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흑괴수 바큐몬

최근 편집일시 :



1. 개요[편집]


파일:바큐몬.jpg

신장 : 불명 (무한대로 성장)
체중 : 불명 (무한대로 성장)
출신지 : 제 108 우주계
무기 : 수많은 별들을 흡수 하면서 무한대로 성장

돌아온 울트라맨의 등장 괴수. 등장 에피소드는 23화.

울트라 시리즈 사상 최초의 플래닛 이터풍선괴수 바룬가의 극 상위호환[* 어디까지나 한계치가 존재하는 바룬가와는 달리 바큐몬은 무한대로 팽창하기 때문에 완벽한 상위호환이다. 게다가 바룬가와는 다르게 바큐몬은 주식이 아예 행성이니.]이라고 할 수 있다. 보기에는 검은 연기와 같은 것[1]으로 덮여있어, 괴수라기보다도 살아있는 블랙홀에 가깝다[2]. 몸속에는 지구를 각설탕 1개의 크기로 압축하는 만큼 압력이 엄청나다.


2. 작중 행적[편집]



2.1. 돌아온 울트라맨[편집]


파일:23-1 행성흡인(C.I-643).gif

게자리괴수 자니카의 고향인 게자리북두칠성 등을 포함한 수많은 행성이나 별자리를 삼키지만, 브레슬랫 니들로 변형한 울트라 브레슬랫에 의해 몸속에 구멍이 나면서, 지금까지 먹은 별을 토해내 소멸했다.


3. 게임판[편집]



3.1. 울트라맨 클럽 ~싸워라! 울트라맨 형제!!~[편집]


영파 방지 캐릭터로 등장한다.


4. 기타[편집]


  • 울트라 시리즈 사상 최초의 우주구급 스케일을 자랑하는 괴수로 비록 초중반에 보여준 큰 인상에 비해 최후는 허무했지만, 가뜩이나 엄청 커도 수많은 별들을 삼키면서 무한대로 성장한다는 정신 나간 설정 덕분에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 본작에서는 바큐몬이 먹은 별자리의 각 항성의 실제 지구로부터의 거리 차이가 고려되지 않았던 점이나 지구에서 수백 광년 이상 떨어진 항성이 소멸이 실시간으로 관측되는 일 등, 과학적으로 고증되지 않은 점이 많다는 점이 지적된다.[3]

  • 사용되지 않은 일그러진 얼굴의 형상을 한 설정화도 있는데, 나중에 이 설정화가 괴수도감에 바큐몬으로 게재 된 적이 있다. 또한 크기가 1광년 가량 된다는 서적도 있다.

  • 이런 무시무시한 스케일의 적은 이후의 작품에서 최종 보스나 그에 준하는 강력한 상대로 나오는 경우가 많지만[4], 이놈은 중반부에 나와서 간단히 처리된 것을 보면 어쩌면 생각보다 그렇게 강한 괴수는 아니었을지도 모른다. 스케일이 크다고 해서 무조건 강하다는 법은 없으니 말이다.[5][6]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8 04:42:35에 나무위키 암흑괴수 바큐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눈으로 추정되는 붉은 것이 있다.[2] 일단 몸속의 장기에 대한 묘사가 있는 것으로 보아 생물인 듯하다[3] 이 점은 나중에 야나기타 리카오공상과학독본에서도 다뤄진다.[4] 대표적으로 울트라맨 다이나의 최종 보스인 암흑혹성 그란스피어.[5] 다만, 극중에서 바큐몬의 몸속에 들어가자마자 울트라맨 잭의 형상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이리저리 부딪치면서 컬러 타이머가 바로 깜박이는 위험했던 상황으로 바큐몬이 얼마나 강력하고 위험한지도 알 수 있다.[6] 파일:23-2 체내압력(C.I-83).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