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의 그림자(젤다의 전설 시리즈) (r20210301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해당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으면 이 문서의 열람을 중단해 주십시오.


파일:nightmare.png
파일:dkrahddmlrmflawk00.png
구버전
닌텐도 스위치
シャドー/Shadow Nightmares

우리는 악몽에서 태어난 존재...... 꿈이라는 이름의 닫힌 세계의 질서를 세우기 위해 바람의 물고기에게 영원한 잠을 내렸다...... 이제 각성으로 인해 섬이 사라질 일은 없다. 우리가 바로 신이다!.................. ......그런데 가 나타났다...... 우리를 방해하러 말이다! 큭큭큭...... 너는 우리를 쓰러트릴 수 없다! 간다!!

조우 시 BGM / 리메이크 판 조우 시 BGM
1~5차전 BGM / 리메이크 판 1~5차전 BGM
최종전 BGM[1] / 리메이크 판 최종전 BGM[2]
1. 개요
2. 행적
3. 공략
3.1. 졸의 형태
3.2. 아그님의 형태
3.3. 거대꼬리리의 형태
3.4. 가논의 형태
3.5. 라네모라의 형태
3.6. 최종 형태
4. 기타
5. 관련 문서


1. 개요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과 그 리메이크 작인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2019)최종 보스.
자아를 지닌 악몽의 집합체로 바람의 물고기의 악몽에서 태어난 존재이다. 자신들의 존재를 유지하기 위해 창조주 격인 바람의 물고기가 잠에 빠진 때를 노려 그에게 영원한 잠을 선사했다. 자신의 일부인 던전 보스들로 하여금 바람의 물고기를 다시 깨우는데 필요한 세이렌의 악기들을 감추는 등 바람의 물고기의 꿈속에 침입해 여러 혼란을 일으킨 만악의 근원으로 코호린트 섬을 지배하려는 음모를 꾸미고 있었다.

2. 행적


올빼미 케포라의 도움을 받으며 바람의 물고기의 잠을 깨우는 데 필요한 세이렌의 악기들을 손에 넣기 위해 모험을 떠난 링크는 악기가 숨겨져 있는 각 던전에서 악몽의 그림자의 일부인 던전 보스들과 조우하고 결전을 벌인다. 링크와의 치열한 결전 끝에 패배한 보스들은 링크가 오지 않았더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았을 것이었다고 한탄하며 현 세계가 꿈속 세계라는 것을 잊지 말라고 당부하거나 바람의 물고기가 깨어나면 섬에 있는 모든 것들이 사라질 것이라고 말하는 등 의미심장한 대사들을 남긴다.
이후 8개의 세이렌의 악기를 모두 손에 넣은 링크는 최종 던전인 바람의 물고기의 알 속으로 잠입하고 던전 끝 부분에 있는 어느 방에서 악몽의 그림자의 본체와 조우한다. 악몽의 그림자는 자신들이 바람의 물고기의 악몽에서 태어났다는 사실을 밝히고 꿈이라고 하는 폐쇄된 세상에서 자신들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바람의 물고기에게 영원한 잠을 선사했다고 말한다. 이어 이 덕분에 꿈속 세계인 코호린트 섬이 사라질 일은 없으며 자신들이야말로 신이고 자신들을 방해하러 온 그를 제거하겠다면서 6차례에 걸쳐 링크와 치열한 결전을 벌이지만 결국 패배하고 자신들의 세계가 무너져 간다는 유언을 남긴 후 소멸한다.
악몽의 그림자를 물리친 링크는 케포라에게서 모든 진실을 듣게 되고, 잠에서 깨어난 바람의 물고기와 만남을 가진다. 바람의 물고기는 링크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그 동안 모아온 8개의 세이렌의 악기로 자신을 깨울 노래를 연주할 것을 부탁한다. 바람의 물고기의 부탁에 따라 노래를 연주한 링크는 섬에서 빠져나오게 된다. 자세한 엔딩 내용은 항목 참고.

3. 공략


최종 던전인 바람의 물고기의 알 신전 마지막 방에서 악몽의 그림자와 최종 결전을 벌인다. 악몽의 그림자가 6차례에 걸쳐 모습을 바꾸며 공격해오는데, 형태에 따라 공격 패턴이 달라지니 주의.

3.1. 졸의 형태


파일:nightmare gel forme.png
파일:dkrahddmlrmflawk01.png
구버전
닌텐도 스위치
ゾルの影/Giant Zol
처음에는 악몽의 그림자가 졸의 형태로 변신한다. 졸로 변신한 악몽의 그림자는 통통 튀면서 링크를 향해 다가오는데, 잠시 모습을 감췄다가 갑자기 링크의 뒤에서 튀어나오는 등 순간이동 후 갑툭튀를 시전할 수 있으니 주의. 검을 포함한 여타 장비로 피격해도 대미지를 입지 않으며 잠시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난다. 다가오는 악몽의 그림자에게서 도망치면서 그에게 마법의 가루를 뿌려야지만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원작과 리메이크 판 모두 마법의 가루로 3번 대미지를 입혀야 다음 형태로 넘어간다. 원작에서는 첫 피격 후 무적 시간이 풀릴 때를 노려서 마법의 가루를 뿌리면 바로 대미지를 입힐 수 있어서 빠르게 공략할 수 있었지만 리메이크 판에서는 악몽의 그림자가 피격시 곧바로 모습을 감추기 때문에 불가능해졌다.

3.2. 아그님의 형태


파일:Shadow nightmare Agahnim.png
파일:dkrahddmlrmflawk04.png
구버전
닌텐도 스위치
アグニムの影/Agahnim's Shadow
신들의 트라이포스의 보스였던 아그님과 유사한 형태로 변신한다. 링크의 기억 속에 잠재되어 있던 아그님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것으로 보이며 공격 패턴, 공략법도 아그님과 유사하다. 패턴은 다음과 같다.
  • 순간이동을 하다가 잠시 멈추고 에너지를 모아 동그란 구체를 생성한 뒤 발사한다. 이때 검이나 삽으로 반사시켜서 악몽의 그림자를 맞춰야지만 그에게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 십자가 모양의 에너지 볼을 발사한다. 이 공격은 반사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하며 벽에 닿을 시 4방향으로 분리되어 퍼진다.

3.3. 거대꼬리리의 형태


파일:nightmare (moldorm) forme.gif
파일:dkrahddmlrmflawk05.png
구버전
닌텐도 스위치
デグテールの影/Moldorm's Shadow
거대꼬리리의 형태로 변신한 악몽의 그림자와 결전을 벌이게 된다. 맵 이곳저곳을 왔다갔다 거리는데, 약점인 꼬리 부분을 공격해 대미지를 입히면 된다. 대미지를 입을 때마다 이동 속도가 빨라지니 주의해야 한다. 리메이크 작에서는 원작보다 난이도가 약화됐는데, 몸 중앙에서 부터 약점인 꼬리의 대미지 판정이 나오기 때문에 경직시킨 다음에 몸 중앙만 연속으로 공격해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3.4. 가논의 형태


파일:external/www.zeldawiki.org/ShadowofGanonattack.png
파일:dkrahddmlrmflawk06.png
구버전
닌텐도 스위치
ガノンの影/Shadow of Ganon
어느 정도 대미지를 입히면 악몽의 그림자가 가논과 유사한 모습으로 변신한다. 링크의 기억 속에 잠재되어 있던 가논돌프의 이미지가 형상화 된 것으로 보이며, 공격 패턴, 공략법도 가논돌프와 유사하다. 페가수스 부츠를 신은 상태에서 돌진 찌르기로 공격하거나 회전베기를 사용해 대미지를 입혀야하며, 이 때의 패턴은 다음과 같다.
  • 허공에 삼지창을 회전시키면서 불박쥐들을 생성한다. 먼저 생성된 불박쥐 순으로 링크를 향해 날리면서 공격해온다. 리메이크 판에서는 원작보다 난이도가 상승했는데, 삼지창을 정면을 향해 회전시키기 때문에 접근하기 어려워졌을 뿐만 아니라 화살과 같은 장비로 원거리 공격을 해도 가볍게 튕겨낸다.
  • 삼지창을 부메랑처럼 던지면서 공격해오며, 삼지창이 돌아오는 위치로 본체가 이동한다.

3.5. 라네모라의 형태


파일:nightmare(lanmola).gif
파일:dkrahddmlrmflawk07.png
구버전
닌텐도 스위치
라네모라로 추정되는 형태로 변신한 악몽의 그림자는 링크를 노리고 빠른 속도로 돌진해오는데, 점프해서 피한 후 기를 모아서 베거나 돌진 찌르기 등으로 공격해 대미지를 입히면 된다. 이 형태의 난이도가 제일 쉬운데, 그 이유는 한 번만 공격하면 악몽의 그림자가 다음 형태로 변신하기 때문이다. 리메이크 판에서는 원작보다 맷집이 강화되어서 어떠한 장비들로 공격해도 최소 4번 이상 대미지를 입혀야 클리어할 수 있다. 이때 스턴 효과가 있는 부메랑을 연속으로 사용해 대미지를 입히면 악몽의 그림자가 제자리에서 경직된 상태로 움직이지 못하기 때문에 손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3.6. 최종 형태


파일:nightmare Mono Eye forme.png
파일:nightmare Mono Eye forme concept art.png
파일:dkrahddmlrmflawk08.png
인게임 모습
일러스트
닌텐도 스위치
シャドー/DethI
많은 양의 대미지를 입은 악몽의 그림자는 외눈박이 괴물의 모습으로 변신하며 링크를 향해 커다란 두 팔을 휘두르면서 다가온다. 상당히 위력적인 공격으로 링크에게 대미지를 입을수록 두 팔의 회전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각도 역시 달라지니 주의하면서 점프하며 피하자. 약점은 몸통에 있는 눈으로, 평시에는 눈을 감고 있으며 눈을 뜰 때 화살이나 매직 로드로 공격해 대미지를 입혀야 한다. 이 형태가 가장 어렵다는 평을 듣는데, 숨겨진 아이템인 부메랑을 얻었다면 쉽게 공략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부메랑을 악몽의 그림자의 눈을 향해 날리면 악몽의 그림자가 단 한 방에 즉사하기 때문. 다만 리메이크 작에서는 부메랑이 화살보다도 대미지가 약해지는 너프를 했기 때문에 원작처럼 부메랑으로 단번에 격파하는 것이 불가능해졌다. 여담으로 원본 대상이 존재하는 기존 형태들과 달리 유일하게 원본 대상이 없는 악몽의 그림자 고유의 형태이다. [3]

4. 기타


  • 기존 작품에 등장하는 여타 악역 캐릭터들처럼 전형적이거나 단순한 악역은 아닌 입체적인 캐릭터. 비록 자신들의 창조주 격인 바람의 물고기에게 영원한 잠을 선사하는 등의 악행을 저질렀지만, 그 이유가 사실은 자신들의 존재 유지, 나아가 코호린트 섬의 소멸을 방지하기 위해서였기에 이 점을 감안하고 보면 동정심이 들지도 모른다. 하지만 섬의 소멸을 막아야 하는 이유가 그 섬의 지배라는 것을 보면 결국 악당은 악당일 뿐이다.
  • 여담으로 악몽의 그림자 최종 형태의 디자인이 바람의 마신 구후의 최종 형태 디자인과 많이 유사하다. 구후가 첫 등장하는 4개의 검이 꿈꾸는 섬보다 나중에 발매된 것으로 보아 그의 디자인에 영감을 준 것으로 보인다.
  • 외전작인 젤다무쌍에서는 어드벤처 모드의 코호린트 맵에서 장애물로 등장한다.

5. 관련 문서





[1] 통상 중간보스전 bgm을 공유한다.[2] 통상 중간보스전 bgm을 공유하던 원작과 달리 리메이크 판에서는 전용 BGM이 생겼다.[3] 실루엣이 구후와 비슷하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