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동물전대 쥬오우저)

최근 편집일시 :

프로필
파일:external/www.tv-asahi.co.jp/form_white.png
이름
アム
성별
여성
연령
-
소속
쥬랜드 → 모리 마리오의 집 → 쥬랜드
주요 출연작
동물전대 쥬오우저
인물 유형
조력자, 히로인
변신체
쥬오우 타이거(타이거 레인저)
첫 등장
수리검전대 닌닌저 VS 토큐저 THE MOVIE 닌자 인 원더랜드[A]
마지막 등장
돌아온 동물전대 쥬오우저 목숨접수! 지구왕자결정전
배우
타테이시 하루카[1]
한국판 성우
서유리[2]
슈트 액터
시모조노 아유미[3]


1. 개요
3. 명대사
4. 기타
5. 오프닝 소개 장면
6. 같이 보기



1. 개요[편집]



"설원의 왕, 쥬오우 타이거!"[4]

동물전대 쥬오우저》의 히로인. 쥬오우 타이거(타이거 레인저)로 변신한다.

백호 속성의 쥬먼으로 일단 귀여운 소녀같은 첫인상에 언뜻 보기엔 쇼핑과 음식을 좋아하는 발랄하고 철없는 부잣집 막내따님처럼 보이지만, 사실 알고 보면 속 깊고 꽤 억센 측면도 있는 아가씨이다. 눈치가 매우 빠르고, 상황판단 능력이 좋다. 보통 불청객을 잘 피하지만 어려운 사람을 보면 꼭 도와주고 싶어하는 타입이다. 미각이 매우 발달되어 있다.[5]

우연히 카자키리 야마토와 조우하면서 다른 쥬먼들과 함께 인간세계로 넘어가 제왕의 자격을 각성하여 쥬오우저로 활약하고 있다.

야성 해방으로 레오처럼 손톱을 만들어 적들을 할퀼 수 있다.[6]


2. 작중 행적[편집]



3. 명대사[편집]


"다들 겨우 참아온거야. 쥬 랜드에 돌아간지 2개월이나 지났으니깐 이렇게 스위치를 찾아보면 왕자의 자격을 찾는거랑 겹쳐지게 돼.그래서 불안해져서 폭발한거야. 야마토와 우리의 처지는 다르니깐 어쩔 수 없잖아?"

--

"정말 그래도 괜찮아요? 저 아까 마린에게 갔었어요! 오빠 덕분에 수술을 할수 있게 되어서 기뻤대요. 그런 돈으로 수술해도 괜찮아요? 진실을 알게 되면 마린은 슬퍼할거에요! 그래도 마린은 당신을 좋은 오빠라고 했어요! 그래서 행복하다고!..(이후 후와는 풀어주면서)감사합니다.이제 저희에게 맡기세요."

-

"사람의 약점을[7]

이용해서 나쁜 일을 시키다니! 동생을 살리려는 후와씨에게 5천만 엔을 준다면서 비양심적인 행동을 하려고 했지!(이건 다 뻥이라고 도로보즈가 말한 뒤) 용서 못 해! 절대로 용서 못 해!"

-

"후와씨 응원할게요!....지지 마세요...!"

-

"더 월드를 구하고 싶다고 그랬지?"''(다른 동료들도 찬성해준다.)

-

"우리집도 나랑 엄마 단 둘이거든. 선배로서의 조언이라고 할까? 무리하거나 참거나 하는 걸 너무 하게 되면 자기만 힘들 뿐만이 아니라 상대도 괴롭게 되니까. 지금은 그래도 화기애애하게 지내고 있어. 무리하기 전에 여러 사람에게 제대로 의지해서 도움을 많이 받아. 그러니까 난 야마토의 마음을 잘 알아. 모두 이어져서 살고 있다는 이야기."

-

"그걸 변명으로 하지 마! 두 번 다시 만나지 못해도 괜찮아? 우리 앞에서 그걸 선택하겠다고?!"


4. 기타[편집]



  • 설정상 눈치가 빠르고 센스가 있는 편이라는데 과연 적의 발을 물었다가 짠 맛이 느껴졌다는 것을 통해 터스크 일행이 납치당한 장소를 추리해내는 데 도움이 되기도 했고 캡틴 마벨러스와 제왕의 자격을 두고 옥신각신할 때 나머지 쥬오우저 3명이 달라붙어도 마벨러스 1명을 못 당해내고 있었는데 마벨러스를 간지럽혀서 손쉽게 떼어내는 등 소소하게 활약하는 모습을 보일 때가 있다.

  • 단순히 귀여운 캐릭터가 아니라 마이페이스에 은근히 소악마스럽고, 자기주장이 강하다는 면에서 천장전대 고세이저에리와 비슷하다.[8][9]

  • 수인체, 즉 쥬먼일때의 모습이 백호가 아니라 묘하게 고양이나 살쾡이를 닮았다는 소리를 듣는다. 어찌되었든 무섭게 생겼다는 것은 똑같다. 그러나 뒤에 달려있는 리본이 묶인 꼬리는 귀엽다는 평이 많다.


  • 계절이 여름으로 바뀌어서 기존의 북실북실한 옷에서 상당히 간소화되었다.


  • 초반부터 제왕의 자격을 찾아야 한다는 목적과 야마토의 사람 좋은 성격을 이용해 마음대로 쇼핑을 하거나, 역할분담으로 정해놓은 일을 거리낌 없이 남한테 떠넘기는 등 은근히 하라구로적인 모습을 보인다. 32화에서는 오모테우라에 의해 조커 상태가 된 세라에게 대놓고 속이 검다고 까였다. 귀여운 외모에 이 성격이 미사오에게 강렬한 버프를 걸어주는 등 좋게 작용할 때도 있지만.


  • 타이가 사에 이후 15년 만에 5번째에 위치한 여성 화이트 멤버다.


5. 오프닝 소개 장면[편집]


<아무 / 쥬오우 타이거>
오프닝 소개 장면

1화
2 ~ 47화
파일:쥬오우 타이거 오프닝 1.gif
파일:쥬오우 타이거 오프닝 2.gif


6. 같이 보기[편집]



슈퍼전대 시리즈의 히로인

[ 펼치기 · 접기 ]
1대
2대
3대
4대
5대
페기 마츠야마
카렌 미즈키
다이안 마틴
나기사 마리아
모모이 아키라
-
6대
7대
8대
9대
10대
모모조노 미키
(양유정)
타치바나 레이
코이즈미 미카(김은경)
야부키 준(이혜영)
카츠라기 히카루(최윤희)
나기사 사야카(장영미)
츠바사 마이(이주연)
사라

11대
12대
13대
14대
15대
하루카(김경아)
모모코(이은진)
미사키 메구미
(박민희)
모리카와 하루나
(유미나)
호시카와 카즈미
호시카와 레미
로쿠메이칸 카오리
하야사카 아코
16대
17대
18대
19대
20대
메이
천풍성 린
츠루히메
니죠 쥬리
마루오 모모
시노하라 나츠미
야가미 요우코
21대
22대
23대
24대
25대
죠가사키 치사토
이마무라 미쿠
사야
타츠미 마츠리
유리
타이가 사에
(미니)
26대
27대
28대
29대
30대
노노 나나미
이츠키 란루
(루란)
레이몬 마리카(재스민)
코도우 코우메(유리카)
오즈 우라라(오즈 미호)
오즈 호우카(오즈 루시)
마미야 나츠키(하나)
니시호리 사쿠라(유미)
31대
32대
33대
34대
35대
우자키 란
로야마 사키(써니)
스토 미우(미우)
시라이시 마코
하나오리 코토하
에리
모네
루카 밀피
아임 드 파미유
36대
37대
38대
39대
40대
우사미 요코
(라비)
아미 유즈키
(유아미)
미오(장미)
카구라(공주)
이가사키 후우카(이꽃비)
모모치 카스미(백노을)
세라
아무
41대
42대
43대
44대
45대
하미
랩터 283
하야미 우미카(서은하)
묘진 츠카사(한주아)
아스나
(지나)
하야미 세나
오오하루 사요
마지느
(매직)
46대
47대



키토 하루카(도가비)
히메노 란
리타 카니스카



번외
아키바레인저
아오야기 미츠키이와시미즈 루나
모에기 유메리아
다이노포스 브레이브
윤도희
틀:슈퍼전대 시리즈의 주인공 / 틀:슈퍼전대 시리즈의 신전사 / 틀:슈퍼전대 시리즈의 번외 전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7 00:00:39에 나무위키 아무(동물전대 쥬오우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A] 선행 등장[1] 1994년 9월 28일생. 잡지 세븐틴의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연예계를 은퇴했다가 아무를 맡으면서 연예활동을 재개한다고 발표했다.[2] 파워레인저 미라클포스 에서 모네를 맡은 이지현 이후 6년만에 프리랜서로 활동중인 대원방송 성우극회 소속 성우가 전대 히로인을 맡았다. 그리고 파워레인저 엔진포스미우 / 엔진 실버파워레인저 미라클포스데이터스를 맡은 바 있다. 즉 처음부터 등장하는 전사로서는 첫 캐스팅. 그리고 지금까지 공개된 5명의 전사 성우들 중에서 경력으로서는 최고참. 또한 대원 소속 성우가 레귤러 멤버들 중 가장 최고참인 케이스이기도 하다. 나이상으로는 세원 역의 김명준(1980년생)과 레오 역의 권창욱(1984년생)이 연상. 서유리 본인은 85년생이지만, 전체로는 버드 역에 유동균(빠른 72년생)이 가장 최고참 선배이다.[3] 슈퍼전대 시리즈 첫 레귤러 배역이다.[4] 한국판에서는 "설원의 제왕, 타이거 레인저!"로 변경.[5] 2화에서 과일주스를 맛보고 바나나, 사과, 아보카도, 귤이 들어갔다는 걸 단번에 알아채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정작 호랑이를 포함한 고양이과는 단맛을 못 느낀다.[6] 손톱의 잔광을 총알처럼 발사하는 연사기 타입으로, 광역기의 타입을 지닌 레오와는 대조적.[7] 렌도 자기 애인을 위해 살려주려고 했었다.[8] 담당 배우인 타테이시 하루카도 레오 역의 배우인 난바 쇼헤이 다음으로 나이가 많다. 에리 역의 배우인 사토 리카도 당시에 고세이저 멤버들 중에서 가장 연장자였던걸 생각하면 막내동생 이미지에는 거리가 있을 수밖에..[9] 여담으로 한국판 성우인 서유리도 연기는 귀엽게 했지만, 경력과 연령대를 감안하면 막내동생과 거리가 있는 편이다. 참고로 주역 성우들의 나이 순서는 김명준(80년생, 세원 역) > 권창욱(84년생, 레오 역) > 서유리(85년생, 아무 역) > 정주원(86년생, 터스크 역) > 황창영(87년 5월생, 하늘 역) > 장미(87년 10월생, 세라 역) 순이다. 여기서 한가지 재밌는 점이 있는데, 문세원 역의 김명준을 제외한 주역 성우들의 나이 순서는 주역 배우들의 나이 순서와 일치한다. 참고로 배우들의 나이 순서는 난바 쇼헤이(91년생, 레오 역) > 쿠니시마 나오키(94년 8월생, 미사오 역) > 타테이시 하루카(94년생 9월생, 아무 역) > 와타나베 츠루기(96년 7월생, 터스크 역) > 나카오 마사키(96년 11월생, 야마토 역) > 야나기 미키(97년생, 세라 역) 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