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의과대학교

덤프버전 :

1. 개요
2. 실체
3. 기타


1. 개요[편집]


인터넷에 떠도는 괴담 중 하나로, 신일의과대학교 라는 학교에서 고통감내능력실험을 수행할 아르바이트생을 뽑는다는 광고사진이 그것이다. 사진 속 내용대로라면 숙련된 의료진이 대기하고 있고, 사례가 5000만원이라는 데서 호기심을 끌고 있다. 웬만한 대기업 연봉과 맞먹는 보수를 월급도 아니고 일당으로 지급한다면 믿어지겠는가?

하지만, 조금만 잘 보면 오싹하기 그지없는데....

파일:attachment/img_20100730144328_baee6eaf.jpg


2. 실체[편집]


  • 실제로 신일의과대학교라는 곳은 존재하지 않는다. 신일전문대학이 있긴 했지만, 이 곳은 대구산업정보대학을 거쳐 수성대학교로 개명하였으며, 애초에 전신이 제남간호전문학교였다. 현재는 간호과 이외에도 방사선과나 치기공과, 안경광학과 등의 보건 관련 학과들이 개설되어 있다. 또 서울에 '신일학원'이라는 학교재단이 있는데, 여기는 서울 강북구에 신일중학교와 신일고등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를 운영하며 의과는 없다.

  • 실험소재 자체도 매우 위험하다. 의료진이 대기되어있다고 하지만, 고통을 감내한다는 실험 자체가 이것을 연상시키지 않는가?

이것들이 바로 괴담의 원인이 되는 것. 5000만원을 벌려고 찾아간 사람들은 과연 어떻게 되는가를 상상하는 과정에서 섬뜩한 기분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이곳에 가면 무참히 고문을 당한 뒤 장기적출 당한다, 인신매매 당한다 등의 카더라 통신이 있다.

스레딕에서 자신이 이 실험에 자원한 사람이라면서 괴이한 생체실험을 받고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의 글이 화제의 스레가 된 적이 있었지만 당연히 거짓. 거기에 병원 관계자를 어줍잖게 사칭하는 레스주가 난입하면서 분위기는 더욱 개판. 이틀을 2틀로 쓰는 등 척 봐도 거짓인 게 티가 났지만 스레딕 분위기가 분위기인지라 스레주 본인이 거짓이었다고 밝히기 전까진 분위기가 좀 심각했다.

게시글이 올라온 것 자체는 합성이나 조작이 아니다. 게시글은 이후로도 내용이 바뀌어 몇번 올라온 적이 있으며 TV특종 놀라운 세상 588편에서도 해당 게시글에 대해 다룬 적이 있다.


3. 기타[편집]


이것을 소재로한 만화도 존재한다. 잉위의 작품.
빨간토마토도 이걸 소재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다.
디바제시카도 이 학교를 다룬 적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6 04:34:18에 나무위키 신일의과대학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