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외버스 멕시코시티 - 테페티틀란

덤프버전 :

파일:tepetitlan.jpg


1. 노선 정보[편집]


시외버스 멕시코시티↔테페티틀란
기점
멕시코 멕시코주 산 안토니오 테페티틀란 (멕시코 - 테페티틀란 시외버스터미널)
종점
멕시코 멕시코시티 베누스티아노 카란사 7월 7일 (도시철도 산 라사로역 환승센터)
종점행
첫차
기점행
첫차
막차
막차
배차간격
10~15분
운수사명
멕시코 - 테페티틀란 여객
노선
테페티틀란 - 테소유카 - 오코풀코 - 라 그란데 - 텍스코코 - 페뇬 - 텍스코코 고속도로 - 602로 - 산 라사로 광역환승센터


2. 개요[편집]


멕시코 멕시코주 테페티틀란과 멕시코 시티를 이어주는 시외버스. 등급상으로는 3등급으로 분류된다.


3. 특징[편집]


멕시코 수도권에 있는 작은 마을인 테페티틀란과 멕시코 시티를 연결해주며, 테페티틀란을 나갈 수 있는 사실상 유일한 교통수단이다.

텍스코코로 가는 시외버스들 중 가장 저렴하며, 이로 인해 서민층들이 많이 이용한다. 이로 인해서인지 별도의 보안검색 없이도 탑승할 수 있으며, 이후 강도들의 표적이 되기도 한다.

차량은 다른 업체에서 쓰다가 중고로 내다판 차량들을 주로 사용한다. 그래서인지 엄청 낡아있다.


4. 주의사항[편집]


한국인을 포함한 외국인들은 텍스코코에 갈 때 절대 이 노선을 이용해서는 안된다. 3등급이라는 특성상 강도 사건이 자주 발생하는 편이고, 이 버스에서 생을 마감한 사람들도 적지 않다. 테페티틀란에 방문할 사람들도 다른 버스를 이용하여 텍스코코에 도착한 후 이 노선으로 환승하는 것이 좀 더 안전하다.

강도 행위를 저지하던 연방경찰이 살해되기도 하고, 이외에도 크고 작은 강도사건들이 발생한지라 전혀 안전하지 않다. 또한 이 버스에서 강도살인 사건도 꽤 일어난 편이다. 물론 텍스코코 플러스 등 고급 서비스도 안전하지 않은 건 마찬가지이지만, 적어도 이 버스보다는 좀 더 안전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5 12:19:47에 나무위키 시외버스 멕시코시티 - 테페티틀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