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콧(파이널 판타지 II)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 행적
3. 성능

파일:external/img3.wikia.nocookie.net/150px-Scott_DoS.png

1. 개요[편집]


파이널 판타지 II의 등장인물.

2. 작중 행적[편집]


카슈온 왕국의 제1왕자이자 힐다의 약혼자. 동생으로는 고든이 있다, 제국의 기습당시 힐다와 핀 왕을 피신시키고 홀로 분투했다. 이때 전사했다고 알려져 있었지만 사실 제국령이 된 핀 마을 주점에서 주인인 척 위장하며 숨어서 살아가고 있었다. 하지만 남은 생이 길지않았기에 핀 마을에 온 프리오닐 일행에게 보겐이 배신했다는 핀 왕에게 보내는 전언과 그에게는 재능이 있으니 자신감을 가지면 자신을 대신해서 분명 잘 해낼 수 있을거라는 동생 고든에게 전할 메시지, 유품인 반지를 넘기고 사망한다.[1] 힐다에게도 사랑했다는 유언을 전할까 했으나 그녀가 괴로워할것 같아서 전하지 않았다. 후에 프리오닐은 그가 태양의 불꽃을 제국에게서 지키기 위해 카슈난 성의 성문을 봉인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2.1. 소울 오브 리버스[편집]


이렇게 그냥 갈뻔한 캐릭터지만 GBA에 추가된 외전 시나리오인 Soul of Rebirth에서 동료캐릭터로 활약이 가능해진다. 침대에서 죽은 후 깨어나자마자 스콧을 맞이해주는것은 저승에 상주하는 마물들이었다. 마물들에게 당하기 직전 지나가던 밍우가 구해주고 서로 일면식도 없던 사이였지만 명성은 서로 알고 있었기에 같은 레지스탕스 소속임을 깨닫고 일단 힐다와 고든이 살아있다는 사실과 프리오닐 일행이 계속 싸우고 있다는 사실을 듣고 함께 행동하게 된다.

이후 언데드가 된 보겐과 싸우는 요제프를 발견하고 배신자 보겐에게 분노를 토해내 덤빈다. 즉시 힘을 합쳐 보겐을 완전히 죽여버리고 요제프와 합류한다.

셋이서 더 깊숙히 들어가던 와중 라운드 웜과 싸우던 리차드를 발견. 힘을 합쳐 라운드 웜을 제거하고 리처드 하이윈드가 프리오닐의 동료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리차드에게서 황제가 지옥의 힘을 얻어 부활했으며, 프리오닐 일행은 자신이 희생해서 탈출시켰음을 알게 된다. 리차드는 자신들이 모두 프리오닐을 위해 희생한 사람들임을 깨닫고 동료로 들어온다.

그 다음에 도착한 곳은 죽은자들이 평화롭게 사는 마을. 거기서 만난것은 시드였다. 시드에게서 이 마을 사람들은 전부 황제에 맞서 싸우다가 죽은 사람들임을 알게 된다. 마을을 떠나 도착한 곳은 알테마가 봉인된 신전. 거기서 밍우와 함께 알테마를 지키는 마수, 알테마 웨폰을 격파하고 알테마를 얻는다. 그렇게 알테마를 얻고 또 다른 포탈로 들어가니 또 하나의 판데모니움이 있었다. 판데모니움 10층의 천궁 아라보트까지 내려가니 거기에는 자칭 선한 황제가 있었다.

선한 황제는 악한 황제가 저지른 잘못을 사과하며 용서를 구한다. 대답은 당연히 개소리 집어쳐!이지만 황제는 죄는 죄를, 폭력은 폭력을 낳는다고 반박하고, 자신을 용서하고 이 천국같은 곳에서 영생을 구가하자고 말한다. 그 순간 황제와 싸우고 있는 프리오닐 일행과 밍우 일행을 응원하는 힐다, 고든 일행이 나타나고 그들의 응원에 힘입어 황제의 제안을 거절하고, 영원한 고통을 안겨주겠다는 황제를 두들겨 패서 없애버린다. 엔딩에서는 대견하게 성장한 동생을 보고 감격하면서 그들에게 미래를 맡기고 승천한다.

3. 성능[편집]


전투 그래픽은 동생의 것을 재탕했으며 성능은 전체적으로 능력치가 고르게 오르는 편이며 검과 방패의 숙련도가 높다. 장비는 동생의 것을 이어받지 않고 미스릴제로 장비[2]해서 초반에 써먹기에는 충분하다. 회피율과 마법방어는 동생의 것을 이어받으므로 본편에서 고든을 키워두었다면 그만큼 어드밴티지를 받을 수 있다.

초기 마법으로 파이어4、썬더4、블리자드4、케알4、레이즈1을 배우고 시작하므로 밸런스가 좋다. 마법, 물리 양면으로 만능이고 이도저도 안되는 적마도사와는 달리 능력치도 높아 든든한 전력이 되어준다. HP 64-128밖에 안되는 약골 고든과는 달리 초기 HP도 700으로 높다. 하지만 와일드 로즈 쓰느라 바빠서 정작 나중에 전투에 들어가면 다른 걸 할 여유가 없다.(...)

그리고 수수께끼의 궁전에서 최강무기인 와일드 로즈[3]도 획득 가능하다. 힘과 지능을 99씩 올리는 기괴한 사양의 무기. 스콧이 도구로 사용하면 공격력이 뻥튀기되는 버서크16이 걸리는 무기라 와일드 로즈만 계속 사용해도 황제고 뭐고 금새 녹아내린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0 05:45:37에 나무위키 스콧(파이널 판타지 II)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그런데 반지를 건네받자마자 축하의 팡파레가 터져서 사람 뿜게 만든다. 이식작에서는 스콧이 죽은 후 묵념을 하는 장면이 나오지만 여전히 반지 입수시 팡파레가 터진다.[2] 초반에 고든에게 미스릴에 대해 물어보면 자신의 형 스콧이 미스릴제 장비를 하고 다녔다는 이야기를 한다. 그 설정을 반영한 것.[3] 와일드 로즈는 본편에서 최초로 얻는 워드 메모리이자 반란군의 암호인 들장미의 영문버전이름. 의미깊은 네이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