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엑소시스트 시리즈)

최근 편집일시 :

파일:PazuzuOriginal.jpg

파일:5f7e2b18c655f6001969ecdf.jpg

1. 개요
2. 상세
3. 배우 및 성우
4. 작중 행적
4.1. 1편
4.2. 2편
4.3. 3편
4.4. 프리퀄
5. 명대사
6. 기타



1. 개요[편집]


엑소시스트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악마.

파주주라고 불린다.


2. 상세[편집]


리건 테레사 맥닐에게 부마한 고대의 악마. 정작 극중에서는 자기 스스로를 파주주라고 칭하지 않고 그냥 '악마'라고만 칭한다. 다만, 파주주 석상 머리는 초반부에 악마와의 대결을 암시하는 장치로 활용되며, 프리퀄인 '엑소시스트 더 비기닝'과 '도미니온: 프리퀄 투 더 엑소시스트'에서도 등장한다.


3. 배우 및 성우[편집]


CV: 머세이디즈 맥케임브리지[1](1편). 케런 냅(2편). 콜린 듀허스트(3편). 루퍼트 데가스(4편, 프리퀄). 메리 베스 허트(도미니언)

4. 작중 행적[편집]



4.1. 1편[편집]


악마 파주주(열람 시 주의)
영화 상영 도중 이 악령의 모습은 서브리미널 기법으로 삽입되었다. 그 효과가 안 좋은 의미로 대단해서 큰 논란이 일게 되었다. 몰입감을 잡는데는 성공했으나 그 바람에 부작용으로 관객심장마비로 죽는 일까지 벌어지면서 "영화가 사람 잡는다"는 큰 문제가 발생했다.

4.2. 2편[편집]



4.3. 3편[편집]


본작에 등장하는 악령의 정체는 희대의 악마숭배 살인마 제미니 킬러. 15년 전 사형당해 구천을 떠돌던 중, 악령의 도움으로 당시 엑소시즘을 행하다 자살한 데미안 신부의 육체에 빙의한 것. 그러나 데미안 신부가 자살할 때 뇌를 크게 다쳐 15년 동안이나 정신병원에 수감되어 육체가 회복되기만을 기다려 왔으며, 15년이 지나 어느 정도 회복되자, 병원 내 정신병동에 수용된 할머니의 육체에 빙의해 여기저기서 살인을 저질렀다.[2] 결국 신부의 엑소시즘으로 충격을 받고, 데미안 신부의 육체에 남은 데미안의 영혼이 저항하여 킨더만의 총에 사살당한다.[3]

3의 악령(사실은 사형당한 살인마의 영혼)을 맡은 브래드 도리프사탄의 인형처키의 생전 모습과 목소리를 연기했다. 역시...

4.4. 프리퀄[편집]



5. 명대사[편집]



6. 기타[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7 19:34:23에 나무위키 악마(엑소시스트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칼러라 머세이디즈 애그니스 맥케임브리지(Carlotta Mercedes Agnes McCambridge).[2] 정신이 오락가락 하는 치매 환자라서 그런지 빙의하기 쉬웠다고 한다.[3] 킨더만에게 "날 쏴! 어서 쏘라고!"라고 하여 킨더만이 사살했는데 데미안의 시신의 얼굴 표정이 평안한 모습에서 해방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