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선규

덤프버전 :

파일:다른 뜻 아이콘.svg
은(는) 여기로 연결됩니다.
1937년생 정치인에 대한 내용은 송선규(1937) 문서
송선규(1937)번 문단을
송선규(1937)# 부분을
, 1945년생 정치인에 대한 내용은 송선규(1945) 문서
송선규(1945)번 문단을
#s-번 문단을
송선규(1945)#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 펼치기 · 접기 ]
코치
[[김창성(프로게이머)|김창성

Cube
]]|[[양현민(프로게이머)|양현민

Minit
]]
로스터
파일:롤아이콘-포지션-탑-White.svg
TOP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한정흠|한정흠

Lancer
]]

파일:롤아이콘-포지션-정글-White.svg
JGL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전현민|전현민

Courage
]]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김상훈(2004)|김상훈

Pressure
]]
파일:롤아이콘-포지션-미드-White.svg
MID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손진원|손진원

Cleaver
]]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이종혁(2004)|이종혁

Pungyeon
]]
파일:롤아이콘-포지션-원거리-White.svg
BOT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송선규|송선규

Bull
]]

파일:롤아이콘-포지션-서포터-White.svg
SPT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손정환(프로게이머)|손정환

Quantum
]]

LCK CL 참가팀 로스터




KDF Challengers
Bull[1]

송선규 (Song Seon-gyu)
출생
2003년 5월 16일 (20세)
국적
[[대한민국|

대한민국
display: none; display: 대한민국"
행정구
]]

ID

포지션
바텀
소속
HLE Academy
(2020.01 ~ 2020.09.06)
NS Academy
(2020.11.27 ~ 2021.01.11)
NS Challengers
(2021.01.11 ~ 2021.05.12)
KDF Challengers
(2021.06.01 ~ 2024.11.20예정)

에이전트
쉐도우코퍼레이션[2]



1. 개요[편집]


대한민국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現 KDF Challengers 소속 원거리 딜러.


2. 수상 경력[편집]


준우승 기록
2021 LCK Challengers League Summer 준우승
HLE Challengers

AF Challengers

NS Challengers


3. 플레이 스타일[편집]


공격적인 모습을 지향하는 짐승형 원딜러이다.

주로 자야, 카이사, 아펠리오스 등 하이퍼캐리형 챔피언을 선호하며 스타일 역시 그 쪽과 비슷하다. 특히 안정적인 라인전과 나름 강해진 후반 캐리력을 보여주며 자신의 가능성을 증명해 보이고 있다.

2023 시즌 기준으로는 팀에서 상수 역할을 맡고 있다. 더욱 공격적으로 변한 스타일 때문에 종종 잘리기도 하지만 라인전에서부터 적극적으로 딜교환을 걸고 한타 상황에서도 나름 캐리력을 보여주는 등 괜찮은 경기력을 선보이며 분전하고 있다.

4. 선수 경력[편집]



4.1. 2021 시즌[편집]



4.1.1. 2021 LCK Challengers League Spring[편집]


1주차에는 라인전도 약하고 서폿과의 호흡도 그닥 좋지 않았다. T1과의 경기에서는 바텀 라인전 내내 허무하게 솔킬을 당하는 등 상대에게 공략당했고 한화전에서는 혼자 라인에 있다 짤리는 등 팀원들 중에서 가장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아프리카와의 경기에서는 팀이 유리한 와중에서도 앞 돌풍을 쓰다가 상대 렐의 역공을 허용하며 포인트를 내주는 등 최악의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그 뒤로도 상대 원딜에게 라인전에서 항상 밀리고 최악의 경우 상대 원딜 캐리를 쉽게 허용하기까지 하는 등 팀의 불안요소로 꼽히고 있다.

1라운드 마지막 경기인 담원과의 경기에서는 이전에 보여주었던 경기력과는 반대로 나름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며 승리에 보탬이 되었다.

2라운드 들어서는 팀 전체가 각성함과 동시에 경기력을 차차 개선해 나가면서 챌린저스 무대에 차츰 적응한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동안 안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자야로 킬을 쓸어담거나 준수한 칼리스타 숙련도를 선보이는 등 확실히 1라운드에 비해 기량이 올라갔다. 물론 가끔 이상한 포지셔닝과 이해할 수 없는 뇌절을 선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충분한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며 시즌을 마쳤다고 할 수 있다.

5월 12일 서머 시즌을 앞두고 계약이 종료되면서 팀을 나왔다. 이후 닉네임을 'dkvmflzkqnf'로 바꾼 것이 확인되면서[3] 아프리카 2군 합류 썰이 돌기 시작했다.


4.1.2. 2021 LCK Challengers League Summer[편집]


6월 1일 아프리카 2군 로스터에 합류했다. 동시에 발키리와 주전 경쟁을 벌이게 되었다.

첫 경기인 T1전에서부터 선발 출전했다. 이 경기에서 칼리스타 - 니코 조합이라는 강수를 꺼내들었지만 초반부에 교전을 열려다가 되려 쓰레쉬에게 끌리면서 퍼블을 헌납한 후 경기에서 증발해버리며 팀 패배의 원흉이 되었다.

다음 경기인 리브 샌드박스전에서는 일리마와 케이니가 게임을 리드해가는 사이 본인도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팀 승리에 보탬이 되었다. 이후 한화생명전에서도 무난한 라인전과 준수한 한타 능력으로 제 밥값을 했다.

그러나 젠지전에서는 팀이 체급차로 밀릴 동안 본인도 침묵했다.

DRX전부터는 발키리가 주전으로 출전하면서 벤치로 밀렸다. 자야, 카이사, 칼리스타 등 하이퍼캐리형 원딜을 선호하는 불에 비해 발키리의 챔피언 풀은 바루스, 이즈리얼 등 메타픽 위주이기 때문에 불의 기량에 문제가 있었다기보다는 메타에 의한 전략적 선택이었을 가능성이 높다.

이후에도 계속 발키리가 출전하면서 벤치를 달구다가 친정팀인 농심과의 경기에서 오랜만에 출전해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며 팀의 2위 확정에 기여하였고, 다음 경기인 담원전에서도 직스라는 비원딜 픽을 골라 단단한 모습을 보여주며 팀의 역전승에 힘을 보탰다.

플레이오프 2라운드 KT전에서는 4세트 때 교체 출전해 아펠리오스로 좋은 활약을 선보이며 팀의 결승 진출에 일조하였다.

결승전에서도 2세트 때 교체 출전해 아펠리오스로 나름 강한 라인전과 준수한 캐리력을 입증해 보이며 팀의 재역전승을 이끌었다. 3세트에서도 무난한 기량을 보여주었지만 팀적으로 밀리면서 패배했고, 그 뒤 4세트 때 다시 발키리와 교체되었다. 하지만 팀은 4세트에서마저 패배하며 준우승에 머물렀다.

지난 시즌보다도 더 성장한 모습을 보이며 본인의 가치를 잘 입증한 시즌이었다. 우선 직전 시즌과 비교해서 안정감이 확실히 올라갔고, 아펠리오스나 카이사로 향상된 라인전 기량과 공격적인 플레이를 자주 선보이는 등 본인만의 장점을 어필해 팀의 전략 다변화에도 기여했다.[4] 차기 시즌에는 완전한 주전으로서 많은 경험을 쌓아 1군 콜업을 노려볼 수도 있을 듯.


4.2. 2022 시즌[편집]



4.2.1. 2022 LCK Challengers League Spring[편집]


첫 경기인 한화생명전에서 케이틀린을 픽했으나 시작부터 미닛과 함께 퍼블 & 듀오 킬을 헌납하며 그대로 무너지는 듯 싶었으나 그 뒤에는 큰 사고 없이 라인전을 버텨냈고, 이후 상황에서는 안정적인 포지셔닝으로 탑 - 미드의 캐리를 보조하면서 승리를 거두었다.

브리온전에서는 아펠리오스로 POG급 하이퍼캐리를 보여주며 인생 경기를 치루었다. 중반 상대의 입롤한타와 연속된 슈퍼플레이로 게임이 역전된 상황에서 월광포화로 폭딜을 꽂아넣어 재역전의 발판을 마련했고, 이후 브리온의 본진에서 벌어진 최후의 한타에서도 상대를 완전히 제압하며 팀 승리의 일등공신이 되었다.[5]

브리온 전 이후 기세를 탔는지 상체가 부진하는 동안 본인은 꾸준히 상수의 모습을 이어가며 팀을 지탱해주고 있다.

2주차 마지막 경기였던 농심과의 경기에서는 진으로 꾸준히 노데스를 유지하며 팀의 승리에 기여하였다.

4주차 첫 경기로 치루어진 LSB전에서도 케이틀린으로 라인전에서 크게 안 밀리고 상체 지원 역할을 착실히 수행하면서 팀의 완승에 힘을 보탰다. 이어진 젠지와의 경기에서도 주 챔프 아펠리오스로 좋은 활용도를 선보이며 팀의 승리에 큰 공을 세웠다.

작년보다 훨씬 스텝업을 한 것 같다는 평이 많다. 본격적으로 캐리력을 개안한데 이어 라인전 수행 능력도 최소 반반은 유지할 수 있을 만큼 끌어올렸고 챔피언 풀도 다소 넓어졌다. 미래가 기대되는 선수 중 한 명이라는 게 중론.


4.2.2. 2022 LCK Challengers League Summer[편집]


초반 팀의 대들보로써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폼이 떨어진 듯한 모습이 현저했고, 팀 역시 끔찍한 기복으로 인해 8위까지 내려 앉으며 두 시즌 만에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다.

4.3. 2023 시즌[편집]



4.3.1. 2023 LCK Challengers League Spring[편집]


많은 멤버들이 리빌딩되는 사이 본인은 일리마, 커리지와 함께 팀에 남게 되었다.

리그가 시작하자마자 본인은 괜찮은 폼을 유지하고 있으나 운영 이슈, 상체의 부진 등에 제대로 발목 잡히면서 두 시즌 연속으로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다.

4.3.2. 2023 LCK Challengers League Summer[편집]


전보다 더욱 공격적으로 변했다. 마치 LPL쪽의 공격적인 원거리 딜러들을 떠오르게 만들 정도로 플레이 자체가 공격적으로 변화했고 라인전에서부터 적극적으로 딜 교환을 거는 모습이 보이고 있다. 상체 쪽의 기량이 좀처럼 올라오지 않은 상황 속에서 최후의 보루 역할을 하지만 운영 부재와 상체의 답 없는 기량을 막을 수는 없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안딜과의 호흡은 나쁘지 않다는 것이다. 특히 라인전에서의 호흡이 꽤 좋은 편에 속하고 스프링에서도 안딜과 함께 광동에서 캐리하는 역할을 맡아왔다. 이번 시즌은 기량 저하된 팀원들을 이끌고 연패를 빠져나오는 것이 관건.

브리온전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면서 일리마와 함께 팀의 연패를 끊어내는 스토퍼 역할을 착실히 수행하였다. 하지만 그 이후에는 좋은 초반 대비 후반의 뇌절을 보여주면서 다시 시작된 연패를 끊어내지 못하고 있다.

한편 작년 불독에 이어 파트너 안딜까지 1군으로 콜업되면서 팀의 에이스로서 더욱 어깨가 무거워졌다.

시즌 종료 이후 1년 재계약을 체결하며 2군에 잔류하게 되었다.

5. 여담[편집]


  • 이름인 불의 유래는 바로 자신의 별자리황소자리라고 인터뷰를 통해 직접 밝혔다.

  • 가장 선호하는 챔피언으로 카이사를 골랐다. 1대 1도 세고 본인의 스타일과도 잘 맞아서라고.

  • 롤모델로 우지를 꼽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4 07:38:09에 나무위키 송선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前 NAKJI, AD[2] 출처[3] 아프리카불[4] 발키리의 경우 안정적인 라인전과 후반 한타에 특화된 전형적인 포지셔닝형 원딜러라면, 불의 경우 공격적인 플레이와 캐리력이 특기이다.[5] 힘든 승부였는지 넥서스가 깨진 후 크게 안도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