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린(세븐나이츠)/신화 각성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아일린(세븐나이츠)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아일린(세븐나이츠)/각성
파일:아일린_신화각성.png

천공의 뇌제 아일린

나약함을 벗어나, 너희들을 위해 싸운다.[1]


파일:Eileene8_Icon.png
아일린
유형
만능형
소속
세븐나이츠
많은 충격을 겪은 후, 자신이 감정에 휩쓸려 동료들을 위험에 빠뜨렸다는 죄책감에 시달린다. 하지만 에게 새로운 번개의 힘을 전수받고, 모두를 지키기 위해 다시 일어선다.

능력치
레벨
Lv.40 +0
Lv.50 +10
생명력
17904
32218
공격력
4439
8050
방어력
2165
3829
속공
26
신화장비
공격력 +100
생명력 +400
공격력 +375
생명력 +1250
치명타 데미지 20% 상승
막기 확률 20% 상승

아일린
Eileene

나이
31세
생일
9월 20일
혈액형
O형

175cm
체중
65kg
좋아하는 것
색깔: 빨강
인물: 제이브, 레이첼
음식: 크림 스파게티, 치즈, 쿠키
성향: 진보적 성향, 얼리어답터
기타: 강아지, 새(참새 등 귀여운 것)
싫어하는 것
색깔: 초록
인물: 델론즈
음식: 바게트빵, 건더기 없는 스프
성향: 우물쭈물하는 것
기타: 개구리, 박쥐

1. 개요
3. 게임 내 성능
3.1. 스킬
3.1.1. 고유 지속 효과 - 뇌제의 투지
3.1.2. 전광석화
3.1.3. 청천벽력•파(破)
3.1.4. 각성 - 천공의 심판
3.2. 콘텐츠 별 평가
3.3. 추천 장비
4. 패치 이력
5. 기타
6. 코스튬
6.1. 사랑에 빠진 딸기
6.2. 흩날리는 벚꽃
6.3. 여명의 희망
6.4. 창공의 수호자 색변코
6.5. 별의 여제
6.6. 니드호그의 재림
6.7. 이면의 그림자
7. 관련 문서




한국 PV

일본 PV

글로벌 PV
그들에게 창을 겨눈 것을 후회하고 절망했다.
이제는 그 나약함을 벗어던질 것이다.
소중한 이들에게 속죄하며
이 힘으로 모두를 위해 싸우겠다.


1. 개요[편집]


파일:신각 아일린 스탠딩.png

한국 세븐나이츠에서 2019년 1월 10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아일린신화 각성. 일본 세븐나이츠에서는 2019년 7월 11일에 추가되었다. 글로벌 세븐나이츠에서는 2020년 3월 19일에 추가되었다. 성우는 김율 / 카츠키 마사코.


2. 배경 설정 및 스토리[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아일린(세븐나이츠)/스토리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 게임 내 성능[편집]


아군 후방 영웅에게 속공 효과를 부여하고 감전, 마비 상태이상을 적군에게 꽂아넣어 방해하는 메즈덱 영웅. 지속 효과로 적군의 감전, 마비 상태이상에 대한 저항 확률을 낮추기 때문에 표기된 확률보다 훨씬 상태이상이 잘 들어간다.

스킬셋은 3인 3턴감 공격 스킬, 적군 전체에게 감전과 마비 상태이상을 거는 공격 스킬, 적군 전체에 고정 데미지를 입히고 아군 전체의 해로운 효과를 해제하는 각성 스킬로 구성되어 있다. 생존기는 4턴 불사. 나쁘지 않은 생존기이다.

리부트 직후에는 아군 전체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자신의 두 번째 공격마다 아군의 해로운 효과를 해제시키는 공덱용 디스펠 영웅이었으나 리메이크 이후 현재와 같은 성능이 되었다. 고정 데미지를 입히는 5인 효과 공격은 대상이 3인으로 줄어든 대신 높은 확률로 감전 상태이상을 걸도록 바뀌었고 생존기도 100% 부활에서 4턴 불사로 바뀌어 메즈덱에 적합한 영웅이 되었다. 후방 영웅에게 속공 효과를 부여하는 효과도 추가되어 매 공격 시 마다 즉사 효과를 부여하는 크리스와 궁합이 좋다. 본인의 효과 공격 역시 메즈덱에 적합한 성능이기 때문에 대개 크리스와 함께 메즈덱의 뒷줄에 서는 편.

메즈덱을 상대할 때 가장 짜증을 유발하는 영웅이라는 의견이 많다. 자신의 패시브와 더해져서 효과 공격은 100%, 청천벽력-파는 130%의 확률로 감전과 마비를 건다. 보통 아일린이 기용되는 메즈덱에는 아군의 상태이상 적용 확률을 25% 올려주는 로지와 적군의 상태이상 저항 확률을 30% 감소시키는 미스트 혹은 이사벨라가 같이 들어가고, 상태이상 적용 확률 무기를 두 짝 착용하고 펫도 상태이상 적용 증가를 가진 연지를 쓰는 경우가 대다수이기에 실질적인 확률은 효공 100+25+30+25+60=240%, 청천벽력-파는 130+25+30+25+60=270%를 웃돈다고 보면 된다.라디우스 쓰면 10% 더 늘어난다 상저갑 두개+보석을 착용해도 190% 밖에 안 되기 때문에, 잠재를 주지 않는 이상 거의 확정으로 걸린다고 봐야 한다.

게다가 보통 잠재능력으로 즉사를 대비하는 경우는 많아도 감전과 마비에 대한 대비는 안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일린이 상태이상 스킬을 한번 날리면 팀이 죄다 감전, 마비에 걸려서 죽을 때까지 맞아야 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즉 메즈덱을 상대할 때는 크리스의 즉사만 대비한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며, 확실한 대비를 위해서는 상태이상 저항 확률을 부여하는 방어구[2]나 스파이크, 스쿨드, 플라튼 등 아군의 해로운 효과를 제거해 줄 수 있는 영웅, 상태이상 저항 보석 등 여러 가지 방편이 필요하다.

CM에반이 6월 5일 개발자 노트를 통해 상태이상 적용 확률 계산식을 개편할 것이라 안내하면서 이에 영향을 받을 확률이 높아졌다. 요는 상태이상 적용 확률 계산식에 영혼 강화 수치가 적용 된다는 것인데, 상태이상을 거는 영웅의 영혼 강화 레벨이 상태이상에 걸리는 영웅의 레벨보다 낮으면 더 안 걸리게 되고, 그 반대의 경우에는 더 잘 걸리게 된다. 따라서 아일린도 앞으로는 고영강을 해주어야 상태이상을 잘 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20년 7월 기준으로 각성 아리엘을 밀어내고 후방 영웅 속공 부여 버퍼로 쓰이고 있다.

2020년 8월 기준, 쥬다스 만능형 공덱이 결투장을 휩쓰는 와중, 그 만능형 공덱에서 후방 확정속 공 + 불사 유지력으로 역전해내고 있다.

2020년 11월 기준, 메즈덱에서는 필수로 기용되고 있다. 만능형 공덱에도 근근히 들어가서 청천벽력으로 결투를 유리하게 이끄는 덱도 보이고 있다.

2021년 2월 기준, 기존 쥬다스 만능덱이 이브로 인해 무너진 이후 다시 구성된 겔리두스+이브 공덱에 앞줄로 간간히 기용되고 있다.

만약 극히 일부가 공덱에 채용한다면 주로 각성 도전(도발)을 끼고 사망을 받아내는 용도지만, 대부분 생존력도 우월하고 범용성이 훨씬 넓고 스킬셋도 훌륭한 앤티를 채용한다. 그나마 앤티에 비해 가지는 장점은 뒷줄 속공부여지만, 태오는 변환장비 기준으로 어차피 확정 속공이고, 이브는 효공 확률이 20%[3]밖에 안돼서 효율이 떨어진다.

2021년 5월 기준, 일부 방덱에서는 성능이 애매한 이나 스쿨드 등을 빼고 아일린을 넣기도 한다. 효공이나 청천벽력 한 번이면 보통 감전 마비 저항을 챙기지 않는 이브와 을 꼼짝도 못하게 할 수 있기 때문. 그러나 알프가 리메이크되면서 방덱에서도 거의 빠지고, 메즈덱의 여왕으로 군림하고 있다. 감전 마비 저항 안 챙겼는데 갑자기 메즈덱의 선 청천벽력을 맞으면 정신이 번쩍 들 것이다.

그러던 중 기드온의 출시 이후 다시 한 번 만능형 공덱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보통 기드온은 영광+억압 장신구를 착용하는데, 아일린을 사용하면 속공 부여 패시브 덕분에 장신구의 한 자리를 생존으로 채울 수 있기 때문. 따라서 아일린을 투입 후 기드온에게 억신 장신구를 착용하는 덱이 유행하고 있다.

다만 아르얀로드 출시 이후 알프, 겔리두스, 파이, 기드온, 아르얀로드를 투입하는 덱이 떠올라 이 덱은 직격타를 맞게 되었다. 위억 장신구를 착용한 아르얀로드의 효과 공격으로 아일린은 바로 불사 상태로 들어가고, 다이아는 위억 장신구에 바로 죽어버리기 때문. 또한 이후 알프의 버프 제거 스킬로 인해 아일린이 완전히 사망해 상대 기드온은 반격 면역과 속공을 모두 잃어버리는 호구가 되어버린다. 다만 고영강 구세나가 필요한 이 덱은 진입 장벽이 높아 중하위권에서는 아직 아일린 만능형 공덱이 사용되고 있다. 메즈덱에서는 여전히 필수로 기용중.

이사벨라 출시 이후 메즈덱에서 같이 쓰인다. 아일린이 마비 저항 확률 감소를 달고 있고 이사벨라도 스킬에 마비가 있기 때문에 이사벨라의 마비가 잘 들어가는건 덤.

22년 8월 기준 여전히 메즈덱의 여왕으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사벨라가 들어가는 덱에서는 메인 반격을 맡고 있고, 많이는 없지만 라디우스 메즈덱의 경우에는 서브 반격을 맡고 있다. 라디우스가 육성이 덜 되 상저감소 셔틀로만 쓴다면 효공이 3인기인 아일린이 메인 반격을 맡는 것이 좋고, 육성이 어느정도 돼서 딜러로 쓴다면 라디우스에게 메인 반격을 주는 것이 좋다.


3.1. 스킬[편집]




3.1.1. 고유 지속 효과 - 뇌제의 투지[편집]


파일:Eileene8_Spirit_of_Lightning.png
적군 전체의 감전, 마비 저항 확률을 30% 감소시킵니다.
자신이 죽을 때 4턴간 불사 효과를 부여 합니다.
전용 장비 3옵션 : 아군 후방 영웅에게 속공효과 부여
기본 공격 시 60% 확률로 [효과 공격 - 아일린] 이 발동됩니다.

* 효과 공격 : 아일린
- 효과 공격은 막기 효과와 반격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효과 공격 발동 시 대상에게 공격력의 150%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2차 효과] 적군 3명에게 공격력의 100% 물리 피해를 입히고 70% 확률로 감전효과를 부여 합니다.

리부트 패치로 아일린의 고유 효과였던 뇌신의 가호상태이상 흡수가 없어졌다. 유틸과 생존력을 크게 잃어버리고 말았다. 그나마 3옵션 전용 장비를 착용하면 아일린이 두번째 스킬 사용시 아군 전체의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 요소는 건재하기에 완전히 나락으로 떨어지지 않았다.

이후 2020년 1월 31일 리메이크로 패시브를 아예 뜯어고쳤는데, 아군 전체 공격력 상승대신 감전과 마비 효과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넣었고, 대랄(6성 불사반지) 대신 불사 효과를 넣었다. 그리고 3옵션의 아군 전체 해로운 효과 제거는 각성기로 옮겨가고 아군 후방영웅에게 속공 효과를 부여하는 형식으로 바뀌었다.

효과 공격은 2000만큼의 고정 피해 대신 감전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물론 밸런스를 고려해 2차 효과의 대상은 3명으로 줄어들었다. 광역으로 감전을 넣을 수 있지만 평타를 맞은 캐릭터가 2차 효과의 대상으로 들어간다는 보장은 없다.

[리부트 이전]

뇌신의 가호
- 자신이 죽을 때, 생명력 100%로 1회 부활합니다.
- 아군 전체의 공격력이 100% 증폭됩니다.
- 적군 전체의 반격 확률을 60% 감소시킵니다.


상태이상 흡수
- 자신에게 적용되는 상태이상을 흡수하고 흡수한 상태이상의 개수 만큼 자신의 생명력을 4000씩 회복합니다.
- 상태이상 면역, 저항, 반사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뇌신의 가호는 신화 각성 전 가지고 있던 100% 부활과 증가에서 증폭으로 바뀐 100% 공격력 버프, 그리고 새로 생긴 적군의 반격 확률을 낮추는 디버프가 합쳐진 효과다. 증폭으로 바뀌었으니 공격력 증가 버프와 중첩되고[1], 적군의 반격 확률을 낮추는 디버프는 적의 까다로운 반격 영웅을 견제하는데 좋다. 각성 파이크와 함께 쓰면 적군의 반격 확률을 무려 100%나 낮출 수 있지만, 파이크를 쓰진 않는지라...

생존기인 피해 면역은 5턴으로 늘어났고, 피해량 제한 수치는 20%로 줄어들었다. 거기다 상태이상 흡수라는 새로운 생존기가 생겼다. 기본적으로 상태이상 자체는 걸리질 않으며 받은 상태이상을 즉시 생명력으로 회복한다. 무력화가 불가능하면서 더 오래 버티지만 상태이상 면역 및 저항이나 반사 효과가 있다면 발동하지 않는다. 물론 상태이상 면역 기반이므로 그렇지 않은 피해 전가나 회복 불가, 제압은 흡수하지 못한다.

3옵션 전용장비를 착용하면 아일린이 스킬 공격을 2번 사용할 때마다 아군 전체의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데 스파이크의 패시브처럼 피해 전가, 회복 불가, 제압 등까지 모조리 회복되기에 아일린은 상태이상으로 무력화되지 않는 것을 생각하면 파격적인 효과였다.


3.1.2. 전광석화[편집]


「번개의 길을 가로막을 자는 없다!」


파일:Eileene8_Lightning_Spear.png



90초
적군 3명에게 공격력의 120% 물리 피해를 세 번 입히고 턴제 버프를 3턴 감소시킵니다.

리부트 패치로 확정 치명타가 사라졌다.

스킬 시전 시 맞는 적과는 별개로 누군가의 실루엣이 아일린에게 공격당하고 있는데, 전체적인 외형으로 보아 겔리두스로 추정된다. 얼마나 한이 맺혔으면

2020년 1월 31일 리메이크로 공격력 계수가 120%로 올랐고 방어력 무시효과가 삭제되고 턴제 버프감소가 붙었다.


3.1.3. 청천벽력•파(破)[편집]


「받아라, 천벌의 힘을!」


파일:Eileene8_Powerful_Bolt.png



120초
적군 전체에게 공격력의 90% 물리 피해를 두 번 입힙니다.
100% 확률로 2턴간 감전, 마비 효과를 부여합니다.

'깨뜨리다', '파괴하다' 라는 뜻이다.

리부트 패치로 관통과 횟수제 버프 차감이 사라졌다.

2020년 1월 31일 리메이크로 감전과 마비중 하나의 상태이상이 걸리는 것 대신 둘 다 걸리는 것으로 바뀌었다.

CC 확률 체감은 같은 100% 크리스보다 훨씬 높은데, 패시브로 인해 자체적으로 감전/마비 저항을 감소시킬뿐더러, 이 스킬을 막으려면 감전 저항과 마비 저항을 함께 챙겨야 하니 잠재 2칸을 쓸 바에야 안 만나고 스킬 안쓰기를 기도하며 무시하는 사람이 더 많기 때문. CC가 즉사 하나라 그래도 즉사 저항 하나씩은 둘러주는 크리스와는 대비된다.

일본판에서는 스킬명이 뇌광인•파(雷光刃•破)로 나온다.


3.1.4. 각성 - 천공의 심판[편집]


「번개의 힘이여, 적을 심판하라!」


파일:Eileene_Referee_Emperor.png
적군 전체에게 10000 만큼의 관통 고정 피해를 두 번 입힙니다.
[2차 효과] 아군 전체의 해로운 효과를 제거합니다.
스킬 강화(46 레벨) : 10000 → 12000
스킬 강화(50 레벨) : 적군 전체 버프 제거
각성 게이지 소모량 : 10

46레벨 스킬 강화 시 적군 전체에게 총 24000 관통 고정 피해를 주고 추가로 50레벨 스킬 강화 시 적군 전체의 버프를 제거할 수 있게 되어서 태오, 앤티나 아일린 미러전에서 대응할 수 있다. 현재로써 고작 24000 고정 피해는 별 볼일 없지만 유틸은 여전히 좋기 때문에 사실상 유틸이 중점인 스킬이다.


3.2. 콘텐츠 별 평가[편집]


모험
턴감과 후방 확정 속공은 볼만하다. 다만 신화 각성 아리엘에게 밀린다.
모험작
효과 공격 추가타로 꽤나 빠르게 클리어된다.
요일 던전
모험과 동일.
공성전
자리 없다.
길드 던전
자리 없다.
재화 던전
모험과 동일.
용병단
용병단 메즈덱의 핵심 영웅. 반격과 효증 무기를 껴서 클리어 하는 핵심 영웅이다.
천상의 계단
모험과 동일.
난타전
자리 없다.
결투장
감전, 마비, 불사, 후방 속공을 중심으로 이용하는 유틸리티 영웅으로 사용된다.
투기장
상태이상으로 꽤나 치명적이다.
스마트 모드
모험과 동일.
총평
감전, 마비, 후방 속공, 버프/디버프 제거 등을 이용한 유틸리티 영웅으로 탈바꿈한 PVP 전용 영웅. PVE에서는 후방 확정 속공에 용병단 메즈덱으로도 활약이 가능하다.


3.3. 추천 장비[편집]


무기
상태이상 적용
청천벽력의 감전 마비 적용확률을 올리기 위해 상적을 준다.[4]
방어구
반격 / 막기 or 상태이상 저항
효과 공격의 성능을 활용하기 위하여 반격, 메즈덱 미러전을 대비한 상태이상 저항을 준다. 유지력을 올리기위해 막기를 주기도 한다.
장신구
각성 도전(피해 면역 + 도발) / 권능 or 불사
각성 도전에 권능이나 불사를 세공한다.
보석
효과 공격 / 막기 / 상태이상 저항
효공과 막기, 각성 게이지 회복을 주로 준다.
전용 장비
방어력 / 3옵션
3옵션 말고는 쓸게 없다.
잠재능력
막기 / 반격 / CC저항
막기를 동일하게 올려주고, 효과 공격 평타를 활용하기 위해 반격도 추천된다. 나머지는 감전 마비 즉사 저항 중에 골라서 준다.


4. 패치 이력[편집]


  • 2019년 10월 11일, 리부트 업데이트로 상당수 영웅의 스킬이 변화하면서 아일린도 스킬 구성이 바뀌었다. 상당수의 스킬 부가 효과가 사라지고 단순해졌다.

  • 2020년 1월 31일에 리메이크가 진행되었다.#


5. 기타[편집]


  • 기본 공격 시 대사는 "어림없다!"[5], 치명타 공격 시 대사는 "꿰뚫어주마!", 효과 공격 시 대사는 "이걸로 끝이다!", 사망 시 대사는 "모두를 지켜야..."

  • 2019년 1월 2일에 올라온 개발자 노트에서 실루엣이 처음 공개되었다. 이후 1월 4일 업데이트를 완료하고 처음 게임을 시작 시 아일린과 관련있는 인물들이(레이첼, 바네사, 제이브) 아일린의 상태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나리오가 등장했으며, 세븐나이츠 테마에 신화 각성 카테고리가 생기고, 거기에 있는 영웅 칸 하나를 누르면 칼 헤론이 "한때는 나 역시 잘못을 그저 후회하고 외면했었지. 하지만, 그저 도망치기만 해서 해결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어."라는 대사를 한다. 이 때문에 아일린의 신화 각성은 유력했고, 이것은 2019년 1월 8일에 올라온 개발자 노트로 확정됐다.

  • 일반 각성 상태였을 때레이첼의 힘을 받아들여 전체적으로 번개의 힘이 붉은 빛을 띄었지만, 신화 각성이 되면서 다시 원래의 색으로 돌아왔다.

  • 신화 각성을 하면서 피부가 하얗게 보이지만 복장이 전체적으로 밝은 빛을 내니까 그렇게 보일 뿐 피부 색은 여전히 어둡다. 탄 피부는 세나 오픈부터 이어져 온 아일린의 개성이라서 없애는 것 자체가 불가능해 밝은 피부의 아일린은 코스튬으로만 구현하는 것이다. 한 가지 달라진 것이라면 한쪽 눈이 푸른색으로 변하면서 오드아이가 되었다는 것이다.[6]

  • 등에 장식이 붙은 것 때문인지 사망 모션이 이전과 달라졌는데, 이전엔 그냥 뒤로 맥없이 쓰러지던 것이 신화 각성 후로는 무릎을 꿇는 것으로 바뀌었다. 각성으로 캐릭터가 아예 달라지는 녹스, 챈슬러를 제외하면 각성이나 신화 각성으로 사망 모션이 바뀌는 영웅은 아일린이 처음이다.

  • 최근 공식으로 공개된 무력(공격력)순위 TOP 10에 포함되었다.[7] 순위는 10위. 턱걸이이기는 하지만 온갖 괴물 천지인 라인업을 생각하면 나름 선방했다고 할 수 있으며 현 세븐나이츠 중 무력(공격력)이 가장 강하다고 할 수 있다.


6. 코스튬[편집]



6.1. 사랑에 빠진 딸기[편집]


파일:사랑에_빠진_딸기_아일린.jpg
판매기간
2019년 2월 14일 ~ 2월 28일
가격
250루비/10토파즈

제이브의 로멘틱 라이더 코스튬과 세트로 나온 코스튬.


6.2. 흩날리는 벚꽃[편집]


파일:흩날리는 벚꽃 아일린.png
흩날리는 벚꽃
판매기간
2019년 3월 21일 ~ 2019년 4월 3일
가격
250루비/10토파즈
능력치
Lv.4

아일린의 첫 신화 코스튬. 일러스트와 인게임은 호평이지만 초상화가 다소 어색하다는 지적을 받는다. 같이 코스튬이 출시된 헤브니아와 마찬가지로 무기에 아우라가 생기며 캐릭터 주변에 벚꽃이 흩날리는 이펙트가 생긴다.


6.3. 여명의 희망[편집]


파일:045_코스튬_아일린_여명의_희망.jpg
'또 다른 세계' 이벤트 영지 세나패스
판매기간
2020년 11월 12일 ~ 2020년 12월 세 번째 업데이트
가격
이벤트 영지 일반보상
능력치
Lv.4 (300/60/30)

아일린의 두번째 코스튬. 기간한정 세나패스 코스튬이다.

아일린의 코스튬이지만, 세븐나이츠 2에서의 의 모습으로 표현되었다.
또한 테마 코스튬이 아닌데도 어느 정도 스킬 이펙트가 바뀌었다. 모든 스킬이 전체적으로 푸른색에서 붉은색 번개로 바뀌었다.

다만 루디와는 다르게 스킬에 큰 변화는 없어서 전광석화 스킬에서 아직도 겔리두스가 두들게 맞고있다...


6.4. 창공의 수호자 색변코[편집]


파일:아일린 색변코.jpg
획득 방법
코스튬 뽑기, 합성에서 획득 가능

7주년 기념으로 나온 창공의 수호자 바리에이션 코스튬.
새벽빛 컬러링이 제일 예쁘다고 평가받는다.


6.5. 별의 여제[편집]


파일:별의 여제.jpg
판매기간
2021년 4월 8일 ~ 4월 15일
가격
250루비/10토파즈

외국 버전 세븐나이츠에 있던 코스튬 대량 수입때 들어온것. 글세나에서 진행했던 공모전 코스튬이다.


6.6. 니드호그의 재림[편집]


파일:아일린_니드호그의_재림.jpg
니드호그의 재림
판매기간
방어전 시즌7 패스 구매를 통해 획득 가능
가격
방어전 패스 현금 22000원

디자인부터 이펙트까지 여러모로 예쁘다는 평이 일색이다.


6.7. 이면의 그림자[편집]


파일:아일린 이면의 그림자.png
3000일 기념 출석 이벤트 7일차 보상으로 획득[8]
세븐나이츠 3천일 기념으로 출석판에서 7일차 보상으로 무료 지급된다.

색변 자체는 멋지게 잘 됐다는 평이나, 업데이트가 거의 없다시피 하고 길드전 코스튬까지 삭제하는 등, 게임 상태가 말이 아닌 상황에서 지급되어 "이거 먹고 진정하라는 거냐"는 식의 분노 어린 반응이 많은 편이다.

거기다 일러스트 또한 다른 이면코들과는 달리 성의 없게 그냥 인게임 초상화에 사용될 원화 한장만 툭 던져둬서 더욱 불만이 나왔다.

7.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7 06:56:38에 나무위키 아일린(세븐나이츠)/신화 각성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일본판 대사 : 소중한 이들을 위해, 두번 다시 파괴의 힘에 지배당하지 않겠다!(大切な者のため、二度と破壊に吹き回されることはない!)[2] 일명 상저갑, 2개를 착용하면 쌍저갑이라고 한다.[3] 태오의 버프가 마이와 상쇄되고, 이브는 효공증을 낄 자리도 없다.[4] 용병단 무한 메즈 요원으로 사용시 효과 공격을 주기도 한다.[5] 일본판 대사 : "느리다!(遅い!)"[6] 오드아이가 된 이유는 아무래도 한쪽은 신화의 힘 때문에 푸른색으로 변했고 한쪽은 레이첼의 힘을 받은 영향 때문에 붉은색이 된 듯 하다. 실제로 각성 아일린도 눈색이 똑같은 붉은색이다.[7] 라드그리드 이후에 나온 영웅은 포함되지 않았다.[8] 이후에 용병단 컨텐츠에서 히든 임무로 추가될지는 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