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티아(Warhammer)

덤프버전 : r20200302

분류





1. 개요
2. 설정
2.1. 카오스 황무지 스키티아인
2.2. 툼 킹의 도시 누마스에 사는 유목민
3. 기타
4. 출처


1. 개요[편집]


미니어처 게임 Warhammer의 설정에서 등장하는 인간 종족. 모티브는 스키타이이다.


2. 설정[편집]



2.1. 카오스 황무지 스키티아인[편집]


Scythian.

워해머 판타지에서 언급된 최초의 유목민. 이들은 카오스 황무지, 동부 초원지대부터 트롤 컨트리[1]지역에 이르는 국가를 세웠지만 멸망하고 카오스 황무지에 유적들이 남아있다. 파생 종족으로 쿠르간과 고스포다르인이 있다. 타무르칸 설정에 언급된 그레이트 쿠르간과 쿠르간의 국가[2]와의 관련성은 불명.


2.2. 툼 킹의 도시 누마스에 사는 유목민[편집]


Scythan

툼 킹의 도시들 중 유일하게 살아있는 사람들이 사는 도시인 누마스와 그 주변 지역의 유목민이다. 누마스와 누마스의 툼 프린스 투탄카누트[3] 설정에 잠깐 언급되는데, 툼 킹들이 이들을 보호하는 대가로 이들이 사망하면 툼 킹의 전사로 영원히 복무시킨다고 한다.

엔드 타임 때 툼 킹들이 나가쉬의 군대에게 패배해버렸지만 이들에 대한 언급은 없다.위 항목의 스키티아와의 연관성은 확인되지 않았다.


3. 기타[편집]


  • 비록 멸망했지만 후예들이 남아서 노스카, 헝(Warhammer)족과 함께 카오스 신을 섬기고 있고, 고스포다르인은 현재의 키슬레프 지역으로 이주해 키슬레프를 건국한다.
  • 이들 외에도 키슬레프 설정에서 벨타니(Belthani) 부족이 언급되는데 이들은 옥색 학파와 관련된 것으로 등장한다.


4. 출처[편집]


워해머 위키 스키타이
https://warhammerfantasy.fandom.com/wiki/Numas
[1] 트롤 컨트리에서 가장 큰 정착지인 리벨라에 스카티아의 언덕이 존재한다.[2] 캐세이의 대장성이 건립되기 이전에 있던 국가였다. 그레이트 쿠르간이 카오스 신들과의 계약으로 아들들을 잃은 장군들과 마법사간 다툼으로 쇠락해서 멸망했다고 한다.[3] 고대 이집트의 파라오인 투탕카멘의 패러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