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니

덤프버전 :

파일:다른 뜻 아이콘.svg
은(는) 여기로 연결됩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카트바디에 대한 내용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카트바디/아이템 카트/레어 등급/시즌 1~5 문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카트바디/아이템 카트/레어 등급/시즌 1~5번 문단을
아루니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58번째 오퍼레이터
ROS
파일:Y5S3_BADGE_Zero_L.png
제로

NIGHTHAVEN
파일:Y5S4_BADGE_Aruni_L.png
아루니

무소속
파일:Y6S1_BADGE_Flores_L.png
플로레스

파일:Aruni_Full_Body.png
ARUNI
아루니
[1]
오퍼레이터
아이콘

파일:badge-aruni.png
이름
อาภา ตะวันรุ่ง
Apha Tawanroong
아파 타완룽
출생일
8월 9일
출생지
[[태국|

태국
display: none; display: 태국"
행정구
]]
타프라야 지구
나이
42세

160 cm
몸무게
58 kg
특기
대진입, 대도구
성우
수말리 몬타노

1. 배경
2. 능력치
3. 특수 기술
4. 평가
5. 상성
6. 관련 문서



1. 배경[편집]



My gate stands like a star in the darkness,
내 게이트는 어둠 속의 별처럼 빛나지,

a burning light that keeps enemies at bay.
밝게 타올라 적들을 막는 빛이야.

Can you take the heat?
이 열기를 감당할 수 있겠어?


배경
“갈등이 생기면 고통받는 건 항상 아이들이다. 전투가 끝난 후에도 말이다.”
사설 탐정인 아루니는 방콕에서 폭탄 테러 계획을 발견하며 태국 왕실 경찰(Royal Thai Police, RTP)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아루니는 얼핏 보면 관련이 없는 것 같은 사건 간의 연관 관계를 찾는 능력 덕택에 남성 위주의 태국 법 집행 기관의 마지못한 인정과 더불어 무수한 범죄 조직의 화를 샀습니다.
RTP는 아루니에게 범죄 진압 부서의 형사 직위를 제안했고, 이곳에서 아루니는 인신매매 집단을 해체시키고 무려 4개 이상의 폭탄 테러 계획을 무산시켰습니다. 다양한 폭발물 재료 선적품을 추적 및 연결하는 아루니의 능력은 상관들의 절찬을 받았습니다. 안타깝게도 아루니의 경찰 경력은 방콕에서의 작전 중 사망할 뻔하면서 끝나고 말았습니다.
부상에서 회복한 뒤 아루니는 제이미니 "칼리" 샤의 연락을 받았습니다. 아루니가 Nighthaven에 가입하기로 한 것은 칼리가 최첨단 인공 보철물 기술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심리학 프로필
아루니는 정신적으로든 육체적으로든 재빠르다. 아루니는 거의 주저하지 않으며, 아루니의 판단력은 가장 힘든 상황에도 흠 잡을 데가 없다. 반응 속도와 화기 및 무술 지식을 두루 갖춘 아루니는 다재다능하고 치명적인 전투원이다. 아루니는 수 년 간의 신체적, 심리적 회복 이후 격렬한 운동 요법을 수행하며 최고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
아루니와 Nighthaven의 관계는 편안해 보인다. Nighthaven은 후한 봉급과 최첨단 인공 보철물 기술을 접할 수 있도록 다리를 대준다. 아루니는 번 돈의 일부를 자신을 위해 쓰지만, 그녀는 매우 소박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조용한 자선가이기도 하다. 아루니는 태국-캄보디아 국경의 불발 병기 제거 관련 자선 활동 및 희생자들의 치료에 자신의 시간과 돈을 기부한다.
아루니와 가장 친한 동료 중 한 명은 폐허 처리 훈련을 받은 큰 주머니쥐인 히어로다. 명백하게 언급하지 않았지만, 히어로는 아루니에게 위안이 되는 동물로 보인다. [...] 시간이 촉박할 때면, 아루니는 편의를 위해 규칙을 어기는 것을 선호한다. 이러한 충동은 이해할 만하다. 특히 생명이 걸려 있다면 말이다. 하지만, 상관들이 항상 이런 돌출 행동을 인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루니는 명석한 형사지만, 절차보다 편의를 선호하는 성향 때문에 몇 번의 사소한 규칙 위반을 저질렀다. [...]
아루니는 태국에서 대부분의 커리어를 쌓은 반면, 저명한 세계 여행가이기도 합니다. 아루니는 방랑벽 때문에 동남아시아의 다른 지역과 중앙 및 남아메리카로 여행을 간 적도 있다. [...] 아루니는 에마뉘엘 "트위치" 피숑사나 "노매드" 엘 막토브 같은 다른 전문 대원들과 함께 여행하며, 불안정한 지역을 방문할 때 유대감과 안도감을 함께 쌓았다. [...]
아루니는 방콕에서 사설 탐정으로 일할 때 쌓은 사진 기술로 과거 전쟁이 남긴 방대한 지뢰밭의 국제적 경각심을 자극했다. 이러한 개인 사진은 특히 불발 병기로 인해 불구가 된 희생자들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 결과적으로 아루니는 이런 사진들로 우리가 줄곧 간과하는 요소인 동정심을 얻고는 한다.
-- 레인보우 국장, 하리시바 "해리" 팬디 박사
훈련
쭐랄롱꼰 대학교 : 문학, 경제학 학사; 법학 석사
국제 선박 및 항만 시설 (International Ship & Port Facility, ISPS) 자격증
항만 시설 보안 책임자 (Port Facility Security Officer, PFSO) 자격증
황실 경찰 사관학교
관련 경험
다양한 경찰 작전
Jackknife 작전 (2014년, FBI와 RTP의 협동 작전)
특이사항
장치: Surya 레이저 게이트
대원: 전문 대원 아파 "아루니" 타완룽
평가 담당: 방어 연구 개발 프로젝트 선임 담당자, 전문 대원 에마뉘엘 "트위치" 피숑
요청하신 대로, Surya 레이저 게이트를 최적화했습니다. 원본은 무기라기보단 특정 구멍으로 침입을 감지하는 레이저 그리드를 활용하는 경보 시스템에 가까웠습니다. 아루니에게 아드리아노 "마에스트로" 마르텔로의 CLE-V 기술을 토입해 게이트의 방어 능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하자, 아루니는 매우 기뻐했습니다.
추가적인 전력 소모량과 열 발생량을 고려해 게이트의 배선과 단열을 교체했습니다. 인공 보철물을 발사기에 맞게 장치를 다시 고안하는 것은 매우 쉬웠으나, 팔뚝 조립부의 무게가 늘어났습니다. 간단한 IFF 시스템도 추가했습니다. 아군이 안전용 부품을 운반해야 하지만, 불에 타는 것보다는 나을 겁니다.
게이트 설치가 끝나면 움직이는 사람을 감지할 수 있는 레이저 어레이를 투사합니다. 침입자가 감지되면, 레이저의 에너지 출력이 증가해 2도 및 3도 화상을 유발합니다. 저희는 에너지 소모를 제한하며 피해는 최대화하는 설정을 찾기 위해 한 시간 가까이 종이 뭉치부터 과일 조각까지 모든 것을 던졌습니다.
-- 방어 연구 대발 프로젝트 선임 담당자, 전문 대원 에마뉘엘 "트위치" 피숑

나이트헤이븐으로 이적하기 이전에는 사설탐정으로 일하다 태국 왕실 경찰의 눈에 들어 경찰로 일했다고 한다. 그곳에서 여러번의 폭탄테러와 인신매매에 관련된 실적 덕에 인정받는 요원이었다고. 폭탄 테러 조직을 수사하다 큰 부상을 입었다는 설정 때문에 왼팔과 왼 다리가 의수의족이며, 왼뺨과 입가에도 흉터가 있다.

네온 던 시즌 애니메이션 트레일러의 내용을 보면, 설정에 나온 방콕 사건 당시 FBI의 위험물질대응팀에서 현장요원으로 활동하던 써마이트와 함께 트럭 위의 폭탄을 해체하다가 교통사고가 났고, 그로 인해 써마이트가 실수를 하여 폭탄이 운전석 방향으로 터져버려 팔다리를 잃은 것으로 보인다. 아루니를 보곤 훈련장 구석에서 안절부절 못하고 있는 써마이트에게 다가가 친근하게 장난을 치며 먼저 말을 걸고선 '방콕에서의 일은 네 잘못이 아니었어. 우리 일은 원래 위험하니까. 난 한번도 널 탓한 적 없어, 친구.'라고 말하는 모습으로 보아 써마이트는 사고에 대해 죄책감을 가지고 있으며 아루니는 그런 써마이트를 용서하고 친하게 지내려는 것으로 보인다.

The Playbook 시네마틱에서는 강화되지 않은 벽에 발열성 폭약을 붙이고 기폭하려는 써마이트를 모지로부터 정보를 받은 후[2] 의수로 벽을 뚫어버리고 목을 잡아서 끌어온 뒤, 펀치 한방으로 넉다운시키고 윙크를 하며 매우 매력적이다 권총으로 탈락시킨다. 후에는 칼리에게 저격당해 탈락하고, 라운드에서 승리한 칼리를 와마이, 카베이라와 반겨준다. 애쉬와 칼리 사이에서 싸움이 일어났을 때는 칼리 사장님의 편에 서서 언쟁을 벌인다.

키가 160 cm로, 잉과 키가 똑같으며 공동 최단신 2위이다.


2. 능력치[편집]


생명력



속도




주무기
보조 무기
도구
P10 RONI
파일:R6S_wpn_P10_RONI.png
기관단총
{{{#fff

[ 스탯 보기 ]
피해
26
연사력
980
기동성
50
장탄수
15+1/165
부속품
조준기 3종, 총열 5종, 손잡이 2종, 언더배럴
}}}}}}}}} || PRB92
파일:R6S_wpn_PRB92.png
{{{#fff 권총

{{{#fff

[ 스탯 보기 ]
피해
42
연사력
단발
기동성
45
장탄수
15+1/90
#!end||<height=20%> 부속품 ||<width=70%> 총열 2종, 언더배럴 ||
}}}}}}}}} || 철조망
파일:R6S_Barbed_Wire.png ||

Mk 14 EBR
파일:R6S_wpn_Mk_14_EBR.png
저격소총
{{{#fff

[ 스탯 보기 ]
피해
60
연사력
단발
기동성
50
장탄수
20+1/100
#!end||<height=20%> 부속품 ||<width=70%> 조준기 4종, 총열 2종, 손잡이 2종, 언더배럴 ||
}}}}}}}}} || || 방탄 카메라
파일:R6S_Equipment_Bulletproof_Camera.png ||

슬러그탄을 사용해서 사실상 DMR로 취급되는 몇몇 산탄총을 제외하면 Mk 14 EBR는 방어팀이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DMR이다. 기관단총인 P10 RONI는 무배율만 부착할 수 있고 장탄수가 적지만 980의 고연사력 덕분에 헤드샷을 노리기 유용하다. 이전에는 머리 한방에 즉사인 시즈 특성상 고연사력에 헤드샷을 노리기 좋은 RONI 기관단총의 픽률이 훨씬 높았으나, 패치로 로니의 장탄수가 줄어들고 반동이 증가했으며, Mk 14에 포구 제퇴기가 추가되면서 DMR의 픽률이 증가했다.
도구는 철조망을 선택해서 공격팀의 가젯 소모를 유도하고 시간 낭비를 하게 만들거나 방탄 카메라를 선택해서 근접 공격 공사로 시야를 확보한 후 방탄 카메라를 설치하여 방어팀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3. 특수 기술[편집]


특수 기술

파일:Aruni_Surya_Gate_R6S.png


Surya 게이트 (Surya Gate)[3]
벽 또는 출입구에 설치되어 레이저를 발생시키는 장비로 도구나 적에게 피해를 준 후에는 작동이 꺼지며 다시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개수 : 3개
대인 피해량 : 30
재사용 대기 시간 : 30초

Laser gate in place.

레이저 게이트 배치 완료.


벽이나 창문과 문, 그리고 트랩도어에 설치할 수 있는 특수 능력이다. 의수에서 가젯을 발사하여 설치하는 방식으로, 설치 시 약간의 대기시간 후 레이저가 발동된다. 이 레이저는 공격팀이 지나가거나 투척물, 가젯, 드론 등이 통과할 때 발동되며 30의 피해를 주거나 투사체를 파괴한다. 만약 활성화된 상태의 게이트에 방어팀이 근접할 경우 게이트는 비활성화 되며 방어팀이 멀어지면 다시 활성화된다.[4] 문에 설치하면 바리케이드처럼 하단에 틈이 생기며 이 구멍을 통해 공격팀은 드론을 보내거나, 수류탄 등의 가젯을 투척할 수도 있다. 레이저마다 간격이 있어서 투사체가 통과할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통과할 수 없고 투사체가 파괴된다. 게이트에 투사체가 닿아도 비활성화 되기까지 약간의 텀이 있기 때문에 공격팀으로 게이트를 공략한다면 투척물을 던지면서 부주의하게 진입하다가 잔상에 닿아서 체력까지 깎이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어떠한 방법으로든 레이저를 통과하면 작동이 중지되고 스파크가 튀는 상태가 30초간 유지되며,[5] 이후 특유의 소리와 함께 가젯이 충전되며 펼쳐지고, 펼쳐진 가젯에 사격을 가하면 다시 레이저가 활성화된다. 비활성화 되어 스파크가 튀는 상태에서는 가젯을 수거할 수 없으므로, 썬더버드의 코나 스테이션처럼 수거한 뒤 재설치해서 쿨타임을 줄이는 것은 불가능하다.

주의할 점으로 이 레이저가 무력화되는 것은 아군의 투척물 또한 적용된다. 그러므로 C4, 충격 수류탄, 스모크의 가스탄, 타찬카의 슈미카 유탄, 닥의 주사기, 리전의 고독 등 방어팀의 투척물을 던질 때는 레이저를 통과해서 던지지 않거나 게이트 근처로 접근해서 레이저를 잠시 비활성화 한 후 던져야 한다.

또한 기존의 가젯과는 달리 모든 공격에 면역이며, 창문에 설치하면 바리케이드가 아닌 창틀에 설치되기 때문에 바리케이드가 파괴되어도 게이트는 파괴되지 않는다. 따라서 투척물이 없고 드론마저 다 파괴된 공격팀은 직접 대미지를 맞으면서 지나가거나 우회해야 한다.

장비 외에도 강화된 의수를 사용한다는 설정에 따라 근접 공격 모션이 펀치 하나로 고정된다. 근접 공격 킬로그로 칼 아이콘이 아닌 주먹 아이콘이 뜬다. 파괴 가능한 벽이나 바닥에 근접 공격을 하면 슬레지 파쇄 망치의 1/4 정도 면적으로 사각형의 구멍이 뚫린다. 벽 안 쪽의 나무 골조 또한 파괴되며, 바리케이드와 해치는 한 번에 열어버린다. 벽이 뚫리는 크기가 작아서 주먹질로 벽 공사를 하려면 한 세월이 걸리지만 충격 수류탄이나 오릭스의 돌진으로 벽 공사를 할 때 손실되는 가젯 소지량이나 체력을 아낄 수 있으므로 방어팀 중에 산탄총을 든 사람이 없다면 아루니가 벽 공사를 담당하고 다른 팀원이 벽 강화를 담당하는 게 좋다. 다만 뚫리는 크기가 크기인 만큼 근접 공격으로 조그마한 머더홀을 만들어 활용하는 전략은 불가능하다.[6]


4. 평가[편집]


방어팀 최초의 DMR, 샷건이나 충격 수류탄 없이 공사가 가능한 근접 공격 패시브, EMP나 투척물, 드론, 오퍼레이터와의 접촉 등으로 일정 시간 무력화는 가능하더라도 물리적으로 제거가 불가능한 특수 능력으로 인해 테스트 서버 출시 때부터 강력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주무기로는 장탄수가 매우 적지만 빠른 연사력으로 헤드를 노리기 좋은 P10 RONI와 1.5배율을 부착할 수 있는 DMR인 Mk 14 EBR를 사용할 수 있어서 스폰킬도 노릴 수 있는 여건이 된다. 게다가 일반 벽에 샷건으로 한 발 쏜 크기의 구멍을 근접 공격만으로 낼 수 있다. 탄약 소모 혹은 오릭스처럼 체력을 소비하지 않고도 근접 공격 4번으로 앉아다니거나 뛰어넘을 수 있는 로테이션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은 다른 방어팀 오퍼레이터들에 비해 유틸성에서 굉장한 이점을 가진다.

대신 단점도 존재하는데, 탄 소모 없이 조용히 해치를 개방하거나 근접 공격 한 방에 바리케이드를 부수고 빠르게 공격팀의 사각을 친다는 점은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지만 벽을 뚫어서 로테이션 루트를 만들려면 주먹질을 한 세월 해야 하고 근접 공격으로 팔이 닿지 않는 부분은 부술 수 없어서 특수한 목적을 위해 벽의 윗부분만 뚫는 전략은 불가능하다. 특수 능력인 Surya 게이트도 기본적으로 투척물에 상당히 취약하고[7] 재가동하려면 30초라는 꽤 긴 쿨다운 후 별도의 총탄 명중 작업이 필요한데, 소극적으로 플레이하는 낮은 티어 구간이라면 모를까 이 게임에 숙련된 유저들에게 30초면 한타가 다 끝나고도 한참을 더 기다려야 하는 긴 시간이기 때문에 사실상 투척물 하나를 확정적으로 뺀다는 것 말고는 아무런 메리트가 없다.

그래도 근중거리 교전에 강하다고 평가받는 P10 RONI와 소음기를 끼고도 초장거리에서 저격 3방으로 공격팀을 부상시키는 Mk 14 EBR이라는 극단적인 주무기 선택지 때문에 공격팀은 아루니의 존재를 알고도 코너에 집중해야 할 지 먼 곳까지 신경써야 할 지 고민을 해야 하며, 근접 공격으로 벽에다 통과할 수 없는 구멍을 내고 건너편에 방탄 카메라를 설치해서 구멍을 뚫은 벽 너머를 탐지하면 공격팀의 진입을 굉장히 껄끄럽게 할 수 있다. 사이트 내 로테이션 홀에 Surya 게이트를 설치해두면 긴박한 한타 싸움 상황일 때 방어팀만 사용할 수 있는 쇼트컷으로 활용할 수 있고 일부 맵의 지형지물에서 미라나 캐슬 등의 오퍼레이터와 조합하면 굉장한 짜증을 유발할 수 있다. 특수 능력이 로밍에 특화된 것도 아니고 덫이나 전용 탐지 능력도 없으면서 이만큼이나 변수를 창출해낼 수 있는 오퍼레이터는 아루니 뿐이다. 공격팀의 수준이 높아서 로밍도 잘 안 통하고 사이트 공사도 다 파훼된다면 조커픽으로 아루니를 써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우수한 총기와 더불어 제거가 불가능한 특수 능력과 근접 공격 패시브 능력 덕분에 다재다능한 오퍼레이터인지라 Y6S3.3 패치로 P10 RONI의 장탄수가 15+1로 감소하고 반동이 증가했다.[8] 모지는 로니에 1.5배율 조준경이 존재하고 다른 주무기로 코만도가 있어서 여전히 우수하지만 아루니는 로니에 배율 조준경도 없어서 큰 타격을 받았다.

그러나 로니의 너프에도 불구하고 머리 맞으면 한방인 게임 특성상 고연사력의 로니를 고르는 사람이 대다수였고, 이로 인해 Y6S4.2 패치로 Mk 14 EBR에 포구 제퇴기가 달리는 상향을 받았다. 반동이 그리 강한 총기가 아니기에 포구 제퇴기를 부착하면 사실상 무반동이다. 반동도 거의 없고 1.5배율 조준경 덕분에 스폰킬과 중장거리 전투에 더욱 적합하게 되어 DMR을 고르는 유저들도 꽤 많아졌다. 패치 이후 배율 없는 로니 쓸 바엔 같은 총에 배율도 달 수 있는 모지를 쓰거나 배율도 있고 반동도 없는 DMR을 들겠다는 의견이 우세한 편이다.

펀치를 이용한 공사 및 로밍, 우수한 주무기, 물리적으로 제거할 수 없는 특수 능력이 종합적으로 작용하여 우수한 성능을 보였고, 결국 Y7S4 패치로 속도가 1속으로 줄어드는 너프를 받았다. 속도가 느려졌기에 로밍보다는 사이트 내부에서 공사를 전담하고 DMR를 이용한 앵커 위주의 플레이가 강제되었지만, 속도 외의 수치는 변한 게 없기에 여전히 활용할 만한 오퍼레이터다.


5. 상성[편집]


  • 강세
방패병은 폭발물에 내성이 있어서 폭발물을 몸으로 뚫고 사이트로 진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캅칸을 제외한 모든 함정 오퍼들이 다 그렇듯 Surya 게이트도 폭발물이 아니기 때문에 단독으로 움직이는 방패병을 보다 효과적으로 견제할 수 있다.

아이큐는 소지품 중에 투척물이 없어서 찾아낸다 한들 혼자 게이트를 돌파하려면 얄짤없이 드론 하나를 던지고 들어갈 수밖에 없다. 다만 아이큐에게 투척물을 가진 팀원이 있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아마루는 주로 창문으로 진입하므로 게이트가 부착되어있는 창문으로 아마루가 진입하면 아마루에게 피해를 입히고 위치까지 노출되기 때문에 제한적으로나마 아마루에게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퓨즈가 벽이나 바리케이드 건너편에 설치된 게이트를 확인하지 않고 집속탄을 그냥 박으면 집속탄의 돌출부에 게이트가 닿으면서 집속탄 발사장치가 파괴되고 자탄 5발을 전부 불발낸다.

  • 약세
다수의 투척물이나 몽타뉴를 동반한 단체 힘싸움 상황에서는 예거보다도 대응력이 떨어진다.

사이트에 디퓨저가 설치된 상태라면 오히려 Surya 게이트가 공격팀에게 도움이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Surya 게이트는 대처의 EMP에 15초 동안 무력화된다. 단, EMP가 레이저에 닿으면 EMP가 발동되지 않고 파괴되며, 게이트는 30초 동안 무력화된다.

Surya 게이트는 공방 관계없이 투척물 하나만 던져도 30초간 무력화되기 때문에, 투척물을 많이 가지고 있는 공격 오퍼레이터는 Surya 게이트를 부담 없이 무력화할 수 있다. 특히 섬광탄을 가지고 있고 X-KAIROS 펠릿 개수를 최대 9번까지 조절해서 날릴 수 있는 히바나가 대표적이며, 보조 가젯과 특수 능력을 포함한 투척물이 6개인 , 노매드, 그리드락, 투척물이 5개인 그림, 투척물이 4개인 카피탕, 조피아, 칼리, 제로도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다.

은 많은 투척물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칸델라를 바닥에 굴려서 게이트에 걸리지 않고 안쪽으로 칸델라를 집어넣을 수 있다. 또한 칸델라가 터질 때 나오는 섬광탄 7개 중 하나만 게이트에 닿아도 게이트가 무력화된다.

야나는 제미니 분신으로 Surya 게이트를 무력화할 수 있다. 이러면 야나 분신의 쿨다운은 30초가 되지만 Surya 게이트는 30초 쿨다운 후 추가로 총탄 명중 작업을 해 줘야 하므로 아루니가 좀 더 손해다.

핀카는 아드레날린 분출을 사용하면 체력을 20 회복하기 때문에 Surya 게이트를 몸으로 통과해도 체력 손해가 10밖에 되지 않는다. 효과만 놓고 비교하면 하드 카운터라고 볼 수는 없지만 공격팀의 진입 속도를 늦추는 아루니의 두 가지 전략 중 하나[9]를 상쇄시키는 셈이다.

플로레스의 라테로는 자폭 절차에 들어간 상태에서 Surya 게이트를 통과하면 게이트에 파괴되지 않고 자폭하므로 게이트도 무력화하면서 게이트 바로 밑에 있는 장비 또한 폭발에 휘말린다.

방패병인 몽타뉴, 블리츠, 방패를 선택한 퓨즈가 작정하고 Surya 게이트 뒤에서 피킹을 하면 방어팀이 C4를 바로 던져서 킬을 하지 못한다. 특히 하반신까지 방어가 되는 창틀에 게이트를 설치한 경우 방어팀의 합이 맞지 않으면 대처가 상당히 버거워진다.

오사의 탈론 방패를 Surya 게이트가 설치된 창틀에 부착하면 게이트가 방어팀의 폭발물도 요격하기에 폭발물로 방패를 걷어내기 어려워진다. 만약 Surya 게이트와 합쳐지게 탈론 방패를 설치하면 탈론 방패는 부서지지 않고 Surya 게이트만 무력화된다.

브라바의 클루지 드론은 아루니 입장에서는 심각한 하드 카운터이다. 다른 투척물들이야 게이트를 무력화시킬 뿐이지만 클루지 드론은 어느 정도 거리만 가까워지면 아예 소유권을 빼앗아버린다. 파괴할 수 없다는 장점이 빼앗기는 순간 끔찍한 단점이 되는데 아루니는 투척물도 없어서 게이트를 다시 무력화시킬 수도 없어 지나가려면 피해를 고스란히 받아야할 뿐더러 후반에 체력이 낮은 상태에서 게이트가 해킹된 상태라면 1속이라 느린데 한참을 돌아가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다. Surya 게이트는 보통 사이트 주변에 설치하는지라 아예 갇혀버리는 상황이 나올 수도 있고 클루지 드론은 하나로도 게이트 3개를 전부 해킹할 수 있는 만큼 교환비에서도 밀린다.

의 부기 드론은 Surya 게이트에 닿아도 파괴되지 않고 작동한다.

  • 궁합
보통 공격팀은 투척물로 Surya 게이트를 무력화하고 진입하는데, 예거의 ADS나 와마이의 Mag-NET이 게이트 근처에 설치되었다면 공격팀의 투척물 다수를 소모시켜 맨몸으로 사이트를 진입할 수 밖에 없도록 할 수 있다. 방어팀에게 유리한 환경이 조성된다는 의미.

무력화된 게이트는 30초 뒤 수동으로 재활성화 해야 하는데, 마에스트로의 악의 눈 레이저로 편하게 게이트를 재활성화 할 수 있다.

캅칸의 EDD는 격발 시 근처에 있는 다른 방어 도구까지 폭발에 휩쓸려 사라질 위험이 있는데 Surya 게이트는 파괴되지 않으므로 부담없이 연계할 수 있다. 공격팀을 반피로 만드는 EDD의 피해량에 Surya 게이트의 피해량 30이 더해지면 만피 상태의 공격팀도 빈사상태가 되고, 게이트에다 수류탄을 던지는 공격팀은 거의 없기 때문에 수류탄 견제로 EDD가 파괴되는 걸 방지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캐슬의 방탄 바리케이드를 이용해 충격 수류탄을 사용했던 예전의 캐슬처럼 아루니도 캐슬 트릭을 사용할 수 있다. 현시점에서 캐슬 트릭을 사용하려면 통로 개척을 위한 소중한 충수를 소모하거나, 근접 공격 8번을 미리 맞춰둔 뒤에 앞에서 죽어라 죽치고 있거나, 사플을 못하는 인원이 앞에 있기를 바라면서 바리케이드를 수거하거나, 오릭스의 돌진으로 한방에 깨야 하는 등의 단점이 많은 상황이 펼쳐졌지만 아루니는 근접 공격으로 바리케이드를 한방에 부술 수 있다. 조금 극단적인 예시이긴 하지만, 이런 식으로 순간적인 양각을 만들어 적을 기습하거나 상대가 바리케이드를 깨는 소리를 듣고 중간에 근접 공격으로 깨서 방심하고 있는 적을 사살하는 등의 트릭을 사용할 수 있다.

의 칼날꽃 유탄을 Surya 게이트 주변에 설치하면 칼날꽃 유탄이 발동해도 Surya 게이트가 파괴되지 않고, 공격팀을 잡아내지는 못하더라도 진입을 늦출 수는 있으므로 30초간 시간을 끌어 Surya 게이트를 재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6.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6 15:33:43에 나무위키 아루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태국어로 새벽(อรุณี). 원래 정확한 태국어 발음은 ARUNI가 아닌 ARUNEE라고 하는게 맞다.[2] 써마이트가 발열성 폭약을 붙이는 것을 모지가 해킹한 도깨비의 드론으로 '움직이면서' 확인했다. 모지도 살아있었고 드론을 움직일 수 있는 건 모지 밖에 없기에 모지로부터 정보를 얻은 것이 확실하다.[3] 불교에서 일천이라 불리는 힌두교 태양의 신 수리야에서 이름을 따왔다.[4] 인질전에서 공격팀이 인질을 데리고 게이트에 가까이 가도 비활성화 된다.[5] 비활성화 되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려서 그 사이에 공격팀이 통과한다면 30 대미지도 정상적으로 들어간다.[6] 과거에는 총으로 쏴 불렛홀을 뚫는 방법이라도 있었으나, Y6S2 패치로 불렛홀이 사라졌기 때문에 사실상 작은 구멍을 뚫을 수 없다.[7] 투척물 가젯이 없다면 남는 드론 하나만 던져넣어도 무력화된다.[8] 물론 픽률이 더 높은 모지의 너프를 노린 패치이기는 하다.[9] 나머지 하나는 펀치로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