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다(파이어 엠블렘)

덤프버전 : r20200302

1. 개요
2. 소개
3. 기타


1. 개요[편집]


성우:아마노 유리(전격), 사쿠마 레이(하코다), 텟포즈카 요코(라디오), 탄게 사쿠라(OVA)/안현서[1](OVA 한국판), 하야미 사오리(환영이문록, 히어로즈, 무쌍)/셰러미 리(북미)
클래스는 페가수스 나이트→드래곤 나이트.


2. 소개[편집]


게임의 히로인으로 타리스 왕국의 왕녀. 왕녀이면서도 직접 페가수스에 탑승해서 싸우는 당찬 공주님. 자신의 나라에 도피해온 마르스에게 연심을 품고 있다. 게임 본편에선 가루다 해적단의 습격을 받자 마르스에 도움을 요청하며 등장했다. 암흑전쟁 후 마르스와 결혼 예정이었으나 식을 며칠 앞두고 마르스가 원정을 떠나는 바람에 미뤄졌고(…) 영웅전쟁 종료 후에야 드디어 결혼에 골인했다.

성장률은 총합치만 보면 매우 높지만 밸런스가 좀 문제가 있어서 기술(70%), 속도(90%), 행운(70%)에 극단적으로 치우쳐 있다. 이 세 능력치는 반드시 한계치까지 올라가지만 다른 능력은 오르는 꼴을 보기가 힘들다. 최소한 힘(20%)만 어느 정도 올라준다면 마지막까지 아군의 주력으로 쓸 수 있다. 다른 비병 가입이 늦고 매 장 강제출격인 마르스에게 지원효과를 받는 점도 플러스요인. 반대로 2부에서는 더 강한 비병인 카츄아와 파오라가 훨씬 일찍 들어오기 때문에 애정 없이는 쓰기 힘들다.

신암흑룡과 빛의 검에서는 병종변경으로 성장률이 치우쳐 있다는 약점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이 아니라, 새로 추가된 시더 전용무기(병종 전용도 아니고!)인 윙스피어[2]가 기마/아머계에 특효를 지닌다는 사기적인 성능을 지니고 있어서 당당히 에이스로 승격했다. 하드5난이도의 윙스피어는 신. 다만 신문장에서는 윙스피어의 효과를 살리기 힘들어서 메리트 하락.

3. 기타[편집]


행동이나 대사가 좀 황당하기로도 유명한데, 유명한 예로 적에게 다가가서 "그 검으로 나를 좋을대로 하세요"(나발)라든가, "당신은 사랑을 알고 있나요?"(로저), "당신이라도 상관없어(사무토)"로 하는 설득이 있다. 설득 가능한 캐릭터도 카심, 나발, 로져, 제이크, 로렌스, 사무토의 무려 6명이나 되어서 붙은 별명이 마성의 설득여왕. 제작진 스스로도 어이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지 신문장에서는 이에 대해 자기츳코미를 하고 있다.

시더 Caeda
파일:portrait_sheeda.jpg
클래스
소재
페가서스나이트→팰컨나이트
가슴 보호대
브레이슬릿
전용 무기
고유 스킬
지팡이
윙스피어
속도 +10

스테이터스
HP

마력
기술
속도
행운
수비
마방
952
97
57
114
173
163
94
187

파이어 엠블렘 무쌍에 등장이 확인되었다.
각성 오의를 발동시키면 자신의 잔상들을 소환해서 트라이앵글 어택을 날린다. 다만, 여기서 티아모, 히노카와 서로의 인연 랭크를 A+까지 올려준 뒤에, 셋을 같은 맵에 출격 시켜서 각성 오의를 발동시키면, 잔상 대신 티아모와 히노카가 나와서 함께 트라이앵글 어택을 날린다. 일종의 이스터 에그.

인기 캐릭터라서 넨도로이드로 발매되었다. 스샷 보기.


[1] 해당 작품에서는 본명인 '안정희' 명의로 되어있다.[2] 창, 내구 28, 위력 8, 명중 90, 필살 10, 기마/아머 특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