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네스트: 더 비기닝

덤프버전 :

1. 개요
2. 시놉시스
3. 게임 내용
3.1. 종족
3.1.1. 테라 연맹(Federation of Terra)
3.1.2. 네오스 연합 (Allience of Neos)
3.1.3. 전투
3.1.4. 사용무기 및 전함 종류
3.2. 행성
3.2.1. 종류
3.2.2. 등급
3.3. 연구
3.3.1. 기초과학
3.3.1.1. 건물강화
3.3.1.2. 무기강화
3.3.1.3. 함대강화
3.3.2. 기술개발
3.3.2.1. 무기개발
3.3.2.2. 함대개발
3.3.2.3. 포메이션개발
3.3.2.4. 외계기술


1. 개요[편집]


(주)ANGAMES사에서 2014년 부터 자체적으로 발매/서비스하고 있는 iOS/안드로이드 게임이다. 시스템자체는 기존에 서비스되고 있던 동사가 개발하고 컴투스와 카카오톡이 퍼블리시 한 우주영웅전을 기반으로 한다. 하지만 기존 우주영웅전에 비해 상당히 추가된 내용이 많아 현재에는 거의 별개의 게임수준으로 올라오게 되었다.[1] 자매품으로 알트플러스사에서 일본내수용으로 수정한 아스트로무스메가 있는데... 모에선을 맞았다. 은근 이거 하는 양덕들은 스킨버전으로 내놓으라고 커뮤니티에 건의하기도 하였다. 17년 3월 현재 서버가 8개로 늘어날만큼 성장하였으며, 쟁전에 피크타임이면 렉이 만발할정도로 사실 인기보다 서버 문제인것 같지만 인기가 있다.


2. 시놉시스[편집]


인류는 지구의 자원 고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주 개발에 본격적으로 매진하게 된다. 그 결과 이러한 우주 개발을 조금 더 체계적으로 하기 위한 국제 연합(테라) 이 탄생하게 된다. 본격적으로 열린 우주 시대.. 인류는 우주 곳곳으로 이민 선단들을 보내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수많은 이민 선단들이 희생됐고, 그러한 크고 작은 사고에도 불구하고 테라의 우주 진출은 더욱 속도를 내게 된다. 불행한 사고들은 인류의 기억에서 이내 잊혀지게 된다.

계속된 우주 개발은 인류가 은하계에 거대 국가를 건설하게 될 때까지 이어졌다. 그러나, 더 넓은 우주로 나아가기엔 알려진 자원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이로 인해 우주 진출에 정체기가 찾아오게 되고, 인류는 진출과 이민에서 눈을 돌려 새로운 에너지원을 찾아 탐사를 개시한다. 한편, 실종된 이민선들 중 네오스란 이름을 가진 함선은 우연히 발견한 은하계 외곽의 한 행성에 정착에 성공하게 된다. 행성에 정착하게 된 이민자들은 실종의 원인을 찾다가.. 새로운 자원 Cosment의 존재를 발견하게 된다. 지금껏 알려지지 않았던 그 물질은 강력한 에너지로 주변의 중력을 왜곡해 워프를 실패하게 한 것이었다. 새로운 자원 Cosment 는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새로운 물질이었고 이를 이용해 이민자들은 독자적인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그들은 자신들을 이곳으로 인도한 함선의 이름을 따 스스로를 네오스라고 이름지었다.

그로부터 수백년의 시간이 흘러... 새로운 자원을 찾아 탐사를 하던 테라의 탐사선과 네오스는 만나게 되고, 두 세력은 잊혀졌던 서로를 기억하며 기뻐하지만.. 테라는 네오스가 발견한 새로운 자원인 Cosment 가 그토록 찾아 헤매던 강력한 에너지원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고, 테라는 자원의 공유와 인류의 통합을 주장하며..합병을 추진하게 된다. 이에 네오스는 자신들이 발견한 Cosment 에 대한 점유권을 주장하며, 자신을 버린 테라의 일방적인 통합 추진에 반대했다. 두 세력의 주장은 평행선을 달렸고 결국 그 갈등은 무력 대결로 번지게 된다. 네오스는 인근 성계에 흩어진 세력을 통합하여 네오스 동맹을 결성하여 맞섰고, 테라는 다른 식민지들을 통합 테라 연방을 출범시켜 전쟁을 선포하게 된다..


3. 게임 내용[편집]



3.1. 종족[편집]


스타워즈의 제국과 공화국마냥 두가지의 세력으로 나뉘어진다. 기존의 아스트로네스트에는 다양한 종족이 존재하는데, 이는 이 두종족이 본격적으로 우주로 나간 후에 등장하게 되어 있어, 후속작에서나 나올 듯. 기본적으로 유닛이나 건물 성능들은 다 똑같고 일부 자원 생산과 스킨에서 차이가 있다. 이렇게 두 종족이 존재하는 것은 이 게임의 메인 콘텐츠인 자원쟁탈전 때문인데, 이는 후술


3.1.1. 테라 연맹(Federation of Terra)[편집]


파일:Race-1-large.png
테라는 2525년, 지구의 운명을 결정지은 마지막 전쟁의 폐허 위에 결성되었다. 핵전쟁으로 폐허가 된 지구와 고갈된 자원은 필연적으로 테라가 우주 식민지의 개발과 확장에 눈을 돌리게끔 하였으며, 우주 곳곳에 흩어진 식민지의 통제력 강화와 연맹 이탈을 막기 위해 더욱 증강시킨 군사력, 그리고 많은 인구 수에서 나오는 풍족한 자금력은 Fedration of Terra 는 인류의 가장 강력한 세력으로 손꼽히게끔 하였다.

인게임에서는 전투지향세력답게 함대 생산력과 골드 생산 보너스를 받는다.

기존의 우주영웅전에 없던 새로운 함선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전체적으로 흰색에 네오스 함선보다는 세련되었다.



3.1.2. 네오스 연합 (Allience of Neos)[편집]


파일:Race-2-large.png
Allience of Neos 는 2170 년, 우주 탐사와 개척을 위해 출발한 한 선단에서 그 뿌리를 찾을 수 있다. 인류의 번영은 한정된 지구라는 공간과 환경오염으로 한계점에 다다르게 되고, 당시 다소 불완전한 기술로나마 초광속 항행 기술이 개발되자 인류는 수많은 개척선단을 우주 곳곳으로 보내게 된다. 그 중, 한 선단이 목적지로 삼은 네오스 성계로의 워프에 실패하고 장기간 표류하게 된다. 이 선단은 수 년간의 생존을 위한 사투 끝에 우주 저 편 너머에서 거주 가능한 행성을 발견, 정착하게 되고 스스로의 위치조차 파악할 수 없었던 이들은 스스로의 행성에 최초의 목적지였던 네오스 라는 이름을 붙이게 된다. 그로부터 수세기 후, 2890 년, 코스먼트를 둘러싼 Federation of Terra 와의 분쟁 과정이 발생하게 되고, 이에 번영을 누리던 네오스 성계 인근 행성계들과 힘을 모아 Alliance of Neos 를 결성하게 된다. 열악한 환경에서 생존을 위해 버틴 네오스인들은 광물의 수급에 능숙하며, 또한 과학기술 연구에 많은 힘을 기울여 연구소의 효율이 비교적 높아 이는 Federation of Terra 와의 분쟁을 대등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는 힘이 되었다.

설정에 맞게 네오스는 광물과 연구력에서 보너스를 받는다.

함선의 디자인도 스타워즈 제국군 함선 마냥 삼각형, 육각형으로 뾰족뾰족하다. 사실 우영전 모델 재탕이다


3.1.3. 전투[편집]


레벨에 따라 출전 전대 수가 달라진다 1~5 까지지만 특별한 상황이 아닐경우 보통은 5부대로 상대

상대전함 5부대 아군 전함 5부대으로 시작[2]

이때는 지휘관(영웅) 이 반드시 있어야 출전하며 없을경우 출전이 불가능하다


3.1.4. 사용무기 및 전함 종류[편집]



아스트로네스트 : 더 비기닝은 빔, 미사일 , 캐논, 전투정으로 전투를 하며

함대 종류도 4가지로 각각 디스트로이어 , 크루져 , 배틀쉽 , 마더쉽 등으로 나뉜다.

주로 함체가 클수록 생명력과 공격력에 보너스를 받으며 회피율이 떨어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전투 특성상 5개의 함대를 편성하기에 입맛에 따라, 하고 싶은 전술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전함 종류

1. 디스트로이어

모든 함체 중 가장 작은 함체로 모든 무기에 대해 회피력이 상대적으로 높고 캐논에 대한 회피가 2배 더 붙는 특징이 있다. 대신 미사일 저항력이 부족하여 피격시 타격이 크다. 회피력이 높다는 장점을 갖고 있으나 피격시 한 함대가 전멸할 가능성이 높다. 특히 디스트로이어에 강한 미사일은 4개의 무기 중 가장 정확도가 높은 무기다.
함대 사령관으로 조종 마스터(회피율 상승)나 디스트로이어 마스터(디스트로이어 함대 내구도, 회피율 상승)가 좋다.


2. 크루저

좀 더 대형화 된 함급으로 모든 무기에 대한 10% 저항력과 구축함 다음 가는 회피력, 마더쉽 다음가는 에너지 대비 내구력을 지닌다. 표준형이라고 하지만 보기보다 방어적인 함급이다. 전체적으로 표준적인 능력치를 갖고 있지만 그 말은 그만큼 어중간하단 의미이기도 하다. 하지만 높은 능력치의 크루저 마스터 영웅으로 내구도와 회피율을 높이고 연구력을 높여 크루저 함급 레벨을 높이면 어떻게 녹여야 할 지 답이 안 나오는 함대를 구축할 수 있다.


3. 배틀쉽

함대 중에서는 2번째로 크되 그에 걸맞은 공격력과 내구력을 보유하고 있다. 본 작품의 배틀쉽은 공격에 특화가 되어 있는데 1기당 공격력은 마더쉽이 1위지만 배틀쉽이 숫자가 2배가 넘기 때문에 총 공격력은 더 강하다.
그만큼 생존력은 모든 함급중 바닥을 기는데, 마더쉽과 크루저 처럼 사용 에너지 대비 내구력이 높은 것도 아니고, 디스트로이어처럼 쪽 수가 많고 회피율이 높은 것도 아니어서 배틀쉽 마스터 영웅이 아니라면 전투정, 빔 보다는 사거리가 긴 캐논과 미사일을 쓰자.
가장 좋은 것은 극딜영웅(전투 마스터나 캐논 마스터 등 각 무기별 마스터 영웅)에 스킬로 난사, 전체공격 등 훌륭한 공격 스킬이 달린 영웅을 배틀쉽 함대 사령관으로 두는 것이다. 그러나 주의할 것은 상대를 먼저 녹이지 못하면 요격미사일 등에 순식간에 녹아버리고 다른 딜 영웅이 없을 경우 딜로스가 크게 발생한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추천하지 않는 함체.


4. 마더쉽

모든 함체 중에 가장 크며 이름에 걸맞게 공격력과 내구도가 높다. 특히 미사일에는 40에 달하는 저항력이 있기 때문에 가장 공격력이 높은 함대를 공격하는 요격미사일로부터 딜러를 보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초보자들에게 디스트로이어와 함께 추천되는 함체. 크기에 맞게 기본 회피가 낮으며 캐논 회피에 패널티가 붙기 때문에 캐논에 녹는 경우가 많다. 회피력을 아무리 높여도 캐논의 정확도보다 낮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차라리 저항력을 올려 맞고 버틴다는 개념으로 운용하는 편이 좋다. 수비 영웅(마더쉽 마스터, 지휘 마스터 등)에게도 좋고, 공격 영웅(전투 마스터 등)에게도 모두 좋은 함급이다.


3.2. 행성[편집]



3.2.1. 종류[편집]


파일:p-1-0.png
푸른 바다의 행성. 연구력보너스를 받는다.

파일:p-2-0.png
갈색의 건조한 사막행성. 에너지보너스를 받는다.

파일:p-3-0.png
다양한 지형의 녹색행성. 골드보너스를 받는다.

파일:p-4-0.png
다양한 물질로 구성된 보라색 탄소행성. 광물보너스를 받는다.

파일:p-5-0.png
환경이 아주 좋은 희귀행성. 연구력,에너지,골드,광물의 모든보너스를 받는다.


3.2.2. 등급[편집]



등급
최고레벨
보너스 %
파일:i-g-planet-1.png
D
31~35
5~10
파일:i-g-planet-2.png
C
31~35
11~15
파일:i-g-planet-3.png
B
36~40
20~25
파일:i-g-planet-4.png
A
41~45
35~40
파일:i-g-planet-5.png
S
46~50
50~55


3.3. 연구[편집]



3.3.1. 기초과학[편집]


AP만 소모하여 건물, 무기, 함대를 강화할 수 있다.
2.9.16버전에선 60Lv까지만 연구할 수 있다.[3]


3.3.1.1. 건물강화[편집]

행성의 건물과 관련된 기초연구.

주거환경학
골드수입 + %
1Lv 당 2%
우주광물학
광물생산량 + %
1LV당 2%
에너지과학
에너지 + %
1Lv당 2%
행성건축학
건설비용 % 감소
1Lv당 1%
함대생산공범
함대생산력 + %
1Lv당 2%
우주론연구
연구력 + %
1Lv당 2%


3.3.1.2. 무기강화[편집]

함대에 장착가능한 4종류의 무기와 관련된 기초연구.

빔강화
빔공격력 + %
1Lv당 2%
빔제어
빔정확도 +
1Lv당 +1
미사일강화
미사일공격력 + %
1Lv당 2%
미사일제어
미사일정확도 +
1Lv당 +1
전투정강화
전투정공격력 + %
1Lv당 2%
전투정제어
전투정정확도 +
1Lv당 +1
캐논강화
캐논공격력 + %
1Lv당 2%
캐논제어
캐논정확도 +
1Lv당 +1


3.3.1.3. 함대강화[편집]

사용할 수 있는 4종류의 함종과 관련된 기초연구.[4]

디스트로이어구조
디스트로이어 내구도 + %
1Lv당 2%
디스트로이어제어
디스트로이어 속도 +
1Lv당 +1
크루저구조
크루저 내구도 + %
1Lv당 2%
크루저제어
크루저 속도 +
1Lv당 +1
배틀쉽구조
배틀쉽 내구도 + %
1Lv당 2%
배틀쉽제어
배틀쉽 속도 +
1Lv당 +1
마더쉽구조
마더쉽 내구도 + %
1Lv당 2%
마더쉽제어
마더쉽 속도 +
1Lv당 +1


3.3.2. 기술개발[편집]


함대에 관련한 기술로서 연구하지 않으면 쓸 수 없는 함종, 무기, 포메이션, 외계기술들을 연구한다.
포메이션개발을 제외한 다른 기술개발은 코스먼트를 많이 요구하므로, 쟁탈전은 필수다.


3.3.2.1. 무기개발[편집]

무기는 4종류가 존재하며, 게임시작 시 기본적인 무기만 보유하고 있다.
연구력이 높을수록 무기의 티어를 높일 수 있고, 높은 티어로 갈수록 더 많은 자원을 요구하게 된다.
기본무기에서 2종류트리로 나뉘어지는데, 위쪽트리의 무기는 공격력이, 아래쪽트리의 무기는 정확도가 더 높은편이다.
사거리나 연사속도도 트리에 따라 나뉘어지는편이다.
필요 연구력도 캐넌>전투정>미사일>빔 순서로 5000씩높아진다.

기본빔
어설트빔 T1 ~ T5
2세대빔
슬로트빔 T6 ~ T8
포커스빔 T1 ~ T5
파티클빔 T6 ~ T8

기본미사일
제논미사일 T1 ~ T5
2세대미사일
크론미사일 T6 ~ T8
호크미사일 T1 ~ T5
이글미사일 T6 ~ T8

기본전투정
폭스전투정 T1 ~ T5
2세대전투정
울프전투정 T6 ~ T8
소드전투정 T1 ~ T5
노바전투정 T6 ~ T8

기본캐논
임팩트캐논 T1 ~ T5
2세대캐논
알테어캐논 T6 ~ T8
웨이브캐논 T1 ~ T5
퀘이크캐논 T6 ~ T8


3.3.2.2. 함대개발[편집]

각 함종을 개발하는 연구이다.
게임을 시작할 때는 디스트로이어 1만 연구가 되있기 때문에 다른 함종을 사용하기 위해서 꾸준히 연구해줘야 한다.

함종간 선행연구는 디스트로이어1 → 크루저1 → 배틀쉽1 → 마더쉽1 이며, 각 함종의 티어는 1티어에서부터 8티어까지 올리면 된다.

8티어 함종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내구도
공격력
기본회피
필요에너지
미사일저항
캐논회피
디스트로이어 Ⅷ
1051
2.66
55
1
-40
100


내구도
공격력
기본회피
필요에너지
모든무기저항
크루저 Ⅷ
6139
12.63
31
5
12


내구도
공격력
기본회피
필요에너지
배틀쉽 Ⅷ
15735
57.48
14
15


내구도
공격력
기본회피
필요에너지
미사일저항
캐논회피
마더쉽 Ⅷ
60849
112.8
-10
40
40
-40


3.3.2.3. 포메이션개발[편집]

함대의 포메이션을 사용하기 위한 연구.
각 포메이션 별로 얻을 수 있는 보너스가 있으므로, 자신의 함종과 무기를 잘 고려해서 포메이션을 고르면 된다.
필요한 자원은 AP와 골드뿐이므로 다른 연구와는 달리 어렵진 않다.


3.3.2.4. 외계기술[편집]

특수임무 도전 시 만나게되는 외계함대를 격퇴시켰을 경우, 얻게되는 기술큐브를 얻어서 연구하는 기술이다.
골드,광물,코스먼트3종류 뿐 아니라 외계함대 격퇴시 얻게되는 암흑물질이 필요하기 때문에 외계함대격퇴에 자주 참여하여야한다.

무기개발
무기종류
특징
센서티브빔 T3~T8
공격력과 정확도가 높지만 적함대의 저항력에 2배의 영향을 받는다.[5]
퍼펙트미사일 T3~T8
정확도가 300으로 모든 무기를 통틀어 가장 높은 정확도를 갇지만 공격력은 매우낮은편.
데쓰전투정 T3~T8
1152라는 공격력을 자랑하지만 정확도도 낮고 사거리와 연사속도가 처참히 낮은편.
피어싱캐논 T3~T8
공격력, 정확도, 사거리, 연사속도 모두 낮은편이지만, 적함대의 저항력을 50% 무시해버린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7 06:00:32에 나무위키 아스트로네스트: 더 비기닝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라기보단 아예 이전에 서비스하던 아스트로네스트의 세계관을 이어가기 위해 스토리를 대폭 변경했다고 한다.[2] 여기서 아군전함이 1척일땐 1마리(...)라도 출전한다[3] 61Lv을 연구하려면 필요과학치가 100만이다. 당연히 현재버전에선 얻을 수 없는 연구력이다.[4] 각함대의 내구도와 회피율을 올려준다. 저항력은 오르지 않는다.[5] 48이상은 모두 저항력 최대치인 95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