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일족

덤프버전 :

분류

1. 개요
2. 특징


1. 개요[편집]


라테일 세계에 등장하는 종족 중 하나.


2. 특징[편집]


정식 명칙은 '트루베리 족'. 라테일의 배경인 지엔디아 대륙의 소수민족으로 각지를 돌아다니며 살아가는 행상인들이다. 작중 등장하는 여행자 일족은 단 3명으로 이들은 초반의 여러 필드에서 갈 수 있는 '여행자의 휴식처'에서 등장한다. 이들이 파는 무기와 방어구는 기본적으로 옵션 3개가 딸려 나오는 대신 가격이 조금 비싸다. 어떤 옵션이 붙을지 모른다는 점에서는 일종의 도박이라고도 할 수 있을 듯 싶다.

대대적인 맵 개편으로 여행자의 쉼터는 산악지대로 가는 입구에 하나로 줄어들었으며 아이템개편으로 파는무기도 상점이랑 동일해져서 그냥 초반 퀘스트주는 NPC수준으로 존재감이 줄어들었다.

여행자 휴식처에 등장하는 여행자 일족은 무기 담당인 하인켈, 방어구 담당인 도르니에, 소비 아이템 담당인 융커스로, 이름을 전부 독일의 무기에서 따 왔다. 거기에 설정상 트루베리 족에게는 평소 쓰이는 이름 외에도 별명이 있다는데 하인켈이 티거, 도르니에가 슈발베, 융커스가 레오파르트라는 것으로 보아, 노리고 지은 것이 확실하다.

피라미드에서 타임워프를 타고 넘어갈 수 있는 스톤톤 마을에서는 원시인 모습으로 등장하는데, 설정상 지엔디아 대륙에 있는 3명의 여행자 일족들의 조상님.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9 12:28:17에 나무위키 여행자일족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관련 문서