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즈마 토베라

덤프버전 :



아즈마 토베라의 소속
[ 펼치기ㆍ접기 ]






아즈마 토베라
(あずま 海桐花(とべら | Azuma Tobera


이름
아즈마 토베라
(あずま海桐花(とべら | Azuma Tobera
성별
여성
생일
11월 21일
신체
155cm | A형
능력
아즈마의 성상(물거품
소속
마방대 9번대 대원
가족 관계
아즈마 후부키(딸)
아즈마 마이아(큰손녀)
아즈마 야치호(둘째 손녀)
아즈마 히마리(막내 손녀) 등

1. 개요
2. 행적
3. 능력



1. 개요[편집]


마도정병의 슬레이브의 등장인물. 9번대 대원이자 후부키의 어머니, 즉 히마리의 외할머니. 등장 시점으로는 아즈마 가문의 당주. 한때는 마방대 총대장 자리까지 올랐었으나, 현재는 귀찮다는 이유로 내려와서 9번대 대장 자리마저 후부키에게 짬처리하고 자신은 평대원에 머무르고 있다. 텐카가 야치호를 데리고 있다 보니 이전부터 면식이 있다.

후술할 능력 덕분에 할머니임에도 10대 소녀의 외모를 가지고 있다. 평소에는 이 외모를 이용해 동네 아이들과 친구가 되어 놀고 온다고.

성격은 극도의 실력주의자. 어릴 적부터 스스로를 단련하며 능력도 뛰어난 야치호는 편애했지만 히마리는 능력의 진상[1]이 알려지자마자 바로 박해하는 등 냉혹한 성격이다. 경쟁을 부추기며 결과만 좋으면 된다는 가치관을 가족들에게 주입시킨 결과 아즈마 가문을 뒤틀리게 만든 원흉이다. 게다가 한번 결정한 일은 막무가내로 밀어붙이는 마이페이스라 분가 사람들은 물론 친딸인 후부키도 질색한다.


2. 행적[편집]


아즈마의 만찬 편에서 첫 등장. 친구인 리우가 은퇴한 것에 영감을 받고 당주직마저 내려놓고자 '아즈마의 만찬'이라는 후계자 경쟁을 선언하였으며, 최종 승자인 후부키에게 당주직을 넘긴다. 그리고 처음엔 히마리를 투명 인간 취급했지만 만찬에서 활약하자 어엿한 아즈마가 사람으로 인정해주며 유우키의 능력에 관심을 보이더니 히마리에게 자신이 도와줄 테니까 유우키와 아기 만들기 강좌를 하자고 했으나, 당주직을 승계 받자마자 후부키가 평소 토베라에게 가지고 있던 불만들[2]을 쏟아붓자 덤벼들지만 일선에서 물러남으로 인한 실력 약화로 가볍게 제압당하고 후부키를 진심으로 인정하게 된다. [3][4] 사실 이 또한 본인의 사상이던 강한 자가 옳다는 규칙에 따라서 자신의 마음을 접은 것에 불과한지 태도는 달라진 게 없다.

그래도 여전히 유우키를 통해 아즈마의 자손을 만들려는 생각은 변함없는지 본인이 학교 수영복 차림으로 유우키의 방에 숨어있었다. 참고로 본인 것이며 이런 종류의 옷이 여러 개 있다는 설정. 주책바가지(...)

요코하마 전에서는 마이아와 함께 쿠세츠의 분신들을 자신이 마방대 전 이지만총대장이라고 블러핑으로 낚은 뒤 교전, 적이 너무 많아 마이아가 방어에 주력하며 시간을 버는 사이 쿠세츠의 분신들로부터 생명력을 한꺼번에 흡수하여 해치운다. 그리고 유우키가 천진으로 변신하자 강력한 잠재 능력을 가졌다고 호평하면서 어떻게든 아즈마 가로 끌어들일 생각 중. 히마리가 지지부진하면 자신 포함 아즈마 전원이 달려들어 서포트할 거라고.[5][6]

104화 - 총대장 시절 때 능력에 각성한 츠키요노 벨을 마방대에 입대 시킨 모습으로 나온다.

3. 능력[편집]


아즈마의 성상(물거품.

대상에게서 생명력을 빼앗거나, 반대로 비축한 생명력을 나눠주어 성장의 촉진이나 치유를 할 수 있다. 토베라는 이 능력으로 평소에 식물에게서 생명력을 빼앗아 회춘하고 있다. 여러모로 사기적인 능력인데, 일단 상처를 치유하거나 회춘하는 능력은 물론이고 시간을 좀 들이면 대상에게 닿지도 않고 광범위하게 생명력을 빨아들일 수 있다.[7] 즉, 상대방을 약화시키면서도 자신을 치유하는 답이 없는 능력.

[1] 원본보다는 성능이 떨어지고 적성이 안 맞으면 발현도 제대로 안 된다는 것. 이게 제대로 알려지기 전까지는 야치호를 뛰어넘는 거물이라며 히마리를 매우 아꼈다고 한다.[2] 아이들끼리 집요하게 경쟁하게 만드는 실력주의에 친족의 확집은 강해져 아이들은 건전한 정신으로 성장하지 못했으며, '귀찮은 일은 싫다'라는 이유로 평대원을 하면서도 오만하게 굴고, 나이 먹고 뭐 하는 짓인지 교복 입고 밖을 돌아다니는 건 자제하라고 쏘아붙인다. 마지막 교복 건은 눈 감아 주겠다고 한다.[3] 작가 후기에 따르면 '지나친 실력주의로 인한 집안 내부의 불화' 같은 지적은 본인이 잘못했다 인정해도 나잇값 못하고 주책이라는 말을 다른 사람도 아니고 '자기도 아줌마면서 멋대로 개량한 마방대 제복을 입은 후부키에게 들었다.' 정도의 불만은 있다고 한다.[4] 다만 실력이 약해졌다고는 해도 능력의 특성상 육체는 전혀 쇠하지 않았기 때문에 오랫동안 전투를 나가지 않아 감이 안잡힌것에 가깝다. 요코하마전 때 오래간만에 전투에 나서고 난 후 전성기의 감을 되찾았다고 하는 걸 보면 정말 오래도 땡땡이 친 듯.[5] 이 후에 묘가 리우에게도 와쿠라 유우키를 반드시 받아가겠다고 말 한 걸 봐선 정말 작정하고 끌어들일 것으로 보인다.[6] 작가 왈 해당 화에서 서비스가 너무 부족해서 넣은건데 토베라의 반응을 보면 아즈마 본가 여자들은 유우키에게 꽤 호의적인 편인 듯[7] 다만 이때는 완전히 무방비 상태가 되는지 마이아가 시간을 끌어줬다. 동료없이 단독으로 쓰기는 힘든 능력.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마도정병의 슬레이브/등장인물 문서의 r299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마도정병의 슬레이브/등장인물 문서의 r299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7 09:35:52에 나무위키 아즈마 토베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