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스(자동차)

덤프버전 :



1. 개요
2. 스타일
3. 기원
4. 문화
5.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스탠스는 차체를 극한으로 낮추고 네거티브 캠버 각을 적용한 튜닝 스타일이며 세단, 스포츠카, 해치백, SUV등 다양한 차종에 행해진다. 한국에서는 흔히 자세라고 불리는 스타일이다.

2. 스타일[편집]


"스탠스"는 자동차의 튜닝 스타일을 뜻하는 단어이며, 비슷한 뜻의 "로워드"나 "슬램드"라는 단어도 같이 쓰인다. 스탠스 스타일의 핵심 요소는 낮춰진 서스펜션[1], 커다란 휠, 쭉 뻗어있는 타이어와 네거티브 캠버이다. 1970년대 이후부터 현재까지 만들어진 대부분의 자동차가 이 카테고리에 해당될 수 있다. 스탠스의 주요 목적은 차량의 성능을 올리거나 핸들링을 개선하기보다는 차량의 시각적인 요소를 개선하는 데 좀 더 중점을 두고 있지만 일부 차량들은 이 두 목적을 결합시킨 경우도 있다. 스탠스는 JDM[2] 스타일이나 유로 스타일, VIP 스타일(VIPカー) 등 다른 튜닝 스타일들과도 연관되어 있거나 융합되어 있다.

3. 기원[편집]



4. 문화[편집]



5.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5 04:21:42에 나무위키 스탠스(자동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다운스프링, 코일오버, 에어 서스펜션이 차체를 낮추는 데 사용된다.[2] Japanese Domestic Market. 원래 의미는 일본 내수 시장이지만 튜닝된 일본차나 일본스러운 자동차 튜닝 스타일을 말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