 보장해줄 거야. 그럼, 잘 자.


마이룸
혹시 속상한 일이라도? 난 늘 여기있어, 언제든지 말만 해.
일반
[ 1 ]

내레이션




}}}
{{{#!wiki style="display:inline-block;min-width:33%"
[ 기억상실증 ]

내레이션




}}}
{{{#!wiki style="display:inline-block;min-width:33%">
[ 3 ]

내레이션





복귀
[ 제목 ]

소우란

아, 지휘사 , 돌아왔구나.

네가 이렇게 오랫동안 떠났다니, 정말 믿을 수가 없어.

혼자서 너무 오랫동안 어둠 속에 있다보니, 시간이 흘러가는 것을 제대로 느끼지 못한 것 같아.

응, 저번에는 완전히 회복할 여유가 없었는데, 지금도 매일같이 허약함을 느끼고 있어. 그래도, 아직 버틸 만 해.

네가 돌아왔으니 됐어. 이번에는 네가 마음대로 사라지지 않겠지? 안 그럼 나는 더 이상 버틸 수 없을 거야... 가지 말아 줘.

>

소우란의 방
파일:소우란 마이룸.png
수다
아침
좋은 아침이야. 하하, 왜 눈을 비비고 있어, 아직도 졸려? 일단 나한테 와서 쉬어도 괜찮아. 시간이 되면 내가 잘 깨워줄게.
준비 됐어? 벌써 일하러 가야 할 시간이야. 최근 들어 지휘사의 작업 완성도가 더 높아지던데. 네 활기찬 생명력이 경이로울 정도야.
아침 식사
아침 시간이 촉박해서 마음에 드는 아침식사를 찾지 못할 땐, 이곳으로 와서 나를 찾아. 이곳의 아침식사는 실망스럽지 않을 거야.
점심 식사
중앙청의 음식 퀄리티는 어때? 만약 지휘사 (이)가 강력 추천한다면 나도 가서 먹어볼려고. 어쩌면 정말 괜찮을지도?

좋은 밤이야. 설마 지휘사 (은)는 내가 요트를 태워 줄 거라고 짐작한 거야? 맞아, 여기 표 두 장 받아. 우리는 이제 출발할 거야.
지휘사 , 벌써 돌아왔구나. 어서 와. 지휘사로서 신기사를 이끌고 싸우려면 높은 수행력과 리더쉽이 필요한데, 어느새 믿음직스러운 지휘사로 성장했네.
저녁 식사
저녁 식사는 빼놓을 수 없지. 지휘사 , 나랑 같이 식사하지 않겠어? 혼자 큰 식탁에서 식사하는 건 아무래도 적적하니깐.
늦은 밤
벌써 시간이 이렇게 됐네. 네 표정이 점점 나른해져 가는 게 보여. 최근 많이 힘들어? 아니면 잠을 제대로 못 잤어?
기쁨, 평온
기분이 상쾌해지는 날씨네. 너만 괜찮다면 함께 디저트 먹을까?
하하, 자꾸 네 눈빛이 멍해지는 거 같네. 정말 이상하네, 내 방에는 별 다른 게 없는데.
억지로 버티면 들키지 않을 줄 알았는데, 역시 내가 어딘가 불편하다고 느꼈나 보구나? 그럼 부탁할게, 환력을 주입해 줘.
오늘 흑문에서의 전투가 매우 격렬했다고 하던데, 지휘사 (은)는 다치지 않았어? 네 표정을 보니 내가 직접 조사해 봐야겠어.
중앙청 내에는 여전히 위기가 도사리고 있어. 접경도시 곳곳에는 위험한 분위기가 가득하고. 분명 햇빛이 가득하지만 어느 때보다 더 많은 햇빛을 갈망하게 되지.
지휘사 (은)는 예전에 쓰던 디퓨저 오일 냄새가 적응이 안 된다고 했었지. 오일을 바꿔봤지만 여전히 예전 냄새가 남아있는 것 같다고 했고. 아무래도 디퓨저 통을 바꿔봐야겠어. 이렇게 하면 근본적으로 나아질거야.
나는 네 심신 안정을 도와줄 수는 있지만 육체적인 고통은 아마도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거야. 가능하다면 꼭 병원에 예약하는 편이 좋아.
생명의 급류 그 끝에는 한계가 없지. 난 모든 한계를 직접 보고 싶어.
슬픔, 분노
...... 그럼, 실례할게. 기분이 좋아지면 다시 초대할게.
커뮤니케이션
좋은 아침
아침
좋은 아침. 이 시간에 널 만나니 역시 기분이 좋네.
저녁
지금이 아침이라면, 내가 애써 계획했던 일들이 물거품이 되지 않겠어? 그런 아침은 원하지 않아.
좋은 저녁
아침
어둠은 코앞에 있지 않아. 우리만의 시간이 되기엔 아직 멀었어.
저녁
지금의 밤바람이 딱 좋아. 알고보니 어둠은 사람을 편안하게 하는 효능이 있는 모양이군. 네 덕분에 깨달았어.
사랑해
ETC
그렇구나, 하지만 일시적인 착각일 수도 있어. 사람은 한 평생, 그것도 수많은 시간동안 여러 사람을 만나면서 감정을 쌓고, 시간이 흐르면서 그 감정도 점차 사라지게 되잖아?
그런 시간은 아무 쓸모도 없어. 만약 이런 찰나같은 시간의 이슬같은 감정을 말하는 거라면 내 생각엔...... 정말 미안해.
MAX
자그마한 감정이 침전하고, 그 위에 또 하나의 기적이 쌓여가며 양적 변화에서 질적 변화로 가는 길을 경험하게 되다니 크나큰 영광이야.
네가 내 곁을 떠나는 걸 허락하지 않을 거야. 이건 분명히 너도 소망하는 거겠지.
엄청 기뻐,
엄청 행복해

즐거움도 능력의 일종이야. 네가 평소에 단정한 생활 태도를 지니고 있기에 지금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거지.
엄청 슬퍼,
엄청 괴로워

나도 너와 함께 슬픔을 감당하고 싶지만, 둘 다 함께 가라앉는 건 현명한 행동이 아니야. 우리 함께 어둠 속에서 빠져나가 보자, 바로 지금 말이지.
엄청 힘들어
네가 피곤한 것은 짊어지고 있는 게 있기 때문이지. 하지만 내가 있는 이곳에서는, 막중한 임무를 맡고 있는 지휘사든 가끔 약한 모습을 보이고 싶어하는 지휘사 든 언제나 환영이야.
생일 축하해
당일
정말이지 낯설고 불안한 단어인데도, 너의 축하를 받으니 굉장히 기뻐......
지금까지는 늘, 생일은 더 많은 거짓말과 위장을 마주하는 날이라고 생각했어. 하지만 지금은, 그렇게 나쁘지만은 않은 날인 것 같아...... 고마워.
그 외
네 축하가 기쁘긴 하지만, 그래도 한마디 해야겠어. 지휘사는 정보 제공자를 바꿔야겠는데. 내 생일은 오늘이 아니야.
앞으로 정보가 필요하다면, 나에게 바로 찾아와도 돼.
(인식 못 함)
미안, 잘 못 들었어. 다시 한 번 말해줄래?
채팅
소우란
무슨 고민이 있으면 언제든지 내게 말해.
응, 나 여기 있어.
난 오래 기다리진 않았어, 넌 때마침 잘 왔고.
도움이 필요해? 날 귀찮게 하는 걸 두려워하지 마. 나 또한 널 귀찮게 하는 사람이잖아? 마침 잘 왔어.
안녕
그러고 보니 오늘 지휘사 도 왔구나. 이렇게 내 건강에 관심을 가져줘서 고마워. 그럼 이제 남은 시간을 함께하자.
잘 가
지금? 음...... 확실히 돌아갈 시간이 됐네. 난 바로 떠나기 어려우니 이렇게 하자. 내가 믿는 사람 몇 명을 함께 보내줄게.
굿나잇
좋은 밤이야. 전에 네게 선물한 디퓨저 캔들, 아직 잘 쓰고 있어? 만약 다 썼다면 언제든지 새 걸 받으러 나한테 와.
심리학
SS1

네가 무슨 생각 하는지 맞혀 볼게...... 내가 이렇게 웃으면서 흉계를 꾸미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지?
풋, 농담이야. 심리학은 이런 걸 연구하지 않아. 상대방의 마음을 추측하는 건 신도 할 수 없는 일이야.
바다
SS2

바다에 광풍과 큰 파도가 치면, 작은 물고기와 새우들은 저항할 수 없는 법이지.
조직 사람들을 보호하려면 바람과 파도를 이끄는 사람이 되어야지. 휘말리는 사람이 되면 안 돼.
거짓 웃음
SS3

무슨 표정을 지을지 모르겠을 때, 미소는 최고로 적합한 위장이지. 차갑지도 과하게 뜨겁지도 않게 말야.
진짜와 가짜를 구분할 필요가 뭐가 있지? 미소를 오래 짓다 보면, 그게 곧 자연스러운 표정이 되는걸.
부채와 상환
SS4

이 세상으로 돌아온 것뿐만 아니라, 더욱 강해졌어...... 솔직히 말해서, 너한테 빚진 게 많아. 근데 갚고 싶은 마음이 안 생기네......
언젠간, 아니...... 빚을 갚을 그 날은 오지 않을 거야. 그러니까 지휘사(이)가 날 계속 따라 다니면서 내가 빚을 갚을 수 있도록 독촉해 줘야 해~

자질고시
자질시험
자기추천
「소우란」
날 선택하는 건가? 후회하진 않을 거야.
기교 테스트
「소우란」
만약 선택할 수 있다면 난 폭력으로 해결하고 싶진 않아.
재해 대응
「소우란」
만약 괜찮다면, 싸우는 건 피했으면 해. 이건 나랑 맞지 않아.
통과
「소우란」
어때, 만족했어?
실전 훈련
5페이즈 클리어
「소우란」
내가 그렇게 쉽게 당할 거라고 생각하지 마.
상호대사
[ 펼치기 · 접기 ]
베라
「베라」
어두운 동굴 속에서 홀로 반 년 동안 있었다고 들었어. 군인을 하기에 매우 알맞은 의지야.
「소우란」
아니, 그건 원한으로 버텼을 뿐이야.
「베라」
... 음, 원한도 안될 건 없지. 적어도 살아서 나오긴 했잖아?
}}}
에뮤사
「에뮤사」
안녕, 카드 한 장 뽑아볼래?
「소우란」
사신?
「에뮤사」
헤헤, 거꾸로 되어 있네. 기사회생하고, 역경에서 벗어난다는 뜻이야.
「소우란」
고마워. 조금 늦은 감이 없잖아 있지만, 그래도 좋은 소식이야.
}}}

12. 기타[편집]


"봄날 낮의 비" 설정화
  • 화이트데이 기념 코스튬인 "봄날 낮의 비" 의 불사감로의 디자인은 플라톤정이십면체, 기본과 각성 코스튬은 정십이면체에서 유래했다. 잘 보면 둘의 정다면체 모양이 조금 다른 걸 볼 수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7-14 07:55:47에 나무위키 소우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3] 보조 치곤 강력한 딜과 궁극기와 전용보구 등으로 인한 평타딜러와의 시너지 효과 때문에.[텍스트] 생일은 바다와 같이 끝이 없는 법이지. 아직 붙잡을 수 있는 지금을 소중히 여기도록 해. 어쩌면 내일, 이 모든 것이 사라질 수도 있을 테니까. 그래도 생일은 축하해 줘야겠지. 생일 축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