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카(가수)

덤프버전 :

아사카
亜咲花(あさか | Asaka


파일:photo7.jpg

본명
(비공개)[1]
출생
1999년 10월 7일 (24세)
아이치현 나고야시
국적
[[일본|

일본
display: none; display: 일본"
행정구
]]

신체
B형
소속사
MAGES.
데뷔
2016년 10월 26일 싱글 Open your eyes
(데뷔일로부터 2704일, 7주년)
링크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파일:LINE BLOG 아이콘.svg파일:유튜브 아이콘.svg

1. 개요
2. 인물
3. 디스코그래피
4. 기타



1. 개요[편집]


일본의 애니송 가수.

부모의 일 때문에 3살부터 5년간 미국 미시간주에서 생활 후 일본에 귀국했다. 부모와는 매우 사이가 좋으며, 라이브에도 매번 와준다고 한다. 20살 기념 라이브에서는 서프라이즈로 부모의 영상편지가 나왔을 정도.

미국에서 살았던 것도 있고 원래는 통역 일을 하려고 공부하고 있었는데,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을 보고 애니송에 깊은 흥미를 느껴 애니송 가수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한다. 부모는 흔쾌히 승낙해줬다고 하지만, 20살 기념 라이브에서 나온 영상편지에는 승낙하면서도 딸을 위해 말려야지 않나 많이 고민했다고. 그럼에도 딸을 위해 보컬학원도 알아봐주고 아낌없이 지원을 해줬다고 한다.

다니던 보컬 트레이닝 스쿨 오디션에서 합격해서 2016년 10월 17세(고2)의 나이로 데뷔한다. 데뷔곡은 Occultic;Nine 애니메이션판 엔딩인 Open your eyes. 대표작으로는 유루캠△의 오프닝인 Shiny days가 있다.


2. 인물[편집]


애니송에 대한 애정이 깊고, 특히 매년 개최되는 애니송 라이브인 아니사마(Animelo summer live)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 과거 아니사마에서 Angela의 Katsu가 무대 위는 기분좋으니 여러분도 (애니송 가수가 되어서) 여기 올라오라고 했던 말에 크게 감명을 받고 진심으로 애니송 가수가 되고싶다고 생각했다고.

나이도 어리고 외모도 주목받는 편이라 성우나 다른 업계에서도 스카웃이 들어왔다고 한다. 그 스카웃들을 거절하고 현재 업계 자체가 객관적으로 흥하고 있다고는 할 수 없는[2] 애니송 업계에 스스로 들어온 것.


3. 디스코그래피[편집]




4. 기타[편집]


  • 이름 표기에 쓰이는 한자(아테지)가 특이해서 일본어 키보드로 쓸 때 그냥은 변환이 안되고 亜細亜、咲く、花라고 따로따로 변환하고 지우면서 써야 된다. 특히 亜같은 경우는 일상생활에서 아시아(亜細亜、アジア)말고는 쓰는 경우가 없어서 번거롭다. 이 때문에 노린 건지 라이브에서 자기소개 할 때 亜細亜に咲く花(아시아에 피는 꽃)이란 멘트를 쓴다.

  • 앨범명에 말장난이 들어가있는데, 1st미니앨범인 19Box는 일본어로 읽으면 じゅうくぼっくす(쥬우쿠보쿠스)로, 독음이 ジュークボックス(쥬크박스)와 같다. 뮤직비디오에도 쥬크박스가 자주 등장하며, 라이브에서 본인의 언급으로 확정. 20세 기념이자 1st앨범인 Heart Touch는 하트터치를 좀 짧게읽으면 하타치(はたち, 二十歳, 20세)가 된다. 앨범명 뿐만 아니라 트윗에서도 말장난을 치는 것도 그렇고 의외로 4차원 끼가 있는 듯 하다.###영상


  • 노지 아사카(野地あさか)란 이름으로 코스플레이어로 활동한 적도 있다.# 이 때 영향인지 최근에도 코미케에 코스프레 사진집을 낸 적이 있다.

  • 가끔 한국어로 트윗하기도 한다. 한국어를 할 줄 안다기 보다는 한국 노래도 가끔 듣다가 좋은 노래가 있으면 곡명을 올리는듯. # #

  • 프로듄느다. 이마이 아사미와 무대에 서게 되었을 때 거의 긴장한 적 없었는데도 상당히 떨었다하며 나중에 이 이야기를 꺼내길, "밍고스님이 날 위해 뛰어오고 있어!"라고 생각하며 감격했다고 한다. 라이브 무대도 몇 번 보러갔다고 하는데 아마미 하루카나카무라 에리코가 그 유명한 대사 "프로듀서씨! 돔이에요, 돔!"을 하자 온 몸이 떨리며 감동했다고. FAMITSU LIVE에 이마이 아사미와 출연해서 아이마스 이야기를 하며 상당히 흥분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참고로 이 방송에 연표가 나왔는데 아이마스의 최초 시작인 2001년에 아사카는 생후 2년 정도였다.

  • 아이마스 성우진 중 비슷한 또래 친분에는 츠치야 리오가 있다. 원래는 넷친구라고 칭했으나 리얼친구로 발전해 친분을 알린 적 있다. 사실 아사카의 경우 성우계에 친분이 수도 없이 많지만 츠치야 리오와의 친분의 경우 특이한 편인데, 비교적 성우 데뷔가 20대 초반에 이루어져 늦은편인[3] 츠치야가 성우로 데뷔하기 전부터 건너건너 서로 알고는 있던 사이라고 한다. 여기까지도 기묘하지만 알고는 있어도 큰 접점은 없던 두 사람이 어느 날 실제로 만날 일이 생겨 비로소 리얼 친구가 되었다는 기묘한 배경이 있다. 둘이 서로 친구가 된 것은 무려 2016년 정도.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7 01:26:16에 나무위키 아사카(가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아사카 포함[2] 애니 오프닝을 대부분 미디어 믹스로 성우 및 타이업된 아티스트들만이 부르고, 가창력보단 연기와 댄스, 외모를 종합적으로 갖춘 성우들이 우선시 되다보니 전문적으로 노래만 부르는 애니송 가수들이 과거에 비해 하향세이다. 매상만 봐도 성우 아티스트들이 만장 넘게 팔릴때 애니송 가수는 LiSA정도를 제외하면 3천장 미만으로 집계된다.[3] 그러나 그 이전에도 낭독극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었기에 일 자체는 그렇게 늦게 접한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