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브러햄 어스킨

덤프버전 :



1. 코믹스[편집]


독일 출신 과학자로 슈퍼 솔져 세럼과 비타선(Vita-ray)을 개발하여 미국 정부의 후원 하에 인간 신체 개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스티브 로저스를 캡틴 아메리카로 만들어주지만 나치 독일스파이인 하인츠 크루거에게 암살당한다. 그의 사후 슈퍼 솔져 세럼은 다시 만들어질 수도 없고, 복구도 안됐기 때문에 슈퍼 솔져는 더 이상 만들어지지 못하게 된다.[1]

2.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에이브러햄 어스킨(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9 06:07:17에 나무위키 에이브러햄 어스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KBS 2TV에서도 방영했던 애니메이션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에서는 설정이 다른데, 슈퍼 솔져 세럼 공식이 캡틴 아메리카를 초인 병사로 만드는 실험 현장 칠판에 적혀 있었는데, 필리샤 하디의 아버지 월터가 어린 시절 우연히 이곳에 숨어들었다가 이 광경과 공식을 모두 보며, 기억력이 비상한 월터는 세상에서 유일하게 세럼 공식을 아는 인물이 된다. 이를 안 쉴드는 훗날 공식이 외부로 알려져 악용당하는 것을 막으려고 도둑이던 월터를 절도죄로 인한 체포를 구실 삼아서 쉴드 기지로 이송했으나 킹핀이 기지를 급습해 그를 빼돌리고 협박하여 필리샤가 세럼으로 인해 블랙 캣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