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Pokémon GO)

덤프버전 :




알로
Arlo


파일:포켓몬_Arlo.png

성별
남성
트레이너 계급
GO로켓단 리더
소속
팀 발로 → GO로켓단

1. 개요
2. 사용 포켓몬
3. 대사
3.1. 조우 시
3.2. 배틀 전
3.3. 배틀 후



1. 개요[편집]


Pokémon GO에 등장하는 악의 조직 GO로켓단의 리더. 교활한 책사로 불린다.

한때 팀 발로 소속이었으나, 칸델라가 팀 발로의 리더가 되자 갑자기 팀을 탈퇴했다. 이후 윌로우박사와 칸델라가 알로를 재발견했을 때 그는 자신의 그림자 포켓몬들에게 둘러싸여 있었다.

GO로켓단 멤버 중 유일하게 플레이어한테 존댓말을 쓰는 존댓말 캐릭터였으나, 2022년에 존댓말이 아닌 대사도 추가되었다. 플레이어에게 계속 패배하다 보니 성격이 나빠진듯. 인게임 텍스트에서도 플레이어에게 질려버린듯한 태도다.

그림자 포켓몬을 만든 장본인이며, 로켓단이 다 그렇지만 포켓몬을 도구 취급하는 성향이 특히 더 심해보인다.

2022 GO fest를 제외한 모든 엔트리에 핫삼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에이스 포켓몬은 핫삼으로 보인다. 공식 일러스트에서도 핫삼과 함께 그려진다.


2. 사용 포켓몬[편집]



3. 대사[편집]



3.1. 조우 시[편집]


“나에게 이길 거라 생각하니? 너 같은 약한 트레이너가 말이야? 웃기는군요!”

GO로켓단의 위력 확대는 필연입니다. 복종하시죠. 복종하면 눈감아 드리겠어요.”

“네가 칸델라와 친구들의 실력자인가?”

“포켓몬은 나에게 도구나 마찬가지죠. 그리고 나는 태어나면서부터의 승자. 방해할 거면 벌레처럼 짓밟아버리겠어요.”

“포켓몬은 우리에겐 도구와 마찬가지죠. 아무 때나 강화할 수 있어야 해요. 너희 같은 평범한 사람에게는 이해하기 어렵겠지만요.”

“나와 대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다니 얼마나 어리석은가.”

“인생의 유일한 목표는 이기는 거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야. 그걸 방해하는 건 제거할 뿐이지.”

“오? 나를 방해할 건가요? 건방지네!”

“어리석은 자만이 저에게 도전하려고 하죠.”

“쳇...... 원래라면 나한테 말 거는 것조차 허락이 필요하답니다.”

“또 너냐?”

“저에게 '진다'는 건 이해할 수 없는 개념입니다. 그건 지금까지도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겁니다.”

“평범한 트레이너와 배틀은 하지 않지만... 그렇게 수치심을 알고 싶다면...”

“실력에 자신있다는 건가요? 수치심이 뭔지 알게 될 겁니다.”

“배틀 신청이라면 트레이너로서 받아들여야지요. 하지만, 그만한 대가는 각오하길.”

“오만한 트레이너의 말로만큼 슬픈 건 없죠. 제가 그걸 지켜봐 드리죠.”

“당신은 제 시간이 얼마나 귀중한지 알고 있나요?”

“그 거만함은 어디에서 나오는 거죠? 제가 깨닫게 해주죠.”

“착각도 자유네요. 나와의 배틀 후에 그 자신감도 사라질 겁니다.”

“당신은 아주 평범한 트레이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 근거 없는 자신감을 없애드리죠.”

GO로켓단을 눈앞에 두고 그 위엄이 약해졌군요. 어서 끝내드리죠.”

“너를 신경 쓸 시간이 없다고.”

[GO Fest 이벤트] “오늘 이 이벤트는 우리겁니다. 내일은...”

[GO Fest 이벤트] “우리가 계획대로라 칸델라는 꽤나 당황하고 있겠군요.”

[GO Fest 이벤트] GO로켓단의 종이 가루가 날린다... 드디어 이 날이 왔습니다...... 배틀하기 전부터 기대되는군요!”

[GO Fest 이벤트] “우리가 점령한 것을 납득할 수 없는 건 이해하지만 나에게 도전할 생각인가요? 이런 이런.”

[GO Fest 이벤트] “페스티벌은 GO로켓단이 점령했습니다. 저항하는 것을 관두세요.”

[GO Fest 이벤트] “빨리 끝내죠. 점령 축하연에 참가해야 하거든요.”



3.2. 배틀 전[편집]


“지지 않아요.”

“거만한 생각이 실패를 부르죠.”

“자신의 위치를 알 때가 왔군요.”

“나에겐 당신의 패배가 바로 보입니다.”

“분함을 맛보시죠.”



3.3. 배틀 후[편집]


승리했을 때

칸델라에게 졌을 때도 이 정도의 굴욕은 느끼지 않았어요... 이 빚은 갚겠습니다.”

“감히.... 이 만큼의 굴욕을 나에게 주다니 정체가 뭐죠?”

“이, 이럴 수가... 어째서... 내가... 지다니!”

“잠, 잠깐... 지다니... 그럴 리가...”

“나에게 굴욕을 준 마지막 트레이너는 칸델라였어요. 이대로 가만두지 않겠어요...”

“쳇, 칸델라와 너를 깜짝 놀라게 해주지..”


패배했을 때

칸델라와 그 친구들이 최선을 다해도 이정도군요. GO로켓단은 안전하네요.”

“평범한 트레이너 레벨 따위 뻔하잖아. GO로켓단의 영화는 계속된다는 거죠.”

“나에게 이길 거라 정말 생각한 건가요? 두뇌가 명석한 나 같은 리더가 없었다면 그림자 포켓몬도 만들 수 없었겠죠!”

“그렇게 낙담할 필요 없어요. 이런 결말은 당연한 거니까요.”

“이긴다고 했잖아. 어서 사라져.”

“실력의 차이군. 게다가 점점 강해지고 있어...”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8 02:09:56에 나무위키 알로(Pokémon GO)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