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 아주르 드래곤에서 넘어왔습니다.
수신 아즐 드래곤
(♥ 0)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V 시즌[편집]
1.1. 개요[편집]
1.2. 스킬[편집]
1.3. 설명[편집]
구세의 빛 파멸의 이치에서 나온 노바 그래플러의 새 유닛.
등장시 리어가드를 꺼내서 추가 공격할 수 있는 효과와, 어택시 자신의 리어가드 1장을 스탠드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나왔다. G 시즌과 달리 뱅가드에 어택 히트를 요구하지도 않으면서, 페르소나 블래스트를 사용하지도 않는다.
1.4. 수록 팩 일람[편집]
2. G 시즌[편집]
파일:attachment/수신 아즐 드래곤/Beast Deity Azure Dragon.jpg
2.1. 스킬[편집]
푸른 별에 잠들어있는 푸른 색의 용이여, 이 몸의 말은 하늘의 명령이니라! 깨어나 지상에 강림하여라! 수신 아즐 드래곤에 이 몸의 라이드다!!!(카츠라기 카무이)
2.2. 설명[편집]
아수라 카이저, 퍼펙트라이저를 잇는 노바 그래플러의 3번째 원래 파워 11000 그레이드 3 유닛.
리어가드에서 18000~19000 라인이 만들어 진다는 것이 장점. 카운터 블래스트 소모 없이 아군 유닛 2장을 스탠드하는 능력도 매력적이다.
수신 블랙 토터스나 버밀리온 버드와 연계하면 덱에서 서치하는 것이 가능하나, 효과의 발동 조건이 뱅가드 히트 시인지라 요원하다.
애니에서는 2기에서부터 아수라 카이저와 같이 카츠라기 카무이의 에이스 유닛으로 활약 중. 근데 첫 등장 화로부터 6화나 지나서야 페르소나 블래스트를 썼다. 즉 그 전까진 계속 11000 바닐라로 활약했단 소리(…) 거기다가 최근 애니에선 카무이가 이녀석 대신 퍼펙트라이저로 갈아탄 탓에 그나마 있던 활약도 줄어들어서 잊히고 있었는데...
용기격돌에서 크로스 라이드인 초수신 일루미널 드래곤의 등장이 확정됐다! 일러스트만 보면 청룡에서 황룡으로 승격했다는 이미지.
그리고 공격명은...블루 페이스 부들부들 어택(...)
이 공격명의 유래는 이 공격이 들어간다면 얼굴이 파랗게 질린다는 뜻이라나 뭐라나
2.3. 수록 팩 일람[편집]
2.4. 관련 카드[편집]
2.4.1. 수신 블랙 토터스[편집]
파일:external/thumbnail.image.rakuten.co.jp/bt06-098-c.gif
수신 아즐 드래곤의 지원 카드.
인터셉트가 가능한 그레이드 2인데다 어택이 뱅가드에 히트하면 수신 아즐 드래곤을 서치할 수 있다. 하지만 8000이라 타점이 좀 낮은게 단점. 서치 효과 덕분에 아즐 드래곤을 투입한 덱에는 자주 투입된다.
2.4.2. 수신 버밀리온 버드[편집]
파일:external/thumbnail.image.rakuten.co.jp/bt06-101-c.gif
수신 아즐 드래곤의 지원 카드.
그레이드 1인데다가 부스트가 아닌 어택 히트 시 발동하고 그나마도 파워가 6000이라 히트가 어려운지라 수신 중 제일 선호도가 낮다.
[1] 한글판에서는 '수신 아즐 드래곤'을 찾으라는 오타를 냈다. 버밀리온 버드도 마찬가지.[2] 영어로 주황색을 뜻하는 단어 중 하나인 vermilion을 사용하였으나, 영문판에서는 가차없이 scarlet으로 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