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소 카스미(도키메키 메모리얼 2)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도키메키 메모리얼 2》 공략 가능 캐릭터
히노모토 히카리
미나즈키 코토코
코토부키 미유키
이치몬지 아카네
시라유키 미호
아카이 호무라
야에 카오리
사쿠라 카에데코
이주인 메이
아소 카스미
쿠단시타 마에카
노자키 스미레
시라유키 마호
-
-


파일:external/moe.animecharactersdatabase.com/5688-1974773035.jpg
麻生 華澄(あそう かすみ)
1. 프로필
2. 캐릭터 소개
3. 상세


1. 프로필


생일
1978년 10월 9일
별자리
천칭자리
혈액형
A
신장, 체중
164cm, 48kg
쓰리사이즈
88-58-86
소속부
취주악부 고문
취미
피아노, 드라이브
특기
피아노 연주
좋아하는 것
목욕
싫어하는 것
아침 일찍 일어나기, 기계 만지기
테마곡
있는 모습 그대로(素顔の赴くままに)
성우
토리이 미사

2. 캐릭터 소개


도키메키 메모리얼 2의 등장 캐릭터.
주인공의 또다른 소꿉친구 겸 연상 히로인으로, 주인공보다 5살 위다.[1] 히노모토 히카리와 함께 기본적으로 EVS가 지원되는 히로인이기도 하다.
오프닝과 유년기 모드의 시작을 알리는 나레이션 또한 그녀의 목소리이며, 당시의 주인공과 히카리와 많은 시간을 보냈기에 그들과 많은 추억을 공유하고 있다. 주인공과 히카리가 어디 있는지 전부 다 짐작하고 있을 정도로 둘의 행동패턴에 훤해서, 날이 저물면 무시무시한 속도로 달려와 아이들을 데리고 귀가시키는 것이 일상이었다. 유년기 마지막에 이르기까지 거의 친동생들이나 다름없이 보살피고 충고해 주는 모습을 보여준다.
주인공이 2학년 후반부에 접어들면 모교였던 히비키노 고등학교에 교생 실습차 부임해, 어느새 자신의 후배가 된 주인공과 히카리와 재회하게 된다. 정교사 겸 주인공의 담임으로 부임하는 것은 3학년 때부터로, 담당 과목은 국어.

3. 상세


카스미 루트의 주된 줄거리는 진로와 관련이 깊다. 어릴 적 주인공과 장래 희망에 관한 얘기를 주고받을 때 선생님이 되겠다는 얘기를 꺼내 실제로 그렇게 되었는데, 그게 진정으로 자신이 원한 길이었던가를 주인공과 함께 되돌아보는 플롯.
매일 자가용을 끌고 다니며 출퇴근해 이와 연동되는 이벤트도 많고, 심지어 전용 데이트 코스로 드라이브까지 따로 준비되어 있다. 합숙 이벤트로 미뤄보면 아침에 약한 게 한 이유일 듯. 이미 성인 여성이다 보니 욕탕 엿보기 이벤트나, 호감도가 높을 때 걸치고 나오는 수영복 등에서 발군의 색기를 자랑한다.
EVS 기본 적용뿐만 아니라 또다른 소꿉친구라는 위치, 히카리가 내심 의지할 수 있는 언니 겸 잠재적 연적으로 여긴다는 점, 결정적으로 도키메키 메모리얼 2 본편/파생작 대부분 스태프롤에서 제일 처음 이름이 나오는 히로인이란 특징 때문에 기획 단계에선 히카리와 함께 양대 타이틀 히로인으로 기획했을 가능성이 크다. 설정화에도 카스미는 '01'번, 히카리는 '02'으로 적혀있기도 하다. 완성판의 패키지엔 히카리만 남았지만, 게임 내 취급은 사실상 메인 히로인이나 마찬가지. 이 양대 메인 히로인(첫판왕과 끝판왕) 체제의 구상은 도키메키 메모리얼 4로 이어진다.
공략 포지션은 전작의 후지사키 시오리처럼 최종보스격 히로인으로 체력/스트레스를 제외한 모든 능력치를 150 이상 요구한다. 그러나 4의 사츠키 유우처럼 고백의 성공 유무를 결정짓는 건 아니고, 호감도와 고백의 우선순위에 관여하는 수치이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맞출 필요는 없다. 그저 이 정도로 만능이 돼야 수월한 공략이 가능하다는 권장 수치다.
공략 난이도는 2의 시스템을 알면 시오리보다 쉽고, 모르면 시오리보다 어렵다. 1편과 달리 2편에서는 히로인들에게 폭탄이 달리는 빈도가 많이 줄어 폭탄으로 부터는 자유로워졌고, 카스미 자신은 다른 히로인들의 폭탄 폭발에 영향을 적게 받는다.[2]. 그러나 히로인들 중 등장이 가장 늦고 등장한 초반에는 호감도에 리미터가 걸려있어 도키메키도가 잘 안 오르며,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건, 히카리의 호감도가 높으면 데이트 신청을 거의 받지 않는 것. 그래서 멋 모르고 데이트 신청하면 계속 거절만 당하다가 스트레스가 쌓여 휴식만 취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때문에 누구보다 사전 작업이 중요하다. 따라서 등장 히로인은 가능한 한 최소한으로 줄이고, 히카리는 등장한 히로인들이 적을 때 폭탄을 한번 터뜨려 평가를 깎거나, 생일 선물, 화이트데이, 하교길 이벤트 등을 최대한 무시하자. 전자의 방법이 확실하긴 하지만 대신 NTR 당할 확률이 높아진다.
정석적인 공략 법은 1학년 5월의 골든위크까지 문계, 이계, 잡학의 능력치를 50 이상으로 만들고, 이후 평일에는 사기 부 활동인 취주악부 활동/휴양을 하고, 휴일과 방학에 나머지 능력치를 올리면 된다. 특히 운동은 평일에 하면 체력 소모가 감당 안되기 때문에 무조건 휴일에 하는 걸 추천. 또 2학년 10월 달에 본격적으로 공략이 가능하니 폭탄이 없더라도 9월 달에 미리 다른 히로인들과 데이트를 해서 상심도를 낮춰두는 게 좋다.
CG 회수는 2001년 6~8월 사이에 쇼핑가의 팬시 샵에서 데이트를 하면 볼 수 있는 '꺄, 귀여워!'와 2000년 10월~2001년 8월 사이에 역 앞의 데이트 장소에서 데이트를 하면 볼 수 있는 '나의 애인?!'의 양립이 좀 어렵다. 전자의 이벤트는 우호도, 도키메키도가 그럭저럭 쌓였을 때 나오는데 후자는 우호도, 도키메키도 모두 높을 때 볼 수 있기 때문인데, 전자의 이벤트를 6월에 보고 나서 재빠르게 평가를 올리면 둘 다 회수가 가능하다. 또 3학년 취주악부 합숙 기간 중 생일이면 선물을 주는데 이때만 유일하게 볼 수 있는 사복차림이 있으니 한번쯤 구경해 보자.[3]
최종 보스 격인 히로인답게 전투에서도 강한 면모를 보이며, 사용 오의는 약 3턴 동안 상대가 아무 행동도 못하게 만드는 '진심의 설득'. 총번장인 이치몬지 카오루와 전투를 벌일 때 카스미가 오의를 발동하면 동창인 카스미를 알아보는 대사를 한다.
도키메키 메모리얼 4에서 코가 료헤이가 주인공의 진로 상담을 해줄 때 '나는 미인 여교사가 아니니까~' 운운 하는데, 이 여교사는 필시 카스미를 뜻한다.
사족이지만, 이후 시리즈의 최종 보스 포지션 히로인들이 천칭자리 생일을 가지기 시작한 것도 카스미 때부터 묘하게 이어지고 있다.

[1] 1편과 2편의 시간대가 엇비슷하게 꾸며졌던 서브스토리즈에서의 설정이 대부분 부정되고 도키메키 메모리얼 4에서 시간대가 1편의 15년, 2편의 10년 뒤로 재조정된 기준. 이 때 새롭게 잡힌 설정에 의해 카스미와 쿠단시타 마에카, 이치몬지 카오루는 1편의 히로인들과 같은 연배가 되었다.[2] 주인공이 3학년이 되어 담임으로 온 시기부터 영향을 받는데, 영향을 적게 받는다고 한꺼번에 폭탄을 여러 개 터뜨리면 하교시에 발견해도 무시하고 가버리는 폭탄 발생 이벤트가 발생한다. 이 때 타쿠미에게 전화를 해서 확인해보면 폭탄은 달려있지 않지만, 전화를 해서 풀어주어야 하므로 주의.[3] 아쉽게도 앨범에 등록되진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