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B

덤프버전 :


파일:mib_치사bounce.jpg

왼쪽부터 심스직 재스퍼영크림강남

엠아이비
M.I.B

데뷔일
2011년 10월 25일
(데뷔일로부터 4539일째)
데뷔 음반
정규 1집

Most Incredible Busters

해체일
2016년 10월
리더
직 재스퍼
장르
, 힙합
소속사
정글엔터테인먼트
유통사
지니뮤직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팬덤
Busterz
링크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파일:X Corp 아이콘(화이트).svg 파일:유튜브 아이콘.svg 파일:다음 카페 아이콘.png 파일:페이스북 아이콘.svg

1. 개요
2. 멤버
3. 음반
4. 방송
5. 로고
6. 여담



1. 개요[편집]


안녕하십니까[1]

, M.I.B![2]


It's not the movie Man In Black, We are M.I.B!! - 들이대[3]

무려 20억을 들여서 만든 한국의 씨그널엔터테인먼트 산하 정글 엔터테인먼트 레이블 소속이었던 4인조 힙합 다국적 보이그룹이다. 팀명 엠아이비 (M.I.B)는 타이거 JK가 지어준 이름으로서 Most Incredible Busters의 줄임말이다.[4] 2011년 10월 25일 Most Incredible Busters를 발매, 타이틀곡 <G.D.M>으로 활동했다. 또한 데뷔 전부터 이들의 실력이 온라인상에서 주목받기도 했다.[5] 데뷔 전 멤버들을 공개하고 각자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연습생 기간이 길었던 순서대로 싱글을 발매했다. 직 재스퍼 > 영크림 = 심스 > 강남 순.

그래서 불러본 나의 노래 Rest In Peace나의 눈물

두 남녀의 Film 같이 느껴줘 Busterz - 나만 힘들게

팬덤의 이름은 'Busterz', 줄여서 버터라고 칭한다.

2016년 10월 강남을 제외한 멤버들의 계약이 만료되면서 해체됐다.


2. 멤버[편집]



파일:M.I.B LOGO.png


파일:attachment/엠아이비/ga.jpg


파일:attachment/엠아이비/5zic.jpg


파일:attachment/엠아이비/youngcream.jpg


파일:attachment/엠아이비/sim.jpg

강남
직 재스퍼
영크림
심스

1987. 03. 23. (37세)


[[일본|

파일:일본 국기.svg
]] → [[대한민국|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

메인보컬

1988. 07. 26. (35세)


[[대한민국|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

리더
메인래퍼

1990. 02. 14. (34세)


[[대한민국|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

래퍼

1991. 02. 27. (33세)


[[대한민국|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

래퍼


3. 음반[편집]


발매일
앨범 명
타이틀 곡
비고
2011년 10월 25일
Most Incredible Busters
G.D.M
정규 앨범 1집 [6]
2012년 04월 05일
Celebrate
Celebrate (Feat. t윤미래)
싱글[7]
2012년 05월 30일
Illusion
나만 힘들게
미니 앨범 1집[8]
2013년 04월 10일
Money In the Building
끄덕여줘!
미니 앨범 2집[9]
2013년 08월 01일
Men In Black
들이대 (Men In Black)
디지털 싱글 [10][11]
2013년 12월 02일
너부터 잘해
너부터 잘해 (Feat. 윤보미 of 에이핑크)
디지털 싱글
2014년 03월 31일
The Maginot Line
치사BOUNCE[12]
정규 앨범 2집
<G.D.M> 뮤직비디오
<Celebrate> 뮤직비디오
<나만 힘들게> 뮤직비디오
<끄덕여줘> 뮤직비디오
<들이대> 뮤직비디오
<너부터 잘해> 뮤직비디오
<치사 BOUNCE> 뮤직비디오

치사바운스 활동당시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나와 앨범 제목이 마지노선이라고 밝혔는데, 그 이유는 이 앨범이 얼마나 잘되느냐에 따라 앞으로의 활동이 결정된다고(...)그리고 2년간 앨범이 없다. 직 재스퍼는 솔로음반을 발표하고 있고 강남은 단독으로 일본 활동까지 돌입했지만 그룹 완전체 활동소식은 없다.
하지만 공백기 중 빌리프 촉촉아트 프로젝트의 cm송에 참여하였다.역대 타이틀보다 더 좋은 것 같은 느낌은 덤



그리고 2016년 8월8일 나온 심스의 무료 공개 곡 <네가 알던 나가 아냐>에서 M.I.B의 컴백은 없을 것이라고 못박았다.


4. 방송[편집]


방송년도
방송명
비고
2012년
MIB의 W 사관학교

켠김에 왕까지
140회 게스트
2012 아이돌스타 알까기 선수권 대회

2013년
벼락맞은 문방구
6화 카메오 출연
런닝맨
166회 특별 출연
2014년
대한민국 행복발전소
행복사용설명서


5. 로고[편집]


파일:m-i-b_logo.jpg
1집 때부터 미니 앨범 1집까지는 이 로고를 사용했으나

파일:가수 MIB 로고.jpg
이내 앨범 2집 Money In Building 때부터 이 로고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6. 여담[편집]


  • 참고해 둘 것이 있다면,아래의 일화들은 MIB 활동 당시,강남이 일본 타워레코드에서 연재하던 칼럼 'M.I.B가 나가신다'에서 가져온 것이 대부분이다. 공식 팬카페에서 번역본을 내어 주기도 했었다.

  • 해외에 나가면 항상 강남은 심스와 함께 방을 썼고 직 재스퍼는 영크림과 함께 방을 쓰곤 했다고.[13][14]

  • MIB가 숙소 생활 당시 직 재스퍼는 "이거 내 거니까."라고 말하며 집에서 핑크색 베개를 가져왔다고 한다.

  • 영크림과 심스는 처음 1, 2년 동안은 어색하다는 이유로 대화를 잘 하지 않았다고 한다.

  • MIB가 숙소 생활을 할 당시, 라이브 회의를 하기 전 날, 밤 중에 강남에게 직 재스퍼가 전화를 했는데 심스가 쓰러졌으니까 와달란 전화였다.그런데 쓰러진 이유가 심스가 들어와서 소주 한 병을 한번에 마셔서 (...).그래도 토하면서 자고 있던 심스를 직 재스퍼가 데리고 택시에 탔는데 이칠링이 구토를 참지못해 4번정도 멈추고 결국 택시 안에서 토를 했다고. 결국 직 재스퍼는 택시비를 많이 내고, 방(寮)까지 심스를 데려다 주었다고.

  • '너부터 잘해' 자켓 촬영 당시, 심스가 치과 치료로 이가 아파서 표정을 잘 짓지 못해서 '이 아픈 표정 밖에 안나왔다'며 아쉬워했다고 한다. 미안, 우린 몰랐어. 표정에서 묻어나는 특유의 SWAG 때문에(...)

  • 데뷔 초 인터뷰에 따르면 원래 정글엔터테인먼트에서 MIB를 기획할 땐 5명이었다고 한다. 소속사 대표가 강남을 부를때 '빅뱅처럼 되게 해주겠다'고 한 말을 미뤄보아 원래는 정글 엔터테인먼트 버전의 빅뱅을 계획하고 만든듯 하다.

  • 그룹 결성에 대해 처음 이 사실을 안 직 재스퍼는 '자신이 하려던 음악과 맞지 않다' 생각해 이 그룹을 해야하나 고민을 했다고.하지만 비지개리와의 대화와, 대표님의 '음악은 너희 마음대로 해라'는 말에 다시 마음가짐을 고치고 그룹에 합류했다고 한다.#[15]

  • M.I.B 활동 시절, 강남이 일본 타워레코드에서 연재하던 칼럼 'M.I.B가 나가신다' 에서 심스가 한번 글을 쓴 것에 따르면, 직 재스퍼는 기분이 좋을 때 심스 앞에서 춤을 추기도 했다고. 참고로 이 칼럼에선 그룹에 대한 별의별 에피소드가 다 나와서 팬이라면 한번쯤 볼만하다.


  • 에이핑크의 윤보미는 아직도 친분을 유지하고 있는 몇 안되는 동료 뮤지션 중 하나라고 한다. 보통 새로운 앨범이나 음원이 나왔을 때 홍보할 때 연락한다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친절하게 받아준다고 한다.

  • 멤버들간의 불화설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여러번 해명했다. 직 재스퍼의 라이브 방송 도중 멤버들과는 다 잘 지내며 불화는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고, 영크림의 [밤이면] 방송 촬영도 강남이 직접 찾아와 응원을 했으며, 심스 또한 멤버들과의 불화는 사실이 아니며 27RING이라는 네임은 영크림이 짓는데 도움을 줬다고 밝혔다.

  • 마지막 앨범 정규 2집 [The Maginot Line] 을 만들 당시 멤버들 모두 상당히 지쳐있는 상태였다고 밝혔다. 뮤직뱅크 in 브라질 촬영 당시 해체를 논의했으며, 후에 멤버들이 강남에게 방송 촬영을 계속 유지할 것을 권유했으며 나머지 세 멤버들은 본인들 각자의 음악을 하겠다는 의견을 냈다고 한다.

  • 해체 직전 강남의 예능 출연으로 잘 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나머지 세 멤버들의 소식이 없자 강남에게 화살을 날리는 경우가 많았다고 한다. 그 때문에 강남이 굉장히 힘들다고 멤버들에게 털어놓았다고 한다. 버스터즈 중에는 없겠지?

  • 이칠링은 본인의 문서를 굉장히 잘 챙겨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30 06:48:01에 나무위키 M.I.B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참고로 그룹명을 외치기 전 인사는 약간 바뀌기도 한다[2] 주로 직 재스퍼가 선창[3] 가사 중에 들어간 애드리브 이므로 공식 가사엔 나와있지 않다.[4] 2016 현재는 Man In Black이다. 원래 Most Incredible Busters→Money In the Building → Man In Black이 되었다(...) 멤버의 발언에 의하면 더 이상 안 나올 때까지 계속 바뀔 것이라고(...) 한다.[5] 이것을 가장 잘 보여주는 것이 데뷔곡 <G.D.M>의 뮤비 조회수인데 10만을 넘었다고 한다. 신인 치고는 꽤 폭발적인 반응이라고. 또한 당시 MIB는 신인이었지만 Will I Am2012년 내한 무대에 서기도 하였다.[6] 1집 수록곡의 'My Way'가 R2B: 리턴 투 베이스에 수록 되기도 했었다.[7] 컴백무대 리허설 2시간 전 숙소 화재로 스타일리스트 2명을 잃는 비극이 일어났다.(일반인 한 명도 사망했다.) 그 때문에 활동은 사실상 전무했다.[8] 힙합 앨범이 생각보다 인기를 끌지 못하자 힙합 컨셉을 버리고 다른 장르를 시도했던 앨범이다. 화재사고로 잃은 스타일리스트 두 명을 추모하는 곡 <낙화 (落花)>가 수록되어 있다.[9] 어째서인지 이 앨범은 오프라인 음반이 절판되었다.[10] 들이대의 춤은 김흥국의 호랑나비 춤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이라고 한다.[11] 이때 백댄서로 포텐이 무대에 섰었다.[12] 원래 제목은 '치사빤스'였으나 심의에 걸려 바꾼 제목이 발음이 비슷한.'치사 BOUNCE'라고 한다.[13] 평소 직 재스퍼와 이칠링은 잘 때 코골이가 심한데, 심스가 이상하게도 해외에 나가면 코골이를 하지 않는다는 걸 안 강남이 심스와 같이 방을 쓰게 해 달라고 요구했다고 한다.[14] 참고로 강남과 심스는 잠보다 아침밥을 더 중요시한다는 공통점도 가지고 있다.[15] 참고로 위의 내용과 중첩되는 부분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