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클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 행적
3. 강함


1. 개요[편집]


마왕 알테어에 나오는 주인공 알테어의 최측근 에인션트 오우거.

알테어가 아직 대장군이던 시절 알테어를 따랐던 추종자들 중에서도 아크 리치 호웬과 함께 가장 강력한 힘을 자랑하던 존재이다.


2. 작중 행적[편집]


알데바란이 동쪽의 마왕이던 시절 왕의 자리에 도전했던 도전자로 알데바란이 자신의 대리로 한참 투귀로서 악명을 떨치던 알테어를 내보네 알테어와 하루밤낮으로 싸운끝에 최후에 알테어에게 패배하고 그 힘에 반해 충성을 맹세했다. 그리고 그 이후 알테어가 에린을 안전하게 기르기위해 알데바란을 몰아내고 동쪽의 마왕의 자리에 앉을 때 대장군으로 승격한다.
이 후 완결 끝에는 북쪽의 마왕대리로 있다가 듀엘이 도전하자 주군의 아들을 공격할수는 없어서 패배를 시인하고 북쪽의 마왕의 자리를 듀랄에게 내주고 동쪽의 마왕의 자리에서 물러난 알테어를 이어 동쪽의 마왕의 자리에 오른다.


3. 강함[편집]


알테어가 마왕으로 있을 당시 동쪽의 2인자로서 있지만 과거에 동쪽의 왕위에 도전했던 도전자였던 만큼 그 힘은 어중이떠중이가 아니다.
그때당시 투귀로서 악명을 떨치며 왕에 비견되는 힘을 가졌다고 불리우던 알테어조차 하루 밤낮을 싸운 끝에야 쓰러뜨릴 수 있었을 정도의 엄청난 강자로 알테어의 힘에 반해 충성을 맹세했지만 아르클이 왕의 그릇 이며 시대가 달랐다면 왕의 자리에 앉을 거라 단언되는 정도로 말그대로 지위는 대장군이지만 실제 그 힘은 사방의 왕에 필적하는 실력자.
알테어가 왕의 자리에 오른 후에는 그와함께 수라장을 넘으며 쌓은 경험이 축적되어 과거 보다도 강해졌다고 한다
마왕과 싸워도 이길 수는 없어도 지지앉을 자신은 있다고 할 정도이다. 실제로 디아나 체페슈가 사방의 왕을 모두 모았을 때 북쪽의 용제 바하무트와 서쪽의 여제 디아나 체페슈가 싸움을 하려하자 그것을 멈추기 위해 자신의 힘을 드러내어 그 디아나를 압박하여 놀라게 만들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6 16:05:59에 나무위키 아르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