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흑옥새 사이코 건담

덤프버전 :

파일:암흑요새 사이코 건담.jpg
1. 소개
2. 잡지 연재 코믹스
3. 프라 동봉 코믹스
4. 대사


1. 소개[편집]


SD 건담 삼국전의 등장인물. 애니에는 나오지 않고, 코믹스에서만 나오는 인물 중 하나이다. 치우처럼 사마염 자쿠2와 교감이 가능하다. 모델은 사이코 건담. 고대의 파멸신・치우의 의대(依代)이며, 거대한 암흑의 옥새에서 나타난 치우의 그릇이자 파멸과 암흑의 거신살육병기. 온몸 자체가 옥새로 되어있으며, 암흑의 오라를 뿌리고 어둠의 기운을 수중에 넣어 오로지 파괴와 소멸, 살육만을 목적으로 한다.


2. 잡지 연재 코믹스[편집]


어둠의 힘의 원천인 검은색의 암흑옥새들[1]의 본체이자 근원으로, 낙양 궁전 지하에 있는 거대한 암흑 옥새상 안에 잠들어 있었으며 사마의 사자비아들들이 그 앞에서 부활의 제를 올리며 소원을 빌어 기원하고 있었다.

사마사: 왜 그러나, 사마염?

사마염: 아버님이 오고계셔.

사마소: 아버님이....

사마염: 아버님.

사마의: -아니, 계속 기원하도록 해라.

사마염: 예, 아버님.

사마의: 상황은 어떠냐, 사마사.

사마사: 이쪽은 순조롭습니다, 아버님.

사마소: 바깥은 어떻습니까?

사마의: 서량[2]

은 물론이거니와 남방[3]과 굉[4] 도 이미 암흑의 손아귀에 떨어졌다.

사마소: 호오, 그거 낭보로군요.

사마사: 그럼 이제 곧....

사마의: 음. 어둠이 눈을 뜰 날이 머지않았어.

이후 사마염이 암흑의 기운을 느끼고 옥새상에서 암흑옥새 사이코 건담이 나오려 하는데, 그에 따라 낙양 궁전 내부에서 혼란이 일어났으며, 암흑의 기운이 퍼지자 조비 건담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좀비화되거나 죽게 된다.[5] 그리고 사마의 사자비가 장악한 기가군과 조조 건담이 지휘하는 유비군이 오장원에서 전투를 벌이고, 전투 중 실종된 유비 건담굉대제 손권 건담이 돌아와 유비군에 합류하게 되자 기가군은 수세에 몰리게 된다. 하지만 이후 사마염이 어둠의 기운을 느끼자 암흑옥새는 치우 노이에 질이 본래의 모습과 힘을 되찾을 제물로 쓰일 치우의 그릇으로 각성하게 되고 그렇게 어둠의 그릇으로 부활하여 옥새를 파괴하고 나오자마자 사마염 자쿠2를 삼킨 뒤, 사마사 페넬로페, 사마소 크시도 동시에 제물로 삼아 집어삼키나 그 셋을 삼킨 암흑옥새 사이코 건담도 옥새에서 강림한 치우에게 빙의흡수 및 합체융합을 당해 사마의의 아들들과 함께 사마의에 의해서 전신합신 치우 건담의 일부이자 하나가 되고 만다. 그렇게 치우는 본래의 힘을 발현시키고 되찾아 전신합신 치우 건담으로 각성 및 부활하여 유비 일행을 고전시키지만[6] 홀연히 나타난 현무장 여포 톨기스에 의해 무참히 썰린다.[7]


3. 프라 동봉 코믹스[편집]


사마염과 사마사, 사마소를 삼킨 건 잡지 연재 코믹스와 같으나, 여기서는 치우를 암흑옥새 본인의 의지로 전신합신 치우로 각성시킨다. 그러다 마초 블루 데스티니에 의해 치우와 함께 반토막이 나 버린다.


4. 대사[편집]


누구냐... 나를 부르는 자가... 누구냐아아아!

대사가 저거 하나뿐이다. 사마의가 치우와 암흑옥새를 소환할 때, 사마염이 옥새상 앞에서 암흑의 기운을 느끼며 식은 땀을 흘리면서도 주문을 외우다가 암흑옥새 사이코 건담이 옥새상을 부수고 나오면서 저 대사를 외치며 사마염을 삼켰고, 이후 사마사와 사마소까지 집어삼켰으나[8] 암흑옥새 자기 자신도 치우 노이에 질에게 제물로 바쳐져 치우한테 빙의당해 전신합신 치우의 일부가 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8 04:51:20에 나무위키 암흑옥새 사이코 건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다해서 세개가 있는데 곽가 버사고, 가후 아슈타론, 방통 야크트도가가 각각 갖고 있다.[2] 가후 아슈타론에 의해 초토화된 곳으로 가후 아슈타론의 사후, 조조와 상의 오과장들의 활약으로 복구되었다.[3] 방통 야크트도가가 난동을 피운 곳으로, 공명 리가지가 방통 야크트도가를 물리치고 맹획 건담축융 건담을 아군으로 들였다.[4] 굉국이 치우의 암흑의 힘에 세뇌되자 관우, 관평 부자가 이를 구하러 떠났으나, 세뇌당해 좀비가 된 감녕과 여몽의 공격을 받았다.[5] 이 과정에서 정욱 와이즈와라비가 죽게 되는데, 강유에게 상으로 가라는 유언을 남긴 후 강유는 상으로 탈출하게 된다.[6] 어둠의 벼락으로 태산을 없애버렸다.[7] 이 과정에서 치우의 일부가 되었던 자들 중 사마염 자쿠2를 제외한 암흑옥새, 사마사 페넬로페, 사마소 크시가 이때 죽었다.사마의 사자비에게 이용만 당하고 억울하게 죽은 사마사와 사마소[8] 사마염을 삼킨 뒤, 사마사와 사마소가 염력에 의해 공중에 떠 있었다. 그들의 뒤에는 암흑옥새가 두손을 벌리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