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 레이스/시즌 1

3.12. 구간 12 : 중국→미국
3.13. 구간 13 : 미국

1. 개요[편집]

미국 리얼리티 쇼 어메이징 레이스의 시즌 1 여행 출발지 및 도착지점을 정리한 문서.
미국, 남아프리카 공화국, 잠비아, 프랑스, 튀니지, 이탈리아, 인도, 태국, 중국을 방문했다.

초기 시즌이라 모든 구간에 패스트 포워드가 존재했다. 진행자 필 코건이 핏 스탑에서 모든 팀을 맞이하지 않은 유일한 시즌으로, 마지막 팀이 들어올 때만 맞이했다. 북아메리카, 아프리카, 유럽, 아시아 총 4대륙을 돌았다.

2. 팀[편집]

맷 & 애나
결혼

3. 구간[편집]

3.1. 구간 1 : 미국남아프리카 공화국잠비아[편집]

시작 지점. 팀들은 존 F. 케네디 국제공항까지 대중교통을 통해 가야 했다.
팀들은 주어진 3개의 항공편 중 요한네스버그에 가장 빨리 도착하는 것을 찾아야 했다. 각 항공편에는 팀 수가 제한되어 있었다.
  • 남아프리카 공화국, 요하네스버그, 요하네스버그 국제공항
팀들은 란제리아 공항으로 가서 잠비아로 가는 전세기 총 4편에 순서대로 등록해야 했다.
  • 잠비아, 리빙스턴, 리빙스턴 공항
팀들은 운전기사를 고용하거나 직접 운전해 '천둥치는 연기' 를 찾아야 했다.
팀들은 패스트 포워드와 디투어를 받았다.
  • ⊙ 빅토리아 폭포, 보일링 팟
패스트 포워드
팀들은 주어진 문장 하나만을 보고 목적지인 보일링 팟을 알아내, 500미터 정도의 산길을 내려가 보일링 핏에 도착해야 했다.
  • ⊙ 리빙스턴, 바토카 협곡
디투어 - 공중/땅
공중 - 팀들은 협곡을 가르는 집라인을 타고 반대편으로 건너가 협곡 아래로 번지점프를 한 뒤 등반해 협곡 위로 다시 올라와야 했다.
땅 - 팀들은 협곡 아래까지 걸어내려가 다음 단서를 찾은 뒤 다시 걸어올라와야 했다.
  • ⊙ 송웨 마을
로드블록
누가 정말 배고픈가?
수행하는 팀원은 타조알 하나를 요리한 뒤 모두 먹어야 했다.
핏 스탑

롭 & 브레넌이 패스트 포워드를 사용해 구간 우승을 차지했다. 잠비아에서 길을 두 번 잃은 맷 & 애나가 한밤중에 마지막으로 도착해 탈락했다.

3.2. 구간 2 : 잠비아→프랑스[편집]

• 잠비아, 송웨 마을, 송웨 박물관
팀들은 디투어와 패스트 포워드 단서, 카메라를 받았다.
  • ⊙ 리빙스턴, 분두 어드벤처
패스트 포워드
팀들은 '분두'라는 단어만 보고 분두 어드벤처에 찾아가 잠베지 강에서 래프팅을 해야 했다.
  • ⊙ 리빙스턴, 모시-오아-툰야 국립공원 // 보츠와나, 초브 국립공원
디투어 - 가까이/멀리
가까이 - 팀들은 가까이 리빙스턴에 위치한 모시-오아-툰야 국립공원에 가서 사파리 지프 투어를 하며 영양, 코뿔소, 임팔라, 얼룩말, 물소 중 3종류의 사진을 찍어야 했다.
멀리 - 팀들은 100km 이상을 운전해 보츠와나의 초브 국립공원에 가서 코끼리 하나의 사진을 찍어야 했다.
  • ⊙ 무쿠니 마을
팀들은 디투어에서 찍은 사진을 마을 장로에게 전달하고 부족 전통 춤에 참여한 뒤, 전통 축복 의식을 받았다. 그 뒤 에펠탑 모형을 받았다.
  • ⊙ 리빙스턴, 리빙스턴 공항
팀들은 주어진 에펠탑 모형만을 보고 파리로 가야 한다는 것을 알아내야 했다.
팀들은 로드블록 단서가 에펠 탑 모형에 있는 레이스 깃발과 같은 위치에 있다는 것을 알아내야 했다.
로드블록
누가 예리한 눈과 강한 다리를 가졌는가?
수행하는 팀원은 계단을 통해 에펠 탑 2층으로 올라가 전망대를 사용해 개선문 위에 있는 레이스 깃발을 찾아 다음 목적지를 알아내야 했다.
핏 스탑

팻 & 브렌다가 패스트 포워드를 사용해 구간 우승을 차지했다. 에펠 탑에서 로드블록 단서를 늦게 찾았던 킴 & 레즐리는 개선문에 도착한 뒤 택시 운전사와 요금 문제로 싸우다 마지막으로 밀려 탈락했다.

3.3. 구간 3 : 프랑스[편집]

• 프랑스, 파리, 대관람차

2 구간 에서 Fast & Forward를 사용한 Pat & Brenda 1위 출발
2 구간 에서 Dave & Margaretta 룰 규칙 위반으로 페널티(6→8위)로 출발.

• ⊙ 파리, La Granda Roue ( 큰 회전바퀴-BIg wheel 라는 의미로 약 개선문에서 2마일 거리를 걸어야 한다.)
오픈시간 : Am 9:00 - Pm 23:00
  • ⊙ 파리, Mariage Frères → Fast Forward // 케빈 & 드루 확정 티샵으로 가서 라벤 튜리에 order를 하면 Fast forward 정보를 줌.

• ⊙ 파리, 파리 시청 - 파란 옷을 입고 있는 남자를 찾으시오 ( FIND : Man in a blue suit By hotel de ville )
  • ⊙ Road block 구간 ( walk through sewer ) - 지하 시궁창굴(하수구 구간)을 걸어서 2블록 정도 떨어진 같은 팀원을 만나면 된다.

• ⊙ 레 보 드 프로방스, 보 성

최종 목적지 : 레 보 드 프로방스 // Gare De Lyon 이라는 역에서 마르세이유 가는 기차를 타서 택시를 타면 도착
  • 여기서 기차 구간에 지름길이 있는데 Avignon 역에서 내려 택시를 타고 최종 도착지점 가면 1시간 정도 시간을 아낄수 있음

핏 스탑

최종 탈락자 : Pat & Brenda // Easy walk(Detour 구간에서) 고양이가 없는 곳을 다녀서 이것 때문에 탈락.

3.4. 구간 4 : 프랑스→튀니지[편집]

* ⊙ 프랑스, 마르세유, 마르세유 부두

1 - Drew & Kevin / Am 3:53
2 - Frank & Magarita / Am 4:07
3 - Rob & Brennan / Am 4:15
4 - Joe & Bill / Am 5:04
5 - Dave & Margaretta / Am 5:47
6 - Paul & Amie / Am 6:47
7 - Lenny & Keryn // AM 6:46
8 - Nancy & Emily / AM 6:49

출발하고 나서 Nancy & Emily // Paul & Amie가 택시 예약 관련 문제로 한바탕 사건이 일어난다.

시작 : 사진 및 터키의 국기로 남자를 찾아 튀니지에 있는 작은 개선문이라는 곳을 찾아 " 아살라마 " 를 말을 하고 다음 Route Info를 받는다.

• ⊙ 튀니스, 밥 엘 바 - Detour // Full Body Blew or Full Body Massage

Full Body Blew → 사진속에 있는 커피 샵을 찾아 커피를 주문후 라이터를 이용해 다음 목적지의 정보를 얻는다

Fuill Body Massage → 지도에 쉽게 나와 있는 정보를 이용해 20분간 마사지를 받고 다음 목적지의 정보를 얻는다.
(단점:시간이 다소 소모)

라이터에 나와 있는 그림을 이용해 다음 목적지 까지 찾아간다 / 다음 목적지 : 엘 짐 콜로세움 티스드루스 원형투기장

이때 기차 & 택시를 탈수 있으며 기차는 느리지만 싸다는 장점이 있으며 택시는 빨리 도착하지만 비싸다는 장점을 가짐. (거리 : 200 mile)

기차 : Rob & Brennan , Lenny & Keryn
택시 : Drew & Kevin , Frank & Magarita , Joe & Bill , Paul & Amie , Nancy & Emily , Dave & Margaretta

* ⊙ 엘 젬, 콜로세움 티스드루스 원형투기장 - Road block - 어둠을 무서워 하지 않는 자

라이터를 사용하여 횃불에 불을 밝힌후 터널을 지나 경기장에 있는 검과 다음 정보를 가지고 오면 된다.
지상으로 올라와 테이블에 있는 검을 맞추면 Road block 종료 및 Pit stop 도착.

핏 스탑

최종 탈락자 : Dave & Margaretta - 택시를 탔음에도 불구하고 도중에 환전 문제로 인해 시간이 지체되면서 탈락.

3.5. 구간 5 : 튀니지[편집]

1 - Joe & Bill / Am 4:02
2 - Drew & Kevin / Am 4:31
3 - Nancy & Emily / Am 4:36
4 - Paul & Amie / Am 4:49 - 5위로 도착하였으니 프로그램 진행상의 문제로 4위로 출발.
5 - Frank & Margarita / Am 5:03
6 - Rob & Brennan / 5:22
7 - Lenny & Keryn // AM 5:43

* ⊙ 튀니지, 타타우인(TATAUUINE, 글로브 기념비)

Detour - Puzzleing & Listening 선택 // 이때 10달러를 주고 운전사를 고용하거나 아니면 본인이 운전을 하던지 선택.

• ⊙ 크사르[1] 울레드 솔탄 // 크사르 하다다

울레드 솔탄 Detour - Puzzleing - 장기처럼 퍼즐을 풀어야 함.
크사르 하다다 Detour - Listening - 무전기를 이용해 짝이 되는 무전기를 찾으면 된다.

이때 Paul & Amie가 Amie가 어지러움으로 인해 힘들어 한다.

네비게이션과 나침반 지도를 이용해 노란돌을 찾아야 하며 화살표를 찾아 가야한다.
한 사람은 낙타 위에 타고 한사람은 낙타 및 사람을 끌어 다니면서 사하라 사막을 건너야 한다..
크사르 길랜의 중간지점에 도착해 최종 목적지인 크사르 길랜 Pit stop에 도착하면 Road block 종료
핏 스탑

최종 탈락자 : Paul & Amie - 사하라 사막에서 길을 잃고 겨우겨우 헤매다 겨우 최종 도착지점에 도착하였다(Road block , Detour 미수행)

3.6. 구간 6 : 튀니지→이탈리아[편집]

* ⊙ 사하라 사막 - 크사르 길랜
사하라 사막에서 12시간을 보내고 가야 했으나 사하라 사막 기후 및 위험한 날씨로 인해 튀니지의 가베스에서 출발지점에서 시작한다.

1 - Drew & Kevin / Am 2:24
2 - Joe & Bill / Am 2:46
3 - Nancy & Emily / Am 3:12
4 - Rob & Brennan / Am 3:52 -
5 - Frank & Margarita / Am 4:42
6 - Lenny & Keryn // AM 4:43

* ⊙ 튀니지, 가베스

* Route Info : 택시를 이용해 튀니지에 있는 Palace Hotel를 찾아가야 한다. - 택시를 이용해서 갈것

* ⊙ 튀니지, 팰리스 호텔

* Route info : 사진을 이용해(튀니스 콜로세움) 위치를 찾아 다음 정보를 획득.

* ⊙ 튀니지, 튀니스-카르타고 국제공항

이때 항공사의 파업으로 인해 공항표를 못사게 되자 몇몇 팀들은 여러 경유지를 거쳐서 튀니스에 도착을 한다.

Joe & Bill이 공항에서 길막 및 문제로 인해 비행기 못 타게 방해를 하는 행위가 있어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Rob & Brennan , Drew & Kevin , Nancy & Emily - Pm 1:00 탑승 Tunis > Lyon > Rome

Frank & Margarita Pm 1:05 비행기 탑승 Tunis > London > Rome

Joe & Bill Pm 3:15 비행기 탑승 Tunis > Zurich > Rome

Lenny & Keryn Pm 5:00 비행기 탑승Tunis → Rome 직행

Detour // FOOT or HOOF // FOOT을 선택하면 로마내의 발바닥 동상 및 말 발굽 동상을 찾아서 다음 목적지를 획득

• ⊙ 로마, 콘세르바토리 궁전 // 로마, 조국의 제단

FOOT // 로마내의 발바닥 동상 찾기
  • ⊙ 모데나, 카스텔프란코 에밀라

HOOF // 로마내의 말발굽 동상 찾기

• ⊙ 모데나, 파가니 자동차 공장 - 느린것을 좋아하는 사람

이때 Detour 과정을 마치고나서 기차를 타고 파가니 자동차 공장으로 이동하라고 지시했으나

Frank & Margarita , Joe & Bill이 정보를 제대로 읽지 않아 도착하고나서 시간 페널티를 부여받았다.

Lenny & Keryn은 진행상의 문제로 인해 시간의 Delay가 있었으나 영향 받지 않음.

이때 Road Block 수행자는 작은 승합차를 타고 지도를 보고 다음 목적지인 산타가냐 볼로냐 광장에 도착을 해야한다.

Road Block 수행자가 아닌 사람은 속도가 빠른 스포츠카를 탑승하면서 다음 목적지로 타고 감

• ⊙ 산타가타 볼로냐, 마을 광장

핏 스탑

탈락자 : 탈락자 없음( Lenny & Keryn - 최하위이나 ) 비 탈락자 구간이라 탈락자는 발생하지 않음.

3.7. 구간 7 : 이탈리아→인도[편집]

* 출발 순서 : 산타볼로냐 광장 // 이탈리아

1 - Frank & Margarita / Am 3:30
2 - Joe & Bill / Am 4:01
3 - Rob & Brennan / Am 4:13
4 - Drew & Kevin / Am 4:36
5 - Nancy & Emily // Am 4:59
6 - Lenny & Keryn // AM 5:00

12시간 휴식후 출발지점에서 바로 Detour 고지를 하였다.

• 이탈리아, 페라라, 에스텐세 성 - Fast : Boat in Moat

Fast Forward : Boat를 타서 성 안에 있는 Route Info(최종 도착지) 정보를 얻으면 바로 직행.

GLIDE ↔ RIDE
  • ⊙ 페라라, 에어로클럽 // 페라라, 자전거 상점

에어로클럽(GLIDE) // 페라라(RIDE)
페라라 에어로클럽에선 두 인원 모두 GLIDE를 하면 다음 목적지에 대한 정보를 준다.

페라라 자전거 상점에선 자전거 탑승을 하면서 노란 깃발을 따라 가면 다음 목적지에 대한 정보를 줌
Proceed to : Red Fort Market - India

도착하자마자 Nancy & Emily팀이 낯선 환경 및 사람들로 인해 힘들어 한다.

• ⊙ 델리, 붉은 요새 시장 - Road Block - Hire rickshaw FInd Shopkeeper

인력거를 고용해서 가게주인을 찾으면 된다. 거기에서 다음 목적지에 대한 정보를 얻고

다시 팀원에게 돌아와야 한다.

이때 Nancy & Emily 팀원이 인도의 구걸꾼 및 사람들로 인해 화를 내며 힘들어 한다.

최종 목적지 : 타지 케마 호텔

핏 스탑

최종 탈락자 : Lenny & Keryn

3.8. 구간 8 : 인도[편집]

1 - Frank & Margarita / Pm 8:01
2 - Joe & Bill / Am 6:48
3 - Rob & Brennan / Am 6:54
4 - Drew & Kevin / Am 7:44
5 - Nancy & Emily // Am 8:15

* ⊙ 인도, 아그라, 타지마할

시작시 지급되는 돈 : 0$

시작지점에서 얼마 떨어져있는 타지마할 에서 다음 목적지 담긴 상자를 찾아야 한다.

타지마할에선 뛸수는 없으며 걸어서 행동해야 한다. 오픈시간 : Am 6:00 - Pm 6:00

타지마할 오픈시간으로 인해 Frank & Margarita는 인도 숙소내에서 잠을 해결한다.

* ⊙ 자이푸르, 하와마할/바람의 궁전

오픈시간 am 9:00 - pm 6:00 // 택시 및 버스를 타고 이동을 해야한다.

Detour(우회로 코스) 공지 - ELEPHANT ↔ ROW BOAT

* ⊙ 자이푸르, 암베르 요새 // 자이푸르, 잘마할

코끼리를 타고 요새에 있는 사람을 만나 다음 목적지에 대한 정보를 얻거나 , 보트에 노를 저어 건너편에 있는 잘마할 사람을 만나면 된다

다음 목적지 : 데슈노끄, 까르니 마따 사원

Bikaner Jn(역)에서 기차를 타고 까르니 마따 사원을 가야한다. 첫차는 오후 2시이며 2시 차를 놓칠경우 다음 기차는 6시간 뒤.

이때 Nancy & Emily , Joe & Bill 팀이 기차를 놓쳐 6시간 뒤에 탑승한다.

* ⊙ 데슈노끄, 까르니 마따 사원 - Road Block : Walk Through Temple of Rats

장애물 코스 : 1명이 도전하는 과제로써 신발 및 양말을 벗고 까르니 마따 사원에 있는 다음 목적지에 대한 정보를 얻는다.

다음 목적지 :

* ⊙ 비카네르, 락스미 니와스 궁전

핏 스탑

최종 탈락자 : 없음 - Nancy & Emily이 최하위였으나 비탈락자 구간으로 인해 탈락자 면제.

3.9. 구간 9 : 인도→태국[편집]

• 인도, 델리, 인디라 간디 국제공항
  • 태국, 방콕, 돈므앙 국제공항
  • ⊙ 방콕, 왓 포
  • ⊙ 방콕, 왓 아룬
  • ⊙ 깐짜나부리, 호랑이 사원
  • ⊙ 끄라비, 왓 탐 쓰아

3.10. 구간 10 : 태국[편집]

• 태국, 라일레이 비치, 킹스 클라이밍
  • ⊙ 라일레이 비치, 타이완드 월
  • ⊙ 아오 룩, Sea, Land and Trek
  • ⊙ 팡아 만, 코 카이
  • ⊙ 파이 플롱 해변

3.11. 구간 11 : 태국→중국[편집]

3.12. 구간 12 : 중국→미국[편집]

• 중국, 베이징, 천단 공원
  • 만리장성, 거용관
  • ⊙ 베이징,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
  • 미국, 알래스카, 앵커리지, 앵커리지 국제공항
  • ⊙ 스카티 레이크, North Country Bed and Breakfast
  • ⊙ 마타누스카 빙하
  • ⊙ 데날리 주립 공원, 고속도로 113마일 표지판
  • ⊙ 데날리 주립 공원, 황무지 오두막

3.13. 구간 13 : 미국[편집]

• 미국, 알래스카, 앵커리지, 데날리 주립 공원, 타코샤 산장
  • ⊙ 탈키트나, 물고기 호수
  • ⊙ 앵커리지, 앵커리지 국제공항
  • 뉴저지, 뉴어크, 뉴어크 국제공항
  • ⊙ 뉴욕, 퀸즈, 빈센트 다니엘 스퀘어
  • ⊙ 뉴욕, 플러싱 메도스 코로나 파크 - 유니스피어
결승선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8 21:56:07에 나무위키 어메이징 레이스/시즌 1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로마 시대의 곡식 창고를 부르던 이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