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 0)
1. 身體[편집]
사람의 몸을 달리 이르는 말. 세부적인 항목에 대한 정보는 인체 문서를 참조.
스포츠인들의 프로필에서 '신장 및 체중'의 줄임말로 쓰이기도 한다.
2. 神體[편집]
2.1. 눈물을 마시는 새의 개념[편집]
말 그대로 사람이 몸 속에 해당 선민종족을 가호하는 신을 담고 있는 것을 말한다. 화신이 되기 이전의 단계로, 신이 몸 밖으로 드러나지 않은 상태이다. 신이 자신의 의식 밖으로 나서기 시작하면 그때는 화신이 된다. 신체는 아무런 힘을 발휘할 수 없지만 화신 단계는 지상에 신의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작중 군령자의 개념은 하나의 육신에 두 개의 영이 공존하는 신체의 현상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고 한다.
신은 사람보다 훨씬 우월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저지르는 일을 신의 관점에서는 받아들이기 힘들다. 때문에 신들은 저 천상이나 초차원이 아닌 새싹에 깃든 봄처럼 사람의 몸 속에 머물러 그들의 입장에서 모든 일을 바라봐야 하는 것이다. 이것이 신체가 존재하는 이유이다. 신체가 된 사람은 자신이 신체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신체가 죽으면 신은 신체에서 빠져나와 다른 사람의 몸으로 전령하고, 해당 사람은 다음 신체가 된다.
2.1.1. 신체들[편집]
- 모든 이보다 낮은 여신 - 레누카[1] >>>(?)>>> 최후의 대장장이의 딸(타이모)
- 자신을 죽이는 신 - 시우쇠(후에 화신으로 변했다).
- 발자국 없는 여신 - 세페린 > 요스비 > 카린돌 마케로우이며 카린돌이 하텐그라쥬의 심장탑 안에 냉동되어 있었다.
- 어디에도 없는 신 - 케이건 드라카이며 동시에 화신이다. 천 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한 몸에 머무르다 보니 두 존재가 섞여버린 것. 단, 각성(자신이 화신이라는 것을 깨닫는 것)은 작품 후반부에 와서야 이뤄진다.
2.2. 일본 신도[편집]
신사에 있는 신이 이 세상에 내려올때 사용하는 몸. 일본에서 인도어 Avatar를 이 단어로 번역하기도 한다.
2.3. 올마스터에 등장하는 개념[편집]
일루젼에 사용하기 위해 무신 다크가 자신의 능력인 무한복제를 사용해 만들어낸 몸. 자신의 인간형태를 취한 것이다. 신의 육체이기에 엄청난 위력을 가지고 있어서 리미터가 거의 무제한적으로 들어가 있다. 레벨업은 이 리미터를 풀어가는 과정인 것이다.[2]
모든 독에 대해서 면역이고, 좀비 바이러스가 침입하자 바로 항체를 만들어내기까지 하는 괴물몸. 레벨업을 해서 리미터가 풀리면 자동차를 맨손으로 때려부수고 음속을 초월하기까지 하는 물건이다.
만든 건 다크지만 유저들을 위해 재조정한 것은 카인이다. 마음만 먹으면 성별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신에게 성별은 무의미하겠지만, 결론적으로 일루젼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은 죄다 남자였다는 OME한 결론이 나온다.[3] 물론 조정할때는 완전히 성별을 완전히 바꾸었으니 의미없는 애기이지만 말이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8-09 19:21:46에 나무위키 신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