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페레이라

덤프버전 :



스카이 페레이라
Sky Ferreira


파일:Sky Ferreira.png

본명
스카이 토니아 페레이라
Sky Tonia Ferreira
출생
1992년 7월 8일 (31세)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국적
[[미국|

미국
display: none; display: 미국"
행정구
]]

직업
가수, 싱어송라이터, 모델, 배우
신체
168cm
활동
2009년 ~ 현재
장르
댄스 팝, 인디 팝, 신스 팝, 인디 록
소속
Capitol Records, Parlophone, Polydor Records
서명
파일:SFsignature.png파일:SFsignature white.png
링크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파일:페이스북 아이콘.svg파일:유튜브 아이콘.svg

1. 개요
2. 데뷔 이전
3. 활동
3.1. 데뷔
3.2. 상세
4. 디스코그래피
4.1. 정규 앨범
4.2. EP
4.2.3. Night Time, My Time B-Sides: Part 1
5. 필모그래피
6. 뮤직비디오
7. 기타



1. 개요[편집]





스카이 페레이라(Sky Ferreira)는 미국싱어송라이터이자, 모델, 배우이다.

백금발퇴폐미를 풍기는 퀭한 눈이 트레이드 마크로, 실제로 그녀의 디스코그래피에서 몽환적인 분위기의 곡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2. 데뷔 이전[편집]


포르투갈계 브라질인 아버지와 아메리카 원주민 어머니 사이에서 혼혈로 태어났다.

어릴 때부터 할머니 아래서 보살핌을 받으며 자랐다. 할머니는 약 30년간 마이클 잭슨헤어 스타일리스트로서 일하셨고, 스카이 본인 또한 마이클을 실제로 볼 기회가 많았다.[1] 이 덕분에 스카이는 마이클의 열렬한 격려를 받으며 음악에 대한 열정을 키워갔으며, 이 과정에서 스카이의 음악적 재능을 일찍이 알아본 할머니는 어린 그녀가 오페라 레슨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등 스카이의 음악 활동을 지지해주셨다.

그러나 그렇게 성장한 스카이의 청소년기는 마냥 순탄치 않았다. 불행히도, 스카이는 청소년기(12세~16세)를 지내는 동안 무려 두 번의 성폭행 피해를 겪었다.# 당시에는 이러한 피해를 공개적으로 토로하진 못했다. 피해 사실을 어머니에게 전달해야 하는 것에 겁이 났기에, 경찰서도 사건이 일어나고 시간이 꽤 지난 뒤에서야 찾아갈 수 있었다. 허나 그렇게 큰 결심을 하고 경찰을 찾았음에도 돌아온 대답은 "네 조용하고 내성적인 성격이 사건을 초래했다.", "너와 같은 아이들은 표적이 되기 쉽다." 와 같이 되려 피해자인 스카이에게 사건의 원인을 무는 책임감 없는 말들 뿐이였다.[2] 이후 법정에서의 판결 또한 (10대에게 성범죄를 저지른 사건임에도) 가해자에게는 단순 접근금지명령만이 내려졌다고 한다.

3. 활동[편집]



3.1. 데뷔[편집]


본인의 마이스페이스 프로필을 통해 데모 버전의 자작곡들과, 각종 노래 커버를 업로드하며 서서히 입지를 높여갔다. 스카이의 15번째 생일이 되기까지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스카이는 스웨덴 출신 프로듀싱 듀오인 블러드샤이 & 아방트에게 음원 계약을 제안하는 편지를 보낸다. 듀오는 편지를 받은 후 스카이의 프로필을 둘러보았는데 거의 일말의 고민도 없이 바로 승낙했다고 한다. 이후 2009년 팔로폰 레코드와 계약을 맺는다.[3]

2010년에는 독립 영화인 퍼티 힐에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활동도 시작한다.

3.2. 상세[편집]


메이저 데뷔 이후 최초로 싱글 17One을 발매했는데, One의 경우엔 영국 싱글 차트에서 64위를 기록하는 등, 꽤나 성공적인 데뷔를 가진다. 추후 스카이는 2011년 1월 11일 자신의 첫번째 스튜디오 음반이 발매될 것이라 알리며 리드 싱글 Obsession을 발매했지만 해당 앨범은 무산되어, 결국 Obsession은 독립 싱글로 남게 되고, 무산된 앨범의 대체제로 리드 싱글 Sex Rules 외 4곡이 수록된 EP 음반 As If!가 발매된다.

2011년 11월, 스카이는 다시 한 번 본인의 정규 음반이 2012년에 발매될 것이라 언급하며 2월 쯤에 리드 싱글을 발매할 것이라는 계획을 공개한다. 이후 2012년 초에 스카이는 앨범의 이름은 Wild at Heart가 될 것이라는 것과, 24 HoursSwamp Girl이 앨범에 수록 예정이란 것을 밝힌다. 그러나 2012년이 되었음에도 정규 앨범에 대한 구체적 소식은 들려오지 않았고, 대신에 10월 경 EP 음반 Ghost를 발매한다. 해당 EP는 정규 음반이 아니였음에도 빌보드 얼터너티브 앨범 차트에 랭크되는 등 좋은 성적을 보였으며, 싱글로 앞서 발매된 Everything Is Embarrassing[4]의 경우엔 피치포크를 비롯해 각종 웹진에서 큰 호평을 받는다.

Ghost EP는 큰 호평을 받은 와중에도 정규 음반의 경우에는 또 다시 연기되어 2013년까지 발매되지 않고 있었다. 이 때 스카이는 정규 앨범의 이름을 I Will[5]로 다시 소개하며, 여름 말에 발매될 것이고, 10개의 곡이 수록 예정임을 밝혔다. 또한 "일렉트로닉한 사운드를 지니지만, 팝 록의 면도 두드러질 것."이라며 장르에 대한 언급 또한 있었다. 그러나 이후에 또 한번 앨범의 제목을 바꾸게 되는데(...) 이 때 결정한 이름이 Night Time, My Time 이였다. 그러면서 10월 29일캐피톨 레코드를 통해 발매할 것임이 정해졌다.

이후 앨범은 각종 평단의 호평과 함께 성공적으로 더 이상의 연기 없이 발매되었다.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Night Time, My Time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014년, 첫 번째 앨범의 성공적인 발매와 대대적인 투어 공연 이후, 스카이는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통해 자신의 두 번째 정규 음반을 작업하고 있다는 것을 알린다. 2집의 경우 이전보다 공격적인 분위기의 작품이 될 것이라 하며, 1집의 작업에 참여한 이들과 함께 다시 한 번 작업 중임을 알린다.

이후 2015년 4월에 앨범명인 Masochism을 공개한다. 하지만 이후에는 배우 활동에만 열중하게 되면서 앨범의 발매 유무는 다시 한 번 미궁 속으로 빠져버렸으나, 2019년에 스카이가 직접 이와 관련된 해명을 하며 앨범은 여전히 작업 중일 뿐 완전히 엎어진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린다.

2019년 3월 21일, 마침내 2집의 첫 번째 싱글인 Downhill Lullaby를 발매한다. 허나 리드 싱글 발매 후 약 2년간 또 다시 앨범의 소식은 들려오지 않았고, 2021년에 스카이는 다시 한번 앨범의 발매는 이루어질 것이라며 팬들을 안심시킨다. 또한 그 발매일은 2022년이 되리라 언급했다. 실제로 2022년 5월 25일에 앨범의 두 번째 싱글 Don't Forget을 발매하며 앨범 발매의 신호탄을 알리는 듯 싶었으나, 계획에 또 다른 차질이 생긴 것인지 다음 해인 2023년 연말까지 앨범의 소식은 역시나 들려오지 않고 있다.(...)

4. 디스코그래피[편집]





4.1. 정규 앨범[편집]



4.1.1. Night Time, My Time[편집]



정규 1집

파일:nighttimemytime_skyferreira.jpg

[[Night Time, My Time|'Night Time, My Time']]
(2013)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Night Time, My Time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1.2. Masochism[편집]



정규 2집


파일:투명 10x10.png

[[|'Masochism']]
발매 예정

4.2. EP[편집]



4.2.1. As If![편집]



EP 1집

파일:SFasif.webp
As If!
(2011)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As If!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2.2. Ghost[편집]



EP 2집

파일:SFghost.webp
Ghost
(2012)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Ghost(스카이 페레이라)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2.3. Night Time, My Time B-Sides: Part 1[편집]



EP 3집

파일:SFntmtB.webp
Night Time, My Time B-Sides: Part 1
(2013)

5. 필모그래피[편집]


연도
제목
배역
비고
2010년
퍼티 힐
(Putty Hill)
제니
(Jenny)

데뷔작

2011년
잘못된 페라리
(The Wrong Ferarri)
본인 역
[[카메오|

카메오
]]
2013년
IRL
천사
(Angel)
[[단편 영화|

단편 영화
]]
2013년
그린 인페르노
( The Green Inferno)

케이시
(Kaycee)

2016년
더 트러스트
(The Trust)
여자
(The Woman)

2016년
엘비스와 대통령
(Elvis & Nixon)
샬롯
(Charlotte)

2017년
베이비 드라이버
(Baby Driver)

베이비의 엄마
(Baby's mom)

2017년
호기심 많은 여자들
(Curious Females)
크리스탈
(Crystal)
[[단편 영화|

단편 영화
]]
2018년
로드 오브 카오스
(Lords of Chaos)

앤 마릿
(Ann-Marit)

2018년
아메리칸 우먼
(American Woman)
브리짓 칼라한
(Bridget Callahan)

2022년
얼론 앳 나잇
(Alone at Night)
스테이시
(Stacy)

2023년
탈피
(Reptile)
르네
(Renee)


6. 뮤직비디오[편집]


  • Red Lips


  • Sad Dream


  • Lost in My Bedroom


  • Where The Light Gets In [6]


  • Easy

영화 베이비 드라이버 OST에 수록되었다. 원곡은 Commodores의 동명곡.


7. 기타[편집]


  • 국내에서는 지드래곤의 "Black" 영어 버전 피처링으로 이름을 알렸다.(사진)[7][8]



  • 금발 머리를 고수하기 때문에 금발 아티스트라고 알고 있는 사람들도 많으나, 원래 머리 색깔은 흑발이다. 위 영상처럼 흑발의 머리로 종종 공연에 서기도 하나 손꼽을 수 있을 정도로 드문 편이다.

  • 밴드 'DIIV'의 멤버인 재커리 콜 스미스와 사귀었었다. 2013년 약물 소지 혐의로 둘이 같이 체포된 적이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4 23:40:56에 나무위키 스카이 페레이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연휴를 같이 즐기기도 했다고 한다. 하지만 정작 스카이는 13살이 되기 전까지는 마이클의 위상에 대해 잘 몰랐다고(...).[2] 스카이에겐 이것이 일종의 트라우마로 남아, 사건 이후 약 3년간 되려 과장되게 시끄럽고, 굉장히 외향적인 성격을 지녔던 때도 있었다.[3] 이 때 쯤에 14살 때부터 준비한 본인의 첫 정규 앨범의 마무리 작업에 돌입하기 시작했다고 한다.[4] 추후에 Night Time, My Time에도 수록되었다.[5] 앨범명 자체는 최종적으로 Night Time, My Time이 되었으나, 동명의 곡이 1집에 수록되어 발매된다.[6] 밴드 프라이멀 스크림과 함께 불렀다.[7] YG 소속 가수들과 함께 찍은 사진. 고개 숙이고 있는 게 지드래곤.[8] 페레이라 왼쪽에 있는 남자는 그녀의 전남친인 DiiV의 보컬 재커리 콜 스미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