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대핑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몸은 앙대핑. 난, 여러 감정들을 뒤섞어서 싸움을 부추기지.”

“내가 가진 마법으로 이 세상을 엉망진창으로 만들어주지, 앙앙!”

성별
여성[1]
한국 외 국가 번안명
파일:미국 국기.svg Egoping
파일:일본 국기.svg エゴピン
이름의 유래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안 돼 → 앙대
파일:미국 국기.svg 파일:일본 국기.svg Egoism(에고이즘) 및 Ego[2]
소품
삼지창
마법
① 꽃가루를 뿌려, 꽃가루에 맞은 대상들이 서로 다투게 만들 수 있다.
② 꽃가루의 독으로 상대를 깊은 잠에 빠지게 할 수 있다.[3]
좋아하는 것
엉망진창, 자유, 강한 것
싫어하는 것
질서, 봉인되는 것, 약한 것
성우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방연지[4]
파일:일본 국기.svg 이나미 하나

1. 개요
2. 작중 행적
3. 미회수 떡밥
4. 티니핑 소개 일본판
5. 악동핑과의 차이점
6. 기타



1. 개요[편집]


제멋대로 하고 싶은, 이기심의 티니핑[5]

귀여운 생김새와는[6]

다르게 뭐든지 제멋대로 하는 새침데기 요정

'이기심[7]/제멋대로[8]의 티니핑'. 해핑을 악동핑으로 만든 장본인이다. 채찍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맛나꽃의 덩굴을 조종할 수 있으며, 마법의 삼지창을 사용하여 인간들의 감정을 혼합해 마을 사람들끼리 분란을 일으킬 수 있는 힘이나, 삼지창을 빨대로 활용해서 맛나꽃의 꿀을 이용해 체력을 회복하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 본작의 진 빌런 중 하나[9]이자 1기의 최종 보스.


2. 작중 행적[편집]



2.1. 45화[편집]


파일:Screenshot_20230906_063225_YouTube.jpg

“어서 먹어 봐. 의 아픔이 다 씻어 질 거야.”

목소리로만 나왔다.


2.2. 51화[편집]



하트로즈 직원들이 요리를 하던 중, 준이 하수구 속에서 웃음소리를 들었으며, 그냥 착각이라고 생각했었던 그때, 본인은 로미를 습격하려고 하트로즈와 하모니 마을에 지진을 일으켰다. 홀로핑을 캐치하고 돌아오던 중 지진이 일어나서 자전거에서 떨어진다.

파일:Screenshot_20230906_062337_YouTube.jpg
이 때 본인은 로미에게 자신이 얼마 전에 악동핑 시절의 해핑의 몸에서 빠져나온 맛나과일의 씨앗이자, 해핑이 맛나과일을 먹게 한 주범이란 것을 깨달았고 게이트 큐브 폭발 사고 당시 의문의 여성(열람 시 스포일러 주의)이 곧 자신도 따라가겠다면서 작중 악의 세력이 지구로 오게 된 과정이 밝혀졌다.

하트로즈를 아지트 삼아 카일이 잡히자 사라는 머리핀을 칼날처럼 활용해 카일을 재빨리 구했고, 사라 일행은 마법 능력을 사용하면서 순간이동으로 공격을 피하였다. 이 때 본인은 맛나꽃의 꽃가루를 흩뿌리면서 사람들이나 동물들 사이에 분쟁을 발생하게 했다. 이를 본 로미는 프린세스 하트로 변신해서 바로핑, 차차핑, 아자핑, 깜빡핑, 띠용핑의 힘을 빌려 앙대핑(본인)을 저지하려고 했지만, 최종 보스답게 이는 전혀 통하지 않았고, 오히려 이 5명이 맛나꽃에 붙잡히고 만다. 이내 프린세스 하트는 프린세스 멜로디로 교대해 일렉트릭 기타를 연주하면서 음표로 공격했지만 다시 앙대핑(본인)의 식물 공격에 당하게 되고 프린세스 선샤인으로 교대하려던 찰나 맛나꽃 덩굴이 티니하트윙을 빼앗음으로 인해 변신이 풀려버렸다. 본인은 운명을 받아들이라면서 로미를 끌어들이지만, 로미를 앙대핑(본인)에게 못 가게 막은 해핑이 과거의 일을 회상하며 로열핑의 신성한 힘을 사용해 앙대핑(본인)에게 강한 일격을 날리면서 이 에피소드는 해핑의 동귀어진 자폭 엔딩으로 끝났다.


2.3. 52화[편집]



앙대핑(본인)에게 강한 일격을 날려 체력을 다 소모한 해핑이 의식불명 상태가 되어 로미와 다섯 로열핑, 그리고 띠용핑과 깜빡핑이 슬퍼하고 있었던 그 때, 아직 앙대핑(본인)은 완전히 쓰러지지 않았고, 만신창이가 된 채 다시 깨어났다. 분노한 본인은 로미에게 공격을 하려고 하자, 로미는 마력으로 방패를 만들고 반격을 가했지만 마력을 다 써서 쓰러지고 말았다. 본인이 이 때를 노려 로미와 티니핑들을 검은 공간 속에 가두면서, 최후의 일격을 날렸던 그 때, 하츄핑의 눈물로 인해 로미는 여섯 명의 로열핑의 힘으로[10] 프린세스 베로니카로 변신했다.[11]

프린세스 베로니카는 이내 여섯 명의 로열핑[12][13]과 딱풀핑[14], 씽씽핑[15], 찌릿핑[16], 무거핑[17]을 소환해서 싸우다가 본인은 결국 궁지에 몰리고 말았다.

곧 본인이 프린세스 베로니카의 최후의 피리피리 레인보우 공격에 당해 패배하자 프린세스 베로니카에게 그 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른다 하면서 하수구 밑으로 도주하려고 했을 때, 해핑이 비눗방울을 사용하면서 도주를 막으면서[18] 프린세스 베로니카에게 캐치되었다.

“흥! 지금은 억울하게 캐치됐지만 누가 날 구하러 오게 될까? 아하하하하하!”

52화 캐치 대사.

로미와 로열핑들은 첫 번째 큐브를 모두 완성했다면서 환호한다.


2.4.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편집]


직접적인 등장은 없지만 전작에서 해핑을 타락시켜 자신을 탄생하게 하고 뒤에서 자신을 배후에서 조종한 인물의 정체가 밝혀졌다.


3. 미회수 떡밥[편집]


1기 최후반부 중 로미와의 대결 중 떡밥이 되는 대사를 많이 날렸다. 그나마 2기에서는 자신을 배후에서 조종한 인물의 정체가 밝혀지긴 했지만, 3기에서는 등장은 커녕 언급조차도 되지 않았다.

현재 기준으로 앙대핑에 대한 떡밥 중 미회수된 떡밥은 다음과 같다.
  • 캐치된 직후 상술했듯이 갱생하지 않고 누군가가 자신을 구해주러 올 것이라는 대사를 남겼다. 이 대사로 보면, 추후 본인은 자신을 캐치한 로미, 그리고 특히 3기에서는 자신의 보스가 이미 개과천선했기에 추후 이 둘에게 다시 복수를 해 올 것으로 추정된다.
  • "오랫동안 잊혀진 티니핑", "마음대로 만들어지고 잊혀진다"는 내용. 추후 티니핑의 창조주가 등장한다면 이에 대해서도 해소될 것으로 추정된다.
  • 본인이 피리피리 레인보우 공격을 맞고 마력이 다 빠져서 하수구 밑으로 도망치면서 프린세스 베로니카에게 말한 대사: “넌 아무 것도 모른다. 그 때 무슨 일이 있었는지.”
  • '반짝반짝 보석티니핑' 편에서 가면핑이 보석숲의 티니핑 15명을 지구로 풀어내는 모습을 바로핑, 아자핑, 그리고 자신이 조종했었던 대상인 해핑이 목격하자, 해핑은 “어? 저 얼굴은...”이라는 대사를 내뱉은 적 있다. 가면핑의 가면을 벗은 모습에서는 얼굴이 베이지색이며, 얼굴에 삼각형 무늬가 없다. 반면 앙대핑은 얼굴이 분홍색이며, 얼굴에 삼각형 무늬가 있는 등 가면핑의 가면과 유사한 얼굴을 하고 있다. 실제로 해핑도 앙대핑(본인)에게 조종당했던 시기가 있었기에 저 대사를 내뱉은 점을 참고하면, 가면핑과 앙대핑(본인)은 무언가의 연관성이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 공주를 나의 부하로 만든 뒤에 도 곧 다시 악동핑으로 바꿔주지!”
51화 후반 대사중에 앙대핑이 악동핑이라는 이름을 알고 있는 걸 보면 앙대핑(본인)을 조정한 사람이 제니라는 게 드러난다. 그리고 이 대사는 해핑이 로열힘으로 본인을 공격하려 할 때 나온 대사다.


4. 티니핑 소개 일본판[편집]



“ほっーほほほほ!悪い子にはおしおきしてあげるわ!”



5. 악동핑과의 차이점[편집]


  • 악동핑은 티니핑 축제에도 참가하듯 부분적으로 악에 가까운 비교적 중립적인 성향을 가진 티니핑인 반면 앙대핑은 완전히 악역이다. 또한 악동핑이 개그형 악당에 가깝지만 앙대핑은 진지하고 매우 적극적으로 티니하트윙을 훔치려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권력욕이 심한 성격으로 자신의 능력을 많이 사용했다.
  • 악동핑은 캐치가 되지 않았으나 앙대핑은 캐치가 정상적으로 되었다.
  • 타락한 티니핑인 악동핑은 원래의 선한 인격인 해핑으로 정화되어 돌아왔지만, 앙대핑의 경우 캐치 이후에도 개과천선을 하지 않고 오히려 불평을 늘어놓는 말만 했다. 즉, 앙대핑은 본래부터 악한 성향을 가진 티니핑일 가능성이 높다.


6. 기타[편집]


  • 티니핑송에서는 유일하게 스포일러 방지를 위해서인지 가사에서 언급되지 않는다. 순서상으로는 홀로핑 다음이지만 홀로핑 다음으로 악동핑이 언급되었다.
  • 악동핑의 정체를 고려하면 실질적인 최초의 악역 포지션 티니핑이고, 1기 기준으로는 외계인 2인조[19]와 더불어 사실상 단 셋 뿐인 악역이라고 할 수 있다.[20] 그러나 개그성이 짙었던 외계인 2인조와 달리 악랄한 면모를 제대로 보여준 악역으로서는 앙대핑이 확실히 최초라고 할 수 있으며, 1기 최종 보스답게 50화 이전까지 등장했던 티니핑들이 그냥 싸울 수 없을 정도로 마력이 매우 강하다.
  • 티니핑임에도 맛나꽃으로 인한 고통이 전혀 없으며 오히려 회복을 하는 용도로 쓰인다. 맛나과일(혹은 꽃)이 티니핑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생각한다면 앙대핑이 캐치되었음에도 개과천선하지 않는걸 봐선 해핑과 달리 완전히 맛나꽃에 물들여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언급상 오랫동안 잊혀진[21] 채 살아왔다는 걸 보면 예전부터 있었다는 것인데 현재 모습이 될 수 있던 것은 제니가 어떤 과정으로 현재의 앙대핑을 탄생시켰다고 볼 수 있다.[22][23]
  • 앙대핑의 탄생 시점은 악동핑이 해핑으로 돌아왔을 때 나온 씨앗에서 탄생했다 봐야 하는지, 아니면 맛나과일이 열릴 때부터 있었던 건지는 아직까지 의문이다.
  • 프린세스 베로니카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캐치한 티니핑이다.
  • 시리즈 역사상 최초로 캐치하는 데 총 2화가 소요된 일반 티니핑이다.[24]
  • 악역이라서 잘 알려지지는 않지만 앙대핑도 공식상품으로 피규어가 있고, GS25의 PB상품 띠부씰 젤리와 빵에서도 띠부씰이 나온다.
  • 말버릇이 "앙앙"이다 보니 성인 매니아층에서는 악역인 것과 달리 귀엽다며 갭 모에로 생각하기도 한다. 또한 앙대핑의 성우인 방연지는 귀여우면서도 앙칼지거나 버릇없는 연기를 매우 잘하는 성우라 앙대핑의 작고 건방지며 악랄한 최종 보스 이미지가 살아나는 데에 한 몫 했다. 다만 출시된 완구에서는 말버릇이 "앙앙"이 아닌 "앙대"로 나온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캐치! 티니핑 문서의 r896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캐치! 티니핑 문서의 r896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8 04:53:43에 나무위키 앙대핑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여성임에도 불구하고 코 모양이 일반 여성 티니핑과는 다르게 하트 모양이 아닌 남성 티니핑과 똑같은 둥근 모양이다.[2] Egoism의 경우 이기주의를 뜻하는 영단어로 이기심의 티니핑이란 설정을 노린 듯하다.[3] 작중 이 능력은 사용되지 않았다. 다른 미공개 능력들과는 달리 밸런스 문제로 인해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추정.[4] 이후 4기에서는 선역이자 로열핑인 말랑핑 또한 맡았다.[5] 이타심의 티니핑인 고쳐핑과 정반대다.[6] 잘 생각해보면 말투도 귀엽다.[7] 공식 소개 영상.[8] 완구[9] 다른 하나는 인간과 비슷한 외형으로 ('로열핑의 이름으로!' 편에서 선행 등장해) '돌아온 보석숲' 편에서 그 정체(스포일러)가 밝혀졌다.[10] 해핑 또한 무사히 깨어나게 됐다.[11] 이 때 같이 있었던 깜빡핑과 띠용핑은 큐브로 전송됐을 것으로 보인다.[12] 하츄핑(사랑의 빛으로 본인의 시야를 막음) → 아자핑(씽씽핑의 마법으로 재빠르게 돌진해서 용기의 플래시로 덩굴들의 움직임을 막음) → 라라핑(즐거운 댄스 마법에 걸린 덩굴을 딱풀핑이 붙여둠) → 차차핑(희망의 물줄기와 찌릿핑의 전기 마법으로 합동공격) → 바로핑(무거핑의 마법으로 꽃의 무게 때문에 떨어진 본인이 더 이상 체력을 회복할 수 없도록 책들로 꽃을 받쳐줌) → 해핑(하수구 밑으로 도주하려던 본인을 비눗방울로 방어) 순으로 활용했다.[13] 평소에는 로미의 변신 능력을 제외하고는 일반 능력을 거의 쓰지 않는 로열핑들이지만, 마지막화답게 특별히 여섯 로열핑 모두 능력을 활용한 것이 이의.[14] 라라핑이 마법을 걸어둔 덩굴을 딱 붙여줬다.[15] 아자핑이 덩굴에 붙잡히지 않도록 아자핑의 속도를 빠르게 해 줬다.[16] 차차핑의 희망의 물줄기로 전기가 통하게 해서, 덩굴들을 전기로 공격했다.[17] 꽃의 무게를 무겁게 해서 본인이 맛나꽃의 양분을 먹어 체력을 회복할 수 없도록 했다.[18] 이때 해핑의 꼴 좋다는 표정이 가히 압권이다.[19] '하트로즈에 외계인 등장!' 편에서 등장한 단역들.[20] 악역에 가까운 레나마저 그냥 반동인물의 선에서만 머물렀지 악당까지는 아니다.[21] 처음 앙대핑을 보고는 몰랐지만 잊혀진 존재라고 하자 하츄핑이 놀랐다. 그렇다는 것은 앙대핑 역시 원래 모습이 있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렇게 된다면 제니는 자신과 비슷한 처지에 티니핑들을 데리고 수하로 삼은것이 된다.[22] 앙대핑이 자기를 소개할 때 여러 감정들을 섞었다고 하는 걸 보면 의미심장하다.[23] 생각을 해보면 인간 사회의 풍자로도 느껴진다.[24] 본작의 빌런 티니핑이라는 조건을 없앨 경우에는, 빙글핑이 처음이고, 로미와 대면하지 않은 상태를 기준으로 하면 까르핑빨리핑도 해당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