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도 마사히로(1967)

덤프버전 :

파일:ando_masahiro.jpg

1. 개요
2. 특징
3. 작화, 연출 샘플
4. 작품
4.1. 감독
4.2. 참여작


1. 개요[편집]


安藤真裕

일본의 애니메이션 감독애니메이터. 1967년 9월 1일. (56세) 홋카이도 오비히로시 출신.


2. 특징[편집]


격투 액션 전문 애니메이터로 유명하다. 싸울 때 피, 땀, 침 등의 액체가 튀는 특유의 액션씬 연출이 특징인데 팬들은 이걸 '안도 즙'이라고 한다. 크레용 신짱 극장판의 액션 신으로 특히 유명하다.[1]

특히 카우보이 비밥 극장판: 천국의 문에서 담당한 후반부의 타워 격투 장면은 액션 감독이던 나카무라 유타카도 수정하지 않고 통과시켰으며 그의 개성이 잘 드러나는 파트.

본즈의 오리지널 극장판 스트레인저 무황인담에서 감독으로 데뷔. 이후 본즈와 P.A를 주무대로 본격적인 감독 활동을 하고 있는 중이다. 주로 액션이 주가되는 진지한 작품과(●), 소녀 감성의 드라마 작품(○)을 번갈아가면서 맡는 중. 그런데 드라마 장르의 작품이라고 해도 땀이나 눈물같은 체액 묘사를 상당히 집요하게 하는 특징은 여전하다.

자신의 액션 연출은 구로사와 아키라, 후카사쿠 킨지 같은 감독들이 만든 일본 영화의 영향이 크며 그 외에도 많은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보는 영화광이라고 한다. 자신의 액션은 액션 배우 치바 신이치의 액션 영화에서 따온 것이 많다고 한다.

액션과 작화 부분 이외에 스토리의 영역에서는 플롯이나 구조 등의 큰 틀은 단순하게, 심리나 인간 관계나 상황 등의 디테일은 복잡하게로 정리할 수 있다. 특히 CANAAN 같은 작품은 문화청 미디어 예술제에서 심사위원추천을 받았는데 추천한 사람이 아방가르드 성향의 이쿠하라 쿠니히코다. 줄거리는 쉽지만 인물의 심리나 관계적 변화나 드라마 연출을 의도적으로 불친절하고 난해하게 만들면서 해석을 요구하는 작품들이 많다. 비주얼과 미장센을 정교하게 구사하면서 플롯에 비해 복잡한 심리를 영상으로만 보여주는 연출이 특징이며, 심하면 대사도 난해하게 만든다.[2] 안도 마사히로의 작품들은 덕분에 화면의 정보량이 굉장히 많다.

같이 일하는 애니메이터로는 세키구치 카나미, 칸노 히로키, 사토 마사히로가 있으며, 감독 난바 히토시, 시노하라 토시야, 마스이 소이치, 오카무라 텐사이와 자주 협업한다. 같이 일하는 연출가는 허종이 있다. [3]

감독을 맡은 작품에선 각본가 오카다 마리와 콤비로 작업할 때가 잦다. (☆) 오카무라 텐사이 감독과도 친해서 서로 콘티를 주고 받는다. 같이 일하는 프로듀서는 미나미 마사히코. 호리카와 켄지가 있다. 스트레인저 무황인담은 미나미 마사히코가 안도 마사히로 맘대로 만들어도 좋다고 해서 나온 작품이다.

3. 작화, 연출 샘플[편집]



작화 모음



꽃이 피는 첫걸음 OP
콘티, 연출 안도 마사히로 / 작화감독 세키구치 카나미
원화 사토 마사히로, 이시이 유리코




허리케인 포리마 OP
콘티, 연출, 작화 전부 안도 마사히로


마술사 오펜 OP1
콘티, 연출, 작화 전부 안도 마사히로

마술사 오펜 OP2
콘티, 연출, 작화 전부 안도 마사히로


강철의 연금술사 OP3
콘티, 연출 안도 마사히로 / 작화감독 이토 요시유키
원화 토미오카 타카시, 타카하시 쿠미코, 스가 시게유키(須賀重行)
쿠하라 시게키, 나카무라 유타카, 사토 마사히로


4. 작품[편집]



4.1. 감독[편집]


  • 스트레인저 무황인담 (2007) ●
  • CANAAN (2009) ☆ ●
  • 꽃이 피는 첫걸음 (2011) ☆○
  • 절원의 템페스트 (2012) ☆ ●
  • Under The Dog (2014)[4]
  • 빨강머리 백설공주 (2015) ○
  • Under The Dog Jumbled (2018)[5]
  • 천랑: 라스트 헌터 (2018) ●
  • 거친 계절의 소녀들이여 (2019)[6] ☆ ○
  • T・P본 (2024)


4.2. 참여작[편집]



[1] 당장 이 문서를 읽고 있는 한국인들도 크레용 신짱 극장판을 보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고 여기서 여러 번 나왔던 침 튀기는 액션을 많은 이들이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2] 절원의 템페스트가 대사도 난해한 대표적인 작품인데 이 작품은 원작 부터 셰익스피어 오마주라서 그렇다.[3] 허종은 액션 연출을 안도에게 배웠다고 한다.[4] 킥스타터 모금으로 만든 단편 애니메이션.[5] 위의 킥스타터 모금으로 만든 단편 애니메이션의 장편 극장판 버전.[6] 츠카다 타쿠로와 공동 감독.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안도 마사히로 문서의 r73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안도 마사히로 문서의 r73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7 19:48:14에 나무위키 안도 마사히로(1967)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