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나와라

덤프버전 :


마법천자문등장인물
아무나와라


파일:20220724_152943_(1).jpg

지옥의 수문장

1. 개요
2. 작중 행적




1. 개요[편집]


마법천자문의 등장인물로 지옥의 수문장이다.


2. 작중 행적[편집]


2권에서 등장하며, 손오공이 지옥으로 들어가는 것을 막으려고 돌 석石 마법으로 바위들을 떨어뜨리고 자신의 수호신인 구미호에게 아홉 구九 마법을 걸어 공격하려 하지만 바로 1컷만에 손오공에 의해 구미호와 함께 날라가 버린다. 뭔가 엄청나게 멋있어 보이는 연출과 대비적으로 다음컷에 바로 두들겨 맞고 리타이어하는 개그신을 찍었다.

DS판에서는 손오공이 구미호와 기본 대전을 하고 나서[1] 그러다가 수문장이 빠를 속 마법을 써서 구미호가 빨라지자 연상한자를 써서 손오공이 구미호를 이 때 물리치게 된다. 그 다음에 수문장이 손오공과 직접 상대해 준다.[2]

애니판에서는 손오공에게 패배당했으나 발리지 않고 정보만 가르쳐준다. 또 나왔을 때 생사부를 건드린 줄 알았으나 염라대왕에 의해서 굴욕, 시즌 2에서는 지금 죽은 자를 줄 서게 하고 있으며 마음대로 못 가게 잡다가 또 염라대왕에 의해서 굴욕. 비밀의 사전에 의하면 극락의 수문장 아무나오지마와는 형제지간으로 이쪽이 형이다.

DS 2: 최후의 한자마법에서는 자신의 과거를 찾아 헤메는 혼세마왕이 지옥에 찾아왔을때 박살나는데 지난이야기에는 멱살이 잡힌 모습과 함께 지옥이 쑥대밭이 됐다는 서술이 나왔다.

원래 극락의 수문장 후보였지만 싸움을 좋아하는 호전적인 성격 탓에 수뇌부에서 파장을 우려해 친절한 성격의 동생인 아무나오지마가 극락의 수문장이 되었고 자신은 지옥의 수문장이 되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7 00:00:04에 나무위키 아무나와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올바른 한자를 써서 한번 공격을 받을 때마다 꼬리가 한 개씩 줄어든다. 마지막에는 꼬리가 한 개 남아서 기본대전 승리.[2] 즉, 원판과 DS판의 구미호 대결과 수문장 본인 대결의 순서가 정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