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닝 치킨

최근 편집일시 :




🧀한국의 치즈 활용 요리

[ 펼치기 · 접기 ]
퓨전식
김치피자탕수육 · 치즈김밥 · 치즈 닭갈비 · 치즈 닭꼬치 · 치즈 떡볶이 · 치즈라면 · 치즈볼 · 치즈불닭
양식 변형
시즈닝 치킨 · 모짜렐라 핫도그 · 치즈 돈까스 · 콘치즈 · 피자 (고구마 피자 · 불고기 피자 · 사찰식 피자 · 포테이토 피자)



1. 개요
2. 종류
2.1. 치즈 시즈닝


1. 개요[편집]


시즈닝을 뿌린 치킨. 시즈닝 종류에 따라 다양한 맛이 존재한다. 그 중에서도 가장 보편적인 맛은 치즈 어니언 시즈닝을 뿌린 치킨이다.


2. 종류[편집]



2.1. 치즈 시즈닝[편집]


파일:external/www.nenechicken.com/snowing_re.jpg
파일:external/www.nenechicken.com/cheesnowing.jpg
그린 스노윙(야채맛)
치즈 스노윙(치즈맛)
입 안에서 녹은 달콤하고 깔끔한 맛의 중독.
부드럽고 진한 치즈 시즈닝의 맛이 일품.
Snowing Chicken

네네치킨에서 출시한 브랜드 치킨의 일종. 국내 치즈 시즈닝 치킨의 원조이다. 치킨에 시즈닝 분말을 눈처럼 뿌렸다고 해서 스노윙 치킨이라는 이름으로 지었다. 스노 치킨으로 착각하는 사람도 많다. 녹인 치즈가 아니라 가루 치즈 시즈닝을 써서 바삭함을 살린 게 포인트.

야채 맛과 치즈맛이 동시에 나는 그린 스노윙과 진한 치즈맛이 나는 치즈 스노윙으로 두 종류가 있으나, 치즈 스노윙이 히트를 치면서 그린 스노윙은 모르는 사람들도 있다. 그래서인지 치즈 스노윙 치킨을 자사의 소이갈릭 치킨이나 쇼킹 핫 양념치킨등과 반반 메뉴로 출시하기도 했다. 스노윙 그린과 치즈 반반도 메뉴에 있다. 느끼하거나 단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치즈 스노윙보다 그린 스노윙이 낫다고 평하기도 한다.

시즈닝 치킨 특성상 간이 강한 음식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입도 못댈 정도로 굉장히 달고 짜다. 사람에 따라서 그냥 먹기엔 너무 짜서 꼭 밥이랑 먹는 사람도 있다. 주문할 때 꽤 신중하게 생각하자.

기본적인 가격은 18,000원, 순살로 주문하면 20,000원이다.

2019년 5월초에 매콤 스노윙이 추가되었다. 맛은 그냥 치즈 스노윙의 매운 버전.

2021년 5월초에 양파맛이 나는 어니언 스노윙이 추가되었다.

2021년 8월경, 그린스노윙이 사라졌다. 어니언스노윙과 비슷하고 인기도 상대적으로 작아서 사라진 듯.


2.2. 벤치마킹[편집]


네네치킨의 치즈 스노윙이 인기를 끌면서 다른 치킨 브랜드에서도 많이 벤치마킹되었다.

  • BHC에서 뿌링클 치킨을 출시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치즈 시즈닝 가루를 뿌린 후라이드 치킨의 고유명사가 '뿌링클'이 되어버렸다. BHC 이외에도 분식집, 학교 급식 등에서도 뿌링클이라는 단어를 쓰는 상황이다. 뿌링클의 시즈닝[1]에는 양파, 마늘이 함유되어 있어 스노윙과는 맛이 약간 다르다. 한마디로 설명하면 그린 스노윙과 치즈 스노윙을 짬뽕한 맛에 단맛이 추가된 맛. 겉으로 보기엔 카레가루를 뿌린 비주얼이다.

  • BBQ치킨에서는 치즈맛이 강한 치즐링 치킨과, 블루베리 맛이 강한 베리링 치킨을 선보였다. 하지만 베리링 치킨은 단맛이 지나치게 강조되어 인기를 끌지 못하고 단종되었다.

  • 멕시카나에서는 눈꽃치즈치킨, 치토스 치킨이 있고[2] 페리카나에는 뿌리오치킨이 있다.

  • 툭툭치킨에서는 치즈 치킨 열풍과 허니버터칩 열풍을 짬뽕해서 스노윙 허니버터 치킨을 출시하기도 하였다. 이외에도 여러 바리에이션이 존재한다.


  • KFC에서는 치르르치킨, 치르르 블랙라벨치킨, 커넬콘소메치킨, 커넬콘소메 블랙라벨치킨이 있었으나 모두 단종되었다. 그 대신 갈릭스노잉치킨, 갈릭스노잉 블랙라벨치킨을 출시하였다.

  • 맘스터치에서 치즈뿌치치킨, 군옥수수뿌치치킨, 허니버티뿌치치킨을 출시했다.

  • 푸라닭에서 옥수수맛인 콘소메이징 치킨을 출시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5 13:36:24에 나무위키 시즈닝 치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홈페이지에 따르면 블루치즈, 체다치즈, 양파 마늘이 함유된 'Magic seasoning'(치즈 야채맛 시즈닝)이라고 한다.[2] 후르츠 치킨 역시 가루를 뿌렸다는 점에서 시즈닝 치킨의 정의에 부합한다. 단지 보통 뿌리는 짭짤하거나 매콤한 맛이 아닌, 과일류의 단 맛이 치킨과의 상성이 괴악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