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계약(정당)

덤프버전 :

파일:아르메니아 국민의회 로고.svg
아르메니아 국민의회의 원내 구성
Հայաստանի Հանրապետության Ազգային


[ 펼치기 · 접기 ]
여당
[[시민계약(정당)|{{{#fff 시민계약

72석
]]
야당
아르메니아 연합1

27석

{{{#fff 나는 명예가 있다2

6석

1. 아르메니아 혁명 연맹다시 태어난 아르메니아, 하나의 아르메니아당의 정당연합
2. 아르메니아 공화당조국당의 정당연합

재적

105석





파일:시민계약(정당) 로고.png
Քաղաքացիական Պայմանագիր
약칭
ՔՊ
한글명칭
시민계약
상징색
남색
대표
니콜 파시냔
창당일
2015년 5월 30일
당사
Սայաթ-Նովա 40, 예레반
이념
자유주의
개혁주의
대중주의
정치적 스펙트럼
중도주의
의회 의석 수

71석 / 107석

웹사이트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 파일:페이스북 아이콘.svg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1. 개요
2. 상세
3. 성향



1. 개요[편집]


아르메니아의 대중주의 정당이다. 현 여당이다.


2. 상세[편집]


2013년 12월 9일. 니콜 파시냔이 새로운 정치활동을 위한 정치 포럼을 가진다고 발표함에 따라 NGO 단체로 출발하였다. 2년 뒤에 정당으로 확대 창당을 가진 것이다.

2016년에 정당 연합체인 출구 동맹(Way Out Alliance)의 일원으로 참여하였고, 다음 해 치러진 총선에서 의석 수 배분에 따라 5석을 획득하였다. 2018년 아르메니아 벨벳 혁명 이후 개헌 통한 의원내각제 체제의 첫 선거에서 다시 나의 발걸음 이라는 정당 연합을 통해 88석까지 올리면서 기존의 정당들을 소수 정당으로 전락하게 만든 것이다.

2020년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전쟁에서 아르차흐 공화국이 사실상 영토를 빼앗기는 패전을 하자 내부적으로 극도의 정치적 혼란을 맞았다. 니콜 파시냔이 정치적 위기를 맞이하여 2021년 6월에 조기 총선이라는 카드를 꺼내들었다. 총선 결과, 과반 이상의 의석 수를 차지함에 따라 신임을 얻을 수 있었다.


3. 성향[편집]


공식적으로는 정확한 이념에 대해 없다.# 니콜 파시냔은 급진적 중도라고 언급한 적 있다.#

당 목표로 20년 후에 아르메니아 인구 2배로 늘리고, 아르메니아 시민 인권과 자유 보장을 가진다. 부정부패 근절, 환경 보호, 경제 발전을 중점두고 있다.#

부정부패 근절에 중점을 가져 아르메니아 마피아와 유착한 부패한 경찰 간부들을 타파하고 구 정치세력에 대한 정치개혁을 실시하여 로베르트 코차랸이나 세르지 사르키샨 세력을 많이 숙청했다.

외교적으로 러시아 주도의 유라시아 경제 연합, 집단안보조약기구에 대해서 집권 전에는 회의적이었지만, 집권 후에는 두 기구의 가입을 지지했다. 전부터 유럽연합(EU)와의 관계를 유지하는 데 중요시하고 있다. 따라서 유럽과 아시아 사이를 선택하지 않으며, 아르메니아 주권 수호를 위한 기초로 다진다는 강령을 발표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5 11:27:31에 나무위키 시민계약(정당)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