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콜라이트

덤프버전 :

1. Acolyte
2. 스타워즈 드라마
4. 워크래프트 3의 유닛
6. Warframe에 등장하는 적
8. 과거 WWE에서 활동한 태그팀 애콜라이츠
9. 닌자 슬레이어의 등장인물


1. Acolyte[편집]


복사를 뜻하는 영어. 본래 발음은 ækə 이기 때문에 '애라이트'라고 표기해야 한다. 일본식 표기를 보고 대충 번역하면 "어콜라이트"라는 표기가 생기기도 한다.


2. 스타워즈 드라마[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애콜라이트(드라마)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 커맨드 앤 컨커 레니게이드의 타이베리움 뮤턴트[편집]


커맨드 앤 컨커 레니게이드 당시에 Nod에서 추진하던 프로젝트 리제네시스 실험으로 인해 타이베리움 돌연변이가 된 인간. 이니셰이트템플러의 중간 단계로, 머리에 기계를 덧대었는지 뇌가 드러나보이고 기계 안대를 둘렀으며 한쪽 팔도 기계로 대체했다. 시드니와 같은 타이베리움 자동 라이플을 들고 싸운다.


4. 워크래프트 3의 유닛[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수행사제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5. 홈월드 캐터클리즘의 전투기[편집]


섬타우
파일:external/static.giantbomb.com/2296469-somtaaw_acolyte.png
비스트
파일:external/static.giantbomb.com/2296448-beast_acolyte.png

Link라는 테크를 업글하면 ACV합체가 가능하다.

이온 캐논[1]과 대함 유도탄을 들고 나왔는데, 이런 무지막지한 놈이 원래 광석 채취선이란다. 뭐야 이거?


6. Warframe에 등장하는 적[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어콜라이트(Warframe)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7. 카운터사이드의 유닛[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애콜라이트(카운터사이드)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8. 과거 WWE에서 활동한 태그팀 애콜라이츠[편집]


존 브래드쇼 레이필드(JBL)와 파룩으로 구성된 태그팀. 원래 언더테이커의 미니스트리 오브 다크니스[2] 소속으로 출발했기 때문에[3] 사교의 복사라는 의미로 애콜라이츠가 된 것. 실제로 미니스트리 오브 다크니스 시절에는 사교의 복사답게 검은 옷을 입고 다녔다. 그러다 미니스트리 오브 다크니스의 영향에서 벗어나고 나서는 어째선지 해결사 팀 APA(Acolytes Protection Agency)가 되어버렸다(...).


9. 닌자 슬레이어의 등장인물[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어콜라이트(닌자 슬레이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8 09:18:31에 나무위키 애콜라이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미션 극후반에서 벤투시의 기술을 이전받아서 장착하게 된다. 그 전엔 그냥 매스드라이버.[2] 이 미니스트리 오브 다크니스 버전 언더테이커는 이른바 사이비 교주 기믹이었다.[3] 존 브래드쇼와 파룩이 미니스트리 오브 다크니스에게 패배하면서 끌려가 세뇌되었다는 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