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콜라 -메이드 카페 큐리오-

덤프버전 :

파일:external/ec2.images-amazon.com/6156XZ9B4BL._SL500_AA300_.jpg
마루네코 시리즈
쇼콜라 -메이드 카페 큐리오-

파르페 -쇼콜라 세컨드 브루-
1. 개요
2. 등장인물
2.1. 메인 캐릭터
2.2. 서브 캐릭터


1. 개요[편집]



오프닝 Cream+mint(영상은 전연령판.)

쇼콜라 -메이드 카페 큐리오-(ショコラ ~maid cafe "curio"~)는 마루토 후미아키×네코냥콤비의 이름을 널리 알린 GIGA야겜.

앤티크 메이드 카페 큐리오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원래 PC판에는 카페를 경영하는 요소가 들어있었지만[1] 게임 진행에 방해가 된다는 의견이 많았는지 PS2판에서는 삭제, Standard Edition(전연령판)에서도 삭제되었다. Re-Order판, PS2판, Standard Edition판으로 다시 나오기도 했다.

Standard Edition은 PS2판의 역이식 버전이며, PS2판처럼 19금 이벤트의 삭제, 생략. 가장 큰 변경점은 게임 UI를 파르페에서 적용되었던 착 감기는 UI를 적용시켰다. 한마디로 밑바닥부터 처음만든 물건. 그리고 자잘한 스토리가 변경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작품 내 내내 풋내기 점장이라 까이지만 전개상 능력 있는 점장이었던 유키 다이스케가 말 그대로 풋내기 점장이 되었다.

후속작으로 파르페 -쇼콜라 세컨드 브루-가 있다.

참고로 원판 op영상에는 H신이 무더기로 나온다. [2] 이 때문에 한때 한글화를 시도하던 팀 카이얀에서 "이런걸 홍보영상으로 썼다간 경찰서 정모한다!!"라며 경악, 패치 대책회의를 벌이기도 했다. 다행히 DC판에선 에니메이션 파트를 넣어 대체했고 홍보무비에서는 적절한 효과로 모자이크를 씌워두었다.

Standard Edition에는 미니게임 'Chocolar Savior'가 들어가 있다. 같은 GIGA사 게임인 '듀엘 세이버'의 액션파트에 쇼콜라 히로인들이 등장하는 게임.

2009년 10월, PC판으로 마나이 미사토 / 아키시마 카나코 / 오오무라 미도리 / 유우키 스즈 / 치로루 루트가, Standard Edition판으로 전 캐릭터의 노멀, 트루 엔딩이 번역되어 있다.

팀 카이얀에서 리오더 버전을 한글화하겠다고 한 적이 있으나, 팀 자체가 얼마 안 가 공중분해되어 현재 이 작품을 한글화하는 팀은 없었지만, 최근 어떤 블로거에 의해 한글화가 진행중이다.프롤로그 번역

히토히라의 작가 키리하라 이즈미가 그린 단권짜리 코믹스가 있는데 마나이 미사토가 주인 내용이다.

2. 등장인물[편집]



2.1. 메인 캐릭터[편집]



2.2. 서브 캐릭터[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4 08:25:04에 나무위키 쇼콜라 -메이드 카페 큐리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어렵지는 않다. 다만 자꾸 패스하면 사카키바라와 면담하고, 그래도 게을리하면 게임 오버.[2] 이것은 후속작에서도 마찬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