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4대성왕

덤프버전 :


1. 소개
2. 전투력
3. 구성
4. 기타



1. 소개[편집]


럭키짱수원 3대짱이 거느리는 부하들이다. 풍호의 소개에 의해 사실상 수원 3대짱을 대신해 수원의 실무를 맡는다고 소개된다.[1] 백기산 휘하에 이중호, 나태후로 2명이 있고, 양무도 휘하에 비광용, 석희정으로 2명이 있다. 그렇게 4명이다.

2. 전투력[편집]


나 역시 그들과의 싸움은 피하지도 않았지만, 접근하지도 않았다!

풍호(김성모)의 평가


역시, 4대성왕들의 힘은 막강해.

백기산, 양무도의 평가


수원 3대짱의 휘하에 있지만 전투력 만큼은 타 지역 서울, 인천에 비해 압도적으로 강하다고 묘사된다. 특히 서울지역 짱들과 무쌍을 펼쳤던 전사독이 수원 4대성왕들 앞에서는 얼굴도 못들고 다녔을 정도라고 언급이 나오는것을 보면 강자라인에 속한다.

그 중 1대성왕 이중호, 2대성왕 나태후는 이들 중에서도 실력이 출중하다고 묘사된다. 이중호의 경우 신기술 더블 브레이크를 통해 잠시나마 풍호를 몰아세웠다.[2] 나태후의 경우 중학 복싱대회 챔피언이였다고 하며, 결승전 상대가 백기산이였다. 즉, 중학생 시절에 복싱 대회였다는 제약이 있긴 했어도 백기산을 이겨본 것이다. 이에 대해 백기산도 고평가한다.


3. 구성[편집]


백기산 휘하
1대성왕 이중호
2대성왕 나태후

양무도 휘하
3대성왕 석희정
4대성왕 비광용


4. 기타[편집]


  • 2부에서 악의 세력(?)으로 묘사되며 강렬하게 등장하지만 정작 3부부터는 아예 언급도 없다...

  • 일부 멤버는 풍호에게 존경심을 가지고 있는 듯 하다. 초반 백기산과 양무도가 풍호가 배신했다는 사실[3] 을 알릴 때, 이중호는 풍호는 그럴 남자가 아니라며 하기도 하고, 나태후는 3대짱중 본인이 이 유일하게 존경한다며 하기도 한다. 특히 비광용은 풍호와 막역한 친구사이였다.

  • 3부에서 한국인 파이터들이 야차단과 붙을 때, 전사독의 세 부하들도 참전했다. 그러나 이들은 너무 약했다. 수원 3대짱도 참전한 마당에, 4대성왕들을 데려왔어야 했다. 최소한 네 명이 야차단 12명 중 1~2명을 이길 수 있었을 것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4 11:04:49에 나무위키 수원 4대성왕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대부분의 일은 이 4대성왕에 의해 처리된다고.[2] 여기서 백기산과 양무도 모두 언제 저런 기술이 생겼냐며 경악한다.[3] 거짓말이다. 엄밀히 따지면 수원과 싸움을 결정했기 때문에 배신했다고도 볼 수 있긴 한데 그 이유가 바로 백기산과 양무도가 먼저 배신해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