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 쿠우카쿠

덤프버전 :

시바 쿠우카쿠
志波(しば 空鶴(くうかく | Kūkaku Shiba

파일:attachment/Bleach_-_Kuukaku.jpg


파일:Kūkaku Shiba stand up 2.png

나이
불명[1]
생일
10월 1일
신장
168cm
체중
58kg
소속
시바 家 제?대 당주[2]
가족
오빠 시바 카이엔
남동생 시바 간쥬
새언니 시바 미야코
[ 스포일러 ]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히라마츠 아키코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신영애(투니버스) | 김서현(대원방송)
파일:미국 국기.svg
신디 로빈슨
[1] 시호인 요루이치, 우라하라 키스케와 소꿉친구로 같은 또래다, 최소 200세 이상.[2] 시바 잇신 다음의 당주다.

1. 개요
2. 특징
3. 작중 행적
3.1. 소울 소사이어티 편
3.2. 천년혈전 편
3.2.1. 1차 침공 이후
3.3. Can't Fear Your Own World
3.4. TV판
4. 전투력
6. 기타
8. 갤러리



1. 개요[편집]


만화 《블리치》의 등장인물.


2. 특징[편집]


루콘가 제일의 폭죽장인으로, 루콘가의 한적한 곳에 해괴하게 생긴[3] 저택을 지어서 살고 있다. 거처를 자주 옮기는 편인데, 여기에는 아마도 이 해괴한 저택도 한몫하는 듯.[4]

무슨 이유에서인지 외팔이이며 오른팔이 잘려나가고 없다. 때문에 필요할 경우 붕대를 자신의 영압으로 고정시키는 임시변통 의수를 만들어 사용하며, 애니판에서는 심의 탓에 평소에도 의수를 장착하고 있다.

시바 카이엔의 동생이며, 시바 간쥬의 누나. 오빠인 카이엔이 사망한 후 시바 가의 당주자리를 맡고 있으며, 코가네히코와 시로가네히코라는 중국인 같은 복장의 2명의 부하를 거느리고 있다. 한 집안의 가장답게 성격은 전형적인 여장부 스타일이며, 일인칭도 보통 남자가 사용하는 오레(俺)다. 티격태격하는 이치고와 간쥬를 혼자서 제압할 정도로 실력자이며, 성질도 한 성질 하는지라 간쥬는 쿠우카쿠의 말이라면 꼼짝을 못한다. 자신의 방식대로 사는 마이페이스라 이시다가 집에 대해 질문해도 그냥 무시할 정도.

시호인 요루이치와 오랜 친구이며, 우라하라 키스케우키타케 쥬시로와도 면식이 있는 사이인 듯.


3. 작중 행적[편집]



3.1. 소울 소사이어티 편[편집]


화학(花鶴) 대포라는 거대한 전용 폭죽 발사대를 가지고 있으며, 이것으로 영주핵(靈珠核) 탄환에 쿠로사키 이치고 일행을 넣어서 정령정 안으로 쏘아 보내준다.

소울 소사이어티 편 막판에는 잇칸자카 지단보와 함께 도와주러 오고, 귀도아이젠 소스케의 최면에 넘어간 3명의 문지기들 중 한 명을 쓰러뜨리는 활약을 보여주었다.

소울 소사이어티 편이 끝난 후 루키아가 카이엔의 죽음을 사죄하러 오자 선뜻 용서해주었다. 간쥬와는 달리 이전부터 카이엔이 죽게 된 사연은 우키타케 쥬시로에게 들어서 알고 있었던 듯.


3.2. 천년혈전 편[편집]



3.2.1. 1차 침공 이후[편집]


천년혈전 편에서 오랜만에 등장한다. 또한 그녀의 의수와 왕건과 연관이있단 떡밥이 특집에서 뿌려졌다.

풀브링거 중 참백도에 베여 소울소사이어티의 루콘가에 보내진 긴죠 쿠우고, 쿠츠자와 기리코, 츠키시마 슈쿠로를 데려왔다. 또한, 0번대가 사용하는 천주련은 영왕궁으로 돌아갈때는 쿠우카쿠의 화학대포를 이용한다고 한다.

이치고를 영왕궁으로 보내고 난 직후 아저씨(또는 삼촌)얘기를 꺼내는데 정황상 이 아저씨가 쿠로사키 잇신일 가능성이 높다는 추측이 돌았으며 이후, 이치고의 아버지인 쿠로사키 잇신의 성이 시바로 밝혀지면서 이치고는 간쥬, 쿠우카쿠, 카이엔 남매랑 친척 관계인 것으로 자연스레 함께 밝혀졌다.


3.3. Can't Fear Your Own World[편집]


시바 가문은 5대 귀족일때부터 계속 루콘가에 살았으며 다른 5대 귀족들보다 못한 취급을 받아왔다고 한다.

그러다가 잇신의 탈주로 인해 5대 귀족에서 탈락했지만, 사실 이건 46실의 음모로 5대 귀족 탈락까지 될 정도의 죄는 아니었으나 5대 귀족의 권한을 줄이려고 처벌을 키웠다는 의심을 하는 사람들이 등장.

호정대가 군대라고 생각하면 잇신의 탈주가 작은 죄는 아니지만 시호인 가문의 요루이치가 똑같이 호로화 사건 주범의 용의자 신분 상태인 우라하라를 구하고 함께 탈주 했음에도 가문이 귀족 지위를 유지한 걸 생각하면 겨우 잇신이 탈주한 거 가지고 이런 처분은 다분히 정치적이었다는 것.

이후 현 4대 귀족중 하나인 츠나야시로 가문의 당주 츠나야시로 토키나다가 시바 가문을 다시 5대 귀족으로 복권시키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잇신이 죄를 저질렀지만 그 아들 이치고가 커다란 공을 세웠으니 올려줘도 되지 않겠냐는 것.

물론 이치고는 소울 소사이어티에서 귀족으로 살 마음은 없으니, 만약 복권된다면 쿠우카쿠나 간쥬가 당주가 될 것이다. 다만 이후 츠나야시로 토키나다가 의도적으로 시바 가문의 복권을 통해 46실과 호정 13대를 견제하려고 했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이 계획은 없던 것으로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또한 5대 귀족이 영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이야기도 나왔다.


3.4. TV판[편집]


애니판에서 이노우에 오리히메시호인 요루이치 지인이라는 것만 듣고 페르시안, 아메리칸 쇼트헤어, 달마시안[5] 같은 고양이라고 추측했다. 참고로 사도 야스토라신선, 이시다 우류사무라이 같은 인물이거나 주술사로 추측.

이후 시바 간쥬랑 이치고가 싸울때 만화판에서는 단순히 꿀밤만 먹였지만 애니에서는 이치고랑 간쥬가 싸울때 휘말려 담뱃대가 부러진 것 때문에 크게 분노, 귀도를 사용해 자기 집이 날아갈 정도로 팬다. 친구인 시호인 요루이치도 놀랄 정도.

침군 편에선 카게로자와 영해들에 의해 열세에 몰린 호정 13대를 간쥬와 함께 구출하러 온다. 그 후 쿠우카쿠 저택에 피난시켜 준다.

4. 전투력[편집]


구 5대 귀족 가문 출신 혈통은 어디 안가는지 출중한 영능력과 함께 귀도에 상당히 능숙한 것으로 나온다.


4.1. 귀도[편집]


시바 가문만의 고유 귀도가 존재하는 듯 보인다.[6]

  • 파괴술 63 뇌후포(雷吼炮)

천둥번개를 발사하는 귀도. 시바 가문의 특기라고 한다. 소울 소사이어티 편에서 아이젠 소스케의 최면에 걸린 문지기들을 상대하며 첫 시전.

  • 화학사법 2번 : 구소(花鶴射法 第二番 : 拘咲)
파일:Ep25Kagizaki2.png
파일:Ep25Kagizaki4.png
파일:Ep25KakakuTaihoFires.png
이치고 일행을 정령정 상공에 보내기 위해 사용한 귀도로, 붓으로 대포 주변에 심지 역할의 원을 그린 뒤 불꽃을 일으켜 터트린다. 화학사법 2번은 총 2단계로 나뉘어져 있다.
  • 1단계 선결 구상서
영창 - 피안이여. 검붉은 탐욕이 36번의 지배를 탐하고 있노라. 72쌍의 환영, 13쌍의 뿔피리,
원숭이의 오른손이 별을 움켜쥐나니, 25륜의 태양에 둘러싸인 모래의 요람은 피를 토한다.
발사부터 방향 결정까지의 1단계.
  • 2단계 속계 구상서
영창 - 삼작의 인연, 사룡의 인연, 오방이 막혀 6리를 돌아가지 못하니...! 천풍, 성성이, 숟가락,
느릅나무 지팡이, 천회천지, 백운의 계략, 태음의 기대, 붉은 그림자를 밟지 아니하니....[7]
발사체의 가속 및 축 조정을 컨트롤 하는 2단계.

  • 석파(石破)
파일:Seppa26B.gif
일정한 범위의 땅이나 돌에 접촉해 손을 비틀면 구형태로 도려내지면서 모래로 바꾸는 술법. 작중 사용 장면은 나오지 않았으나 석파 자체가 시바 가문의 고유 귀도로 보이는 점, 동생인 간쥬가 애용 하는 모습으로 보아, 그녀 또한 사용 가능 할 것으로 추정된다.


5. 브레소울[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시바 쿠우카쿠(블리치 BRAVE SOULS)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6. 기타[편집]



  • 이치고를 영왕궁으로 보낼 때 '이치고가 영왕궁에 가게 되면 삼촌이 슬퍼할지도 모른다'고 말하는데 영왕과 0번대의 진실을 알면 이 대사가 다르게 보인다. 그래서 쿠우카쿠가 영왕의 진실을 알고있다는 추측이 나오기 시작했다.[8]


7. 권두시[편집]


  • 9권 The 14th day for conspiracy(의혹의 14일)
아아,
우리들은 모두
눈을 뜬 채로
하늘을 나는 꿈을 꾸고 있는 거야…![9]


7.1. 천년혈전 편 TVA[편집]


  • 8화 THE SHOOTING STAR PROJECT [ZERO MIX]
하늘을 올려보며 별을 쫓으니
눈꺼풀 안에 남은 흐릿한 잔광


8. 갤러리[편집]


파일:Kūkaku Shiba stand up.jpg
파일:Kūkaku Shiba sit down.jpg
파일:Kūkaku Shiba undo one's hair.jpg
파일:Kūkaku Shiba use smoking pipe.png
파일:Kūkaku Shiba brave soul half body.jpg
파일:Kūkaku Shiba half body.png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5 11:32:31에 나무위키 시바 쿠우카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3] 파일:external/www.soul-arena.com/image.jpg
깃발에 적힌 건 본인 이름. 이치고 일행이 정령정을 들어가기 위해 쿠우카쿠를 찾아갈 때 요루이치의 안내로 쿠우카쿠의 집을 찾았을 때 이치고, 우류, 차드는 이 저택을 보고 당황 하였지만 요루이치와 오리히메는 멋있다며(...) 감탄을 하였다...참고로 요루이치의 말에 의하면 기둥의 컨셉이 자주 바뀌는 듯 하다…
[4] 애니판에서는 성격이 불같아서 화가나면 집을 박살낼정도로 싸우기때문에 자주 옮기는 걸로 묘사된다.[5] 차드가 달마시안은 고양이가 아니라 개라고 정정해준다.[6] 화학사법, 석파 등[7] 이후 영창은 이치고 때문에 읽지 못하고 만다.[8] 인터뷰에서 쿠우카쿠의 의수와 왕건이 연관이 있다는 떡밥이 뿌려졌던 것도 한 몫 한다.[9] 바로 다음 권에서 이치고 일행을 대포에 넣고 하늘로 날려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