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맨.EXE

덤프버전 :



파일:에그제 아이스맨.jpg
アイスマン.EXE
아이스맨.EXE
ICEMAN.EXE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노다 준코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정유미, 채의진(비스트 ~)
파일:캐나다 국기.svg 샘 빈센트
오퍼레이터
히카와 세이지[1]
모티브
아이스맨
"저도 당하고만 있을 순 없다구요!"
1. 개요
2. 작중 행적
2.1. 게임
2.2. 애니메이션
3. 패턴
4. 기타


1. 개요[편집]


록맨 에그제 시리즈의 등장 넷 내비. 마크는 눈꽃 결정, 위치는 가슴팍. 키는 79cm.[2]

수도국의 네트워크를 책임지고 있다.


2. 작중 행적[편집]



2.1. 게임[편집]



2.1.1. 록맨 에그제[편집]


WWW히카와 세이지의 아들을 인질로 협박하여 오염된 정화 시스템을 포함해 수도국 네트워크 전체를 얼려버렸다. 블루스.EXE가 아이스맨을 처리하려 할 때 록맨.EXE가 아이스맨이 협박당하고 있다고 설득하지만 이쥬인 엔잔은 프로그램 주제에 감성적인 소리하지 말라며 이 녀석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고통 당한다고 일축한다. 하지만 아이스맨은 이로아야 마도이가 아쿠아프로그램을 빼내기 위한 미끼었을 뿐이고 이 정황을 알게 된 블루스는 물러난다. 세이지와 아이스맨은 아들 격정에 제대로 판단을 할 수 없는 상황에 록맨을 공격하지만 패배한다. 전투 후 무사 소식을 듣자마자 정수 시스템을 포함해서 수도국 네트워크 전체를 순식간에 복구했다.

히카리 넷토와 록맨이 WWW 본부에 잠입할 때 같이 협력한다.

2.2. 애니메이션[편집]


원작에서 인질로 잡혔던 아들이 레귤러 캐릭터가 되어 아버지인 히카와 세이지와 함께 아이스맨의 공동 오퍼레이터로 나온다. 이름은 히카와 토오루. 애니메이션에서의 행보는 무인편 중반까지는 활약을 하지만 이후의 비중은 아쿠아맨.EXE과 같이 어울려다니거나 다크로이드버블맨.EXE과 같이 다니는 등.


3. 패턴[편집]


아이스 큐브를 이용해 배리어를 형성하고, 빠른 기동력으로 상대를 공략하는 타입. 상대할 경우 일단 아이스 큐브들을 부수는 것이 최우선 과제이다. 어려운 보스는 아니다.

  • 아이스 브레스
전방에 아이스 큐브를 생성한다. 생성중에는 공격이 가능하지만, 생성된 후에는 아이스 큐브를 부숴야 공격할 수 있다. 아이스 큐브가 부서질 때마다 세로 1줄씩 아이스 큐브를 다시 생성한다. 바로 바로 생성하는 건 아니니 중간의 시간차를 이용해서 공격하거나, 아예 봄버 계열 등 큐브 너머를 공격하는 칩으로 공략하면 된다.

  • 아이스 큐브 밀어내기
부서지지 않은 아이스 큐브가 있을 경우, 발로 차서 밀어버린다. 아이스 큐브는 록맨이 맞거나 에리어 끝까지 가면 부서진다.

  • 아이스 타워 볼
전방 3칸 앞에 십자(十)모양으로 아이스 타워를 생성하는 공을 던진다. 피격당하면 얼어붙기 때문에 바로 아이스 큐브 밀기 공격이 추가로 들어온다.


4. 기타[편집]


파일:아이스맨 에그제 내비 마크.png
아이스맨.EXE의 내비 마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7 04:08:49에 나무위키 아이스맨.EXE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애니메이션에선 히카와 세이지 → 히카와 토오루.[2] 출처: 록맨 에그제 오피셜 컴플릭트 웍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