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터 레이디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파일:sister Lady.png
シスターレディ/시스터 레이디/Lady Maud
테마곡
1~2차전 테마
최종전 테마
1. 개요
2. 행적
3. 공략
3.1. 1차전
3.2. 2차전
3.3. 최종전
4. 삽화
5. 관련 문서


1. 개요


젤다의 전설 트라이포스 삼총사최종보스. 데빌랜드에 거주하는 마녀로 아주 독특한 패션센스를 지녔다. 프릴 공주에게 저주를 건 장본인이며 마담 테일러와는 커넥션이 있는 듯 하다.

2. 행적


프롤로그에서 사람들에게 아름답고 세련됐다며 칭송받던 프릴 공주를 탐탁치 않게 여기고 그녀에게 평생 검은 색 쫄쫄이만 입게 되는 저주를 내린다. 이로 인해 큰 충격을 받은 프릴은 자신의 방에서 두문불출하고 그녀를 칭송하던 드레스 왕국의 백성들은 큰 슬픔에 빠지게 된다. 드레스 왕국의 국왕 컬킹은 딸을 구원해 줄 용사를 모집한다는 공고를 내고, 우연히 공고를 보게 된 링크는 드레스 왕국으로 향한다. 올백 경이 이끄는 마녀사냥 원정대에 참가한 링크는 이름난 제봉사 마담 테일러에게 의상을 지원받고 시스터 레이디의 행방을 찾아 데빌랜드로 모험을 떠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해당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으면 이 문서의 열람을 중단해 주십시오.


첫 던전인 숲의 신전을 클리어한 링크는 보상으로 얻은 레이디 소재를 가지고 마담 테일러를 찾아간다. 레이디 소재를 본 테일러는 놀라워하고 링크에게 자신의 가정사를 알려주며 레이디 소재를 모두 모아달라고 요청하는데, 여기서 충격적이게도 마담 테일러가 시스터 레이디와 자매 관계였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마담 테일러와 같이 태어났을 때부터 신비로운 패셔너블한 능력을 지닌 시스터 레이디는 자신의 능력에 심취한 나머지 타락하고 프릴 공주에게 저주를 내린 것이었다. 타락했다지만 그래도 같은 가족이기에 테일러는 언니를 쓰러트리려는 토벌대의 일을 돕는 것을 내키지 않아 하고, 그녀를 쓰러트리지 않고도 프릴의 저주를 풀 수 있는 레이디 원피스라는 옷을 제작하려고 한다. 하지만 레이디 원피스는 데빌랜드 각지에 흩어져 있는 레이디 소재를 모두 모아야지만 제작할 수 있었기에 이를 모아줄 용사를 찾고 있던 테일러는 때마침 컬킹 왕의 공고를 보고 드레스 왕국으로 온 용사 링크와 만남을 가지고 그에게 의상을 지원해주며 도움을 요청하게 된 것이었다.
레이디 원피스의 재료인 레이디 소재를 차근차근 수집해 가던 링크는 레이디 요새에서 시스터 레이디와 첫 만남을 가지게 된다. 프릴 공주의 저주 문제로 자신을 찾아온 링크에게 자신의 선물이 마음에 들어서 감사 인사라도 하러 온 것이냐고 묻지만 링크가 분노하며 당장 저주를 풀라고 하자 패션의 패자도 모르는 애송이들에게는 예의 범절을 가르쳐줘야 한다면서 수호자 몬스터들을 연속으로 소환하며 공격한다. 하지만 결전 끝에 수호자 몬스터들이 링크에게 패배하자 분노하고 링크에게 두번 다시 자신 앞에 나타나지 말라며 경고하고 사라진다.
그후 최종 던전인 하늘의 신전의 마지막 방에서 재등장한다. 그녀는 서둘러 프릴 공주의 저주를 풀라고 요구하는 링크에게 자신은 그저 촌스럽기 그지 없던 공주를 세련된 모습으로 바꿔 주었을 뿐이며 오히려 자신에게 고마워해도 모자를 판이라면서 항변한다. 이후 링크가 지닌 장비 아이템들을 센스라고는 눈곱만치도 없는 액세서리라고 평가하며 강탈해가고 입만 열면 불만투성이인 그를 자신이 직접 레슨시켜주겠다면서 결전을 벌인다. 3차례에 걸쳐 링크와 치열한 결전을 벌이지만 결국 패배하고 자신은 더이상 촌스러운 녀석들과 얽히는 일이 지긋지긋하니 같은 녀석들끼리 알아서 사이좋게 지내라고 말한 후 모습을 감춘다.
시스터 레이디를 쓰러트린 링크는 원피스의 마지막 재료인 레이디 양산을 얻고 마담 테일러를 찾아간다. 마담 테일러는 모두 모은 레이디 소재를 사용해 레이디 원피스를 완성하고 프릴 공주의 저주를 푸는 데 성공한다.

3. 공략


전투 시작 전에 시스터 레이디가 장비 아이템들을 전부 멋없는 액세서리라며 강탈해가기에 전투 중에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 여담으로 한가지 특이한 점이 있는데 토템을 형성하는 링크의 수 차이 등에 따라 해당 전투 테마곡이 조금씩 차이를 보인다.

3.1. 1차전


최종 던전인 하늘의 신전의 마지막 방에서 시스터 레이디와 싸우게 된다. 시스터 레이디는 제단 위에 올라서서 자신의 주변에 회전하는 방어막을 생성한 뒤 링크를 향해 양산을 여럿 던지면서 공격해온다. 링크 한 명이 토템을 형성한 뒤 나머지 2명을 방어막 안으로 던져놓고, 안에 들어간 링크 중 한 명이 다른 링크를 시스터 레이디가 있는 제단 위로 던져야 한다. 올라간 한 명은 레이디가 양산으로 밀어낼 때까지 최대한 많이 대미지를 입히면 된다. 어느 정도 대미지를 입히면 방어막이 사라지고 제단 아래로 내려온 시스터 레이디가 격분하며 링크 한 명을 지목하고 양산을 휘두르면서 달려온다. 협동 플레이의 경우에는 지목된 링크가 레이디의 주의를 끌며 도망다니는 동안 나머지 링크들이 뒤로 접근해 대미지를 입히면 되지만 혼자서 플레이할 경우에는 지목된 링크에서 조작 시점을 다른 링크들로 옮겨가며 레이디의 뒤로 접근해서 대미지를 입혀야 한다.

3.2. 2차전


더 세련된 모습으로 복장을 바꾼 레이디와 재결전을 벌인다. 둥그런 낭떠러지 위에서 공중 부양한 상태로 마력탄을 발사하며 공격해오는데, 날아오는 마력탄을 받아쳐서 레이디를 맞히면 된다.[1] 다만 이번엔 마력탄의 색에 맞는 링크만이 해당 마력탄을 되돌릴 수 있고, 마력탄이 링크나 도플맨에 맞으면 색을 바꾸고 제자리에 계속 튕기다가 바닥에 완전히 떨어지면 해당 색의 링크가 대미지를 입으니 주의. 이 때문에 서로 가까이 있는 게 좋지만 그렇다고 판정이 겹치게 너무 딱 붙는 건 좋지 않다. 점점 탄속이 빨라지는 것에 주의하며 마력탄을 반사시켜서 적중시키면 시스터 레이디가 스턴에 걸리고 지면으로 내려오니 마구 베어주자. 이때 기본 검으로 10번을 때려야 2차전이 끝나는데, 대개 레이디가 지면으로 내려온 장소까지 이동하는데에 시간을 허비해 5번 정도밖에 못 때린다. 그러므로 가능하다면 레이디가 내려올 장소에 미리 대기해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10번을 때려주도록 하자. 아니면 검술사의 갑옷 등을 입고 와도 좋다.

3.3. 최종전


파일:sister lady final Form.png
링크에게 패배한 시스터 레이디는 둥그런 낭터러지 아래로 사라지더니 잠시 후 괴상한 탑 모양의 옷을 입고 나타난다. 양산을 소환해 공격해오는데, 이 양산들은 소환 후 일정시간 레이디 주변을 돌다가 일부는 그대로 있고, 일부는 접혀서 회전하며 링크를 공격한 후 다시 원위치로 돌아가 레이디 주변을 일정 시간 돌다가 사라지는 패턴을 반복한다. 이 양산 위에 토템을 쌓고 올라가 레이디를 공격해야 한다. 양산들은 1단계 높이와 2단계 높이가 있으며, 1단 위에서 2인 토템이 올라가 공격하거나, 2단 위에서 링크 한 명이 공격해야 한다. 하지만 누구나 올라탈 수 있는 흰 양산을 제외하면 각자 자기 색깔의 양산만 올라탈 수 있으며, 양산 하나 하나에 올라타 있을 수 있는 시간 제한이 있다. 지형 가장자리는 안전하니 우산들이 접혀 돌 때엔 얌전히 피해 있다가, 양산들이 소환된 직후나 사라지기 직전 재빨리 올라타 치고 빠지길 반복하면 된다. 어느 정도 대미지를 입히면 지면에 꽃힐 시 해당 지면 주변에 번개를 내리치는 양산들을 소환하니 주의.
시스터 레이디의 HP를 많이 깎으면 그녀가 서있는 제단이 조금 솟아오른다. 제단이 솟아올라서 그런지 레이디의 높이가 이전보다 더 높아지는데, 대신 이번엔 양산을 쉽게 타고 올라오라고 양산이 지면까지 내려왔다가 올라간다. 이때 3층 토템을 만든 후 양산을 엘리베이터처럼 타고 올라가 레이디를 몇 번 공격하다 보면 레이디가 쓰러진다.

4. 삽화


파일:zdth_c04.png
실루엣

5. 관련 문서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단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젤다의 전설 트라이포스 삼총사/던전 문서의 44번째 버전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1] 다만 마력탄을 받아칠때 검을 마구 휘둘러서 받아치면 마력탄이 레이디에게 날라가지 않고 제자리에서 튕기기만 하니 주의. 타이밍에 맞춰 딱 한 번만 검을 휘두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