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성의 걸프렌드 시리즈 (r20220720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미소녀 게임 연말 시상식 수상 실적

[ 펼치기 · 접기 ]




宿星のガールフレンドシリーズ

1. 소개
2. 시놉시스
3. 등장인물
4. 용어
5. 루트별 스토리
5.1. 유우리
5.2. 마야
5.3. 카노코
5.4. 후지코
6. 평가


1. 소개[편집]


미나토 소프트의 산하 브랜드 mirai에서 발매한 저가형 에로게 시리즈. 약칭은 슈쿠가루(宿ガル). 국내에서는 주로 숙성걸, 숙걸로 줄여 부른다. 원화는 전작 하나히메*앱솔루트!에 이어 칸나기 레이가 담당했다.

총 3개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등장인물과 무대를 공유하나 한 작품 당 하나의 히로인만 공략 가능하고 자기 차례가 아닌 히로인들은 조연을 맡는다. 숙성의 걸프렌드 시리즈 3개를 묶은 합본판인 ALLSTAR도 발매 예정이며, ALLSTAR에는 추가로 후지코 루트를 특전으로 수록한다고 한다. 후지코 루트는 ALLSTAR CM무비 2편에서 단품으로도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mirai 및 그 전의 lillian의 작품들의 특성인 쓸데없이 화려한 전투씬과 이펙트 처리는 여전하며, 공통루트라는 게 없다시피하기 때문에 빠르게 진행하면 작품당 서너시간이면 올클리어가 가능하다. 선택지가 별 의미 없어서 더욱 빨리 엔딩을 볼 수 있다.

마법소녀 에로게임에도 촉수, 능욕에 대한 묘사가 전혀 없다는 것도 특징이라면 특징이다.

시리즈 일람은 다음과 같다.

숙성의 걸프렌드 1 (2018/07/07) 메인 히로인 유우리
숙성의 걸프렌드 2 (2018/12/21) 메인 히로인 마야
숙성의 걸프렌드 3 (2019/07/26) 메인 히로인 카노코
숙성의 걸프렌드 ALLSTAR (2020/03/27) 1+2+3 합본 + 후지코편 (메인 히로인 후지코) 수록
숙성의 걸프렌드 후지코편 (2020/06/19) 메인 히로인 후지코[1]


2. 시놉시스[편집]


어디에나 있을법 한 흔한 청년 타카스기 세이지. 청순한 카미이즈미 유우리를 좋아하지만 그녀는 절벽의 꽃같은 아가씨. 어느날 밤, 산책을 나간 타카스기 세이지 앞에 기괴한 형태를 한 '데몬'이 나타나는데..


3. 등장인물[편집]


  • 타카스기 세이지(高杉星司)
히라이케(平池) 학교에 다니는 본 작의 주인공. 말 그대로 평범 그 자체로, 어머니조차 너 언제 여친 사귀냐면서 충동질할 정도. 기본적으로 서포터 역할을 하는데, 밑의 설정에서 보듯 마법은 본래 여성들만이 쓸 수 있으나 그는 예외적으로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마력을 모았다가 사용 가능하다. 단 붉은 실이 히로인과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어떤 시리즈에서든 히로인과 원하든 원하지 않든 에로에로한 나날을 보내게 된다.

파일:logo_getchu.png미소녀게임 대상 2018
캐릭터 TOP 20

[ 펼치기 · 접기 ]
순위
캐릭터
작품
1위
아리하라 나나미
RIDDLE JOKER
2위
나루세 시로하
Summer Pockets
3위
와타라이 히나미
누키게 같은 섬에 살고 있는 빈유(나)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4위
란스
RanceX -결전-
5위
미츠카사 아야세
RIDDLE JOKER
6위
니이미 소라
9-nine- 하늘색 하늘노래 하늘소리
7위
유리샤
봉함의 그라세스타
8위
리리카 루시티네
봉함의 그라세스타
9위
키사라기 마아야
키사라기 마아야의 유혹
10위
유네
어메이징 그레이스 -What color is your attribute?-
11위
니죠인 하즈키
RIDDLE JOKER
12위
히이라기 하쿠아
시간정지와 아트로포스
13위
하즈키 카구야
미래 라디오와 인공 비둘기
14위
쿠시마 카모메
Summer Pockets
15위
타다스가와 레이
누키게 같은 섬에 살고 있는 빈유(나)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16위
시키베 마유
RIDDLE JOKER
17위
니이즈마 히요리
더부살이 연애
18위
카미이즈미 유우리
숙성의 걸프렌드
19위
히나모리 사야
Deep One
20위
유즈키 유우
라즈베리 큐브



파일:카미이즈미 유우리.jpg
  • 카미이즈미 유우리(上泉(かみいずみ夕里(ゆうり)

신장
157cm
쓰리사이즈
B85 / W54 / H85
생일
2월 28일
혈액형
O형
소속
히라이케 학교 2-A
좋아하는 음식
카노코가 만든 도시락
새틀라이트
브로드웨이
일등성인 이 나한테 불가능한 건, 무엇 하나 없다고.
「この一等星であるアタシに不可能なんて、何ひとつとしてないのよ」
1의 히로인. 세이지의 클래스메이트. 청초하고 순수한 아가씨…인 줄 알았지만 실상은 안하무인하고 제멋대로인 성격. 그래도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이 있다. 스타즈로서는 리겔의 이름을 사용하며, 실력은 전 세계에서도 열 손가락 안에 꼽히는 초 일류. 하는 짓이나 표정을 보면 딱 다메가미다…

파일:마야 크리엔케.jpg
  • 마야 크리엔케(マーヤ・クリエンケ)

신장
165cm
쓰리사이즈
B89 / W58 / H88
생일
10월 2일
혈액형
AB형
소속
히라이케 학교 2-A
좋아하는 음식
야키소바
새틀라이트
휴즈
내 사역마로서, 전우로서, 잘 부탁해.
「私の使い魔として、戦友として、宜しく頼む」
2의 히로인. 독일 출신이며 세이지와 유우리보다 한살 연상이다. 성실하고 진지한 성격이지만 은근히 순진한 데다 허당스러운 면도 보인다. 예전에는 고아였으며 친구들을 통솔하는 리더 역할을 맡다가 친구들이 인신매매에 휘말렸을 때 사브나크의 눈에 띄어서 힘을 얻게 되었다. 대도시 뒷세계 출신이라 별다른 돈도 없으며, 마야 루트 초반까지는 공원에서 텐트를 치고 풀뿌리를 뜯어먹으며 살고 있었다.

파일:사타케 카노코.jpg
  • 사타케 카노코(佐竹(さたけ鹿子(かのこ)

신장
154cm
쓰리사이즈
B81 / W52 / H83
생일
7월 27일
혈액형
A형
소속
히라이케 학교 2-A
좋아하는 음식
집에서 기른 채소
새틀라이트
사마노스케
저한테 연인? 상상도 되지 않네요…
「私に恋人?想像も出来ないですね…。」
3의 히로인. 유우리의 후배. 유우리가 귀엽다면서 끌어안고 뺨을 비벼대는 걸 싫다고 하면서도 다 받아주는 걸 보면 훌륭한 백합녀. 쿨한 성격으로 사람 대하는게 조금 서툴다.[스포일러?] 이 바닥답게 변신복장이 음흉하긴 하지만, 그녀는 반투명 검은색 시스루라서 더 돋보인다. 사브나크에게 부모님이 살해 당한 과거가 있어서 데몬을 증오하고 있다. 데몬과 계약한 마야도 호의적으로 보지 않는다.
스타즈일 때는 사달멜리크의 이름을 사용하고, 냉기 마볍이 특기.

파일:요나미네 후지코.jpg
  • 요나미네 후지코(与那嶺(よなみね芙慈子(ふじこ)

신장
163cm
나이
24세
쓰리사이즈
B92 / W58 / H94
생일
5월 1일
혈액형
O형
직업
히라이케 학교 보건의
이래 봬도 전직 스타즈야. 의지해줘~
「こう見えても元スターズ。頼ってね~」
후지코편의 히로인, 세이지네 반의 담임이자 스타즈의 서포터. 여러가지 마법 보조도구를 만들고 개량하지만 매번 하나씩 나사가 빠져서 사고를 친다. 빼어난 미모와 성격 덕에 남학생들로부터 어마어마한 인기를 자랑하지만 모태솔로.
스타즈 현역이었을 때는 안카[2]의 이름을 사용했다.
합본판인 ALLSTAR에서는 후지코가 히로인으로 나오는 미니 에피소드인 "숙성의 걸프렌드 후지코편" 이 특전으로 수록되며, 이는 단품으로도 발매할 예정이라고 한다.

파일:페트라 그륜.jpg
  • 페트라 그륜(ペトラ・グリューン)
신장
156cm
쓰리사이즈
B86 / W58 / H84
생일
3월 17일
혈액형
B형
소속
히라이케 학원 2-A
좋아하는 음식
뭐든 먹는다
2에서 등장. 마야를 여동생처럼 따르던 소녀로 그녀를 언니(아네고)라고 부른다. 마야편에서 3p감상이 가능하다.

  • 사브나크(サブナク)
본작의 메인 빌런. 마야와 계약한 데몬. 이름의 모티브는 솔로몬의 72 악마 중 43위인 사브나크



4. 용어[편집]


  • 반짝이는 별하늘의 모임
인류가 데몬에게 맞서기 위해 태어난 조직. 직접 데몬과 싸우는 스타즈 외에도 그 스타즈를 서포트 하는 사람들이나 데몬의 기술을 연구하는 연구진들이 있는 모양. 전 세계에 광범위하게 펼쳐져 있고 정부와도 연줄이 있다. 의외로 근처에서도 간단하게 찾거나 할 수 있는 모양.

  • 스타즈
반짝이는 별하늘의 모임에서 만들어낸, 인류가 데몬에게 맞서기 위해 태어난 빛의 전사. 데몬의 힘을 역이용해서 빛의 마법으로 데몬을 물리친다...지만 아무리 봐도 마법소녀. 복장도 그렇고 변신 하는것도 그렇고.. 왠지는 모르지만 여자밖에 될 수 없다고 한다.
본래 데몬의 힘인 만큼 데몬과 계약해서 그 힘으로 다른 데몬을 처리하는 마야같은 케이스도 존재한다.

  • 데몬
옛날옛적, 어느 한 왕국에서 소환해 낸 정체불명의 악마들. 인간을 습격하고, 세뇌하고, 혼란을 가져온다. 하급 악마들은 어렵지 않게 정리되는 수준이지만 직접 소환됐던 '사자 머리의 데몬' 등은 마신이라 불릴 정도로 강력한 듯.

  • 환영도시
마력으로 만들어낸 이공간. 아무리 강력한 공격이라도 현실에는 영향을 끼치지 못한다. 데몬들은 데몬들의 환영도시에 있다가 인간계를 침공하고는 하는데 그 피해를 막기 위해 환영도시를 전개해서 피해를 최소화 시킨다.

  • 새틀라이트
스타즈를 서포트 하기 위한 마스코트 캐릭터(?). 실상은 전 데몬이지만 인간에게서 정의의 마음을 배우고서 인간 측에 붙은 데몬들이다. 스타즈의 변신을 돕거나, 환영도시를 전개하는 역할을 한다.


5. 루트별 스토리[편집]



5.1. 유우리[편집]


청초하고 아름다운 카미이즈미 유우리를 좋아하는 타카스기 세이지. 하지만 고백할 용기는 없어서 마음에만 담아두던 어느날. 밤에 산책을 나갔는데 정체불명의 기괴한 것과 만난다. 죽을 뻔 한 위기에 처하지만 그때 그를 구해준 것이 유우리. 빛의 포격을 쏴 대는 유우리는 그 정체불명의 것들을 일격에 말소한다. 하지만 갑자기 나타난 검은 기운의 여성에게서 강력한 공격을 맞고 정신을 잃는다

정신을 차려보니 이미 며칠이나 지난 상태. 세이지는 학교 선생님인 줄로만 알았던 후지코로부터 사정을 전해 듣는다. 이 세계에는 '데몬'이라는 괴물이 있고 그 데몬들을 물리치는 '반짝이는 별하늘의 모임'과 '스타즈'가 있다는 것을. 그리고 그 유우리가 스타즈의 일원이라는 것도 알게 된다. 유우리와 세이지는 검은 기운의 여자에게 공격을 받고 죽을 뻔 했지만 겨우 살아나기는 했다. 하지만 일반인인 세이지가 살아남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라 유우리와 세이지를 마력의 실로 이어서 어찌저찌 살려는 놓은 상태. 하지만 1m 이상 떨어지면 마력이 끊기고 유우리와 세이지 둘 다 죽어버리고 마는 상황에 처한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세이지와 유우리는 거짓 연인행세를 하고 동거를 시작한다.

유우리와 동거를 시작한 세이지는 유우리가 자신이 생각하던 아가씨 같은 여자아이가 아니란걸 알게 되면서도 그녀의 매력에 빠져들고, 유우리 또한 남자는 불결하기만 하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세이지를 좋아하게 된다. 이런저런 사건이 일어나고 유우리와 세이지는 정식으로 사귀게 된다. 그러던 와중에 세이지와 유우리를 덮친 검은 기운의 여성, 마야가 전학오게 되고 스타즈 킬러인 마야의 세뇌를 풀면서 친해지게 된다.

연인으로서의 생활을 만끽하는 것도 잠시. 마야가 계약한 데몬이자 카노코를 습격했던 강력한 데몬인 '사자 머리를 한 데몬'[3]이 유우리를 습격해온다.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상대에 유우리의 마음이 꺾여버리지만 세이지는 사자머리 데몬의 무기를 강탈해 사자머리의 데몬을 물러나게 만든다. 그리고 H로(...) 유우리에게 걸린 세뇌를 풀어버리고 다시 공격해온 사자머리 데몬을 물리치고 세계에 평화가 찾아오게 되었다.

그로부터 10년 후, 둘은 결혼하고 유우리를 닮은 딸을 낳아 행복한 일상을 보내며 인생이라는 기나긴 마라톤에서 세사람이 함께 나아가는 것을 약속하면서 이야기는 끝이 난다.


5.2. 마야[편집]


원래는 1편처럼 스타즈 킬러였다. 그러나 2편에서는 1편에서 소개되지 않은 또 다른 마신이 언급되며 이를 물리치기 위해 사자머리 데몬과 계약을 맺었다고 한다. 스타즈와 적대활동을 하는 것 아니냐는 세이지의 우려에 데몬은 부정하고, 당장은 다른 데몬들과 싸우는 게 우선이니 그들과 싸우라고 한다. 사자머리 데몬과 만난 세이지는 마야를 돕고 싶다고 하고, 이 때 1미터 이상 떨어지면 죽는 대신 세이지는 마력을 끌어모으는 능력을 갖게 된다.[4] 유우리와 대면하며 승부를 보려 하지만 이번에도 서로 물러나게 되고, 이후 후지코까지 만나게 되면서 마야는 자신의 실책을 깨닫고 스타즈로 전향한다.

한편 계약을 맺은 사자머리 데몬은 동거를 시작한 둘의 앞에 자주 나타나 만담을 펼친다. 이 때 종종 세이지가 꿈꾸는 망상이 까발려지기도 한다. 마야의 가슴에 얼굴을 파묻는다거나... 그런데 마야는 그걸 또 들어준다.

어쨌거나 이러한 마야의 헌신에 반한 주인공은 고백하지만, 마야는 확실하게 대답을 말해주지 않는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마야가 되려 세이지에게 고백하는데 세이지가 고백했을 때는 동지로서 좋다는 이야기인줄 알았다고. 어쨌든 서로의 마음을 알게된 둘은 신나게 H를 한다.

연인으로서의 생활을 만끽하는 것도 잠시. 사브나크가 갑자기 나타나서, 자기자신의 힘이 완전히 회복되는 날이 11월 11일이 될거라면서, 그때 결판을 내자고 선전포고를 하고 그렇게 결전의 날이 다가오자 모든 스타즈들이 집결해 사자머리 데몬과 맞서지만 한 스타즈가 무리하게 돌격하다가 나가떨어진다. 모든 스타즈가 공격하지만 사자머리 데몬은 모두 막아낸다. 이 때 마야가 시간을 버는 사이, 세이지는 모든 스타즈들의 마력을 증폭시켜 일격을 먹이고, 사자머리 데몬은 자신이 세이지에게 부여한 능력에 자신이 당했다고 말하며 소멸된다.

모든 것이 끝나고 둘은 결혼해 부부가 되었다. 마야는 은퇴하여 교관으로, 세이지는 반짝이는 별하늘의 모임에서 일하게 되었고 현재 마야의 뱃속에는 세이지의 아이를 임신해 만삭이 되어 있는 상태. 둘이서 벤치에 앉아 간단한 대화를 나누고 앞으로의 미래를 약속하는 걸로 이야기는 끝이 난다.


5.3. 카노코[편집]


2019년이 되어 작중 인물들이 한 학년 진급한 시점에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그래서 마야가 게임 시작 시점부터 스타즈 소속으로 나온다.

세이지는 1편과 동일하게 유리를 동경하고 있던 어느날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하다가 늦게 귀가하게 된다. 그리고 또 데몬에게 습격받아 죽을 뻔 한 위기에 처하지만 그 때 카노코가 그를 구해준다. 하지만 1편과는 다르게 세이지의 기억은 제대로 지워지고, 카노코는 유유히 떠난다.[5]

한편, 마을에서 밤에 여성들이 빈혈로 쓰러지는 일련의 사건들이 일어나게 된다. 사람의 소행이라기에는 아무런 증거도 발견되지 않았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열사병이라 생각하고 넘어간다. 그러나 별하늘의 모임에서는 데몬의 소행이라 판단해 예의주시하지만, 아무리 빨리 범행 현장에 도착해도 데몬을 찾아볼수는 없어 조사에 고생을 겪고 있었다.

그러던 중, 학원에서 3년에 한번 개최되는 구기대회를 위한 실행위원을 모집하게 된다. 유리가 마야와 함께 위원에 지원하려 한다는 이야기를 엿들은 세이지는 실행위원에 지원하게 된다. 그러나 구작을 플레이 해본 사람들이라면 다 알겠지만 유리가 그런 귀찮은 일을 할 리가 없었고, 결국 마야와 세이지 두 명이서 실행위원을 하게 된다. 실행위원 중에는 카노코도 있었고. 이런저런 일들[6]을 겪으며 두 사람의 거리는 가까워지게 된다.

구기대회 당일, 세이지는 기구를 정리하다 손을 베이게 되고, 카노코는 그런 세이지에게 반창고를 붙여 주게 된다. 그리고 그날 밤, 카노코가 세이지의 집에 찾아와, 죽은 눈을 하고 세이지를 덮치려 한다. 자신의 몸에서 힘이 빠지는걸 느낀 세이지는 카노코가 빈혈 사건의 범인임을 알고 도망치려 하지만, 손에 붉은 인장이 붙어 카노코에게서 멀어져도 카노코가 계속해서 그 장소에 나타나게 된다.

계속해서 도망치던 중, 카노코와 세이지의 앞에 한 데몬이 나타나 카노코에게 새로운 마신이 될 자를 맞이하러 왔다는 대사를 하고, 데몬을 감지한 유리와 마야가 나타나 그 데몬을 쓰러트리고 두 사람을 본부로 데리고 간다. 분석 결과 카노코에게는 언제인지, 무슨 종류인지는 모르지만 데몬의 저주가 걸려 있었고, 그로 인해서 에너지가 부족해져 사람들을 무의식중에 덮치고 있었던 것이라는게 밝혀진다. 원래는 여자만 습격했지만, 세이지의 경우에는 피와 직접적으로 접촉했기에 에너지를 흡수하려고 덮치게 된 것. 그리고 세이지와 카노코의 궁합이 너무나도 좋았기에 (...) 카노코의 안에 있던 마신이 힘의 각성해 인장을 쓸 수 있게 된 것이었다.

그리하여 카노코의 에너지 부족의 해결과 동시에 사람들을 습격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마침 카노코와의 궁합이 발군인 세이지를 항시 1M 이내에 두어 카노코에게 에너지를 계속해서 공급하면 된다는 해결안이 나오게 되고, 별하늘의 모임에서 세이지를 고용하게 되어 두 사람의 동거가 시작되게 된다. 이번 작의 경우에서는 1M보다 멀어지게 되면 카노코가 이성을 잃고 세이지를 덮치게 된다. 게다가 에너지 보급에는 체액이 효과적이라는 당연한(?) 설정 덕분에 동거 시작부터 두 사람은 각종 핑크빛 상황에 처하게 된다. 이후 세이지는 자신의 마음을 깨닫고 카노코에게 고백하지만, 카노코는 지금 대답하면 세이지에게 미안해서 고백을 받아들이는 것 같다면서 고백의 대답을 보류하게 해 달라고 말한다. 물론 작중 묘사로는 카노코는 이미 세이지한테 빠진지 오래다...

그러던 중, 두 사람 앞에 사브나크가 나타나 2주 후, 인간들과 결전을 하고 싶다면서 모든 스타즈를 소집하라고 말한 뒤 떠난다.[7] 그 소식을 들은 카노코는 2주 뒤에 어떻게 될 지 모르니, 자신은 지금을 즐기고 싶다면서 세이지의 고백을 받아들인다. 두 사람은 연인이 되어 사브나크와의 결전을 대비할 겸 신나게 H를 하면서(...) 에너지를 보급한다.

그러나 결전 전날, 갑자기 사브나크가 카노코의 집에 나타나, 자신도 내일이 결전이니 그에 대비하여 에너지 보급을 하러 왔다고 말한다. 영문을 알 수 없는 소리에 어리둥절하고 있던 사이, 사브나크는 강제적으로 카노코를 마신으로 각성시켜 버린다. 사실 카노코의 먼 선조 중에 마신과 인간의 혼혈이 있었고, 시간이 지나 카노코의 대에서 그 마신의 피가 각성하게 되었던 것. 그리고 한 마신은 다른 마신을 먹음으로서 힘을 강하게 할 수 있었기에, 어린 시절의 카노코의 집을 습격했던 것이었으나, 그 당시 카노코는 각성하지 않아 그냥 평범한 인간과 다를 바가 없었기에 카노코를 죽이지 않고 떠났던 것이라는게 밝혀진다.

이후 카노코는 도망치고, 사브나크와 세이지, 그리고 등장인물들이 그 뒤를 뒤쫒는다. 그리고 카노코는 멈추어 서서, 사브나크에게 어리석은 자라며, 나를 작성시킬 때에 자신이 역으로 먹힐 가능성에 대해서는 생각해보지 않았느냐며 비웃는다. 어이없다는 듯한 대사를 뱉는 사브나크를 카노코가 움켜쥐어 한 방에 죽이고[8] 사브나크를 먹어 버린다. 이 때 사브나크의 대사를 보았을 때, 카노코의 선조에 섞인 피는 솔로몬의 72악마중 제 2위인 아가레스 인듯.

그 후, 카노코는 마신으로 각성하긴 했지만 인간으로의 자아는 유지되고 있는 상태였고[9] 오히려 사브나크를 흡수하면서 역사상 기록된 적이 없는 마력 수치를 가지게 된다. 또한 마신 모습에서 인간 모습으로도 자유롭게 변환할 수 있는 듯. 다만 마신으로 각성한 후에, 안 그래도 엄청나던 적극성이[10] 폭발해 세이지가 찾아가자마자 덮쳐 버린다.[11] 목소리도 인간형일때는 여동생계의 풋풋함이 묻어나는 느낌이라면 마신형일때는 누님캐와 비슷한, 조금 어른스러운 목소리가 된다.

그러나 별하늘의 모임에서는 계속해서 카노코를 주의깊게 관찰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게 되고, 마신의 힘을 각성한 카노코는 먼 거리에서도 그 이야기를 듣게 되어, 결국 자신이 별하늘의 모임이 자신을 죽이려 한다고 생각해 세이지를 납치하여 두 사람만을 위한 이세계를 만들게 된다. 전작에서도 언급되었던 사브나크의 이공간을 만드는 능력을 흡수하여, 자신의 마음대로 이공간을 만들 수 있게 되었던 것. 직후 유리 일행이 이세계로 침입하지만, 압도적인 힘의 차이로 유리와 마야를 제압하고 모두가 와서 기쁘다면서, 5명이서 이 곳에서 영원히 살아가자며 5명을 강제로 감금하게 된다. 하지만 5명이서 모두 행복해지고 싶다면서 페트라와 세이지를 강제로 키스시킨다던가, 나중에 5명이서 H를 하자는 등[12] 카노코는 어지간히 뒤틀린 사고를 가지고 있었고, 유리 일행은 마야때와 같이 카노코가 마신의 힘에 휩쓸리고 있다는 결론을 내린다. 게다가 마야때와는 다르게 일종의 세뇌를 본인의 의지로 받아들이고 있는 데다가, 힘의 차이가 너무나도 컸기에 당분간은 카노코에게 맞추어 줄 수 밖에 없다는 결론이 나온다.

카노코가 워낙에 야한 걸 좋아하기에, 각종 핑크빛 사건에 휘말리면서 어떻게든 카노코를 원래대로 돌려놓기 위해서 실마리를 찾던 중, 세이지는 카노코가 키우던 베란다 정원에서 유리가 카노코에게 주었던 꽃을 심었던 화분만 없어진 것을 보고, 카노코가 자신이 돌아갈 장소가 이곳이 아니라는 것을 무의식중에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13]

그러던 중, 후지코 선생님도 이공간에 들어오게 되고, 본인이 개발중이던 "세이마"라는 새로운 매직 아이템을 가지고 오게 된다. 그것은 두 명의 스타즈를 합체시켜, 마력을 두 사람의 곱연산으로 높여 버리는 아이템이었다. 원래 가지고 있는 마력으로는 스타즈에서도 둘째가라면 서러울 유리와, 그런 유리와 대등하게 싸웠던 마야였기에 합체에 성공만 한다면 카노코의 마력을 뛰어넘게 된다는 계산이 나온다. 그러나 합체를 하는 데 30분이라는 시간이 걸렸기에, 나머지 인원들이 카노코를 잡아두면서 시간을 끌게 된다. 우여곡절 끝에 결국 두 사람은 합체에 성공하여, 카노코를 제압하게 된다. 이 때 동시에 카노코가 가진 마신의 힘도 소멸하게 된고, 그 후 세이지가 카노코에게 유리에게 받은 꽃을 언급하며 현실에 돌아가자고 설득하여, 모두는 다시 현실로 돌아오게 된다. 현실에 돌아와, 세이지는 카노코에게 정식으로 프로포즈를 하고, 별하늘의 모임에서는 페트라와 세이지의 사례를 보고 정식으로 서포트 부대를 창설하고 싶다면서 세이지에게 정식으로 취직을 권하게 된다. 그리고 1M의 제한은 이미 풀렸지만, 카노코와 동거하면서 핑크빛 나날을 보내게 된다.

그리고 세월이 흘러 수 년 후, 카노코와 세이지의 결혼식날, 카노코의 부모 역으로 참가한 유리와 하객으로 참가한 마야, 페트라와 좌마에게 축복을 받으면서 두 사람은 내세에도, 내내세에도 계속해서 같이 있을 것을 맹세하면서 이야기는 끝이 난다.


5.4. 후지코[편집]




6. 평가[편집]


VNDB 평점
ErogameScape
중앙치 / 평균치

5ch 베스트 에로게
인기 순위

겟츄 미소녀게임 대상
종합 순위

모에 게임 어워드
표본 부족 (1편)
표본 부족 (2편)
표본 부족 (3편)
80 / 79 (1편)
표본 부족 (2편)
표본 부족 (3편)
11위 (1편)
34위 (2편)
22위 (3편)
20위권 밖 (1편)
20위권 밖 (2편)
20위권 밖 (3편)
주제가상, 그래픽상 (1편)
수상 없음 (2편)
집계 전 (3편)
* VNDB, ErogameScape 점수는 표본이 100개 이상일 때 기재.

히로인이 1명밖에 없는 시리즈 치고 평가는 좋은 편.

미라이답게 전투씬 퀄리티는 매우 뛰어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7-13 22:17:59에 나무위키 숙성의 걸프렌드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DMM에서 다운로드판으로만 발매한다.[스포일러?] 이런 이미지와는 다르게, 사실 카노코는 벽장을 에로망가로 가득 채울 정도로 야한 것에 흥미가 엄청나다. 3편이 주인공인 만큼 가장 적나라하게 밝혀지긴 하지만, 전작들에서도 은근히 야한 것에 흥미가 많다는 것을 암시하는 대사들이 있다.[2] 봉황자리의 알파성.[3] 이름은 '사브나크'라고 한다.[4] 그 덕분에 세이지는 1편과는 달리 전투신에서도 제법 활약한다.[5] 사실 완벽하게 지워지진 않아서 세이지는 밤마다 카노코가 마법소녀로 변신해서 자신을 구해주는 꿈을 계속 꾸게된다.[6] 카노코가 실행위원장과 함께 외부 기자로부터 인터뷰를 하기로 했는데 하필 위원장은 인터뷰 전날에 사우나에 너무 오래 앉아 있는등의 무리를 하다가 당일날에 고열로 쓰러져 버렸다. 거기다 카노코는 얼굴 마담 역할로 앉아 있기만 하기로 하였기 때문에 인터뷰 내용을 하나도 몰라 혼자서 쩔쩔매고 있었다. 이런 카노코를 보고만 있을 수 없었던 세이지는 실행위원 전체톡으로 자신이 카노코를 도와 인터뷰를 하겠다고 알리고 둘이서 인터뷰를 진행, 무사히 인터뷰를 마무리 짓는데 성공한다. 이 뒤부터 카노코는 세이지에게 호감을 갖게 되었다.[7] 이 때, 카노코와 세이지의 궁합이 유달리 좋은 이유도 밝혀지는데, 이는 두 사람이 전생에 부부였기 때문이라고.[8] 세이지 曰: "모기를 때려잡는 것 같았다."[9] 마신과 인간 모습을 자유자재로 오갈 수 있고, 유리가 쓴 편지를 받고 뛸 듯이 기뻐하거나, 다수 면회가 허락되어 집으로 찾아온 일행에게 직접 식사를 차려주는 등, 성격이 좀 변했지 하는 행동은 크게 달라지진 않았다.[10] 사실 카노코는 겉으로는 착실하고 조용한 이미지라는 평이 있었지만, 사실은 벽장을 에로망가로 가득 채울 정도로 야한 것에 흥미가 엄청나다. 작중 초반에 반찬을 사기 위해 옆 마을로 갔던 세이지가 그곳에서 카노코를 만나는 에피소드가 있는데, 그 때 카노코의 선택을 보고 세이지가 감탄할 정도.[11] 그 자리에서 5번 했다고...[12] 실제로 나중에 페트라를 제외한 역대 히로인 전원과 4P를 하는 장면이 나온다. (...)[13] 어린 시절, 카노코는 사브나크에게의 복수를 위해 몸이 망가질 정도로 쉬지 않고 훈련을 해서 집에 거의 돌아가질 않고 있었는데, 그것을 본 유리가 꽃을 키운다면 매일 물을 주어야 하니까 집에 매일 돌아가야 한다면서, 자신에게 핀 꽃을 보여달라 하면서 꽃의 씨앗을 준 적이 있었다. 그 이후 카노코는 매일 집에 돌아가기 위해서, 훈련 중에도 최대한 다치지 않기 위해 노력하게 되었고, 결국 유리에게 활짝 핀 꽃을 보여주어 칭찬받은 이후로, 베란다 정원을 만드는 취미가 생겼던 것. 또한 작중 본인의 입으로도, '이 꽃이 있는 곳이 내가 돌아갈 곳' 이라는 대사를 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