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텐션 참여 앨범

덤프버전 : r20200302



업텐션 참여앨범 목록
파일:OST_뛰어.jpg
파일:OST_부르지마.jpg
파일:OST_플라워.jpg
파일:OST_오레디.jpg
38사기동대 OST
2016. 6. 20
텔레몬스터 OST
2017. 4. 18
미스마,
복수의 여신 OST
2018. 10. 20
몽슈슈
글로벌하우스 OST
2019. 11. 9
파일:길_findtheway.jpg
공간 Part.2
2019. 1. 10

1. OST 참여
1.2.1. 영상
1.3. 미스마, 복수의 여신 OST
1.3.1. 영상
1.4. 몽슈슈 글로벌 하우스 OST
2. 프로젝트 참여
2.1. 프로젝트 '공간'
2.1.1. 영상


1. OST 참여[편집]



1.1. 38사기동대 OST[편집]


OCN 금토드라마 38 사기동대 OST [뛰어 (Run)] 음원 공개!

OCN 첫 금토드라마 38 사기동대 (극본 한정훈 / 연출 한동화) OST "뛰어 (Run)" 가 공개된다. "뛰어 (Run)" 는 강한 일렉 기타 리프와 드럼 사운드가 인상적인 펑크 락 장르의 곡. 주변의 시선에 흔들리지 않고 언제나 당차게 살아가고자 하는 메시지를 가사에 담았다. 38 사기동대 주인공인 양정도 (서인국 분) 의 첫 등장 및 엔딩테마곡으로, '업텐션' 의 멤버 '선율', '진후', '비토' 가 가창했으며 드라마 1회부터 드라마에 삽입, 극의 매력을 한층 배가시킬 전망이다.

OCN 드라마 38사기동대는 세금징수 공무원과 사기꾼이 합심하여 편법으로 부를 축적하고 상습적으로 탈세를 저지르는 악덕 체납자들에게 세금을 징수하는 통쾌한 스토리를 다룬 작품으로 SM C&C, STUDIO DRAGON이 제작하고 '마동석', '서인국', '최수영' 이 주연을 맡았으며, 매주 금, 토요일 밤 11시에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다.

1.2. 텔레몬스터 OST[편집]


'업텐션 (환희,선율,고결,샤오)' MBC [텔레몬스터 OST] 참여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 50분에 방송중인 MBC 창작애니메이션 '텔레몬스터' 캐릭터 락지의 주제곡 "부르지마 (Leave Me Alone)"가 오는 4월 18일에 발매된다. 그간 [텔레몬스터 OST]는 국내 최정상 아이돌 '인피니트', '비투비', '레드벨벳' 등이 참여, 완성도 높은 캐릭터 주제곡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번 발매되는 "부르지마"는 최근 일본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그룹 '업텐션 멤버 (환희, 선율, 고결, 샤오)'가 참여하였으며, 지난 16일 녹음현장이 담긴 티저영상이 공개되어 음원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부르지마"는 락 사운드를 바탕으로 빈티지한 업라이트 피아노 위에 현대적인 신스의 느낌을 더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이다. 후렴에서는 해방감을 주는듯한 세련된 신스와 묵직한 리듬이 곡의 에너지를 더하며, brit-pop 감성의 기타는 고무줄처럼 늘어나는 몸을 가진 락지의 자아성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한다. 여시의 애정과잉에서 벗어나고픈 좀비개구리 락지의 애환을 표현한 가사도 인상적이다.

'텔레몬스터'는 현재 서울랜드 캐릭터 플라워페스티벌에서 포포던지기 체험부스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으며 여름방학에는 킨텍스 어린이 체험전을 통해 어린이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1.2.1. 영상[편집]


부르지마 (Leave Me Alone) M/V



1.3. 미스마, 복수의 여신 OST[편집]


'선율', '환희', '웨이' [미스마, 복수의 여신 OST Part.3]

김윤진, 정웅인 주연의 SBS주말드라마 [미스마, 복수의 여신] OST Part.3 ‘Flower’가 출시되었다.
가창에는 그룹 업텐션의 멤버 선율, 환희, 웨이가 참여하였다. 업텐션은 2016년 방송한 OCN 드라마 [38 사기동대] OST ‘뛰어’를 멤버 선율, 진후, 비토가 가창하여 박진감 넘치는 곡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 [미스마, 복수의 여신]으로 두 번째 드라마 OST 참여를 하였다.

이번 OST ‘Flower’는 트렌디한 퓨처 베이스 장르에 서정적인 느낌을 더한 노래로서, ‘단 하루만, 단 한번만 널 볼 수만 있게 해 줘”라는 가사로 시작하여 사랑하는 사람을 가지지 못하는 안타까운 마음을 시들어가는 ‘꽃’으로 비유해 감정을 극대화하였다. 업텐션의 메인보컬인 선율과 환희의 매력적인 보이스에 웨이의 힘있는 랩의 조화가 특히 인상적인 곡이다. 신승훈, 강타, 류시원 등과 작업한 감성적인 발라드 작곡가 인영훈과 중화권 최고의 아이돌 ‘TFBOYS’ 등을 프로듀싱한 작곡가 Jay Hong이 의기투합하여 세련되면서도 절제된 슬픔의 감성의 곡을 탄생시켰다.

1.3.1. 영상[편집]


Flower M/V



1.4. 몽슈슈 글로벌 하우스 OST[편집]


[몽슈슈 글로벌 하우스 OST Part.1]

SBS 모비딕 숏폼 드라마 ‘몽슈슈 글로벌 하우스(몽글스)’의 첫 번째 OST ‘OH! Ready!’가 공개됐다.

몽슈슈 글로벌 하우스는 셰어하우스에서 벌어지는 좌충우돌한 이야기들, 등장인물들이 나누는 우정과 사랑이 경쾌하게 펼쳐지는 드라마로, 처음 연기에 도전하는 AB6IX 멤버 이대휘, 강민아, 김시은, 크리스티안 부르고스, 장민, 다니엘 힉스 등 다국적 청춘들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이번 곡 ‘Oh Ready’는 시원한 리드 사운드와 청량한 멜로디의 리프가 인상적인 노래이다. 가창에는 보이그룹 ‘업텐션 (UP10TION)’의 ‘선율, 환희, 샤오’가 참여해 경쾌한 리듬 위 각기 다른 개성의 매력적인 보컬을 선보였다. 이들의 감미롭고 달콤한 보이스로 전하는 ‘반짝이는 햇살에 색을 더 채울 거야’ ‘피어나는 시간에 우리를 새길 거야’ 등의 가사는 결코 쉽지 않지만 원하는 바를 의욕적으로 이루어내려 하는 빛나는 청춘들의 마음을 대변하고 있다.


2. 프로젝트 참여[편집]



2.1. 프로젝트 '공간'[편집]


공간(空間)과 감정이 마주하는 프로젝트 ‘공간’

다이나믹 퍼포먼스 그룹, 업텐션(쿤,웨이,비토)와 한국 대표 ‘화음장인’ 소울스타(SOULSTAR)가
꿈을 찾아가는 ‘길 Find The Way’

공간(空間)과 감정을 대치시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마음 속 깊이 넣어둔 자신만의 솔직한 이야기를 개성있는 실력파 아티스트와 신진 작곡가, 작사가들과의 협업으로 기획, 제작되는 프로젝트‘공간 Space Project’.

‘공간’의 두번째 컬래버레이션 아티스트는 다이나믹 퍼포먼스 그룹 업텐션(UP10TION)의 쿤(KUHN), 웨이(WEI), 비토(BIT-TO)가 ‘Only One For Me’, ‘비가 내리는 하루’ 등 ‘화성장인’으로 손꼽히는 한국 대표 R&B 그룹 소울스타(SOULSTAR) 피처링 지원 사격으로 신곡을 선보였다.

주목받는 아이돌 그룹 ‘업텐션’(UP10TION)의 래퍼라인, 쿤, 웨이, 비토가 직접 랩 메이킹에도 참여한 공간 Part.2 - ‘길 Find The Way’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8 우수크리에이터 신진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예 작곡가 프리에임(FREAIM)과 드라마 스위치의 ‘Blow my mind’, 최강 배달꾼의 ‘새 별’ 등 다수 OST와 스피카 나래와 함께 ‘겨울 탓’을 발표한 바 있는 싱어송라이터 기련(GIRYEON)이 작사, 작곡했다.

첫번째 프로젝트 남태현의 ‘BLACK’에서 보여준 ‘머물러 있는 공간’에서 ‘다음 공간’으로 이어지는 장면을 연상케 하는 공간 Part.2는, 업텐션(쿤,웨이,비토)는 물론, 소울스타(SOULSTAR), 작곡가 모두가 뮤지션을 꿈꾸며 걸어온 길과 그리고 앞으로 걸어갈 ‘길’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특히 쿤, 웨이, 비토는 아이돌 ‘업텐션’, 뮤지션으로의 꿈을 향해 함께 달려가는 본인들을 ‘스타렉스’에 대치하여 차를 타고 각종 스케쥴을 소화하고 여러 길을 지나가는 것에 각자의 의미를 담아 누구에게도 쉽게 말할 수 없었던 감정들을 가사에 녹여냈다.

쿤, 웨이, 비토가 직접 랩 메이킹한 가사 중 “목적진 더 위 더 높이 아직은 멀었네 / But 매일 달려왔으니 올라갈 준비는 돼 있어”, “문을 열면 또 다른 세상을 / 마주하게 되고 마냥 어린 나의 꿈마저” 등에 속 깊은 본인들의 각오와 열정이 담겨 있어 진정성이 느껴진다.

업텐션(UP10TION)의 쿤, 웨이, 비토는 물론, 소울스타(SOULSTAR), 기련(GIRYEON) 그리고 프리에임(FREAIM) 모두가 각자의 꿈을 향해 달려온 길, 걸어 나아갈 길을 담은 ‘공간’ Part.2 ‘길 Find The Way’를 통해 자신만의 ‘길’을 찾아 떠나보자.


2.1.1. 영상[편집]


길 Find The Way M/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