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바 유우키

덤프버전 :

파일:external/www.sunrise-inc.co.jp/chara02.jpg

1. 개요[편집]


무한의 리바이어스의 등장인물. 국내명은 강준서.
CV: 호시 소이치로 / 김승준


2. 상세[편집]


지구 출신의 15살 소년으로, 아이바 코우지의 동생. 형과 같이 지구의 위성 궤도에 있던 항주사 양성소 리베 델타에서는 제 2조선과의 실습생이었다. 역시 마찬가지로 사고에 휘말려 아이들 뿐인 리바이어스에 탑승하게 되어 버린다.

용모도 신체 능력도 형인 코우지보다 훨씬 더 뛰어나 조선 기술에도 천재적인 센스를 가지고 있어 리프트 함의 메인 멤버가 되고 나서는 에이스 급의 활약을 보인다. 하지만 형과 달리 사교성이 없고 배려심도 없다. 자기보다 능력이 뒤떨어지는 사람들을 거슬린다고 생각한다.

코우지와의 사이가 매우 나쁘다. 어릴 때는 사이가 좋았으나 부모님이 이혼한 후 아버지 역할까지 하려고 하는 형의 방식에 불만을 품었고, 어느 날 이 때문에 싸웠다가 코우지를 대형 창문 밖으로 밀쳐내면서 오른쪽 어깨 뒷쪽에 큰 상처를 남겼다.[1] 형을 얼마나 싫어하는지 같은 방에 배정되었다고 형을 두들겨 패 버린다.[2] 또 과거에 코우지가 좋아하던 여자를 가로챘는데, 유우키는 형이 화낼 거라고 예상했으나 정작 코우지가 그냥 슬픈 웃음을 짓고 넘어가려고 하자 실망했다고 한다. 에어즈 블루에게 얻어맞은 뒤 코우지와 언쟁하다가 코우지에게 "원하는 걸 빼앗겨도 웃는 녀석."이라고 했다가 뺨을 맞은 걸 보면 당시 코우지는 화가 나긴 하지만 형으로서 참은 것뿐인 듯하다.

워낙 싸움을 자주 걸고 독립적인 생활을 추구하는 성격으로 묘사되어 작중에서 피도 눈물도 없는 인물로 나오지만, 사실은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관계나 감정들을 잘 파악하며 중요시 여기는 사람들을 지키려고 애쓴다. 형과도 사이가 나쁜 건 사실이지만, 그래도 형인지라 생사가 걸렸을 때 매번 코우지의 대한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형 이름을 부르고 코우지 등에 상처를 보면 죄책감도 느끼는 것 같다. 반면, 코우지는 동생의 선택이나 행동들을 탓하며 오히려 형으로서 이해하려는 자세보다 책임감을 떠넘기려는 자세를 취한다. 즉, 유우키가 어떻게 보면 코우지보다 생각이 더 깊다...

아오이에게 아무도 모르는 연심을 가지고 있다.[3] 하지만 아오이는 코우지에게 더 관심이 있어 형을 더 싫어하게 되었다. 자기를 형하고 묶어 버리는 것이 싫어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여 우수한 걸 증명하려고 한다.

각본가 쿠로다 요스케가 밝히길 유우키가 코우지를 싫어하는 이유는 12가지라고 한다.


3. 작중 행적[편집]


7화에서 블루에게 덤비나 된통 깨진다. 드라마 CD에서 결판을 내기 위하여 에어즈 블루를 찾아 다닌다. 그러다 최종화에서 리바이어스에 재탑승한 뒤 싸운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쓰러져 있는 모습인 걸로 볼 때 싸움 자체는 진 것으로 보이나, 호쾌한 웃음과 동시에 블루의 머리띠를 들고 있었다. 나름대로 끝맺음을 한 건지도...

작품의 후반부의 이쿠미의 체재에 가담하는데 아오이를 지키는 것과 동시에 아오이에게 자신이 형보다 더 우수하다는 걸 증명하려고 했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이쿠미가 코우지에게 니들건으로 중상을 입혔을 때 눈 앞에서 일어난 일인데도 그냥 넘겼다. 하지만 내심 마음에 걸렸는지, 카렌의 설득[4]을 듣고 코우지가 다시 총에 맞을 뻔하자 구해줬다.

최종화에서는 형의 바뀐 모습에 마음이 조금은 풀어진 것인지 사이가 조금은 괜찮아졌다.[5]


4. 여담[편집]


본작 관련 사이트에서는 패트 캠벨에게 목마를 태워주는 등, 의외로 아이를 잘 돌보는 편이라는 게 묘사되었다. 이 모습은 작중 내의 행동을 보면 믿을 수 없는 일이다.

무한의 리바이어스가 모바게 외엔 공식 슈로대에 나온 적이 없지만, 만약 나오면 캐릭터 디자이너가 같고, 동일 성우에다 작중에 에이스 대접받는 키라 야마토와 조우할 확률이 매우 높다.(물론 요즘 슈로대에서 건담시드 데스티니는 웬만하면 다 나오니...) 모바일 판인 슈파크로에는 바이탈 가더의 메인 파일럿으로 등장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7 07:07:03에 나무위키 아이바 유우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그 상처를 볼 때마다 유우키는 흠칫 놀란다.[2] 이때의 속마음은 소설판에서 자세히 묘사되어 있다.[3] 그 때문에 구조 이후와 리바이어스 재승함 사이를 다룬 드라마 CD 3과 만화판 2권 종반부에 카렌과 함께 술 먹은 뒤 아오이에게 왜 형을 좋아하냐고 묻는데 여기서 제대로 차인다. 드라마 CD 3에 나온 걸 보면 카렌이 제대로 마무리 지으라고 바람을 넣은 것으로 나온다.[4] 국내판 대사: "이 바보야! 니 형이잖아!" 형제가 형으로 바뀐 것 빼면 일본 원판도 거의 같다.[5] 알기 쉬운 예로 첫 편에서는 코우지가 지나가기 힘들게 일부러 통로 쪽에다 가방을 놔 뒀는데, 최종화에서는 가방을 보이지는 않지만 다른 곳으로 치워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