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의 바보

덤프버전 :


숲속의 바보(1982)
Idiot in the Forest
파일:DPK03613A_01.jpg
감독
박용준
원작
고성의
각본
고성의
개봉일
1982년 8월 28일
개봉극장
스카라
출연
장미희, 김동현, 선우용여, 김석필
1. 개요
2. 줄거리
3. 기타


1. 개요[편집]


1982년에 방영한 장미희, 김동현 주연의 영화. 숲 속에서 꽃분이와 만복이의 비극적 사랑을 다루는 영화다.

2. 줄거리[편집]


숲 속에서 만복이와 꽃분이는 남매 사이로 살아가는 바보이다. 둘은 현실남매라 툭하면 싸운다. 꽃분이는 외모가 곱상한 처자여서 만복이의 친구 칠성이 호감을 가진다. 어느 날, 칠성은 꽃분이를 겁탈하려 하나 만복이에게 저지당하고 그 날 이후로 만복이와 꽃분이는 호감을 가진다.

결국 애까지 배게 되고 이 사실을 엄마에게 들켜서 맞게 되지만 결국 아들을 출산하게 된다. 그러나 남매 사이에 아이를 낳았다는 사실은 망신거리가 되기 좋으므로 입단속을 잘 하고 있었는데 칠성이가 이를 소문내서 만복이네 일가는 마을 사람으로부터 두들겨 맞게 된다.

어느 날, 만복이네 집에 불이 나서 아이가 갇히게 된다. 만복이는 아기를 구하지만 자신은 불에 타 죽는다. 하지만 이 남매에는 비밀이 있었는데....

사실 만복이와 꽃분이는 배다른 형제였던 것. 만복이는 어머니가 바닷가 생활을 할 적에 한 남자에게 겁탈을 당해서 낳은 아이었지만 꽃분은 다른 사람의 아이었던 것이다. 그러나 둘은 어릴 때 머리를 다치게 되어 바보가 되었고, 이후 어머니는 농촌에 거주해서 살게 된 것이다.

3. 기타[편집]


장미희의 바보 연기가 재밌다. 임신 사실을 알게 되자 피 나오는 병이 멈췄다고 말하지를 않나...

충청도 사투리로 영화가 진행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4 12:37:50에 나무위키 숲속의 바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