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아(파이어 엠블렘 시리즈)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파일:portraitcynthia.png
シンシア/Cynthia
파이어 엠블렘 각성》의 등장인물. 성우는 야마모토 아야노. 영음 성우는 미나에 노지.

자식세대의 인물 중 한 명으로 스미아의 딸이며, 소심한 자기 엄마랑은 달리 말괄량이에 밝은 성격이다.

클래스는 페가서스 나이트. 생일은 성전의 계보 발매일인 5월 14일

스마아가 누군가와 결혼하였으면 13장 이후 신시아가 등장하는 외전이 나타나며, 외전에서 크롬 또는 스마아와 대화를 하면 아군으로 합류한다.[1]


2. 작중행적[편집]


어머니를 닮아서 덜렁거리며 자주 넘어지는데[2], 본인의 성격 때문에 더 정신 사납다. 지원회화에서도 그녀의 특이한 정신세계가 잘 드러나는데, 민가에서 숨어있다가 갑자기 튀어나오는 것을 등장 씬으로 제안하거나, 아버지가 등장할때 엄청난 양의 꽃잎을 뿌려대서 질식하기 직전의 상황으로 만들기도 한다. 크롬 왈, "스미아보다 더한 애가 있을 줄은 상상도 못했는데"(...) 하지만 아버지가 자꾸 귀찮게 하는 자신을 혼내자 "지금 이 시간대의 내가 태어나면 아버지 곁을 떠날게요. 그 전까지만 저와 함께 해주세요. 나중에라도 절 잊지 않도록" 이라고 대답해서 아버지의 눈물을 빼기도 한다.

'히어로'를 동경하는 정의덕후로, 등장신의 연출이나 대사 등을 어떻게 해야 멋질 것인지를 고민한다. 원래 어렸을 적에는 자식세대 중에 제일 여성스러웠지만, 스미아의 사망 이후에 여성스러움을 버리고 강해지기 위해 남자애들과 놀기 시작했던 것이 히어로를 추구한 계기가 되었다. 장래희망은 어머니와 같은 페가서스 나이트가 되는 것. 한편 '히어로'를 동경하지만 용자 클래스의 북미판 통칭인 Hero는 마이유니트라도 아버지로 쓰지않는한 절대로 될 수 없는 유전자를 갖고있어서 북미권팬들은 종종 이걸로 놀리곤한다 (...)

어머니 스미아를 매우 존경한다. 실제로 미래의 스미아는 이리스 최고의 페가서스 나이트가 되었다고 한다. 어느날 스미아가 전장에 떠나게 됐는데, 그때가 어머니를 본 마지막 날이라고 한다. 스미아의 페가서스는 딸과 함께 있어달라는 스미아의 유언을 듣고 신시아에게 돌아온다. 이 페가서스는 본편에서 신시아가 타는 페가서스이기 때문에, 과거로 이동하면서 같은 페가서스가 두마리 존재하게 된다.

신시아는 어머니이자 자신의 영웅인 스미아에 많은 점을 배우려고한다. 스미아가 평가하길 신시아의 창술은 대단하다고 하지만, 아직 뭔가 부족하다고 한다. 그 이유가 궁금한 신시아에게 스미아는 한번 냇가에 씻으라는 이상한 충고를 한다. 냇가에 씻으러 간 신시아는 엄청 더러운 자신의 페가서스를 보고 자기의 페가서스를 다루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 계기로 자신의 페가서스를 자신처럼 잘 관리해야 겠다는 교훈을 얻는다.

참고로 첫 등장시에는 크롬을 사칭하는 도적에게 완전히 속아 넘어가 있는 상태.(…) 물론 전혀 안닮았기때문에 크롬이 스미아와 결혼했다면 자기 아버지를 못알아보는격이 되므로 이쯤되면 지능이 의심되는 사태가(…) 물론 멸망의 미래에선 신시아가 태어나기도 전 혹은 아주 어렸을때에 크롬이 마이유니트에게 살해당했기 때문에 얼굴을 모를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

자식세대 중에서는 우드와 꽤 친하다. 둘 다 히어로를 동경하는 점에서 죽이 잘 맞았고, 어렸을 때부터 저스티스 리그를 패러디한 듯한 "Justice Cabal"이라는 히어로 팀을 만들어서 자주 영웅놀이를 했다고 한다. 다만 신시아는 정통적인 히어로를 추구하는 반면 우드는 다크 히어로를 추구하는지라 이 점에서는 티격태격한다.

본편 엔딩에서는 영웅이 되기 위해 모험을 떠났는데, 대륙에 명성이 널리 퍼졌다. 단 영웅적인 면모때문이 아니라 익살스러움 때문에(...) 그래도 사람들이 노력하는 모습 때문에 많이 좋아해줬다고 한다.

절망의 미래 진엔딩에서는 세레나와 함께 페가서스 나이트를 재건하여 루키나를 보좌하게 된다.


3. 기타[편집]


공식 인기투표에서는, 여성 캐릭터 16위를 차지했다.

공식 일러스트도 그렇고 다른 자식세대와의 지원회화를 보면 가면라이더 시리즈를 패러디한게 굉장히 많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6 01:10:56에 나무위키 신시아(파이어 엠블렘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신시아를 쓰러트리면 아군으로 합류하지 않고 그대로 죽어버리니 반드시 주의하자. 그런데 이놈이 페가서스 나이트라 기동력이 아주 좋아서 크롬이나 스미아가 스물스물 접근하는 동안 신시아가 선빵을 날리고 반격받아 산화하는 빡치는 경우가 상당히 자주 일어난다.[2] DLC 절망의 미래에선 서로 동시에 넘어지는 걸로 모녀지간임을 알아봤을 정도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