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지

덤프버전 :

1. 일본의 성씨, 이름
2. 실존 인물
3. 가상 인물
4. 일본의 연호 正治


히라가나
しょうじ
헵번식 로마자 표기법
Shōji
통용 표기
쇼지


1. 일본의 성씨, 이름[편집]


しょうじ. 일본의 성씨 또는 이름이며, 성씨의 한자 표기로는 庄司[1], 庄子, 東海林[2], 小路 등이 있다. 東海林은 사전지식 없이는 절대 "쇼지"라고 읽을 수 없다. 이 성씨가 이상하게 느껴지는 건 일본인에게도 마찬가지인지 이 성씨의 유래에 관한 여러 출처 불명의 가설들이 나돌지만, 확실한 것은 없다. 일단은 장원을 관리하던 쇼지(庄司)[3]라는 성씨를 사용하던 사람이 도카이린(東海林)이라는 곳을 관리하게 되어 성씨가 바뀌게 되고 읽는 법은 그대로 남아 이러한 불일치가 일어나게 되었다는 가설이 메이저한 듯하다.


2. 실존 인물[편집]




3. 가상 인물[편집]




3.1. 여신이문록 데빌 서바이버의 등장인물[편집]


파일:1025_syouzi.jpg

도쿄 봉쇄에 휘말린 여성 르포라이터. 봉쇄가 풀렸을 때를 대비해 여기저기 취재를 다니며 정보를 모으고 주인공 일행에게도 그 정보를 제공해준다. COMP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서도 혼자 다니는 건 상당히 위험하지만 처음 악마에게 습격당한 걸 진이 구해준 이후로는 그런 묘사는 없다.

PSE법을 추적하다가 선배가 목숨을 잃었다.(이 선배는 키하라 아츠로의 지인인 10BIT와 아는 사이였다.)

기자라는 점에서 히지리를 살짝 연상시키는 면도 있다는 것 같지만, 작중에서는 그저 정보통 역일 뿐이다.
어려보이고 싶은지 말하면서 젊은이들이 쓸법한 영어나 유행어를 자주 섞어 쓰지만 대부분 1970~90년대에 유행하던 사어(死語)다.

담당 성우는 와타나베 아케노.

인기투표 순위는 14위.


4. 일본의 연호 正治[편집]


일본 가마쿠라 시대의 연호로 1199년부터 1200년까지 츠치미카도 덴노가 사용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4 08:08:43에 나무위키 쇼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약 9,100여 명이 사용.[2] 약 3,600여 명이 사용.[3] 장원을 담당하는 관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성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