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차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3. 기타


1. 개요[편집]


파일:아바차.png
파일:아바차0.png
원작
TVA

アバ茶

죠죠의 기묘한 모험 5부 황금의 바람에 등장한 정체불명의 음료. 매우 샛노란 것이 특징이며, 방사능 홍차와 더불어 인터넷에서 확고한 위치를 가지고 있는 적인 다.

이름의 기원은 아바키오+이다.


2. 상세[편집]


파일:728ae1e1ae0049e8328974d669208068b62a238f_l.jpg

"죠르노 군이라 했던가? 서있는 것도 좀 그러니까 여기 앉으라고. 차라도 마시면서… 얘기나 하지……."

레오네 아바키오


파시오네부차라티 팀으로 입단한 죠르노 죠바나가 팀 멤버들이 있던 레스토랑으로 들어오자, 잠자코 있던 레오네 아바키오가 그런 죠르노에게 환영의 의미로서 대접하는 것으로 등장했다. 옆에 있던 귀도 미스타는 은밀히 차를 따르는 모습을 보고 경악했으며, 죠르노는 그 찻잔을 받아들자마자 무엇인지 알아챈 듯한 반응을 보였다.

파일:edf4064a07b8b7fe669f711d69a8a86d_600.jpg

원작
TVA

"왜 그러지? 넌 내가 특별히 따라준 그걸 잘 마시겠다고 말했을 텐데. 잘 마시겠다고 말했으니까 마셔줘야겠어. 아니면 미지근해서 마시기가 싫은가?"

레오네 아바키오


당연히 작중 아바차라고 단 한번도 불리지 않은 만큼 이건 아바키오가 죠르노 죠바나를 엿먹이려고 싸지른 오줌이다. 처음 등장할때 브루노 부차라티가 레스토랑에 죠르노 죠바나를 데려와 갱들에게 소개하고 잠시 전화를 받기위해 자리를 뜬 뒤 심술이 난 탓에 죠르노에게 준 것이다. 어찌보면 건방진 꼬맹이를 싫어하는 아바키오 나름의 신고식이었던 것인지 부차라티를 포함한 나머지 일행들의 반응으로 알 수 있다.

죠르노는 처음에 곱게 받고 마시기 직전에 눈치채서 잠깐 주저했으나 아바키오의 부추김으로 인해 골드 익스피리언스을 이용해 자신의 치아 하나를 해파리로 바꿔 수분을 죄다 흡수시켜 위기를 모면했다.[1] 치아를 해파리로 바꿔 모조리 흡수했지만 어찌 되었건 입 안에 있으니 마셨다고 보아도 무방할 것이다. 다만 당장의 위기를 모면하고 뒤처리를 어떻게 했는지는 나오지 않는다. 원래대로 되돌리면 흡수한 액체가 쏟아져 나올테니 그대로 뽑아버리거나 열심히 짜내서 빼낼 수 밖에 없다.

원작을 기반으로 한 죠죠메논 CM에선 부차라티 일행이 모두 등장하였는데 여기서 아바차도 방송에 첫 등장하는 CM도 포함되어 있다. 제조 및 분배현장까진 나왔지만 심의 탓인지 시음 직전에 죠르노를 미스타가 말을 걸어 끊었다. 이후 TVA에선 5부 특유의 고어한 부분까지 모두 방영한 만큼 아바차 역시 모든 과정을 방송 타게 되었다.

비록 딱 한 번만 등장했지만 컬트한 인기를 받아 여러가지 패러디가 나왔으며 픽시브에선 아예 골든 샤워나 오줌 관련 관용어 중 하나로 자리잡은 모양인지 아바차 태그를 눌러도 여캐들이 오줌 싸는 야짤로 도배되어서 진짜 아바차나 죠죠 관련 그림을 찾으려면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다(......) #1, #2

파일:484C266F-1114-40B5-B516-AFA21D91AE20.png

2019년 4월 1일엔 만우절을 맞아 공식 사이트에는 아바차 판매를 위한 광고문까지 올라왔다. 광고 멘트는 '황금체험리플레이!', 판매 날짜는 180세기 뒤인 20020년 봄 이다.


3. 기타[편집]


이런 신고식은 현실에서도 존재하며, 이탈리아 나폴리의 범죄조직인 카모라에서 군기훈련을 빙자한 가혹행위로 사용되었다. #1 #2 주로 조직의 구성원이 상급자의 눈에 거슬리는 짓을 해서 밉보였을 때 자신의 충성심이 여전히 살아있다는 걸 증명하는 성격의 처벌로 쓰인다.

아바차를 우리는 과정에서 당연히 보여야 할 아바키오의 신체 부위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아바키오는 그 신체 부위가 없거나, 그 신체 부위가 비정상적으로 작은 게 아니냐는 의혹을 받게 되었다(...) 그런 의혹은 왜 생기는거지 물론 심의상 가려졌겠지만 막상 손으로 가려져있다고 생각하자니, 손의 위치와 모양을 보면 도저히 가려질 수 없는 구도이기 때문. 바지 안 벗고 그냥 바로 쌌을 수도 있다. 드립커피

2차 창작 게임인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는 레오네 아바키오의 선택지에 "아니오"라고 대답할 경우 권유하는데, 넙죽 받아마시면 디아볼로의 HP가 1이 되며, 이 상태에서 한 번 더 마시면 사망한다(...) 오줌을 왜 받아마시는데 보스를 죽였다!제 5부 끝!온전히 마시고 싶다면 골드 익스피리언스 디스크를 능력 DISC 슬롯에 장비해야 한다. 그렇게 잘(?) 마신다고 별 일이 일어나진 않는다. 골든 익스피리언스 디스크도 없고 체력이 빠지는 것도 싫다면 강제는 아니니 그냥 아바차 권유를 거절하면 된다.

7번째의 스탠드유저에서는 아예 공격 아이템으로 등장한다. 사용하면 한 적에게 다양한 상태이상을 거는 동시에 피해를 준다. 입수 방법은 42일차에 등장하는 아바키오에게서 500원에 구입 가능하다.

죠죠 ASBR에선 DLC로 출연한 뒤에 또다른 DLC 캐릭터인 훈가미 유야에게 대접하려 했으나 하이웨이 스타로 인해 냄새를 들킨 것에 혀를 찬다. 승리하면 싸우느라 지쳤으니 차나 마시라며 억지로 먹이긴 하지만.(...)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7 00:47:04에 나무위키 아바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TVA에선 마시기 직전에 자세히 들으면 골드 익스피리언스의 효과음이 들린다. 그러면서도 남김없이 마신 죠르노의 반응에 기겁하자 태연한 표정으로 여유를 되찾은 죠르노가 "궁금하면 당신들도 내게 감춘 것을 드러내면 되죠?"라며 도발해 입을 다물게 만들어 분위기를 제압하는 패기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