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사와 히로시

덤프버전 :

아리사와 히로시
有澤 寛 | Hiroshi Arisawa

본명
아리사와 히로시
(有澤(ありさわ (ひろし, Hiroshi Arisawa)

직업
애니메이터
출생
1980년 2월 7일 (44세)
국적
파일:일본 국기.svg 일본

1. 개요
2. 참여 작품
3. 작화 샘플



1. 개요[편집]


일본의 애니메이터. 거대로봇물 작화 전문.

고등학교 때는 야구 선수를 했으며 야구 만화를 봤다가 만화와 애니메이션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요요기 애니메이션 학원을 졸업하고 애니메이터가 되어 오사카를 기반으로 활동했는데 동화조차 제대로 못 그릴 정도로 실력이 없어서 자신의 재능에 절망했고 3년 동안 저임금으로 생활이 곤란했다고 한다. 그러나 이대로 포기하기 싫어서 일부러 고난이도 작화라 아무도 안 한다는 메카닉 작화에 도전했고 비로소 실력이 늘었다고 한다.

그리고 도쿄에서 스카웃 제의가 와서 상경해 선라이즈에서 메카닉 작화 감독으로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선을 매우 많이 넣고도 과격하고 역동적인 애니메이팅을 할 수 있는 메카닉 작화의 전문가이며 그가 메카닉 작화감독을 담당한 에피소드는 역동적인 액션을 볼 수 있다. 김세준과 함께 2000년대 선라이즈의 양대 신인 메카닉 애니메이터로 불렸다 한다.

과장된 원근법, 뾰족뾰족하게 그려지는 메카닉, 전투 중에 살짝 찌그러지는 로봇의 형태로 약동감을 표현하는 작화법이 특징이다. 김세준이 형태를 유지하면서 액션을 하는 것에 비해 과장이 강한 편이다. 액션을 할 때 속도감이 매우 빠르다. 작화 속도도 빠르다고 한다.

오오바리 마사미가 그 실력을 극찬하기도 했고 자신이 연출을 담당할 때 부르는 경우가 많다.

로봇 애니메이션은 용자 시리즈, 그레이트 마징가를 좋아한다고 한다.

한국에서는 별로 인기가 없는 애니메이터인데 기동전사 건담 00에서 많은 활약을 보이긴 했으나 진짜 실력은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에서 발휘되는데 이 작품이 한국에서는 평가가 매우 안 좋기 때문이다. 거기다 경계전기도 평이 안 좋아서 실력에 비해 저평가를 받고 있다. 작품 운이 좋지 않다.[1] 평이 괜찮으면서 아리사와 히로시의 작화도 볼 수 있는 작품은 건담 빌드 파이터즈가 있다.

같이 일하는 프로듀서는 오가와 마사카즈가 있다. 사실 작품 운이 안 좋은 것도 이 프로듀서 작품 위주로 활동해서 그렇다.

후배 애니메이터 쿠스메기 신야(久壽米木信弥)가 아리사와 히로시를 존경해 같이 작업하며 일을 배운다고 한다.


2. 참여 작품[편집]




3. 작화 샘플[편집]


화면 깊은 곳까지 표현하는 원근법과 속도감에 주목.

[vimeo(45783588)]}}}
기동전사 건담 AGE OP4
콘티, 연출 야마구치 스스무 / 캐릭터 작화감독 치바 미치노리 / 메카닉 작화감독 아리사와 히로시
원화 오오바리 마사미, 아리사와 히로시, 박성후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6 19:19:36에 나무위키 아리사와 히로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사실 철혈은 전투신이 가뭄에 콩나듯 나와서 문제였지 일단 전투신이 나오면 문제는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