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자키 사요코

덤프버전 :

시노자키 사요코 소속
[ 펼치기 · 접기 ]



1. 개요
2. 작중 행적
2.1. R1에서의 활약
2.2. R1 번외편에서의 활약
2.3. R2에서 활약


1. 개요[편집]


파일:attachment/시노자키 사요코/사요코.jpg
파일:attachment/시노자키 사요코/사요코2.jpg
篠崎 咲世子

저는 제로와 를르슈 님을 따릅니다.


풀네임: 시노자키 사요코(Sayoko Shinozaki)
CV: 아라이 사토미(新井里美)
인종: 일레븐(일본인)
소속: 란페르지家 (애쉬포드家의 고용인) → 흑의 기사단신성 브리타니아 제국[1]
생년월일: 황력 1993년 11월 9일
연령: 24세 → 25세
별자리: 전갈자리
혈액형: O형

코드 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시리즈에 등장하는 애쉬포드 소속의 전속 슈퍼 메이드. 일명 S.S.[2]

성우는 아라이 사토미. 영어 더빙판 성우는 킴 마이 게스트.

고용인인 미레이 애쉬포드의 명령으로 눈이 보이지 않고 다리가 불편한 나나리를 보살펴 주고 있으며 쿠루루기 스자쿠와 마찬가지로 명예 브리타니아인이다.

설정상으로는 스자쿠와 맞먹을 정도의 운동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사실 시노자키류 인술(忍術) 37대 계승자라서 전투종족급의 운동신경을 지닌 것.[3](본인은 요인경호 특화자(SP)라고 칭했다. 북미판에선 secret service agent)

설정 뿐만 아니라 작중에서도 높은 전투력을 보여준 바 있는데, 제레미아가 애쉬포드 학원에 쳐들어 왔을 당시 제레미아에게 발차기로 타격을 주거나 심장에 쿠나이를 정확히 꽂아넣기까지 했다. 제레미아가 사이보그로 개조되지만 않았더라면 순식간에 죽어나갔을 일. 로로가 기아스로 제레미아를 묶어둔 빈틈을 타 제압하려 했지만, 제레미아가 기아스 캔슬러을 활용해 갑작스레 공격을 가해서 리타이어 했다. 뿐만 아니라 극장판 반도에서는 를르슈로 위장하고 있다가 스자쿠에게 정체가 탄로날 위기에 처했었는데, 작중 최강 설정이 붙은 스자쿠를 상대로 육탄전에서 대등하게 맞서더니 연막탄을 활용하여 스자쿠의 추격에서 벗어나기까지 했다.

하지만 사리분별력이 없는 쿠루루기 스자쿠와는 다른 의미로 상식이 없는 근육뇌라서 사요코를 믿고 일을 맡긴 를르슈를 본의 아니게 거하게 엿먹이기도 한다. 이것이 순수악 를르슈도 사요코 때문에 벌어진 일을 뒷수습하느라 굉장히 고생을 많이 한 뒤로는 사요코를 그저 '우수한 닌자 A' 정도로만 쓰지 절대 처세술이 필요한 업무를 맡기지 않는다.

여담으로 R2 24화때 미션 '아파테 알레테이아'를 수행하는 일환으로 감옥에 갇혔을 때를 제외하고는 작중 본편은 물론 픽쳐드라마에서도 카츄샤를 벗은 적이 전혀(!) 없다. 심지어 를르슈로 변장했을 때조차도 카추사를 착용한 채로 를르슈의 가면을 쓰고 있었다.(...)


2. 작중 행적[편집]



2.1. R1에서의 활약[편집]


나나리 람페르지, 를르슈 람페르지에게도 친절하게 대하는지라 를르슈와 나나리도 사요코를 전적으로 신뢰하고 한가족처럼 여기고 있으며 후에 디트하르트 리트에 의해 스파이가 되어 내부의 정보를 빼돌리거나 제로랜슬롯을 생포할 때도 결정적인 일을 하게 된다.


2.2. R1 번외편에서의 활약[편집]


사요코의 일기장이라는 번외편에서는 첫눈에 쿠루루기 스자쿠에게 반했으나 스자쿠와 를르슈가 동성인데도 서로 좋아하는 야오이스러운 관계로 오해해서 실연당한 것으로 착각하는 모습을 보이며 천연계임을 암시했다.


번외편에서 디트하르트가 흑의 기사단에 인사차 데려왔을 때도 마스크와 공사용 헬멧을 쓴 채 S.S라는 가명을 쓰고 타마키 신이치로, 토도 쿄시로, 코우즈키 카렌과 시합을 해서 전부 다 관광보내는 무시무시한 업적을 이루었다. 그래서 C.C.는 사요코가 전투요원이 되었을 경우, 천연 보케의 성격이 폭주해 위험해질 거라 판단한 결과 그냥 스위치나 누르는 평범한 역할을 맡겼다고 되어 있다.

2.3. R2에서 활약[편집]


R2에서는 디트하르트 리트락샤타 챠울라와 같이 중화연방에 숨어 지내고 있었다. 8화에 웬일인지 제로가 가면을 벗고 자신의 얼굴을 보여주었는데 놀라면서도 바로 웃는 모습을 보여준 데다가, 11화에서는 전 를르슈님과 제로님을 따르는 여자라고 대놓고 자신을 칭하는 것으로 보아 상황판단과 적응능력이 높다는 점을 어필했다.

제로가 중화연방에 간 틈에는 를르슈로 변장하고 애쉬포드 학원에서 를르슈의 알리바이 제공을 위해서 지내고 있었으나, 셜리 페넷에게 기밀정보국을 들킬 위기 상황에 놓이자, 키스를 해서 상황을 어떻게든 넘겼지만, 그 탓에 정작 진짜 를르슈와 셜리의 관계가 다시금 어색해졌다.

를르슈의 원만한 교우관계에 너무 집중한 나머지, 대역을 수행하면서 사립 애쉬포드 학원의 여학생 108명과 다다리 상태인 를르슈 지골로 전설을 만들어버렸다. 를르슈: 이, 이대로는 세계를 부수고, 세계를 창조할 수 없게 돼! 이를 수습하기 위해 강행된 즉흥이벤트인 큐피드의 날에서는 신들린 움직임을 보여주면서 도주극을 펼치는 바람에 를르슈로 하여금 (의심받지 않기 위해) 다음 체육수업부터는 사요코를 내보내자고 다짐하게 만들었다.

를르슈가 "사요코는 상식이 결여되어 있어서 지시를 내려도 소용없어"라고 평하게 되어 R1의 차분한 이미지는 모조리 날아가버리고 말았다.그리고 시간을 달리는 를르슈덕에 확인사살

로로 람페르지와 연합해 를르슈를 쫓아온 제레미아 고트발트를 상대하지만 사이보그로 개조된 오렌지가 기아스 캔슬러로 로로의 기아스를 무효화시켜버려서 결국 로로와 함께 패배한다.[4][5]

디트하르트 리트의 명령으로 오우기 카나메의 감시임무를 맡게 되고, 비렛타 누와의 밀회장면을 목격, 비렛타를 제거하려 하나 오우기가 비레타를 감싸는 모습을 확인, 비레타와 오우기의 관계를 이용하는 계획을 짜 디트하르트에게 권한다.

총독부로 잠입. 코우즈키 카렌을 구해주고 나나리 람페르지도 구하는 데 성공하나, 프레이야의 폭발에 휩쓸렸다...는 건 페이크. 슈나이젤 엘 브리타니아의 명령으로 2개로 나뉘어진 탈출정 중 미리 탈출한 총독용 탈출정에 타고 있어서 무사했다. 그 후 슈나이젤에게 구류당하게 된다.

후지산결전 즈음에 탈출에 성공, 를르슈의 곁으로 복귀했으며 를르슈 람페르지가 다모클래스로 쳐들어간 후에 스메라기 카구야, 천자, 로이드 아스프룬드, 세실 크루미와 함께 아발론을 점거한 리 신쿠에게 투항한다.[6]

를르슈 람페르지제로 레퀴엠으로 사망한 후에는 풀려났지만 오우기 카나메의 결혼식 사진에는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 오우기와 비렛타를 절벽에 떨어뜨려서 죽일 뻔했던 걸 생각해보면 오우기측에서 청첩장을 보내지 않았을 수도 있고, 아니면 를르슈에게 오우기가 반기를 들었던 일을 사요코가 마음에 두고 있었을 수도 있다. 하지만 후일담에서 학원을 찾아온 비렛타 누와 함께 대화를 나누고 있는 장면을 보면 어쨌든 만나서 화해를 한 것으로 보인다.


2.4. 코드 기아스 부활의 를르슈[편집]


타마키의 2호점 개업식날 방문한 것을 시작으로 등장했다. 그리고 나나리가 납치당하자 슈나이젤의 명으로 로이드카렌과 함께 지르크스탄의 침입을 했고 거기서 자객인 스웨일 쿠자팟에게 쫓겨나고 있던 중 우연히 C.C.를 만났다. 그리고 쿠자팟이 기아스를 써 카렌이 사요코를 적으로 오인해 공격하나 애초에 실력 차이가 넘사벽이다보니 간단히 제압하고[7] C.C.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했다. 그리고 C.C.랑 함께 있던 사람이 죽은줄 알았던 자신의 주군인 를르슈인것을 알고 엄청나게 놀랐다. 그 뒤 를르슈를 부활시키려 기아스 유적이 있는 감옥에 침입하나 샤무나의 기아스로 인해 이미 대비하고 있었고 카렌과 함께 맞서 싸우나 수적으로 너무나 불리해 카렌과 함께 붙잡혀 죽을 위기에 처하나 를르슈가 완전히 부활해 전세는 대역전 곧 카렌을 구출하고 를르슈의 지략으로 감옥에 나오는데 성공한다. 그뒤 로이드가 계속 폐하라고 부르자[8] 그 호칭은 이제 고쳐야 겠다며 말한다. 그리고 를르슈의 지시로 지르크스탄과 맞서 싸우나 샤무나의 기아스로 인해 맡았던 작전은 암살부대에 막혀버렸고, 기아스에 걸려 빈틈을 보이는 바람에 세실이 부상을 입고 만다.[9] 그뒤 니나의 활약으로 암살부대는 전멸당하고 기아스도 해제 되었으며 를르슈의 괴물같은 지략으로 인해[10] 나나리 구출도 성공했다. 그뒤 픽쳐 드라마에세 카구야에게 를르슈에 대한 것을 모두 보고했고 픽쳐 이미지에서는 오렌지의 오렌지 농장에 있는데 아냐를 놀래키려는지 수풀로 변장하고 있다(...).이렇게 놓고보면 왠지 유사가족처럼 보인다.[11]


2.5. 코드 기어스 쌍모의 오즈[편집]


나나리와 함께 올드린을 포함한 글린다 기사단에 의해 구출된 후에 구속은 되지만 올드린에 의해 생명의 안전은 보장된다. 그러나 슈나이젤을 신용하지 못하고 탈출하려고 하다가 슈나이젤의 부하에 의해 총을 맞지만 올드린 일행에 의해 도움을 받고 를르슈에게로 향했다. 그녀의 사건을 계기로 올드린 일행은 슈나이젤을 의심하게 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5 09:19:21에 나무위키 시노자키 사요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정확히 말하면 를르슈 측이다.[2] 이 웃긴 네이밍은 영상특전에 나온다.[3] 참고로 임무를 수행할 때는 레오타드풍의 닌자복을 입는다.[4] 다만 이는 제레미아가 정지됐을 거라고 생각해 방심한 탓이 크다. 바로 직전까지만 해도 제레미아에게 몇번이나 수리검을 명중시키면서, 본인은 공격을 모두 회피해냈다.[5] 물론 이걸 가지고 제레미아가 수리검을 피하지 못하니 스자쿠나 사요코보다 아래라고 생각하면 곤란하다. 제레미아는 몸이 금속이었고, 피할 이유가 없었기에 안 피한 것에 가깝다. 괜히 그런 것까지 피하면서 체력낭비+시간낭비를 할 이유는 없다. 실제로 얼굴 등 맨살에 날아오는 것들은 어떻게든 막아내거나 피했다.[6] 대외적으로는 배신한 것처럼 정리가 되어 착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투항 역시 를르슈가 미리 사요코, 로이드, 세실과 함께 계획한 탈출 루트의 일부며 TVA에서 Yes. your majesty. 라고 대답한 바 있다.[7] 카렌은 체술로서는 중상위권이나 사요코는 스자쿠랑 동급인 최강자다...[8] 샤를에게는 황제짱으로 부르던 로이드가 를르슈에게는 꾸준히 폐하라고 부르는 것을 봐서는 존경하는 것으로 보인다.[9] 그 와중에 피아구분을 뒤트는 기어스를 판단력만으로 버텨낸다(...)[10] 샤무나의 기아스로 인해 전술이 전부 들통이 난데다 수적으로는 매우 불리한 상황이었으나 C.C.의 일갈로 인해 정신을 곧바로 차리고 기아스의 존재와 사용자, 능력의 정체를 모두 알아내고는 샤무나를 무력화시키며 전쟁을 승리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11] 그런데 몇몇은 이것 때문에 사요코랑 제레미아가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아니냐? 혹은 아직 그 정도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썸타는 사이가 된 게 아니냐는 주장도 있다. 제레미아는 를르슈의 측근으로서 세계에서 미움을 받고 있는 존재인데 사요코 역시 를르슈의 계획으로 피해자가 됐지만 를르슈의 편에 있었던 전적이 있어 미움을 어느정도 받을 수 있어 위험할 수 있음에도 옆에 있으며 정황상 사요코는 제레미아랑 같이 있을 필요가 없다. 그리고 본편에서도 제레미아랑 사요코는 충의 관련해서 어느정도 공유를 한 적이 있는 데다가 를르슈는 대외적으로 죽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 를르슈에게 충성했던 두 사람이 이제 누구에게 충성할지는 안 봐도 뻔하지 않은가? 실제로도 부활의 를르슈 본편에서도 사요코는 나나리를 여전히 곁에서 보좌하며 모시는 듯한 모습이 은근히 나온다. 거기다 아냐 역시 나나리를 무척 좋아하며 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