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커맨(Skibidi Toilet Zombie Universe)

덤프버전 :


스피커맨
Speakerman
파일:금쪽같은 스피커맨.jpg
진영연합군 → 스피커맨[1]
첫 등장1편
1. 개요
2. 목록
3. 장비
4. 여담


1. 개요[편집]


Speakers Will Survive This War.

우리 스피커맨들은 이 전쟁에서 살아남을 것이다.

Skibidi Toilet Zombie Universe에 등장하는 스피커맨.

16편을 기준으로 원래는 토일렛과 좀비들 간의 싸움을 원했지만 오히려 카메라맨과 토일렛들이 협력하게되자 스피커맨들은 카메라맨 진영과 토일렛 진영간의 협력을 좋지 않게 보면서 카메라맨 진영과 스피커맨 진영의 의견 충돌 및 갈등이 번지게 되었고 자신들이 전쟁의 주도권을 잡기위해 16편 마지막에 플런저맨을 강화 슈트 스피커맨이 공격하면서 현재는 연합군을 탈퇴하여 독단적으로 활동하게 됨과 동시에 기존 연합군과는 적대관계가 되고 말았다.[2]

사실 이들의 행동이 전혀 납득이 안되는 것은 아니다. 밀리고 있던 카메라맨들을 도와 전쟁에 참여 했더니 이제와서 좀비들 때문에 토일렛과 협력을 한다는 게 그들 입장상 배신감을 느낄 수 밖에 없고,[3] 그나마 멀쩡한 스피커 우먼과는 달리 블랙 스피커맨과 그들의 정신적 지주나 다름없던 타이탄 스피커맨이 결국 좀비로 변해버린 터라 충격이 상당했을 것이다.[4]

게다가 동족인 대형 스피커맨에 대한 태도를 보았을 때 내부 분열도 암시되고 있다.

또한 타이탄이 없다보니 매우 약한 진영이 될수밖에 없기에 기술력을 무지막지하게 발달시켰는데 원작과 다르게 스피커맨들에 기술력이 토일렛과 카메라맨에 준할 수준이며 특히 대인용 장비가 엄청나게 발달되어있으며, 27편에서는 아예 새로운 사이렌 타이탄을 만들어서 좀비가 된 기존의 타이탄 스피커맨을 대체하는 모습을 보였다.[5]

2. 목록[편집]


감염된 개체는 z로 표시. 생존한 개체는 s로 표시. 생사불명인 개체는 ?로 표시.
사망한 개체는 로 표시.
12화에서 비행선을 타고 도망치는 장면에서 짦게 나온다.
  • 강화 슈트 스피커맨
16화에서 등장. 좀비 기계팔 토일렛을 저지한 뒤 X-18을 스캔한다. 그 뒤 플런저맨이 손을 내밀자 되려 공격한다.

  • 노란 넥타이 스피커맨
Speakers Will Survive This War.
우리 스피커맨들은 이 전쟁에서 살아남을 것이다.
Thank you
고맙다
18편에서 스피커 메카를 조종하던 스피커맨 으로 스피커맨들 중 유일하게 자막으로 말했다. 이후 27편에 다시 등장해 플런저맨이 찾은 파란 USB를 "고맙다."며 강탈 후 플런저맨을 죽빵으로 날려버린다.

2화에서 좀비 토일렛에게 먹힐 위기에 처한 플런저맨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여 대신 좀비 토일렛에게 먹힌 뒤 4화에서 좀비가 된 모습으로 등장한다. 좀비로 변하는 과정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몸 여기저기에 기계 부품이 붙어있고 덩치도 대형 카메라맨과 비슷할 정도로 커졌다. 5화에서 주인공을 공격하려다 자신을 막아선 기계팔 아스트로 토일렛과 싸우는데 기계팔 아스트로 토일렛의 중력장에 고전하지만, 끝내 그를 감염시키는데 성공한다. 14화에서 오랜만에 재등장. 개조 토일렛맨을 죽이고 대형 토일렛맨과 대치하지만 부상을 입고 일반 좀비 카메라맨들을 부른다. 하지만 방어막이 생겨 뚫지 못하자 분노하여 일반 카메라맨들을 치우며 지나가다 먹어치운다. 그러자 놀랍게도 떨어진 팔이 재생되고 먹던 카메라맨을 전부 먹어치우자 크기가 대형 토일렛맨 급으로 커진다. 하지만 대형 토일렛맨에게 패배하고 대형 기계팔 토일렛을 부른다. 이후 힘이 빠지며 크기가 원래대로 돌아가고 재생됐던 팔도 다시 잘렸던 상태로 돌아갔다. 그후 역병의사에게서 업그레이드를 받아 잘렸던 팔이 자유자재로 변하는 철사팔로 대체되었다.

8화에서 등장. 여기서도 스키비디 토일렛 멀티버스의 등장 개체처럼 대형 카메라맨과 비슷한 크기로 등장하며, 생포된 기계팔 아스트로 토일렛을 기지 본부의 감옥에 집어 넣는다. 17화에서도 등장하여 투기장 관리인인냥 서있었으나 사실 참가자였고 좀비가 된 대형 TV맨에게 순식간에 잡아먹힌다.[6]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타이탄 스피커맨(Skibidi Toilet Zombie Universe)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17화에서 등장. 투기장으로 끌려가는 플런저맨을 보고 멈추어 잠시 지켜본다.

17화에서 지나가는 모습으로 짤막하게 등장한다. 몇몇 개체는 헬리콥터 스피커처럼 프로펠러 를 달고있다.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사이렌 타이탄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스피커맨 진영의 새로운 타이탄.

3. 장비[편집]


  • 강화 슈트
스피커맨들이 사용하는 슈트이다. 슈트를 입으면 자동차들 맨손으로 드는 등, 평상시 이상의 힘을 발휘할수 있다.

  • 스피커 메카
일반 스피커맨들이 사용하는 거대 로봇이다.

4. 여담[편집]


  • 연합군을 탈퇴한 이후, 제네시스(Genesis)라는 기지를 본부로 쓰고 있다.

  • 좀비와 더불어 이 작품의 또다른 빌런 진영이다. 다만 이후 연합군과 다시 힘을 합칠 가능성도 있다.클리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5-21 04:36:19에 나무위키 스피커맨(Skibidi Toilet Zombie Universe)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16편을 기준으로 더이상 연합군이 아니다. 자세한 건 후술.[2] 이후 17편에서 플런저맨과 일반 카메라맨, 심지어 같은 종족인 대형 스피커맨도 좀비가 된 대형 TV맨과 싸움을 붙이고 그 싸움을 구경하는걸 유흥거리로 삼는 충격적인 모습을 보이며 사실상 빌런 집단으로 변했다.[3] 애초에 토일렛맨의 재료부터가 이들의 동족인 대형 스피커맨이다. 토일렛들에게 동족의 시신을 부관참시 당했던 당사자인 스피커맨들이 아무리 상황이 상황이라도 그 장본인인 토일렛들과 쉽사리 협력할 가능성은 낮다. [4] 그러나 27편에서 백신의 정보가 담긴 usb를 파괴해버리고, 타이탄을 무력화가 아닌 제거를 시도하는 모습까지 보여줘서 더욱 비난을 받고있다.[5] 심지어 분명 전수받지도 못했을 알람 시계 클락맨의 시간능력 무효능력을 자신들의 메카에 적용했고 클락맨의 약점인 자석을 적용한것으로 예상되는 대형 스피커를 이용한 공격으로 타이탄 클락맨을 공격하기 까지했다.[6] 스피커맨들의 기지에 일절 등장하지 않고 스피커맨 개체 임에도 투기장의 참가자였던 걸 보아 다른 개체들과 갈등을 겪었다 패배한걸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